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등교 필수품 한자리"…유통가 '신학기' 기획전 풍성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2.14 16:59:24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2022년 신학기를 맞아 책가방, 가전 등 새학기 맞이에 필요한 제품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먼저,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는 2022년 신학기를 맞아 '신학기 페스티벌'에 돌입한다.

이번 행사는 설레는 신학기를 대비해 책가방과 등교룩 등 아이들의 필수 패션 아이템들을 한번에 모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된 봄맞이 행사다.

뉴발란스키즈, 피터젠슨, 아이스비스킷 등 유명 브랜드의 책가방을 만나볼 수 있고, 지프키즈, 올리반, 하버드키즈 등 등교에 어울리는 패션 의류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나이키, 아디다스, 슈펜키즈 등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신학기 운동화와 모던하우스, 노리터보드, 꼬메모미 등 리빙 브랜드의 신학기 공부방 꾸미기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가 2022년 신학기를 맞아 '신학기 페스티벌'에 돌입한다. © 이랜드리테일


또한, 키디키디가 이번 신학기 페스티벌을 기념해 마련한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매일 선착순 4000명의 고객에게 랜덤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매주 화요일은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서는 책가방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위메프는 14~28일 '신학기 준비' 기획전을 열고, 새학기 맞이에 필요한 제품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새학기 필수템 가전/가구' '등장부터 남다른 패션' '첫걸음 준비 등원/등교' '신학기 건강준비 끝' 등 4개 테마관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큐레이션한다.

'새학기 필수템 가전/가구관'에서는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2 △필웰 무노 1인 컴퓨터 책상 △다니카 프리미엄 와이드 메쉬 의자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패션/뷰티 제품을 추천하는 '등장부터 남다른 패션관' 주요 상품은 △타미힐피커 기모 맨투맨 △폴햄키즈 크로스 힙색 △바닐라코 클렌징밤 세트 등이다.

신입생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모은 '첫걸음 준비 등원/등교관'에서는 △스포디노 슈스타 실내화 △리락쿠라 기프트 문구세트 △또온나 주니어 1단계 브라를 '신학기 건강준비 끝관'에서는 체력관리를 위한 △조아제약 하이롱키즈 △뉴트리데이 아연 비타민D △팜스네이처 하루건강애 딱이야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신학기에 특히 수요가 많아지는 디지털 가전,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는 인기 브랜드 전용관을 연다. △애플 △LG전자 △레노버 △주연테크 △한샘 △리바트 △필웰 △사사가구 △핀란디아 등이 참여한다.

G마켓과 옥션이 신학기 및 이사철 등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9일간 '디지털 가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36개 브랜드관과 5개 테마관에서 삼성, LG, Apple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사 제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빅세일 전용 메가스폰서쉽인 '빅브랜드 스폰서쉽'을 통해 빅브랜드 3사를 선정, 다양한 제품을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지털 가구 빅세일'은 매년 2월 열리는 대규모 할인행사로, 올해는 작년 대비 할인쿠폰 개수와 최대 할인금액을 대폭 상향 조정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또한, 주중 매일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라이브방송 및 빅세일 전용 메가스폰서쉽을 도입, 빅브랜드사와의 콜라보 강화를 통해 다양한 상품도 확보했다.

우선, 행사 기간 중 3일에 1번씩 전용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가입고객 모두에게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대 '12% 할인쿠폰'을 비롯해, 최대 3만원과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15% 할인쿠폰' 2종까지 총 3장의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과 최대 3만원,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 2종 등 할인율이 더 높은 쿠폰 3종을 추가로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두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합치면 1인당 제공되는 쿠폰 수만 최대 36장이다.

뿐만 아니라, 스마일카드 추가 할인을 적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 구입이 가능하다. NEW 스마일카드를 사용해 14일부터 16일까지 결제 시 최대 12만원까지 적용되는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1일에는 모든 종류의 스마일카드를 사용해 결제하면 5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적용되는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올해에는 빅세일 전용 메가스폰서쉽인 '빅브랜드 스폰서쉽'을 최초 도입 △LG그램 △삼성 비스포크 △한샘가구 빅브랜드 3사와의 콜라보를 통해 단독 구성 및 특가딜 등으로 고객 혜택을 최대화했다. 

일례로, 행사 기간 중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에 스폰서쉽 브랜드가 모두 참여, 더욱 강력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최저가 대비 가격 인하 및 사은품, 전용쿠폰 증정 등 실시간 시청자 대상 단독 혜택이 준비돼 있는 라이브방송에는 로지텍, 까사미아 등이 참여한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도 오는 20일까지 '신학기 디지털 가전 위크'를 실시하고, 인기 디지털 기기와 가전제품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혜택가에 제안한다.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이달 출시한 삼성전자 '갤럭시S22(자급제)' 스마트폰이다.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돼 결제 수단과 관계없이 13%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애플 맥북 에어'와 'LG전자 그램(gram)' 등 인기 노트북도 준비했다.

SSG닷컴이 오는 20일까지 '신학기 디지털 가전 위크'를 실시하고, 인기 디지털 기기와 가전제품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 SSG닷컴


신학기 선물로 제격인 소형 가전과 해외 직구 상품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소형가전 대표 상품으로는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를 선보인다. 직구 상품도 '레노버 P11' 등 인기 태블릿 PC부터 헤드폰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이 기간 SSG닷컴은 SSG페이로 디지털 가전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최대 2만원 할인 쿠폰팩을 매일 선착순 1만 명에게 발급한다.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청구 할인도 최대 10만원까지 가능하다.

같은 기간, SSG닷컴은 MZ세대 유입을 늘리고자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함께 열고 소장 가치가 높은 패션 아이템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는 1월 진행한 럭키 드로우의 후속 행사다. '드로우(Draw)' 등 추첨 방식의 판매가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판단 아래 다시 준비했다. 실제로 지난달 1주일 동안 신규 고객과 1년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럭키 드로우 누적 응모 건수는 3만 건에 육박했으며, 이 중 MZ세대(15~41세) 비중은 약 70%에 달했다.

이번 행사는 참여 가능한 고객 범위를 지난 행사보다 넓힌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 통합 회원이라면 누구나 상품 별로 1회씩 응모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이나 지난해 2월1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이 응모하는 경우에는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이번에 선보이는 경품은 총 6가지다.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 1종과 '로에베' '보테가 베네타' '셀린느' 등의 명품 가방 1종을 묶어 이틀 간격으로 총 세 차례 공개한다. 1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드로우 경품으로는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프리미엄 할로윈' 제품과 '로에베 미니 게이트 숄더 백'을 선보인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