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대구] DGB금융그룹, 아동 멘토링 지원 확대

 

표민철 기자 | pmc@newsprime.co.kr | 2022.01.21 13:14:58
■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메타버스로 신입직원 교육"

■ 부동산신산업 육성을 위한 창업공간 '프롭테크빌리지' 조성

■ 동구청 안전 확보 위해 대형 건축공사장 관계자 간담회 진행

■ 롯데백화점 대구점 '호랑이와 곶감' 영향 곶감 매출 급증


[프라임경제]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지난 20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 다목적홀에서 'DGB Triangle 멘토링'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DGB Triangle 멘토링 업무협약식. ⓒ DGB대구은행



협약을 통해 국회의원 홍석준(대구달서구갑), 대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병주), 대구사회복지관협회(협회장 신상윤), 대구가족센터협회(협회장 임시아)와 손잡고 지역사회 배려계층 아동 멘토링을 지원하기로 했다.

2012년부터 진행된 DGB Triangle 멘토링은 재단에서 시행 중인 대표적인 지역 인재육성프로그램으로 취약계층 아동 50명과 DGB금융그룹 임직원 및 대학생 멘토가 1:1:1 삼각결연을 맺고 서로에게 필요한 부분을 채워가면서 멘티 아동이 졸업할 때까지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대학생봉사단은 매주 1회 정기적으로 아동을 만나 2시간 이상 학습 멘토링을 하고 있으며, 임직원 멘토는 매월 정기적인 용돈지원과 연 4회 정도의 문화 활동 행사, 정서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다문화아동 25명도 본 활동에 포함돼 대학생과의 멘토링을 통해 한국 사회 적응과 언어습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서울지역 아동 25명에 대해서도 대학생 멘토링봉사단을 통한 학습지원과 문화·정서 지원사업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지역에서 시작한 멘토링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있다.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ESG 경영의 기본이 되는 활동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DGB금융그룹은 사회 배려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메타버스로 신입직원 교육'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생활이 일상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의료원장 이세엽)이 대구지역 대학병원 최초로 신입직원 교육을 메타버스로 진행해 화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입사한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현재 1월13일과 1월20일 총 4차수 중 2차까지 진행됐다.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메타버스 영상 교육.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가상공간의 교육장에는 각 영역마다 교육 영상 자료들이 마련돼 있었다. 신입직원들은 MZ세대답게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사용법을 빠르게 숙지하며 참여했다. 또한, 기존 집체교육에 비해 친밀감 형성이 낮을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신입직원들은 각자의 조원들과 온라인 게임과 같은 팀빌딩 및 미션수행을 통해 활발한 교류를 이어갔다.

병원 관계자는 "메타버스 교육장에서도 신입직원들이 활발히 참여하였고 교육성과도 좋았다. 코로나19로 집체 교육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신입사원끼리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명실상부한 스마트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과기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주관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며, 정부의 디지털 뉴딜 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했다. 또한, 로봇수술센터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로봇수술 4,600례 이상을 달성했으며, 덴마크 정부와 스마트병원 MOU를 체결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 부동산신산업 육성을 위한 창업공간 '프롭테크빌리지' 조성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1월20일 프롭테크 등 부동산신산업 육성을 위한 부동산신산업 창업공간 '프롭테크빌리지(PROPTECH VILLAGE)'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프롭테크빌리지(PROPTECH VILLAGE)개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부동산원

이날 행사에는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과 국토교통부 김형석 토지정책관이 참석했으며,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의 선발·지원을 통해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오아시스비즈니스(대표 문욱)와 리버블(대표 서수민), 원더무브(대표 김태원) 등 입주예정 창업기업도 함께 참석했다.

'프롭테크빌리지'는 교통 및 기관교류 등 경영환경이 우수한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한국부동산원 사옥의 4층 전체공간을 공유형 오피스 형태로 리모델링했으며, 프롭테크 등 부동산신산업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에게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공간은 사무용 책상, 의자, 서랍으로 구성된 6개 구역 총 26개의 업무좌석과 4~16인 규모로 공간 분리 및 활용이 가능한 회의실 4개, 휴식과 네트워킹을 위한 라운지, OA 지원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한국부동산원은 매년 개최되는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국토교통부 주최/한국부동산원 주관)'입상팀의 후속지원을 위해 해당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창업초년생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부동산신산업 관련 우수 아이디어의 사업화와 일자리 창출 등 부동산신산업 육성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참가신청은 매년 초 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오늘 개소한 프롭테크빌리지는 부동산신산업 분야의 우수창업 아이템을 발굴 및 실현하는 혁신 성장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원은 프롭테크 확산과 부동산 분야 창업 생태계 조성 등 부동산신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동구청 안전 확보 위해 대형 건축공사장 관계자 간담회 진행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지난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건축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건축공사장 안전 확보를 위한 현장긴급 점검 모습. ⓒ 대구 동구청



이번 간담회는 광주 서구 주상복합 건축 공사장 외벽 붕괴사고 발생에 따른 관내 건축공사장 안전 확보를 위한 자리였다.

간담회에는 동구 관내 26개 대형공사장 현장소장 및 안전관리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2의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를 막기 위해 동절기 공사장 안전 및 품질관리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간담회에 앞서, 동구청은 지난 14~17일, 외부전문가와 함께 대형 민간 건축공사장 중 골조공사가 진행 중인 13개 공사장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해 콘크리트 품질관리 상태 및 거푸집 설치 적정 여부 등을 확인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동구는 예년에 비해 재건축 등으로 건축 공사 현장이 현저히 증가했다. 지속적인 공사현장 모니터링과 안전점검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해 안전한 동구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대구점 '호랑이와 곶감' 영향 곶감 매출 급증 

2022년 '검은 호랑이 해'를 맞아 올해는 '곶감'이 설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우리나라 전통 설화인 '호랑이와 곶감'의 영향으로 대표적인 호랑이 관련 상품으로 꼽히는 '곶감'이 임인년 새해를 기념하는 설 선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百 대구점 곶감 매장. ⓒ 롯데백화점



실제 롯데백화점 대구점 매출 집계 자료에 따르면, 설날 곶감 선물세트를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1월14일부터 18일까지 닷새간 곶감 매출은 지난해 곶감 세트를 판매하기 시작한 기간(1/22~1/26)에 비해 149% 증가했다.

코로나가 장기화로 비대면으로 선물만 보내는 수요가 늘면서 '곶감', '한우'등과 같이 전통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호랑이 해를 기념하는 특별한 선물로 '곶감’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외에도 올해 설은 청탁금지법상 선물 가액 상한선이 20만원으로 높아짐에 따라 주로 10만원대인 '곶감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도 매출 증가의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2층 식품관에서는 국내 곶감 명산지에서 정성을 담아 생산한 국내 대표 곶감을 다양하게 선보임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고객몰이에 나선다.

겉은 쫀득하고 속은 부드러운 대표적인 곶감 '상주 곶감’을 비롯해 '청도 반건시', '함안 대봉건시'등 한 알 한 알 정성스럽게 담아낸 전국 대표 곶감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이종섭 롯데백화점 대구점 식품팀장은 "올해를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은 곶감 선물세트가 제격일 것"이라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곶감 선물로 마음만은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