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마트에서 쇼핑하고 항공 마일리지 쌓아볼까"

이마트·롯데마트·이케아·교촌치킨·SSG닷컴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1.13 15:24:31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 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가 국내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003490)과 항공 마일리지 제휴에 나선다.

이마트와 대한항공은 13일부터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또는 사용이 가능한 항공 마일리지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마트가 국내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항공 마일리지 제휴에 나선다. © 이마트


이번 대한항공과의 신규 마일리지 제휴를 통해 이마트에서는 기존 운영해온 아시아나 마일리지 제휴에 이어 업계 최초로 양대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이 모두 가능해졌다.

먼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 회원은 전국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당 1마일을 적립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마트는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이마트 앱' 또는 '신세계포인트 앱'을 통한 '원바코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마트 앱 또는 신세계포인트 앱 내 제휴 멤버십 포인트카드 등록 페이지에서 항공사 회원번호 등록 및 적립을 희망하는 대표 항공사를 선택한 후, 이마트 매장 계산 시 앱 바코드 1회 스캔을 통해 신세계포인트 적립만 하면 별도 요청 없이도 신세계포인트와 항공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양대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도 가능하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에 1400마일을 차감해 할인 바우처를 발급받은 후 계산 시 제시하면 최종 결제 금액에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1일 1회만 사용 가능하다.

고객 혜택을 늘리기 위해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도 동시에 가능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이마트 고객이 10만원에 해당하는 물품을 구입하고 1만원 할인 바우처를 사용한 경우에도 전체 결제금액 10만원을 기준으로 한 33마일이 적립된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역시 적립과 사용이 동시에 가능하며,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2800마일 차감 후 2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이마트와 대한항공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13일부터 2월28일까지 이마트에서 7만원 이상 결제 후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고객 중 총 659명을 추첨해 항공권 및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등 당첨자(1명)에게는 인천-하와이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2매), 2등 당첨자(3명)에게는 인천-하와이 일반석 왕복 항공권(2매), 3등 당첨자(5명)에게는 인천-괌 일반석 왕복 항공권(2매)를 제공한다.

또한 4등(50명)에게는 대한항공 1만 마일리지, 5등(100명)은 대한항공 5000마일리지, 6등(500명)에게는 대한항공 1000마일리지를 증정하는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10만원에서 20만원대 선물세트는 품목을 지난 설 대비 약 20% 가량 늘려 준비했으며, 해당 금액대의 제품 물량도 약 10%가량 확대해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일반 과일보다 당도가 약 20% 더 높은 고당도 과일로 구성된 '황금당도 천안배, 충주사과 (사과 8입/배 6입)'세트를 판매한다. 또한, 친환경 패키지 세트로 포장이 이루어진 'GAP 나주배, 충주사과(사과6입/배6입)'와 'GAP 청송사과, 아산배(사과6입/배6입)'세트도 선보인다.

축산 선물세트와 수산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롯데마트 전용시설에서 20일 이상 숙성한 '숙성한우 등심/저지방 혼합세트(등심500g*2,꾸리살/삼겹살 각 500g)'는 행사카드 결제 시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상위 5% 품질의 상품에 붙이는 '대한민국 으뜸 제주 옥돔 세트(3마리(1.5kg내외)/냉동)'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19일까지 진행하는 사전 예약판매기간 동안에는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행사 카드(롯데, 비씨, KB국민 등)로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은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동일한 가격과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명절 선물 특성 상 여러 명에게 선물을 보내는 경우에는 온라인에서 손쉽게 개별 주소 입력 후 배송 신청이 가능하다.

홈플러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든 소비에 활력을 더하고 가계에 도움이 되기 위해 '물가 안정 프로젝트' 행사를 연간 지속한다.

'물가 안정 프로젝트' 행사 첫 주차인 오는 19일까지는 명절을 앞두고 명절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먹거리와 설 대비용품 등을 파격 할인가로 선보여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춘다는 방침이다.

