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유명 산지 곶감부터 특급호텔 셰프 구성 선물세트까지"

롯데백화점·이케아 코리아·하림·이마트24·플라자 호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1.19 14:34:50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 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명 산지의 곶감을 엄선해 선보이고, 호랑이와 관련된 특색 있는 선물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국내 곶감 명산지에서 정성을 담아 생산한 국내 대표 곶감 다섯 품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쫀득한 식감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상주 둥시'가 대표이며, 그 외에도 도넛 모양의 곶감으로 유명한 '지리산 산청 고종시'와 씨가 없어 먹기 편하며 당도가 높은 '청도 반건시', 일반 곶감보다 크기가 두배 이상 큰 '영암 대봉시', 어두운 색을 띄어 흑곶감으로 불리우는 '완주 두레시'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명 산지의 곶감을 엄선해 선보이고, 호랑이와 관련된 특색 있는 선물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 롯데백화점


다양한 산지의 곶감을 함께 맛보거나, 곶감과 다른 상품을 혼합하는 등 차별화한 제품들도 준비해 선택지를 넓혔다. 대표적으로 '정과원 유명 산지 곶감 세트(32개)'는 상주 곶감과 산청 곶감, 그리고 청도 반건시를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세트 상품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국내 가구 디자이너의 대표작을 소개하는 '아이앰히어' K-가구 팝업스토어를 2월3일까지 선보인다.

'아이앰히어(iam here)'는 아트 퍼니처, 비스포크, 디자인 가구 등 한국 작가들의 가구를 전문적으로 전개하는 K-가구 통합 플랫폼사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메탈가구의 대표주자인 박은총, 최동욱 디자이너의 벤치, 테이블, 조명 등을 비롯해 색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서현진, 설희경, 서경신 디자이너의 스툴 및 수납장, 거울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강우림, 구상우, 김수희, 조현영 등 아트 퍼니처 디자이너의 아트 콘솔과 의자, 목항아리, 소반 등 작가의 대표작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탈리아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포멜라토(Pomellato)'의 단독 부티크를 국내 최초로 명동 본점에 오픈했다.

'포멜라토(Pomellato)'는 1967년 금 세공 장인 '피노 라볼리니'가 설립한 이래 모던한 디자인과 섬세한 세공 기술을 바탕으로 유럽, 북미, 일본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탈리아 주얼리 브랜드이다. 특히 이태리 장인 정신이 깃든 포멜라토의 주얼리는 밀라노에 위치한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포멜라토의 주얼리 컬렉션은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컬러 스톤이 특징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주얼리, 시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5% 신장하는 등 앞으로 2030 세대 중심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의 주얼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국내에선 처음으로 명동 본점 11층에 단독 부티크 매장을 열게 됐다.

포멜라토의 대표 컬렉션으로는 반지와 귀걸이를 화려한 색감의 원석을 프롱없이 세팅해 주얼리 본연의 광채를 잘 살린 '누도(NUDO)' 컬렉션, 체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화려함이 돋보이는 '카테네(Catene) 컬렉션'이 있다. 또한 포멜라토 5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이코니카(Iconica) 컬렉션'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따뜻한 로즈골드가 어우러진 컬렉션으로, 다양한 레이어드로 믹스매치가 가능해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다.
 
이케아 코리아가 설을 맞아 '이케아 기프트카드'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새해를 맞아 Tack! 감사합니다!' 행사를 오는 1월24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웨덴어로 '감사합니다'를 뜻하는 '탁(Tack)'의 의미를 담아 가족, 친지,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모임 대신 비대면 명절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집을 보다 의미 있는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이케아 기프트카드에 추가 혜택을 더했다.

이케아 코리아는 본 행사를 통해 기프트카드 구매 금액에 따라 '감사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20만원 이상, 30만원 이상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각각 1만원, 2만원, 3만원의 감사카드가 제공된다. 단, 감사카드는 당일 구매 대상으로 1인 최대 3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중복 증정되지 않는다.

기프트카드는 이케아 공식 온라인 몰,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및 플래닝 스튜디오(천호, 신도림)에서 판매한다. 온라인 몰에서는 QR코드 형태의 디지털 기프트카드 구매가 가능하며, 이케아 전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LF(093050)가 국내 선보이는 미국의 럭셔리 컨템포러리 브랜드 '빈스(VINCE)'가 1월23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WEST) 2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빈스의 2022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LF가 국내 선보이는 미국의 럭셔리 컨템포러리 브랜드 '빈스'가 1월23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 2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LF


