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봄맞이 마케팅 나선 유통업계 "한정 판매 버섯부터 환절기 건강 제품까지"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3.10 12:16:03
[프라임경제]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유통업계가 봄맞이 마케팅에 한창이다. 한정판 신품종 상품부터 캠핑·등산 용품,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개나리를 닮은 노란빛이 특징인 국산 K-품종 'GAP 친환경 느타리버섯 개나리 에디션'을 3월 한달 간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GAP 친환경 느타리버섯 개나리 에디션'은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직접 개발한 국산 품종 노란 느타리버섯으로, 버섯 갓의 색깔이 갈색인 일반 느타리버섯과 달리 개나리가 만개한 것처럼 밝은 노란빛을 띠고 있으며, 버섯의 향과 풍미가 강한 것이 큰 특징이다.

롯데마트기 개나리를 닮은 노란빛이 특징인 국산 K-품종 'GAP 친환경 느타리버섯 개나리 에디션'을 3월 한달 간 한정 판매한다. © 롯데마트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10일부터 16일까지 '봄내음 가득한 식탁'을 테마로 봄을 알리는 제철 채소 기획전을 진행한다.

봄 시즌 대표 채소인 신선한 '냉이'와 '달래'는 물론 전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봄 '감자' 역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다양한 봄채소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집과 마음을 초록색으로 물들여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린다.

먼저, 초보자들도 쉽게 기를 수 있는 '반려 식물'을 엄선해 선보인다. 식물을 기르는 즐거움을 담은 에세이 도서 '아무튼, 식물'로 유명한 임이랑 작가와 함께 일명 '연쇄 식물 킬러'들도 키우기 쉬운 식물들을 선정했다. 

대표 식물은 이국적인 분위기와 공기정화기능으로 유명한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보스턴 고사리' '스킨답서스 엔조이'등으로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소공원'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소공원'은 롯데백화점 안산점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 위치한 야외 정원 콘셉의 가드닝 카페로 다양한 꽃과 식물들은 물론, 생화로 장식된 케이크 등 시그니처 메뉴들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잠실점과 동탄점의 '라마라마 플라워'에서도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공간별 특성에 따라 식물 선정부터 공간내 배치, 관리 방법 등 '홈 가드닝' 전반에 대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직접 '홈 가드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씨앗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11일(부터 3월24일까지 롯데백화점에서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선정해 식물 생활 브랜드 '씨드키퍼'에서 만든 '노스트레스 티 씨앗키트(No Stress Tea Seedkit)'를 제공한다.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레몬밤, 베르가못, 보리지, 캐모마일, 페퍼민트의 총 5가지 씨앗뿐 아니라 천연 펄프로 만든 포트와 흙, 스포이트, 이름표까지 처음 홈 가드닝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함께 들어있어 초보자도 쉽게 홈 가드닝에 도전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및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힌편, 식물이 주는 힐링을 눈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가드닝 클래스와 도서, 전시 등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롯데문화센터에서는 집에서 '반려 식물'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기본 지식부터 실습까지 다양한 강좌를 통해 식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대표 인기 강좌로는 본점에서 진행하는 '싱그러운 초록 식물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가드닝' 클래스와 잠실점에서 임이랑 작가와 함께하는 '모스볼을 이용한 행잉 플랜트' 등이 있다.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기 캠핑용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아마존 캠핑 특집 라이브 방송'을 3월 월간십일절 당일인 오는 11일 실시한다. 저녁 시간대에 즐기는 '야간 캠핑' 콘셉트로 쇼호스트가 야외에서 직접 각종 캠핑장비들을 활용해보며 방송에 생동감을 더할 예정이다.

11번가가 '아마존 캠핑 특집 라이브 방송'을 3월 월간십일절 당일인 오는 11일 실시한다. © 11번가


이날 오후 9시 'LIVE11'을 통해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캠핑에 필요한 기본적인 필수품들을 포함한 총 20여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의 '스카이돔 캠핑 텐트'와 캠핑의자, 캠핑 테이블, LED 랜턴부터 음식 조리나 보관을 위한 4인용 쿡웨어 세트, 휴대용 화로대, 쿨러백 등 다양한 상품을 모았다.

캠핑에 즐거움을 더할 보드게임, 블루투스 스피커와 '히말라야 핑크솔트 팝콘' '토르티야 칩' 등 간식류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실시간 구매 인증 고객을 위한 경품 혜택들도 준비됐다.

11번가는 방송 할인 혜택에 더해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방송 중 추가로 발급한다. 쿠폰 적용 시 방송 판매 상품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아마존 캠핑 특집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브랜드의 방송 상품 이외 제품을 구매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는 일교차가 큰 봄 날씨에 대비해 몸의 적응을 돕는 트렌디한 색상의 기능성 재킷을 출시했다.

먼저 도비 플렉스 본딩 재킷은 흡습 및 속건 기능이 뛰어난 이엑스 써멀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일교차가 큰 봄 날씨에도 원활한 체온 유지를 돕는다. 견고하고 독특한 표면조직을 가진 소재로 파일 조직이 공기를 함유해, 무게 대비 뛰어난 보온성과 장시간 입어도 쾌적하고 포근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소매 안쪽 부분에 시보리를 더해 찬 기운과 바람을 막아주어 체온 유지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커플룩으로 입기 좋은 도비 플렉스 본딩 루즈 우먼 재킷 역시 무게 대비 높은 보온성을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입고 벗기 편해 다양한 기온의 환절기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다. 톤다운된 색감으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으며, 사이즈에 따라 최근 유행하는 여유 있는 실루엣의 오버핏 재킷으로도 입을 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흡습 및 속건 기능이 특징인 해당 상품은 앞서 소개한 도비 플렉스 본딩 재킷과 마찬가지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가벼운 스포츠 활동과 일상생활에서도 입기 좋다. 

