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흑임자 라떼·쌀눈 요거트' 건강 곡물 먹어볼까

롯데마트·애경산업·SSG닷컴·이베이코리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1.12 12:28:52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 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와 SSG닷컴이 오는 1월19일까지 선 설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이어간다.

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총 13종)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5~10%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오는 1월19일까지 선 설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이어간다. © 이마트


SSG닷컴도 이마트 점포와 동일하게 고객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권 증정은 즉시 할인 혜택으로 적용한다.또한, 사전예약 기간 이후에도 SSG닷컴을 통해 선물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은 자체 보유 물류망인 쓱배송, 새벽배송을 통해 명절 전날까지 원하는 일자에 배송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곡물' '건강' 트렌드에 발맞추어 젊은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곡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곡물의 유효성분을 높인 '분말스틱포'를 단독으로 출시했다.

이는 건강 곡물의 대표로 손꼽히는 흑임자, 서리태, 귀리, 쌀눈, 병아리콩 분말을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도록 개별 스틱 포장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먹거나 샐러드에 뿌려먹고, 아이스크림 토핑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하다. 흑임자 분말스틱포 하나를 우유에 섞기만 하면 '할매 입맛' 식품의 대표로 손꼽히는 '흑임자 라떼'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곡물을 볶는 과정에서 유효성분이 탈락되고 산패가 빠르게 진행된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분말스틱포'는 곡물을 수증기로 찐 후 말리는 '증숙 공법'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높였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프리미엄 스니커즈 열풍과 함께 그 관리 방법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짐에서 착안, 운동화를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슈케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스니커즈 종합 케어 브랜드 '슈쉐임'이 있다. 슈쉐임은 천연원료를 사용해 △캔버스 △가죽 △스웨이드 등 모든 신발 재질에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종류로는 △오염된 신발을 세척 △변색되거나 지워지지 않는 제품을 백화 △신발 냄새 제거 △물을 포함한 오염으로부터 신발을 보호 등 기능에 따라 총 4가지 제품이 있다.

애경산업(018250)은 2022 임인년 설을 맞아 환경을 생각하고 실속 있는 구성을 담은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쇼핑백과 선물세트 케이스를 일체화해 포장재 쓰레기 배출을 줄였다. 특히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은 기존 펌프 형태에서 원터치형 캡으로 변경해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을 줄였다.

또한 가성비를 반영한 1+1프로모션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지인, 동료 등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적합하다.

'케라시스 퍼퓸 에디션'과 '샤워메이트 퍼퓸 에디션'은 진한 퍼퓸향을 담은 샴푸, 바디워시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향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샴푸, 치약을 담은 선물세트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가성비 선물세트다.

이마트24가 올해 설을 맞아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느린 편지함'을 운영한다.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운영하는 '느린 편지함'은, 다음 달 6일(2월6일)까지 고객이 매장에 비치된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8개월 후인 9월에 기입한 주소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다.

이마트24가 올해 설을 맞아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느린 편지함'을 운영한다. © 이마트24


느린 편지함에 담긴 편지는 이마트24가 일괄 보관하다가 올해 9월 초에 우체국을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추석, 명절을 맞아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고, 명절 기간에 자연스럽게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는 감성 마케팅으로 '느린 편지함'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00여통의 편지가 접수됐다.

SSG닷컴이 신세계백화점과 연계해 최근 골프 입문 인구가 늘어나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골프클럽 물량을 확보하고 '골린이' 수요 잡기에 나선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오는 13일 오후 8시부터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젝시오(XXIO)' 골프클럽 신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젝시오'는 국내 여성 골퍼가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브랜드로 여성 골프클럽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SSG닷컴은 올해 출시한 '젝시오' 신상품을 라방으로 선보이며 MZ세대 여성 골퍼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이번 방송에서 '젝시오' 골프클럽 주력상품 9종을 포함해 총 24종 상품을 선보인다.

여성 골프클럽 대표 상품으로 '젝시오 레이디스 드라이버'와 '젝시오 레이디스 우드' '젝시오 레이디스 하이브리드' '젝시오 레이디스 아이언(7I, CB)'을 준비했다.

