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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휴먼스 "금융권 컨택센터 두각, 따뜻한 마음을 중시하는 기업"

언론·유통 부문 동반성장…'직원 존중, 섬기는 조직문화'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1.12.14 17:14:17
[프라임경제] 고려휴먼스(대표 윤수연)는 29년의 컨택센터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택센터 아웃소싱 △텔레마케팅 아웃소싱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콜센터 전문기업이다.

고려휴먼스는 29년의 컨택센터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 고려휴먼스

특히 은행·카드사·캐피탈사·증권사 등 금융권 중심의 컨택센터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콜센터 업무의 AI 대체, 코로나19 여파 등의 어려운 아웃소싱산업 환경에도 시중은행과 지방은행, 증권사의 고객상담센터를 신규수주하며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 더불어, 자회사인 고려휴먼스DS도 근로자파견·청원경찰 업무를 기존의 금융권과 공공기관 외에도 언론회사·유통회사 등으로 확대해 나가며 동반성장 중에 있다.

메타버스·인공지능(AI)·클라우드 등 IT 신기술로 컨택센터의 역할에 대한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를 수용하기 위해 ICT 전문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으로 인력운영 아웃소싱을  넘어 솔루션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토털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 발돋음 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고려휴먼스는 '직원을 존중하고 섬기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역량 강화 교육 △소통채널 다양화 △고객센터별 헬스키퍼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직원 해외연수 △문화활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업무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컨택센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열감지 카메라 운영·마스크 지원·특별휴가 제공·재택근무·탄력근무 등 다향한 지원과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윤수연 대표는 "임직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맡은 바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따뜻하고 사람냄새가 나는 조직문화를 다져가며, 빠르게 변화하는 컨택센터 시장에서 풍부한 운영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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