우선 '갈비 페스티벌'과 '제철 활어회' 프로모션을 열고 다양한 냉동 갈비와 제철 활어회를 정상가보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냉동 LA식 꽃갈비 미국산, 호주산을 비롯해 수입 삼겹살/목심(미국산/캐나다산, 100g)도 선보인다. 4인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제철 방어회와 광어회(각 300g)도 할인해 내놓는다. 

각종 신선식품도 기획가에 선보인다. '밀양얼음골 사과(5~6과/봉)'와 '강화섬쌀(10kg)'은 '농할 쿠폰' 사용 시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멤버십 회원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다.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멤버 특가' 기준 미국산 초이스 냉장 찜갈비/프라임 척아이롤(100g)은 각각 30%,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거리두기 속 '집콕 명절'을 택한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홈설족'이 주로 찾는 간식거리와 가정간편식은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방 조리 가전과 선물용 가전 구매 고객 대상 혜택도 풍성하다. 전기 그릴·팬·찜기, 에어프라이어는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조리 가전 구매 시, 각 브랜드별 상품권 지급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쿠쿠/쿠첸 제품을 30만/40만/5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2만/3만원 상품권을, 필립스/테팔(가전 전품목) 제품 10만/20만/3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2만/3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대표 효도가전인 리쏘/브람스 안마의자는 행사카드 결제 시 무이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오는 19일까지 대형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행사 카드 캐시백과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신년 세일 기간 중 겨울 시즌 호캉스, 풀빌라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호캉스 웨어'를 선보인다. 우선, 수영복 전문 브랜드인 '아레나'는 오는 16일까지 본점, 청량리점 등 본매장에서 실내 수영복 20%, 비치웨어 30% 할인 판매한다. 

'엘르' 수영복 20~30%, 아쿠아 슈즈 30% 등 할인 판매하고, 여성 2부 반신 수영복, 남성 실내 수영복 등 도 할인해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신년 세일 기간 중 겨울 시즌 호캉스, 풀빌라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호캉스 웨어'를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또한, 최근 워터스포츠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라이프스타일웨어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럴'에서는 남녀 래시가드, 원피스 수영복 등 화려한 컬러와 패턴을 중심으로 한 호캉스 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실내 수영복 모음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레나, 레노마, 엘르 등의 브랜드가 참여해 래시가드, 비치웨어, 스노클 등 물놀이 아이템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16일까지 진행되는 신년 세일 마지막 주말을 맞아 각 지점별 팝업스토어와 상품 행사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1월23일까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의 2022 신규 컬렉션 '디올 바이브'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디올 바이브' 라인은 디올이 선보이는 모던 스포츠웨어 룩으로 디올 특유의 독창적인 프린트를 스포츠 의류 및 가방, 신발 등에 담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2월3일까지는 국내 아트 퍼니처 디자이너들의 대표작을 소개하는 '아이앰히어' K-가구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2월14일까지는 국내 침구 브랜드 에이스침대의 최고급 라인인 '에이스 헤리츠'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메종키츠네(30%), 띠어리(30%), 간트(50%) 등 카테고리별 다양한 브랜드들의 인기 품목 일부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커스티지 특가 상품전 △컴프프로 특별 프로모션(30~50%) △나인큐브 특가 상품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오프화이트(30%)와 막스마라(20~30%), 토리버치(30%) 등 100여 개 이상의 브랜드들이 세일에 참여한다. 또한 이탈리아 명품 악어 가방 브랜드 '콜롬보' 팝업스토어를 진행, 30일까지 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악어 가죽 소재의 네임택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겐조키즈 신년 특가전 △스와로브스키 특집전 △빈폴키즈·휠라키즈·디스커버리키즈 신학기 가방 제안전 등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오는 29일부터 4월24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 세계 최초로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 : Springtime Delight'를 단독 진행한다. 

테레사 프레이타스는 포르투갈에서 활동중인 사진작가로, 따뜻하면서 행복감이 느껴지는 파스텔톤 색체의 사진들로 유명하다. 자연·여행·건축물 등 친숙한 소재를 본인만의 독특한 색감으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으로 디올·클로에·몽블랑·넷플릭스 등 유명 브랜드와도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대표작품 80여 점을 6가지 섹션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섹션으로는 초현실주의 화가 르네 마그리트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꿈 시리즈인 '봄의 꿈', 작가의 작업 공간을 담은 '테레사의 작업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행의 추억과 도시 경관을 담은 '도시의 봄' 등이 있다. 작가가 직접 전시기획을 포함해 비주얼 디렉터로서 참여해 전시의 퀄리티를 높였다.

