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다회용 포장용기로 환경보호 · 신학기 디지털 페어

현대백화점·김정문알로에·이디야커피·11번가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1.11 16:30:02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 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현대백화점(069960)이 판교점 4층 유플렉스(U-PLEX)을 리뉴얼 오픈했다.

판교점 유플렉스는 총 6950㎡(2100평)규모로, 패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총 72개 브랜드로 구성된다. 특히, 이중 13개 브랜드는 백화점에 처음으로 입점하는 브랜드며, 전체 브랜드의 절반 가량인 30여 개는 경기 남부상권에서 처음 선보인다.

새단장한 판교점 유플렉스에서는 독특한 디자인과 콘셉트의 신진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더현대 서울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자마자 연일 구매 대기줄이 이어져 화제가 된 온라인 남성 패션 브랜드 '쿠어' 2호점을 비롯해, 온라인 인기 캐릭터인 '오롤리데이'의 다양한 패션잡화 제품을 판매해 기존 팝업 스토어 운영시 연일 매진 행진을 기록한 '해피어마트'가 단독 매장을 연다.

현대백화점이 판교점 4층 유플렉스(U-PLEX)을 리뉴얼 오픈했다. © 현대백화점


여기에 성수동 유명 빈티지 안경 전문 브랜드 '라시트포', 감각적인 공간 연출과 심플한 의류 및 생활용품으로 성수동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편집매장 '모노하' 등이 백화점 1호 매장을 선보인다. 이밖에 연기‧음악‧IT기술 등 다양한 부문별 톱 아티스트와 유명 전문가가 직접 자신의 노하우와 철학 등을 강연으로 소개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원더월'이 PB제품과 아티스트 협업 제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유플렉스 공간 전체를 젊은 고객 층에게 새로운 영감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휴식·전시·이벤트 특화 공간인 '아이코닉 스퀘어'를 비롯한 주요 공간에 감각적인 조명과 타일 등을 적재적소에 적용했고, 우주선 모형의 매장 등을 꾸미는 등 기존 백화점의 영패션 전문관과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했다.

특히 판교점 유플렉스는 현대백화점이 MZ세대 공략 강화를 위해 더현대 서울에서 첫 선을 보인 큐레이션 전략을 더욱 발전시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판교점 유플렉스에 입점한 72개 브랜드 중 10여 개는 더현대 서울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백화점 영업망을 확대한 브랜드고, 20여 개 브랜드는 더현대 서울에서 선보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발굴된 신진 브랜드다.

김정문알로에가 신년을 맞아 자사 공식몰인 '큐어몰'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 행사를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구매 금액대별로 큐어 기초 체험팩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하이드라 수딩 토너(20ml)와 에멀전(20ml)을 4만원 이상 고객은 하이드라 수딩 토너와 에멀전 외 큐어크림 미니(3.5g)를 함께 지급하고,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앞선 체험팩에 더해 알로에 젤리 마스크팩(1ea)과 올인원 클렌저 샘플(3ea), 큐어크림S(2ml,3ea)를 추가 증정한다.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큐어 기초 체험팩은 김정문알로에가 업계 최초로 유효 성분을 극대화하기 위해 알로에 생잎에서 잎즙 등을 추출 시 분자별로 나누어 뽑아내는 특허 기술인 '유테크(U-TECH) 공법'을 적용, 자사 제주농장에서 3년간 재배한 알로에에서 추출한 알로에베라잎즙과 알로에잎추출물 등의 핵심성분이 담긴 제품들이다.

라타플랑이 국내 대표 온라인편집 스토어 '무신사'에 입점하며 지속적인 온라인 유통채널 확장을 전개하고 있다.

라타플랑은 전 제품 EWG 그린 등급 성분 사용, 20가지 유해성분 무첨가, 알러젠 프리 성분을 사용해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피부에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클린뷰티 브랜드이다. 라타플랑은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외에도 29cm, 겟트(GETTT) 등 라이프스타일 스토어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 대표 편집 스토어인 무신사에도 입점하며 온라인 채널 확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라타플랑은 무신사 입점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신규 입점 브랜드 이벤트에 참여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라타플랑은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휴대용 손거울을 증정하며, 베스트셀러 제품인 '타임리스 화이트 콜라겐 알파패드'와 동일 라인의 크림 세트를 약 28%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등 제품 별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할인율은 무신사 쿠폰 적용 기준이며, 4만원 이상 구매 시 타임리스 화이트 콜라겐 크림 샘플 20매를 추가 증정한다.

