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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행운 쿠키 맛보고 감성 충전 공연 감상해볼까"

이마트24·신세계·티몬·워커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1.24 16:19:27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가 오는 26일 가메골떡만두국을 출시한다.

앞서 남대문 40년 전통 맛집 '가메골손왕만두'를 들여와 판매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마트24는, 설 명절 음식으로 가메골떡만두국까지 출시하게 됐다.

이번 상품 역시 가메골손왕만두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받는 만두(3개)에 사골육수, 떡국떡, 고명지단, 다짐육볶음, 고추, 대파, 김 등 토핑을 더해 정통 떡만두국의 풍미를 살렸다.

이마트24가 오는 26일 가메골떡만두국을 출시한다. © 이마트24


같은 날 광양식 불고기 도시락도 선보인다. 메인 메뉴인 광양식 불고기와 함께 메추리알조림, 시금치, 진미채, 김치, 감자볶음으로 구성된 이번 도시락은 직화 불고기의 향과 구운 마늘을 푸짐하게 토핑한 것이 특징이다. 마늘을 강조한 '나마늘 위한 광양식 불고기 정찬'이라는 상품명으로 위트를 더했다.

신세계(004170)가 미술품 보는 법을 알려준다. 신세계 아카데미는 다가오는 봄 학기, 최신 라이프스타일 수요에 맞춰 인테리어와 미술품 구매에 관심이 높은 '아트 슈머(Art+Consumer)' 고객을 잡기 위한 강좌를 대폭 늘려 선보인다.

실제 국내 미술품 공동구매 시장 규모는 지난해 501억원대로 성장했으며 올해 1000억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트테크 방법과 관련한 고객들의 관심도 높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지난해 봄 학기 재테크 강좌 중 하나로 소개한 '그림투자상식, 실패하지 않는 그림 투자'는 수강생이 조기 마감되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신세계는 올 봄 학기부터 아트테크와 관련한 강좌 수를 대폭 확대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 봄 학기 강좌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트렌디한 시장을 직접 전해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표 강좌로는 세계 최고의 명작을 발굴하는 전문가들의 안목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아트테크의 시작, 명작을 찾는 안목', 미술품 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실전 미술품 투자' '미술품 투자를 위한 명작 화가 파워랭킹' 등이 있다.

스타필드가 2022년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한반도에서 자취를 감춘 한국 호랑이를 대형 미디어타워로 되살려 호랑이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전시를 준비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블루캔버스(엘팩토리), 메타갤럭시아와 함께 스타필드(하남, 고양, 코엑스몰, 안성)와 스타필드 시티(위례, 부천, 명지) 전 점에서 호랑이를 민화, 서양화, 일러스트로 담아 전통과 현대를 어우른 '사색호랑전(展)'을 오는 2월11일까지 진행한다.

'이 땅에 디지털로 다시 돌아온 호랑이'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는 NFT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지민선, 박승우(카제박), 오색빛닮(강유진, 손우아, 권혜정), 노이서 작가가 참여했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으로 희소성을 부여한 가상 자산으로 미디어 콘텐츠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필드는 최근 예술 시장에서 주목받는 NFT 작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새해를 맞아 호랑이의 활기찬 기운을 전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전국 16개 식품관에서 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이탈리(EATALY)' 선물세트 15종을 판매한다. 

© 현대백화점


'이탈리'에서 판매되는 레시피를 사용해 양념한 '스테이크세트'를 비롯해 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리·친환경 와인 세트 등으로 구성된다. '이탈리 피렌체식 티본 스테이크 세트' '이탈리 트래디셔널 올리브 오일·발사믹 세트' '이탈리 파스타 홈쿡 세트' '이탈리 피에몬테 내추럴 GF 와인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대우산업개발의 외식브랜드 브리오슈도레(Brioche Dorée)가 임인년 설을 맞이해 행복과 행운을 듬뿍 담은 설 선물세트를 판매 중이다.

브리오슈도레(Brioche Dorée)의 설 선물세트는 총 2가지로 해피세트(HAPPY SET)와 럭키세트(LUCKY SET)다. 행복을 가져다 주는 해피세트는 프리미엄 수제원통쿠키 및 구움과자, 카스테라로 구성되며, 행운을 불러오는 럭키세트는 프리미엄 수제원통쿠키와 구움과자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같은 상품 군에 한해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으로 골라 담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구움과자는 프랑스 정통 디저트인 마들렌과 휘낭시에 총 4종을 준비했다. 100% 레몬과즙이 들어간 레몬마들렌, 벨기에산 다크초콜릿이 포함된 초코마들렌, 산뜻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크랜베리 휘낭시에, 호두와 피칸을 넣어 고소한 넛츠의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월넛 휘낭시에로 온 가족이 함께 나눠서 먹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프리미엄 수제원통쿠키는 총 3종으로 바닐라향이 은은한 바닐라스틱, 코코넛 슬라이스가 고소하고 바삭한 코코넛튀일, 아몬드 슬라이스가 씹히는 수제초코쿠키 쁘띠프르 초코다. 카스테라는 국내산 꿀을 넣어 은은한 단맛에 하겔슈가가 씹히는 오리지널 카스테라와 초코 카스테라 2종이다. 여기에 제품 개별 포장 및 세련된 패키지는 선물을 준비한 이들의 정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선물의 품격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티몬은 다가오는 1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어른도, 아이도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감성을 충전해줄 공연·전시 티켓을 단독가에 판매한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정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로 해당 주간 동안 다양한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다. 티몬 '문화가 있는 날' 기획전은 24일부터 31일까지로, 특가 티켓에 추가 10% 할인도 가능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이다.