전시 티켓 예매는 13일부터 티켓링크와 네이버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며, 얼리버드 티켓 할인 이벤트를 통해 14일 까지는 50%, 15일부터 28일까지는 30%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장과 모바일 앱(App)에서 설 선물 13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하는 '설 기프트 추천템' 기획전을 실시한다.

올리브영은 매년 반복되는 고객의 명절 선물 고민을 덜기 위해,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만한 기프트 상품을 마련했다. 선물 받는 사람의 연령대나 성별을 고려, 합리적인 가격의 기획 상품부터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들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멀티비타민과 유산균, 콜라겐 등 각종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식품부터, 인기 선물로 떠오른 프리미엄 치약, 입문용 안티에이징 화장품,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바디·헤어케어 등을 최대 30% 할인한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 기프트 대전도 전개한다. △에스티로더 △프리메라 △모로칸오일 △아베다 등 12개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특별한 구성, 높은 혜택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과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은 행사 시작일인 14일 단 하루만 할인에 할인을 더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15일까지 올리브영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4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이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한다. 모바일 앱(App)에서는 행사 기간 내 행사 상품 1개 이상 구매 시 10%, 2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하는 설 맞이 기프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급히 선물을 준비해야 하거나, 매장을 방문하기 어렵다면 올리브영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와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을 이용하면 된다. 오후 8시 이전까지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늘드림' 주문 가능 상품을 구매하면 서비스 지역에 한해 3시간 내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가 다양한 홈스쿨 및 홈오피스 제품을 20% 할인하는 '설레는 새 학기, 새 출발' 행사를 오는 1월20일부터 2월15일까지 진행한다.

이케아의 '설레는 새 학기, 새 출발' 행사는 팬데믹 장기화로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등 집에서의 새로운 일상이 자리를 잡은 가운데 보다 많은 사람이 이케아의 홈스쿨 및 홈오피스 솔루션으로 활기찬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책장, 수납장, 책상 등 학습 및 업무 효율성에 도움이 되는 190여개의 홈퍼니싱 제품을 '이케아 패밀리' 멤버 대상으로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케아 코리아가 다양한 홈스쿨 및 홈오피스 제품을 20% 할인하는 '설레는 새 학기, 새 출발' 행사를 오는 1월20일부터 2월15일까지 진행한다. © 이케아 코리아


주요 제품으로는 △서랍, 도어 등 다양한 인서트를 활용하거나 확장할 수 있어 편리한 칼락스(KALLAX) 선반유닛 △다양한 크기의 물건을 수납하기 좋고 원하는 콤비네이션 구성이 가능한 릭스훌트(LIXHULT) 수납장 △선반 높이를 조절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케(MICKE) 책상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조정이 가능한 퓌르투르(FYRTUR) 암막블라인드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로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쉼포니스크(SYMFONISK) WiFi 책장 스피커 등이 준비됐다.

이번 행사는 이케아 코리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공식 온라인 몰, 실시간 주문 서비스 등 모든 고객 접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케아 매장 및 고객지원센터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상담과 구매를 도와주는 실시간 주문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화, 셀프 주문 접수, 채팅 상담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가 13일 쿠키와 수프를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리뉴얼하면서 카페식 메뉴 강화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쿠키 메뉴를 '초코렛 청크 쿠키'와 '화이트초코 마카다미아 쿠키' 2종으로 리뉴얼하고, 재료 함량을 늘려 약 두 배 커진 크기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기존 쿠키의 반죽을 이디야커피의 자체 배합 반죽으로 변경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초코렛 청크 쿠키'는 달콤한 초코렛칩이 더욱 풍부하게 들어가 진한 초콜렛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화이트초코 마카다미아 쿠키'는 마카다미아넛의 고소함과 화이트 초콜렛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룬다.

