•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명품부터 한정판 와인까지…연말 쇼핑 혜택 '풍성'

이마트24·롯데백화점·하림·SSG닷컴·11번가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12.06 16:46:06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 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는 백화점 입점 브랜드 루시카토에서 제조한 케이크 4종(화이트크림/고구마/초코/치즈&티라미슈)을 준비하고 특별한 선물과 함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이마트24

또, 케이크를 사전 구매하면 티파니 목걸이(2명)도 노려 볼 수 있다. 이달 13일까지 매장을 방문해 사전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을 통해 티파니 목걸이 등을 선물하며, 사전 구매 고객 전원에게 카카오 캐릭터 니니즈 머그컵도 제공한다. 

당첨된 목걸이 등 선물은 크리스마스 전에 고객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해당 케이크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마트24를 직접 방문해 주문 및 결제하고, 23일에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와 송년회 등 연말 파티를 계획 중인 고객의 마음을 와인으로 적신다.

12월은 크리스마스 선물용 와인과 연말 파티용 와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1년동안 와인을 거의 접하지 않던 와알못(와인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12월은 피할 수 없는 와인 모임으로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롯데백화점이 와인 전문 바이어(상품기획자)가 고객의 구매데이터를 분석해 선정한 '바이어 추천 TOP 10 와인'을 제안한다. 또한, 와인에 진심인 분을 위한 올드 빈티지와인 특가전과 한정판 와인 등 다양한 와인 행사를 12월 한 달간 선보인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연중 와인 판매량의 20% 이상이 집중되는 12월을 맞이해 '바이어 추천 TOP 10 와인'을 기획했다. 다양해진 와인 시장의 고객 수요를 반영해 입문자를 위한 '가성비 TOP 5 와인'과 와인 애호가를 위한 '프리미엄 TOP 5 와인'을 선정, 12월31일까지 기존 행사가에서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또한 12월의 와인 축제 기간 올드 빈티지와인 특가전과 오직 롯데백화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와인을 선보여 와인 매니아들의 구매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우선 12월31일까지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산지 중 하나인 보르도(Bordeaux)의 1등급 빈티지 와인 한정판 특별전을 진행한다. 샤또 라뚜르 2004/2013 및 샤또 라피트 로췰드 2001/2002 를 포함한 '5대 샤또' 빈티지 와인을 기존 행사가에서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전 세계 1200만병 이상이 팔린 와인 트리벤토 리저브 말벡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메리 말벡(Merry Malbec)'도 국내에 출시된다.

'메리 말벡(Merry Malbec)'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레드 컬러의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인12월 초부터 판매가 시작되는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트리벤토 리저브 말벡은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이 91점의 높은 점수를 준 와인으로 "진정한 말벡을 만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퀄리티도 인정받았다.

영국에서 처음 출시됐던 '메리 말벡(Merry Malbec)'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큰 성공을 거두어 올해는 8개국에서 추가 출시된다. 출시 국가는 한국을 포함한 영국, 일본, 싱가폴, UAE, 콜롬비아, 페루, 코스타리카, 아르헨티나 등 전 세계 9개국이다.

'메리 말벡(Merry Malbec)'은 말벡 100%로 블랙베리의 진한 과실향과 은은한 밤나무 향, 오크 터치의 스모키한 향이 어우러져 부드럽고도 단단한 탄닌이 조화로운 풀바디 와인이다. 바비큐, 삼겹살, 족발, 보쌈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고기류는 물론 치킨과 같은 튀김요리, 중식, 맵고 양념이 강한 한국 음식과 파티 음식 모두에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크리스마스 파티, 연말 홈파티에서 음식과 함께 누구나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와인이다.

교촌치킨은 오는 10일까지 지난 1년 간 교촌치킨을 애용해주신 자사 주문앱 고객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고자 교촌 인기 메뉴 '허니시리즈 2종' 2000원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10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진행되며, 교촌 인기 메뉴인 허니오리지날, 허니콤보를 2000원 할인 받아 즐길 수 있다. 단, 모바일 상품권 결제는 불가하다.

하림(136480)은 3일부터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 8종을 마켓컬리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자연실록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닭고기 제품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하림이 3일부터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 8종을 마켓컬리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 하림


환경 친화적이고 안전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하림은 용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통닭과 절단육 외에 △닭다리 △닭가슴살 △닭안심 △닭다리살 △닭봉, △닭윙 등 부분육 6종까지 총 8종의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 제품을 선보였다.  

통닭용 제품은 몸보신을 위한 보양식 삼계탕으로, 먹기 좋게 자른 절단육은 볶음탕이나 찜닭 등에 활용하면 된다. 특정 부위만 모아 놓은 제품도 양이 넉넉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고 필요한 양만 덜어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생활맥주의 배달브랜드인 '생활치킨'은 배달 앱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최대 60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은 생활맥주의 SBS 월화드라마 제작지원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화요일에 배달, 포장 주문 또는 '배민1'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할인 쿠폰은 인당 1일 1회로 사용 가능하며, 지난달 배민쇼핑라이브 당시 인기 메뉴로 주목받았던 앵그리버드 치킨과 열무비빔면 세트, 7마리 새우가 통으로 들어간 통통새우바, 진짜 스팸을 튀긴 스팸튀김 등 생활맥주의 다양한 인기 메뉴들을 모두 할인 받아 즐길 수 있다.