공개된 이번 컬렉션은 화이트와 아이보리를 기반으로 세이지(sage), 알로에(aloe), 아티초크(artichoke)를 연상시키는 은은한 그린 컬러가 포인트로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니트 소재를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여러 색의 실을 혼합해서 제작하는 '태피스트리(tapestry)' 공법을 적용해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팝업스토어는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빈스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위해 텍스타일 디자이너이자 핸드크래프트 기반의 홈 섬유 브랜드 '파이브콤마'를 운영하고 있는 정혜진 대표, 독특하면서도 섬세한 촉감과 감각적인 색채의 세라믹 작품으로 최근 공예 트렌드 페어에서 주목을 받은 최나은 작가와 연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빈스의 2022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다양한 직물을 색다른 직조 방식으로 표현한 정혜진 작가의 텍스타일 작품, 자연에서 느껴지는 비정형의 미학을 손으로 빚어낸 최나은 작가의 세라믹 작품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매장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팝업스토어에서 50만원 이상 구매 시 커피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2021 가을·겨울 시즌 인기 아이템을 대상으로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LF멤버십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가 1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뉴트리(270870)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올 설에는 피부에 남는 선물, 에버콜라겐을 선물하세요'를 테마로 기획전을 실시한다.

뉴트리는 새해를 맞아 건강과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피부와 신체 건강을 위한 센스있는 선물로 가족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설 선물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은 공식 뉴트리몰과 TV홈쇼핑, 네이버 뉴트리 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7일부터 23일까지 뉴트리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일주일간 진행되는 브랜드위크에서는 더욱 특별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에어랩, 럭셔리 호텔 숙박권 등 풍성한 설 명절 분위기를 더해 줄 특별 선물을 증정하며, 여기에 △에버콜라겐 △마스터바이옴 △이츠코어 등 뉴트리 브랜드 전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공식 뉴트리몰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 대표 브랜드 에버콜라겐의 △인앤업비오틴 셀 △인앤업플러스 △에버콜라겐 블랙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설 선물 패키지 3종을 할인해 선보이고,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 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홈쇼핑 라이브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도 제주도 여행권,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하림이 20일 오전 11시1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설맞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설 연휴에 가족들과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간편하고 맛있는 제품들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먼저 IFF 한판 닭불고기(300g) 고추장맛, 간장맛은 4봉을 69% 할인 판매한다. 단일 구성 또는 교차 구성(2+2봉)도 가능하다. 또한 △매콤한 양념 닭갈비(700g) 2봉을 50% 할인 판매하며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500g)와 △포장마차식 뼈 없는 양념닭발(500g) 등 인기 제품들도 4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모두 따로 손질하거나 양념할 필요 없이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된다.

개별 급속 동결한 신선한 닭고기에 특제 양념이 쏙 배 인기인 IFF 한판 닭불고기는 양파나 대파 등 야채를 더하면 훨씬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매콤한 양념 닭갈비나 버팔로 치킨 봉, 뼈 없는 양념닭발 등은 명절 음식이 물릴 때쯤 개운한 별미 요리나 가벼운 술안주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하림(136480)은 본방사수 구매 고객에게 깜짝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도중 댓글로 구매인증을 남긴 고객 3명, 쇼호스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2명을 선정해 그릴드 바베큐 윙 2봉을 증정한다.

이마트24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애플펜슬2세대 1000개를 모바일 앱에서 한정 판매한다. 

© 이마트24

1월28일 출시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도' 앱에서 한정 판매중이다. 이마트24는 판매가격에 5000원 모바일상품권(이마트24)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예약 구매 시 출시일인 28일에 맞춰 고객이 지정한 이마트24 매장에서 픽업 가능하며, 모바일상품권은 지정된 일자에 일괄 제공된다.

이마트24는 할인 판매와 함께 설 명절 등으로 택배가 몰리는 상황에서 출시일에 맞춰 매장 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고객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급스러운 달콤함으로 인기 있는 이탈리아 캔디와 초콜릿도 앱에서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20일 오전 10시부터 페를레 디 솔레(PERLE DI SOLE) 이탈리아 캔디(쥬케로캔디) 4종세트를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추가로 3000원 모바일 상품권(이마트24)을 증정한다. 이 캔디는 알러지 반응과 글루텐 함유 등이 없어 임산부 캔디, 입덧 캔디로 유명하다.