겨울철 따뜻하게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수프의 컨셉과 맛에도 변화를 주었다. 고객 니즈에 맞춰 마시기 용이했던 기존의 수프를 떠먹기 좋은 식감으로 변경하고,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새로운 플레이버를 선보인다.

이디야커피의 '양송이 수프'와 '콘 수프' 등 수프 2종은 기존 수프보다 더욱 고소하면서도 감칠 맛 나는 꾸덕한 식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양송이 수프'는 잘게 잘린 양송이 버섯의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콘 수프'는 대중적인 입맛을 고려한 새로운 수프 메뉴로, 풍성하게 넣은 옥수수의 고소하고 달콤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교촌치킨이 오는 1월31일까지 오리지날 치킨 4종을 2000원 할인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교촌치킨'을 친구 추가하면 참여 가능하며, 할인 대상 제품은 교촌 인기 메뉴인 '교촌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반반오리지날' 4종이다.

할인 쿠폰은 카카오톡 내 친구 찾기에서 '교촌치킨'을 검색 및 추가하면 제공되며, 자동으로 발송되는 메시지 내 '쿠폰 받기'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된다. 다운받은 쿠폰은 교촌 주문앱에서 쿠폰 번호 등록 후 사용가능하며, 타 쿠폰과는 중복 사용 불가하다.

제너시스 비비큐가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인기 온라인게임 대회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의 공식 스폰서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한다. 후원과 동시에 LCK 경기를 치르는 종로구의 랜드마크, 그랑서울 3층에 위치한 롤파크(LOL Park) 내에 경기관람과 함께 치킨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LCK는 세계 최대 e스포츠인 리그오브레전드(LoL)의 대회로 2012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BBQ는 LCK의 공식 후원사로서 후원 기간인 2년 동안 경기 방송 내 광고, 롤파크 내 브랜드 노출, 유관 콘텐츠 제작 및 캠페인 등 e스포츠 팬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후원을 통해 LCK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LCK 팬들과 LoL을 즐기는 MZ세대 유저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후원의 일환으로 경기장 옆에 푸드코트를 마련해 LCK 관람객이 BBQ치킨을 즐기며 관람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총 110석으로, 경기장 입장 관중 287석의 약 40%를 수용할 수 있는 큰 규모로, 사용자 편의성도 고려했다. 또한 BBQ 치킨뿐 아니라 수제맥주와 커피 등 제너시스BBQ 그룹 산하의 외식 브랜드 메뉴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BYC(001460)가 새해를 맞아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과 1+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BYC는 겨울철에도 계속되는 운동 열풍에 액티브 제품 구매 시, 동일 제품을 하나 더 증정하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제품은 여성용 액티브 크롭탑과 나시, 레깅스 그리고 남성용 액티브 티셔츠와 레깅스, 쇼츠가 있다.

BYC가 새해를 맞아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과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 BYC


또한, BYC는 겨울철 기본 아이템 14종을 20% 추가 할인 해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발열웨어 보디히트 상하의 제품과 포근한 파자마, 여성용 박서, 아동용 실내복 등이 있으며, 타 할인 혜택과 중복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1월23일까지 BYC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만 진행된다.

CJ온스타일이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자체 프리미엄 식품관 '맛있는家'에서 식품명인의 정성과 손맛이 깃든 'MASTER'관을 집중 운영한다.

MASTER관은 국가 인증을 받은 전통식품이나 국가 공인 식품명인의 먹거리를 주로 소개하고 있다. 전통장 장인 기순도, 매실 장인 홍쌍리, 도토리묵 장인 김영근 등 대중적 인지도와 명성을 갖춘 식품명인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대표적으로 순창 전통장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힘쓰고 있는 강순옥 명인(전통식품명인 제64호)이 있다. 강순옥 명인 전통장은 100% 국내산 재료만을 고집하고 옹기 항아리만을 사용해 장을 숙성시킨다. 취나물 · 매실 · 참외 · 굴비포 등 장아찌부터 찹쌀고추장 · 청국장 · 조선간장을 판매하며 전 제품 아이스팩과 함께 밀봉돼 배송된다.