쿠쿠는 지난달 26일, 부산광역시 첫 체험형 프리미엄 스토어인 '쿠쿠 해운대점'을 신규 출점했다.

쿠쿠 해운대점은 부산 최대의 쇼핑공간이 밀집된 해운대 센텀지구에 위치, 높은 유동성과 접근성을 갖춰 앞으로 부산시는 물론 인근 지역 소비자까지 접점을 폭넓게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쿠 해운대점은 프리미엄 매장인 만큼 쿠쿠에서 선보이는 생활가전 라인업을 최대로 입점 시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전시된 모든 제품은 실사용할 수 있어 쿠쿠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며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극대화하도록 했다.

쿠쿠는 해운대점 오픈을 기념해 내년 2월6일까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필수 생활가전인 밥솥,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인기 모델을 최대 61% 할인하고, 결혼식과 이사를 계획 중인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5% 할인, 2대 이상 제품 구매 시 상품권 지급 등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SSG닷컴은 오는 8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열고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취급하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최대 75%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위해 SSG닷컴은 패션/명품, 뷰티, 유아동, 가전 등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총 5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패션/명품에서는 '무스너클' '페트레이' '에르노' 등 해외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의 신상 아우터 제품과 'JJ지고트'와 같은 국내 유명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뷰티에서는 백화점 입점 브랜드의 스킨케어 상품과 향수 제품을 단독구성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안한다. '에스티로더'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갈색병'을 포함, 에센스/세럼, 아이크림 등을 선보이며, 호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의 프래그런스(fragrance, 향수) 라인인 '테싯' '마라케시' '로즈' 등 7종도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

유아동 카테고리에서는 네덜란드 친환경 유모차 브랜드 '뉴나'의 신생아 유모차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스웨덴 프리미엄 브랜드 '베이비 뵨'의 아기띠/바운서 상품, '리하스'의 자동 분유 제조기도 특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가전 카테고리 대표상품으로는 '다이슨' 청소기와 '발뮤다' 가습기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할인가와 증정 이벤트로 선보인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직구 TV 상품도 배송비와 관부가세를 포함한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전자랜드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12월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난방가전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가을 갑작스럽게 찾아온 한파에 이어 올겨울 역시 평년보다 더욱 추울 것으로 예상돼 소비자들의 난방가전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 전자랜드가 지난 11월 한 달간 온풍기, 전열기기, 전기장판으로 대표되는 난방가전의 전체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하는 등, 소비자들이 올겨울을 대비해 미리 난방가전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가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12월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난방가전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 전자랜드


행사를 통해 전자랜드는 12월 한 달간 전열기기와 전기장판 전 모델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대 10만원까지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행사카드는 삼성·신한·KB국민·롯데·NH농협·현대카드까지 총 6종이다.

한편, 같은 기간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난방가전 행사 모델을 주별 최저기온에 따라 할인 판매하는 '추울수록 설레는 이유' 행사를 진행한다. 기온이 낮아질수록 혜택이 증가하며, 영하 7도 이하로 내려가면 온수매트와 전기 컨벡터를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해당 행사에서는 전열기기, 전기장판, 온풍기, 가습기 등 겨울에 주로 사용하는 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W컨셉은 오는 20일까지 '2021 윈터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1000여개 의류, 잡화, 뷰티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한데 모아 최대 97%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모든 순간에 필요한 아이템'을 테마로 상품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기온이 떨어지며 겨울철 스타일링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고객을 위해 겨울철 TPO(Time·Place·Occasion, 시간·장소·상황)에 적합한 6가지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것이다.

먼저,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편리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겨울멋쟁이' 코너를 선보인다. 겨울철 어디에나 어울리는 활용도 높은 코트, 가디건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다음으로 일년의 마지막을 장식하며 주변 사람들과 모임이 많은 연말 시즌에 맞춰 보다 격식있고 화려한 스타일로 구성된 '연말모임 속 주인공' 콘셉트를 소개한다. 자체 PB브랜드인 '프론트로우'의 화려한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여 연말 파티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간 W컨셉은 겨울철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데일리 타임 특가' 이벤트도 1, 2차에 나눠서 진행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12월6일부터 12월19일까지 2주간 대규모 프로모션인 '카쇼라위크'를 진행해 약 60개 유명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할인 행사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카쇼라위크'에서는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유명 브랜드 업체들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12월7일에는 세계적인 뷰티 브랜드 '딥티크' 상품들을 선보이며, 해당 방송을 통해 '홀리데이 컬렉션'을 비롯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플레드르뽀'를 한정 판매한다.