티몬은 다가오는 1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어른도, 아이도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감성을 충전해줄 공연·전시 티켓을 단독가에 판매한다. © 티몬


먼저 인기 전시회 티켓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26일 오후 7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 에서 예술의전당 게티이미지 사진전 티켓을 최대 50% 할인하고 27일 오후 8시 방송에서도 최대 인기 전시회인 예술의전당 앙리마티스展 티켓을 40% 할인가에 득템할 수 있다. 

더현대서울에서 열리는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도 26~28일 단 사흘간 단독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잠실 롯데월드몰 마릴린먼로 전시회도 절반 값에 구매할 수 있다.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1인입장권도 50% 할인가에 살 수 있다.

대작 뮤지컬 특가도 놓칠 수 없다. 오직 티몬에서만 예매 가능한 뮤지컬 하데스타운 티몬스테이지 1월29일 오후 2시 공연을 단독 판매한다.

인터파크투어가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나 대신 내 인형이 여행 간다, 토이스토리X서울' 이벤트를 오픈했다.

토이스토리는 기존에 국내 고객의 인형을 해외로 여행 보내는 방식으로 지난해 첫 선보여 큰 인기를 얻었다. 인터파크투어 측은 올해도 팬데믹이 지속되며 해외에서도 한국여행에 대한 니즈가 있을 것으로 판단, 이번에는 해외 고객의 인형을 한국으로 보내 여행을 진행하는 투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첫 대상은 한국과 가까운 일본이다. 일본 고객이 이벤트 신청 후 자신의 인형을 한국으로 보내면 가이드가 서울 관광 및 K-POP 명소 위주로 투어를 진행한다. 여행을 마친 후 주요 투어 코스에서 인형이 찍은 인증샷과 소정의 기념품을 고객의 인형과 함께 되돌려준다.

투어 코스는 일본에서 K-POP의 인기가 높은 점을 감안해 서울의 유명 관광지와 K-POP 명소를 고르게 반영했다. 경복궁, 북촌, 국립중앙박물관 등 한국의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곳부터 한강공원, 롯데타워, 학동공원 등 젊은층의 핫플레이스까지 다양하다. 핵심 코스는 국내 최정상 인기를 누리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들에 관련된 전시/기념물이 있거나 방문지로 유명해진 곳이다.

이번 인형투어는 총 2가지 코스 중 선택 가능하며, 선택코스에 따라 방문 장소가 상이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호텔 1층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작가 윤새롬, 이건우, 최승윤의 3인전 '흐름'을 개최한다. 3월4일까지 전시되는 3인전 '흐름'은 현재 미술계에서 촉망받는 신진 작가 3인의 신작을 포함한 회화와 판화, 입체 조형물 등 60여 점을 선보인다.

워커힐이 지난해 8월 미술 대중화 브랜드인 '프린트베이커리(Print Bakery)'와 손잡고 오픈한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올해 첫 번째 전시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동 중인 아티스트 3인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호텔 1층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작가 윤새롬, 이건우, 최승윤의 3인전 '흐름'을 개최한다. © 워커힐


윤새롬 작가는 '월페이퍼'의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파네라이 넥스트 제너레이션 디자이너'로 선정된 7명 중 유일한 한국인이다. 윤새롬 작가는 공예·디자인·예술의 융합을 추구하는 실험적 작품을 보여준다. 어떤 색으로도 쉽게 명명될 수 없는 그의 작품은 빛의 스펙트럼이자, 색채의 경험 그 자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조형예술 작품 'Kiwa'로 찬사를 받으며 미술계에 데뷔한 이건우 작가는 2020년부터 회화 작업으로 전향, 불과 1년도 채 되지 않아 여러 호텔과 기업의 초대 전시 러브콜을 연이어 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다. 최근 세계적인 갤러리인 런던 사치 갤러리의 VIP 전시까지 마치며 국내외를 넘나드는 작품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승윤 작가는 시원한 터치와 절제된 색채로 생명의 에너지를 그림에 담아내는 아티스트로, 세상의 기본 원리에 대한 관심을 자신만의 추상적인 조형언어로 표현해낸다. 미적 쾌감과 필력이 주는 역동적 에너지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최승윤 작가는 삼성과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많은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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