국가 지정 매실 명인 홍쌍리(전통식품명인 제14호) 선생의 청매실원도 선보인다. 명인이 직접 전남 광양에서 재배한 매실만을 골라 올리고당 등을 적당한 비율로 배합해 50년 이상 된 전통 항아리에 넣어 발효 · 숙성시킨 매실 원액이다. 청매실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60년 종가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기순도 명인(전통식품명인 제35호)의 전통장과 식혜, 강봉석 명인(전통식품명인 제32호)의 조청, 100% 국산 도토리 가루로 만들어 진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김영근 명인(전통식품명인 제63호) 도토리묵 등 기존 온라인몰에선 만나보기 힘든 프리미엄 한식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조선호텔 한식, 중식, 일식 대표 레스토랑의 맛을 재현한 신규 밀키트 제품 4종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2주간 해당 상품을 20% 할인하는 특별 기획전도 실시한다.

SSG닷컴과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기존 출시했던 '유니짜장' '삼선짬뽕' 등 중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고려해 '칠리새우'와 '깐풍기' 등 요리 메뉴를 강화했다. 실제로 지난 2020년 첫 출시된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당시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밀키트라는 점이 부각되며 한 달 만에 2만 개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조선호텔 칠리새우'는 큼직한 새우에 튀김옷을 얇게 입혀 새우의 풍미와 식감을 모두 잡았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시작해 두반장, 고추기름의 향을 살짝 더한 매콤한 맛으로 마무리되도록 개발한 소스는 고급스러운 맛을 더한다. 

'조선호텔 깐풍기'는 쫄깃한 닭다리살을 숙성하고 흑후추와 건고추로 맛을 내 풍미를 살렸다.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소스와 튀김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홈파티 메뉴로도 안성맞춤이다.

다양해진 호텔 밀키트 수요를 반영해 한식은 물론, 처음으로 일식 메뉴도 출시했다.

한식 메뉴로는 국내 대표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 소속 한식 셰프의 레시피를 재현한 '조선호텔 소불고기'를 선보이고, 일식에서는 전문 다이닝 레스토랑 '호무랑'의 노하우를 접목한 '조선호텔 나가사키 짬뽕'을 내놓는다. 

롯데온은 13일부터 이번 달 26일까지 설 맞이 '온 마음 설 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온에서 진행하는 통합행사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및 셀러들의 상품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상품별 최대 혜택을 받아 구매가 가능하다. 행사 기간에는 설 선물세트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카드사별 최대 10% 추가 즉시 할인, 엘포인트(L.POINT) 최대 300만점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13일부터 이번 달 26일까지 설 맞이 '온 마음 설 본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온


코로나 장기화 및 선물 금액 임시 상향 등의 영향으로 프리미엄 선물의 수요가 늘어난 만큼 관련 상품을 대폭 강화해 선보인다. 프리미엄 상품은 명품한우선물, 고품격 버섯/견과 등의 초신선식품과 명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카테고리로 나눠 제안한다. 초신선식품으로는 최고 등급과 인기 부위만 엄선해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지리산 순우한우 1++ No.9 세트 2호(3kg)', 고당도 인기 수입 과일만 골라 담은 '샤인머스캣+망고+한라봉 혼합세트'를 판매한다. 또한 '설화수 퍼스트케어 리추얼 세트(자음 3종)'와 '휴테크 안마의자 컴포어' 등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롯데백화점몰에서도 매년 고가 식품 선물세트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프리미엄 식품 선물세트의 혜택을 강화했다. 대표 상품으로 '동양축산 1++ L-No.9 최상급 한우 특수부위 세트' '법성포참맛 황제 굴비세트'를 판매하며, 대한민국 전통식품명인 제35호 기순도 명인의 370년 전통이 담긴 '기순도 전통장 종가식담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몰에서 식품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300만점을 적립해준다.

이번 '온 마음 설' 행사에서는 선물하기 및 배송 관련 서비스 이용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배송 가능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엘포인트 1000점을 증정하며, 이용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롯데모바일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스마트픽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골드바, 화장품세트 등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설 선물로 인기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오는 14일에는 정관장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홍삼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19일에는 종근당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락토핏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고 상품 구매 시 롯데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G마켓-옥션이 코웨이(021240)와 손잡고 오는 31일까지 렌탈 건당 3만원씩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모금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신학기 지원을 위해 쓰여질 방침이다.