또한, 입점기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라타플랑을 관심브랜드로 설정하고, 응원의 댓글을 남겨준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타플랑 제품 본품을 5명에게 제공한다.

이디야커피가 설을 앞두고 비니스트, 커피믹스, 드립커피, 티, 과일청 등 이디야커피의 제품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선물세트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 △커피믹스 선물세트 △티 컬렉션 선물세트 △드립커피 선물세트 △과일청 선물세트 총 5종으로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비대면 구매도 가능하다. 오는 31일까지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를 통해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3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설 선물세트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2일까지 이디야커피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인증한 고객들을 대상 1000명을 추첨해 이디야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홍보물 내 QR코드 또는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영수증을 업로드해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2월11일 문자 메세지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그 외에도 1월 프로모션 기간 중 설 선물세트 할인쿠폰을 발급받은 이디야멤버스 회원은 오는 31일까지 매장 방문 시 할인쿠폰 사용 가능하다.

SGC솔루션은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용기내 픽업챌린지' 환경보호 이벤트를 실시한다.

'용기내 픽업챌린지'는 음식 포장으로 발생하는 불필요한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건강한 다회용기 사용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글라스락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No 플라스틱, Yes 글라스!' 환경보호 캠페인 이벤트다.

SGC솔루션이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용기내 픽업챌린지' 환경보호 이벤트를 실시한다. © SGC솔루션


'글라스락 용기내 픽업챌린지' 참여 방법은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비롯한 다양한 다회용 용기, 혹은 텀블러나 머그컵 등을 지참해 음식 또는 음료를 담는 모습을 찍어 #용기내 #픽업챌린지 #애착용기 #글라스락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는 2월1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총 50명을 선정해 글라스락의 필환경 포장용기인 글라스락 픽업용기 떡볶이·족발용 2.0L, 글라스락 픽업용기 찜·탕용 3.7L, 글라스락 픽업용기 조각케이크용 2.5L 등 3종 중에서 1가지 제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글라스락 픽업용기'는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음식을 더 위생적으로 담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회용 포장용기로, 떡볶이와 족발, 감자탕, 찜닭 등 포장주문 수요가 높은 메인 음식뿐만 아니라 케이크 등 디저트류도 담아올 수 있도록 알맞은 용량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롯데홈쇼핑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WMF, 에피큐리언 등 해외 명품 리빙 브랜드 판매를 확대하며, 고급화 전략을 강화한다.

이달 13일 오후 9시40분 160년 전통의 독일 주방용품 브랜드 'WMF'의 '퓨전테크 미네랄 냄비'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약 30여 개 자연광물을 결합한 특수 소재를 사용해 마모에 강하고 열 보존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롬멜스바하 2구 인덕션'도 제공한다. 

오는 22일 오전 8시40분에는 2월 초까지 한파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독일 가전 브랜드 '보이로 전기요'도 판매한다. '보이로'는 약 5만 세트 이상 판매되며 지난해 '최유라쇼' 판매상품 중 주문수량 1위를 기록했다. 또한, 23일 오전 10시 미국 키친웨어 브랜드 '에피큐리언'의 '내츄럴 도마 세트'도 소개한다. 지난해 단 1회 방송에서 1만 세트 이상 판매되며 전체 매진된 브랜드다. 직전 모델 대비 도마 면적을 최대 15% 늘려 편의성을 강화했다.

쿠팡은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학습 등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를 한데 모아 '미리 신학기 디지털 페어'를 23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미리 신학기 디지털 페어'는 새해를 맞이하며 기획해 20여개 인기 브랜드가 함께 참여한다. 디지털 페어 기간 중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4차례로 나누어 9개의 대표 상품을 기간 한정 특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노트북의 경우 제휴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앱코, 콕스, 구스페리, 맥도도, 브리츠, 케이안, 레노버, 마이크로소프트, WD, 씽크웨이, MSI, 기가바이트, 자브라, HP, 캐논, 에이수스, 델, 유쾌한생각 등이 있다. 

