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건설·부동산 1장] 한양·동문건설·범양건영 외

 

선우영 기자 | swy@newsprime.co.kr | 2021.12.21 18:59:33
[프라임경제] 이제 건설·부동산은 대한민국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용어가 됐다. 모임에서 늘 빠지지 않는 단골 주제임은 물론, 언론에서도 건설·부동산 소식을 1면 기사로 심심치 않게 내걸 만큼 관심이 뜨겁다. 이쯤 되면 '부동산 나라'라는 말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이에 본지 '건설·부동산 1장'에서는 매일 쏟아지는 관련 업계 소식들을 들려주고자 한다.



한양이 인천 서구 청라국제금융단지에 선보인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오피스텔이 100% 계약을 마치며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6일부터 당첨자 계약을 진행하면서 마침내 전 호실 분양을 완료한 것이다. 

앞서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청약 결과 총 702실(전용 84㎡) 모집에 2만7377건이 몰려 평균 경쟁률 39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전용 84㎡A의 경우 234실 모집에 1만5809건의 청약이 접수돼 최고 67.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업계에서는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빼어난 상품·설계를 선보인 점이 분양 성공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한양 관계자는 "단지가 높은 호응 속에 완판 돼 기쁘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고급 상품으로 보답할 계획"이라며 "그간 축적된 시공 역량을 기반으로 도시정비사업 수주 채널을 넓히는 한편, 비주거 부문도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동문건설이 이달 분양 예정인 '음성 동문 디 이스트'에 중도금 전액(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계약자 초기 자금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차 계약금(1000만원) 정액제도 적용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DSR 규제 대상에 포함돼 내 집 마련이 더욱 어려워질 질 수 있다"라며 "동문건설은 계약자들의 초기 자금부담을 덜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도입했으며, 입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단지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 등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 음성 성본산업단지 일대에 들어서는 음성 동문 디 이스트는 전용 84㎡ 총 687가구로 구성되며, 타입별로는 △84㎡A 403가구 △84㎡B 284가구로 이뤄진다.



서울 마포 일대에 들어서는 범양건영(002410) '뉴매드' 오피스텔이 잔여호실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엔드 오피스텔 상품으로 실내 수영장, 입주민 전용 라운지와 같은 수준 높은 커뮤니티와 주거 전반에 걸친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 25~79㎡ 총 294실로 조성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가 시민‧전문가 100인으로 구성된 'SH 시민주주단' 제2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시민주주단은 서울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공사와 함께 토론하고 숙의를 통해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시민소통기구다. 상법에 명시된 주주가 아닌 공사가 별도로 위촉한 '명예주주'로 2년간 무보수로 활동한다.

시민주주단은 △공사의 경영성과와 사업계획 보고청취 및 의견제시 △공사가 요청한 토의안건에 대한 의견서 제출 △서울시민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 제안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SH는 시민주주단의 의견과 제안이 실제 공사 업무에 얼마나 반영됐는지 등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시민주주들은 공사 중장기 경영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의견을 제시했다. 또 공사 중장기 경영계획 및 시민주주단 제2기 활동 방향도 논의했다.

김헌동 SH 사장은 "시민주주단이 서울 주거안정 실현을 위해 여러 의견을 제시해주길 기대한다"라며 "SH는 시민주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주요 사업방향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서울시민을 위한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주택분양보증료 할인을 실시한다.

앞서 HUG는 지난 7일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ESG 종합계획 등의 실천을 선언한 바 있다. 이번 제도 시행은 보증사업을 통해 ESG 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공공기관으로서 ESG 기반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첫 행보다.

ESG 우수고객은 환경·안전·일자리창출·사회공헌 등 ESG 경영활동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녹색건축 등 친환경 건축물 인증 사업장 △산업재해 예방활동 우수고객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공공기관 통합 기술마켓 기술 구매고객 △사회적 기업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의 인정기업 등이다. 해당 항목당 2∼5% 할인(중복시 최대 10%까지 할인)을 적용한다. 

권형택 HUG 사장은 "고객과 함께 ESG 가치를 창출하고자 보증료 할인 제도를 시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보답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DL이앤씨(375500) 임직원들이 서울 및 수도권 복지시설과 소외 계층을 찾아 필요 물품을 전달하고 시설을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 6일 경기도 양주시 한 요양원을 찾아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목욕의자 △휠체어 △안마매트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여기에 지난 12일에는 임직원들이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백사마을을 찾아 연탄 2500장을 전달했으며, 종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1인용 책상과 의자를 설치하는 활동도 진행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추운 날씨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아파트 브랜드 '더샵'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더샵TV'가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더샵TV는 지난 4월 본격 운영에 나선 이후 '걸어서 더샵 속으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최근 더샵에 거주하는 입주민 집을 방문해 콘서트를 여는 프로그램인 '더샵 집콘서트'를 마련해 정승환, 알리 등 실력파 가수들이 입주민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또 '더샵 셀렉션'에서는 부동산 전문 유튜버가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해 부동산에 대한 알차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 유튜브가 새로운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면서 시청자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고민한 결과 구독자 10만을 달성했다"라며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