렌탈서비스의 오픈마켓 입점이 활발해지면서 오픈마켓 최초로 기획된 본 단독 기부 캠페인 기간 동안 G마켓-옥션의 코웨이 본사 직영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모든 렌탈 제품 중 계약이 성사된 상품에 한해 코웨이가 건당 3만원의 기부액을 적립한다. 렌탈 상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전 제품 모두에 적용된다.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취약계층아동 새학기 응원 비용으로 전달한다. G마켓-옥션은 렌탈 계약 고객에게 인당 스마일캐시 3만원을 증정하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3단 우산 기프트를 제공한다.

코웨이 본사직영으로 운영되는 만큼 상담부터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렌탈 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 스마일캐시를 증정하고, 렌탈료 3개월 면제, 렌탈 상품 결합 시 최대 6% 할인, 타사 정수기 보상판매 이벤트, 제휴카드 적용 시 최대 월 3만원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가 오는 31일까지 설 맞이 '선물하기 서비스' 전용 기획전인 '설레는 설 선물' 행사를 열고 프리미엄 디저트·신선식품부터 전통주·핸드메이드 등 이색 설 선물 70여 종을 모아 선보인다.

기존 설 선물세트와는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으로, 11번가 MD가 새롭게 발굴했거나 11번가에 최근 입점한 신규 셀러의 프리미엄 상품들을 엄선했다.

기획전 대표 상품으로는 제주 돼지로 만든 '슁켄하우스 제주 생햄 선물세트', '일류농사꾼 강원도 명품 산양삼(5~6년근 3뿌리)' '오담청연 도라지정과 세트', 2022년 호랑이 해를 맞아 새로 출시된 '예맛떡 앙금버터링 떡케이크', 2배로 커진 'Big 망원동 티라미수 선물세트', SNS 상에서 핫한 '바나나떡' '프로즌 벨기에 와플', 11번가 단독구성 '수입과일 1인가구 선물세트' 등 색다른 먹거리와 디저트부터 '메시지 각인 디퓨저 캔들' '핸드메이드 용돈봉투' 등 핸드메이드 상품, '진도홍주 세트' '안동소주' 등의 전통주가 대표적이다.

오는 31일까지 '선물하기' 전용 10% 할인 쿠폰을 발급하며, OK캐쉬백도 최대 1200포인트까지 적립해 준다. 11번가는 현재 모바일 '선물하기' 탭 내 설 선물 코너를 통해 '어른 선물' '조카 선물' 등 테마별로 총 1800여개 상품들을 엄선해 추천하고 있다.

오는 25일 오전 11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인 '라이브11(LIVE11)'을 통해 프리미엄 디저트를 소개하는 '설 선물하기' 방송이 진행된다. '망원동 티라미수 선물세트' '루시카토 마카롱 선물세트' 등을 혜택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라젬(CERAGEM)이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들과의 소통 기회를 늘리고 홈 헬스케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NHN커머스와 협업해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세라젬 라이브'를 새롭게 구축했다.

세라젬 라이브는 상품의 직접적인 판매보다는 소비자들에게 세라젬의 주요 제품·서비스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청자들은 콘텐츠 진행 도중 세라젬과의 실시간 채팅 등을 통해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

세라젬이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들과의 소통 기회를 늘리고 홈 헬스케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NHN커머스와 협업해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세라젬 라이브'를 새롭게 구축했다. © 세라젬


세라젬은 '세라젬 라이브'를 론칭하며 고객 VOC를 적극 반영해 세라젬 V4와 V6의 차이점을 소개하는 '척추 의료가전 구매 가이드', 직영 체험 공간인 웰카페를 소개하는 '랜선 웰카페' 등 두 차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세라젬은 앞으로도 연초 계획된 특집 퀴즈쇼 등 지속적인 '세라젬 라이브' 운영을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해 보다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라이브'는 세라젬 직영몰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