또 이탈리아 초콜릿 위토스 셀렉션 4종세트는 20% 할인해 판매하며 2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렌탈케어는 중소기업 EMW와 손잡고 공기살균기 '클라로듀오'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 EMW는 지난 2011년부터 공기살균기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이번에 선보이는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는 공기청정기에 살균 기능을 더한 투인원(2in1) 제품이다.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통해 흡입한 공기를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을 활용한 살균 과정을 거쳐 배출하게 된다.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은 백금 촉매를 활용해 250도 이상의 고온에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새로 지은 건물에 입주하기 전 실내 공기 온도를 높여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베이크 아웃(Bake-out)'에서 착안됐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공기중 부유 바이러스와 부유 세균의 저감율을 각각 30분간 94%, 1시간 동안 99.1%로 인정받았다.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의 권장 사용 면적은 39.2㎡(12평)이며,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중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설치 가능하다. 현대렌탈케어는 렌탈 상품 구매 고객에게 6개월마다 기능성 필터를 교체해 주고, 1년(12개월) 주기로 탈취 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교체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호텔은 간소하지만 제대로 차린 차례상을 선호하는 명절 수요를 겨냥해 새로운 명절 풍속도에 부합하는 드라이브 스루 메뉴들을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은 이달 24일부터 2월2일까지 드라이브 스루 상품 '패밀리 개더링(Family Gathering)'을 선보인다.

전복소꼬리찜, 떡국, 모듬전으로 구성한 패밀리 세트 A와 우대 갈비찜, 떡국, 모듬전으로 구성한 패밀리 세트 B 같은 전통적인 명절 인기 메뉴를 제공한다.

특히 롯데호텔만의 그릴링 비법을 사용한 토마호크 스테이크(1.2kg)를 포함해 블랙타이거와 전복구이 등을 앞세운 프리미엄 세트는 달라지고 있는 명절 입맛의 변화를 반영했다. 스키야키, 복지리, 도미조림 등 7종의 음식으로 구성된 모모야마 스페셜 박스도 구매 가능하다.

롯데호텔 서울 각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가정에서 맛볼 수 있도록 단품 요리도 준비했다. 일식 레스토랑 모모야마는 메로미소구이, 중식 레스토랑 도림은 소류완자와 동파육, 페닌슐라 라운지앤바는 애프터눈티 세트를 명절 이색 별미로 제공한다.

이달 2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 기간 동안 롯데호텔 홈페이지, 네이버 예약(이용일 기준 24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 등으로 상기 드라이브 스루 상품을 예약하면 프리미엄 보온보냉 가방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예약 상품은 호텔 1층 드라이브 스루 존에서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수령 가능하다.

롯데호텔 월드는 설 음식을 3단 도시락으로 옮겨 닮은 '딜라이트 박스(Delight Box)'를 선보인다. 갈비찜, 잡채, 전복초, 육전과 삼색전(표고, 호박, 동태전), 나물 4종 등을 칸칸이 맛볼 수 있다. 유과나 매작과, 호두말이 등 전통 간식으로 명절의 정취를 전한다.

딜라이트 박스는 오는 2월2일까지 롯데호텔 홈페이지, 네이버 예약 등을 통한온라인 사전예약(이용일 기준 전일 24시까지 예약 가능) 및 유선 예약(이용일 기준 픽업 3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이 가능하다. 호텔 도어 데스크에 마련된 드라이브스루 존에서 오후 12시부터 8시 사이에 바로 수령할 수 있다. 호텔 1층 델리카한스에서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은 다가오는 2022년의 첫 번째 명절 연휴 설을 맞이해 호텔 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엄선한 재료와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가치와 품격이 돋보이는 설 명품 선물세트를 오는 1월26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플라자 호텔은 다가오는 2022년의 첫 번째 명절 연휴 설을 맞이해 호텔 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엄선한 재료와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가치와 품격이 돋보이는 설 명품 선물세트를 오는 1월26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플라자 호텔에서 선보이는 설 명품 선물세트는 호텔 셰프와 소믈리에, 플로리스트, 객실 전문가 등 호텔 내 전문가 집단이 직접 선택한 총 96여 가지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해 고객의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모든 상품은 호텔리어들이 직접 포장에서 배송까지 담당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특히, 청탁금지법에 맞춘 20만원 이하 상품군도 다양하게 선보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호텔 수석 셰프들이 노하우가 담긴 보양식 요리를 선물세트로 구성해 선물 받는 사람으로 해금 호텔 요리의 가치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보양식 요리로 선보이는 구성은 총 2가지로 한국 최고의 중식당 도원을 책임지는 츄성뤄 수석 셰프가 도원만의 비법을 담은 세계 3대 보양음식 '도원 한방 원충불도장'과 최상급 전복에 천연양념을 담아낸 '프리미엄 간장 전복'이다.

매년 출시 이후 품절되는 스테디셀러인 '더 플라자 한우 정육 세트', '명품 굴비' 등의 상품도 보다 다양화해 선보인다. 특별히 이번 플라자 한우 정육 세트에는 꽃등심과 채끝등심, 부채살, 양지살, 안심 등에 호텔 셰프가 만든 특제소스가 함께 제공돼 최고급 한우의 뛰어난 마블링과 풍부한 육즙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다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상품군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플라자 호텔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담은 호텔 PB상품 P컬렉션(P-Collection)도 선물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