12월9일에는 버거킹의 스테디 셀러 상품 3종을 정상가 대비 48% 할인 판매하며, 12월11일에는 플라자호텔 숙박권을 정상가 대비 75%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밖에 달바/오프화이트/하기스 등 고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번 '카쇼라위크'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해 프로모션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구매한 고객에 한해 구매 금액의 10%를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11번가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한 크리스마스 특집 라이브방송을 차례로 선보인다.

6일부터 11일까지 투썸플레이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코카-콜라 등과 함께 '라이브11(LIVE11)'을 통한 크리스마스 파티 라이브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부터 파티용품 굿즈 등 연말 맞이 상품들이 할인가로 쏟아진다.

6일 오후 8시 '라이브11'(LIVE11)을 통해 진행하는 '투썸 털업' 라이브방송에는 개그맨 이은형이 투썸 매장에 방문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맛본 뒤, 실시간 라이브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1번가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한 크리스마스 특집 라이브방송을 차례로 선보인다. © 11번가


21년 신상품 '미라클 초콜릿 무스 케이크'는 올 시즌 최대 20% 할인율로 선보인다. 그 외 '마이 투썸 하트'는 15% 할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화이트 바닐라빈 무스'도 모두 15% 할인해 판매한다. 방송 중 이벤트 참여자 10명을 추첨해 '투썸 아메리카노' e쿠폰을, 50명에게는 '투썸 달콤한 하루세트(케이크+커피)' e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10일 오후 9시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특집 라이브방송'에서는 파리바게뜨의 크리스마스 시즌 인기 케이크 7종을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파리바게뜨가 최근 출시한 크리스마스 홈파티용 굿즈 2종(파티데코팩, 친환경 부클러그)도 파격 혜택가로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은 연말 시즌을 맞아 9일까지 '2021 레고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선보인다. 6일엔 '장사의 신동 레고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인기 상품 특가 할인 및 특별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행사 시작일인 6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장사의 신동 레고 역대급'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시즌 메인 상품 및 키덜트 인기 상품 20종을 엄선해 특가에 판매한다. 레고 꽃다발, 타자기, 곰돌이 푸 등을 포함, 키덜트와 레고 마니아에게 특히 인기있는 20개의 대표 상품을 엄선했다. 라이브 방송 중에만 사용 가능한 '7% 할인쿠폰' 2종을 적용하면 보다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진행 중에만 참여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라이브 방송 진행 중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레고 나홀로 집에' 시리즈를 1명에게 '레고 어벤져스 미니피겨 스테이션' 시리즈를 총 1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방송 중 댓글 및 퀴즈 이벤트를 통해 '레고 산타 스타트팩+펭귄소녀' 세트를 30명에게 제공한다.

쿠팡은 오는 15일까지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사들을 위한 '아듀! 2021년 펫페어 어워드'를 진행한다. 

이번 '아듀! 2021년 펫페어 어워드'는 올해 연말을 맞이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펫페어로, 그간 쿠팡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펫페어 기간 동안 한정 특가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특가 상품을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강아지 카테고리에서는 사료, 간식/영양제, 배변용품, 패션/액세서리, 외출용품, 매트/안전문, 식기/물병/급식용품, 장난감/훈련용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고양이 카테고리에서는 사료, 간식/영양제, 모래, 캣타워/스크래처, 장난감/훈련용품, 화장실 등을 판매한다. 공용 제품으로는 목욕/미용/건강, 하우스/이동장/방석, 수족관/파충류/기타동물 등을 특가로 판매한다. 

쿠팡이 오는 15일까지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사들을 위한 '아듀! 2021년 펫페어 어워드'를 진행한다. © 쿠팡


K쇼핑이 6일부터 12월26일까지 총 3주간 '제주 라이브 페스타' 특별전을 개최해 제주 흑돼지, 황금향, 몸국, 오메기떡 등 제주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유명 지역특산품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2월 K쇼핑 '제주 라이브 페스타'는 TV방송뿐 아니라 매일 월~금요일 오전 모바일라이브 황금 시간대에 K쇼핑 모바일과 TV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K쇼핑 모바일앱에서도 행사기간 내내 '제주 라이브 페스타' 특별관을 오픈한다. '제주 라이브 페스타' 로고가 표기된 대상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구매금액의 15%를 K쇼핑 적립금으로 지급해주며, 상품당 최대 1만원, 적립일로부터 15일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내년 1월17일부터 모바일 쿠폰인 기프티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해준다. 그 밖에 모바일라이브 중 실시간 퀴즈쇼, 채팅 참여 및 구매인증 고객 대상 추첨 등 다양한 적립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K쇼핑 '제주 라이브 페스타'에서는 제주 특산 축수산물, 신선식품, 밀키트 등 제주 고유의 특산품을 평균 21%, 최대 46% 할인가로 선보인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