남성 골프클럽 대표 상품은 '젝시오 12 드라이버' '젝시오 12 우드' '젝시오 12 하이브리드' '젝시오 12 아이언(8I, CB)' '젝시오 12 아이언(8I, ST)'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젝시오 X' 시리즈, '리바운드 드라이브 볼' '스릭슨 드라이버' '클리브랜드 ZIPCORE 웨지'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추가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방송 중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구매 금액의 7% SSG머니 적립금 혜택과 '비디비치 골프패치X젝시오 볼 기프트세트'를 제공한다.

'젝시오' 상품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50명에게는 신세계 5만원 상품권을, 드라이버 선착순 구매자 10명에게는 보스턴백을, 아이언세트 선착순 구매자 5명에게는 캐디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던롭 의류상품권'을, 방송 중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박인비 사인모자'를 증정한다.
 
쿠팡이 일본의 최대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인 니토리(NITORI) 상품들을 직수입해 국내 단독 론칭한다. 

니토리는 국내 소비자들에겐 생소하지만 일본 내에선 '홈퍼니싱' 1위 브랜드로, 좋은 품질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갖췄다. 쿠팡은 국내 고객들이 니토리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정식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단독 직수입했다. 

쿠팡은 니토리 단독 론칭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쿠팡 고객이라면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 할인 쿠폰 4종을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이 일본의 최대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인 니토리(NITORI) 상품들을 직수입해 국내 단독 론칭한다. © 쿠팡


또한, 니토리 인기 상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특가딜'를 진행한다. 여기에 쿠팡에서 직수입하는 다른 제품들도 최대 30% 할인하는 '단 하루 특가'에 나서 이번 니토리 단독 론칭을 함께 기념했다. 

쿠팡의 니토리 단독 런칭을 기념하며 할인에 나선 브랜드는 샤오미, 스탠리, 재로우 포뮬라 등이다. 이외에도 카테고리로 직수입 상품을 나누어 할인을 제공하는데 홈/리빙, 식품, 주방가전/조리기구, 캠핑용품, 가전/디지털, 패션으로 구분했다. 
 
G마켓과 옥션이 12일부터 25일까지, 2주 동안 '2022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82% 할인가에 판매하며, 역대급 쿠폰 혜택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일상이 된 비대면 명절을 앞두고 늘어나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를 반영,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별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쿠폰 탭에서는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12% 할인쿠폰'을 매일 1장씩 다운받을 수 있다. 기간 중 1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고액 쿠폰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12% 할인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추가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최대 1만원 할인되는 '20% 쿠폰'과 5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은 매일 1장씩,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5% 쿠폰'은 기간내 1장 받을 수 있다. 스마일클럽 기준, G마켓과 옥션 양 사이트를 통해 행사 기간 중 제공되는 쿠폰 혜택을 모두 모으면 최대 376만원에 이르는 셈인데, 이는 지난해 설보다 더 커진 규모다. 여기에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적용할 수 있는 결제할인, 스마일카드로 구매하면 적용가능한 카드사 할인 및 스마일배송 전용 쿠폰도 확인 가능하다.

브랜드 탭에서는 소비자 관점에서 쇼핑 목적에 따라 구분한 '설맞이 장터' 13개 테마관은 물론, 74개 브랜드 전문관을 통해 인기 브랜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아디다스 △유한킴벌리 △P&G △CJ제일제당 △종근당 △애경 등이 참여하며, 브랜드별로 최대 20% 할인 쿠폰도 다운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10차례에 걸쳐 저녁 8시에 진행하는 '설 특집 라이브쇼'도 브랜드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가 탭에서는 G마켓과 옥션의 MD가 엄선한 200여개의 명절 필수템을 매일 선보일 예정이다. 최대 82% 할인된 특가에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12일 대표상품으로 G마켓은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50포*5개)' '닥터자르트 스킨케어 베스트 모음' '로얄베일 라이닝 떡국/면기 4P 세트 외 명절 상차림' 등을 제안한다. 옥션에서는 '아이오페 뷰티 선물세트 모음' '세노비스 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 2박스' '청정원 선물세트 행복 5호' 등을 선보인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