한편, 쿠팡은 이번 디지털 페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8(Surface Pro 8)'의 국내 공식 출시 사전예약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11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쿠팡에선 '서피스 프로 8'에 더해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전용 '시그니처 키보드'와 반응속도가 뛰어난 '서피스펜'을 포함한 패키지를 할인해 판매한다. 

티몬이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2022 완벽한설준비' 프로모션을 2월2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설 명절 역시 비대면 명절 준비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카테고리별, 금액대별로 인기 상품을 추천하고 있으며 △선착순 15% 쿠폰 △경품 댓글 이벤트 △복주머니 카드뽑기 등의 풍성한 혜택을 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설준비를 돕는다.

티몬이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2022 완벽한설준비' 프로모션을 2월2일까지 진행한다. © 티몬


우선 16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 선착순 2000명 한정으로 15% 할인쿠폰이 발급된다. 기간 내 ID별 1회 참여할 수 있고, 사용기간은 16일까지다. 또한 2월2일까지 매일 참여 가능한 복주머니 카드뽑기 이벤트를 통해서도 최대 15% 할인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 기회가 준비돼 있다. 선물하기 전용으로 지급되는 최대 3500원 할인쿠폰을 비롯해 대량구매 시 최대 10만원 할인쿠폰, 데일리 쇼핑 10% 쿠폰, 카드사 2000원 할인 및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인터파크(035080)가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1월27일까지 'Oh my 2022 살짝 설렜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 설날 역시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언택트 쇼핑 수요에 맞춰 상품 구성과 할인혜택을 예년보다 한층 강화했다.

쿠폰 혜택도 다양하다. 먼저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부터 최대 50%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11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인생주간 할인쿠폰을 활용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생주간이 끝난 후에는 각 상품 페이지에서 발급받는 일반 쿠폰과 상시 운영 중인 쇼핑 혜택 페이지의 중복·추가 쿠폰을 활용하면 된다.

할인코너도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먼저 명절 선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각 카테고리 전문 MD가 엄선해 추천해주는 △설레는 선물 코너가 있다. 해당 코너에서는 △가공/건강식품 △신선식품 △뷰티/리빙 △주방용품/주방가전 △건강가전 △상품권/명품 등을 최대 7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는 11일 '행운의 편지(Happy Letter)'를 주제로 한 새해 첫 '월간십일절' 행사를 열고 호텔 숙박권, 전시회 입장권, 건강용품 등 '셀프 힐링' 상품들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오전 11시부터 열리는 '타임딜'에선 '파라다이스시티호텔', '제주신화월드' 등 국내 호텔 숙박권부터 '비타민계의 명품'으로 불리는 '오쏘몰 이뮨 드링크' '게티이미지 사진전 입장권'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등 시간대별로 총 91가지 상품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1월 월간십일절의 TOP 브랜드 '삼성전자'는 이날 하루 '최대 20만원 할인쿠폰' 등을 발급해 냉장고, 건조기, 에어컨 등 주요 인기 가전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스페셜 브랜드로 참여한 '다이슨'과 'LG생활건강'도 각각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 '설 맞이 생활용품 선물세트' 등 베스트셀러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11일 하루 총 11번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코카-콜라 '타이거 디자인 패키지'(오전 11시) △필립스 소닉케어 3100 시리즈(오후 4시) △LG트롬 세탁기 건조기 세트(오후 5시) 등의 할인상품들도 준비됐다.

11번가가 11일 '행운의 편지'를 주제로 한 새해 첫 '월간십일절' 행사를 열고 호텔 숙박권, 전시회 입장권, 건강용품 등 '셀프 힐링' 상품들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아마존 위크'(Amazon Week) 행사를 진행한다. '데일리 딜'을 통해 행사기간 주름 개선 크림, 라텍스 베개, SSD 등 총 35가지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신한, 삼성, BC, KB국민 등 8개 카드사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2일 오후 9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여성용 프로바이오틱스' '마누카 꿀' '주방용 세라믹 나이프 세트' 등 설 명절 맞이 선물용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방송 시청 고객에 한해 발급되는 '10%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라이브 방송 상품을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