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위메이드·더블유게임즈·슈퍼캣·아이톡시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01.04 15:40:17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가 조이시티(067000, 대표 조성원)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이번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전쟁 게임을 제시해 더욱 몰입도 높고 실감 나는 P&E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조이시티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더욱 다양한 게임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논의를 계속할 방침이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전 세계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건쉽배틀' IP 활용작이다. ⓒ 위메이드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가 계열회사 위메이드엑스알에서 개발 중인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테크 데모 영상을 4일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테크 데모 영상에서는 위메이드엑스알의 석훈PD와 김지원AD 등 주요 개발진이 등장해 '레전드 오비 이미르'에 대한 기술을 소개하고, 웅장한 스케일의 게임 장면을 일부 공개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특히 공성전 등 미르 시리즈의 핵심 콘텐츠 기반 정통성을 계승했으며, 위메이드엑스알의 게임 개발 역량과 차세대 그래픽 언리얼 엔진5 등 기술력을 결합해 게임 속 인물과 작은 소품의 질감까지 세심하게 구현했다. 

한편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한 글로벌 원빌드로 개발중이며, 모바일과 PC에서 동시 구현되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국내 서비스 여부는 당시의 법령과 규정에 따라 글로벌 동시 혹은 단독 선출시가 결정될 예정이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미르 시리즈를 북유럽 세계관으로 재해석해 판타지 감성을 더했다. ⓒ 위메이드


더블유게임즈(192080, 대표 김가람)는 지난해 12월30일 연말을 맞아 구성원들이 한해를 돌아보고 재충전 할 수 있는 비대면 중심의 새로운 조직문화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송년회를 진행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코로나19 확산 전까지 모든 임직원이 모여 송년회를 진행했으며, 송년회에서는 △그 해 가장 뛰어난 업무 성과를 달성한 '더블유인' 선정 △경품추첨 △O·X퀴즈 등 다양한 미니 게임을 진행하며 한해를 마무리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코로나19 등을 고려해 비대면을 강조한 온라인 송년회로 진행됐으며, 여러 우수 분야에 대한 시상식과 전통놀이를 활용한 미니게임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또 더블유게임즈와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의 모든 임직원들에게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선물도 지급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해 12월31일을 전사 휴일로 지정해 직원들의 리프레시와 업무 효율 증가를 도모했다. ⓒ 더블유게임즈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1일부터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원 복지 시스템을 개선해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번 포글임금제 폐지는 슈퍼캣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합리적인 근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것으로, 주 40시간을 초과해 근무하는 구성원들에게 연봉 외 별도 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상호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이석 관리 등의 별도의 근태 모니터링은 도입하지 않기로 했으며,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선도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전체적인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에만 힘쓸 계획이다. 이밖에 최근 자율 출퇴근제를 도입했으며, 연 2회 게절 휴가를 제공하고 연 300만원의 복지 카드를 제공하는 등 구성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 혁신 중이다. 

IT 업계에서는 일부 중견·대기업만 포괄임금제를 폐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 슈퍼캣


아이톡시(대표 이성진·정봉규)는 스튜디오8에서 개발한 '아스텔리아 로얄'의 서비스 이관을 진행했다. 이로서 아이톡시는 아스텔리아 로얄의 국내외 퍼블리싱 판권 및 PC방 사업권, 채널링 사업권까지 전세계 독점을 갖게 된다. 개인정보 이관에 동의한 기존 게임 이용자들은 모든 게임정보를 특별한 제약 없이 동일한 캐릭터와 아이템 등 게임 접속 정보 그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이톡시는 서비스 이관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 출석 이벤트를 오는 13일부터 진행하고 매일 접속에 따라 고양이 무기 등 레어 아이템들을 증정한다. 자동 전투 시스템도 함께 선보이고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소모품 자동 사용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정통 3D MMORPG '아스텔리아 로얄'. ⓒ 아이톡시


썸에이지(208640, 박홍서 대표)는 PC 오픈월드 슈팅 게임 '크로우즈'의 3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위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3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이용자를 대상으로 1월 중 스팀 통해 진행되며, 신규 모드 스쿼드 오퍼레이션의 '블루 웨일'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새롭게 공개되는 '스쿼드 오퍼레이션'은 4인 스쿼드(분대)로 크로우즈 세계관의 핵심인 큐온을 모아 탈출하는 모드로 각 스쿼드별 다양한 전략전술을 통해 크로우즈만의 재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테스터 신청은 스팀을 통해 가능하며 상세 스케쥴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스팀 내 크로우즈 상점의 찜하기를 통해서 새로운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테스트에 참여하고 설문을 완료하면 정식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모자' 아이템을 100% 제공한다.

'크로우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썸에이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