노스페이스 또한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 시즌을 맞아 뛰어난 기능성에 세련된 패턴과 색상을 더해 아웃도어 활동 애호가들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MZ세대의 봄철 '필수 아이템'으로서 두루 활용 가능한 '하이킹 재킷 컬렉션'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인 '하이 마운틴 재킷(HI MOUNTAIN JACKET)'은 방수, 발수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드라이벤트(DRYVENT) 소재에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도전사 소재까지 더해 변화무쌍한 봄 날씨는 물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신체를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노스페이스 고유의 헤리티지 제품인 '마운틴 재킷'을 모티브로 한 클래식한 디자인에 다채로운 컬러를 조합해 세련되면서도 산뜻한 느낌으로 연출하기 좋다.

'노벨티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NOVELTY GTX MOUNTAIN JACKET)'은 노스페이스 고유의 헤리티지 제품인 '1990 마운틴 재킷'에 트렌디한 페이즐리 패턴과 강렬한 블랙 컬러 블록을 더한 화려한 스타일의 제품으로서, 재킷 한 벌로 톡톡 튀는 봄철 스타일링을 완성시켜 준다. 

'노벨티 달톤 아노락(NOVELTY DALTON ANORAK)'은 블랙 컬러의 상단 배색과 독특한 지구 모양 패턴이 적용된 유니크한 스타일의 아노락(ANORAK, 에스키모인이 착용한 모자 달린 헐렁한 모양의 모피 재킷에서 유래한 방풍 및 방한 재킷)이다. 소매의 카고 포켓과 작은 레터링의 디테일로 포인트를 더했고, 뉴트럴한 느낌의 시즌 컬러들을 세련되게 조합해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룩 및 스트리트룩으로도 연출하기 좋다.

파라다이스의 대표 호텔과 리조트가 봄을 맞아 세계 각국의 미식을 즐기며 해외여행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세계 미식 여행' 페스타를 진행한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이국적인 도쿄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봄 미식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온 더 플레이트'는 봄철 입맛을 돋울 수 있도록 다양한 일식 신메뉴를 제공하는 '도쿄 퀴진 스프링 인 재팬(Tokyo Cuisine SPRING IN JAPAN)' 프로모션을 오는 14일부터 4월15일까지 실시한다. 봄 야채를 곁들인 바라지라시, 폰즈 소스로 맛을 낸 아귀간 샐러드, 자숙 뿔소라 들깨 소스 샐러드 등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샐러드와 함께 신선한 스시와 사시미도 빠짐없이 준비했다.

메인 셰프 체카토가 이끄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와 일식의 진수를 보여주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라쿠'는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스페셜 디너 코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어란, 대게, 참치, 캐비어 등 5종류의 애피타이저와 알리오 올리오 스파게티, 도미 샤브샤브, 옥돔 성게알 리조또 등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해 일식과 이탈리안 요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메뉴 구성이 돋보인다. 이번 디너 코스는 오는 5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온 더 플레이트'에서는 오는 4월30일까지 이국적인 지중해식 메뉴를 선보이는 '미식으로의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리스, 이탈리아 등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건강을 위해 즐겨먹던 각종 요리들로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파라다이스의 대표 호텔과 리조트가 봄을 맞아 세계 각국의 미식을 즐기며 해외여행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세계 미식 여행' 페스타를 진행한다. © 파라다이스호텔


고기와 채소를 꽂아 구워 먹는 꼬치구이 '수블라키&기로스', 그리스식 라자냐 '무사카', 토마토를 활용한 미트볼 '케프테데스', 각종 해산물에 페타치즈를 곁들인 '새우 사가나키' 등 그리스 대표 요리를 비롯해 지중해식 펜네 샐러드, 모둠튀김, 푸타네스카 파스타, 그릭 요거트 무스까지 다채롭게 맛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에서는 기존 애프터눈 티 세트를 리뉴얼한 '로열 티 세트'를 선보이며 색다른 봄 미식을 선사한다.

서울신라호텔 로비 라운지 '더 라이브러리'에서 지난해 말부터 선보이고 있는 '로열 티(Royal Tea) 세트'는 애프터눈 티 세트 구성에 샴페인을 추가한 것으로, 신라호텔의 강점인 베이커리와 함께 봄에 어울리는 꽃 향기를 머금은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신라호텔 로열 티 세트에는 '로랑 페리에(Laurent Perrier)' 샴페인 중에서도 신선한 시트러스와 풍부한 화이트 플라워 향이 돋보이는 '라 뀌베 브룻(La Cuvee Brut)'이 하프 보틀로 제공된다. '로랑 페리에'는 세계 5대 샴페인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도 "뛰어난 균형감과 세련된 맛을 보여주고, 기품과 우아함을 지닌 최상의 샴페인"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이 봄을 맞아 선보인 '로열 티 타임' 패키지에는 기존 로열 티 상품을 로맨틱한 무드로 재구성한 스페셜 세트가 포함된다.

2단 트레이 하단은 △연어 크루아상 샌드위치 △햄 치즈 샌드위치 △스콘 3종 등 든든함을 더해줄 베이커리로 구성되며, 상단은 △장미향 화이트 초콜릿 크림을 얹은 로즈 생토노레 △장미향 리치 퓌레 가니쉬로 속을 채운 로즈펄 초콜릿 △핑크빛 하트 모양이 가미된 쿠키와 롤케이크 등 달콤하고 눈길을 끄는 디저트류로 구성된다.

별도 트레이로 제공되는 세이버리에는 △푸아그라 △브리치즈 무스와 캐비아 △유자향의 전복 세비체 등 고급 식자재로 만든 요리들로 구성돼 샴페인과 최상의 하모니를 이룬다. 이외에도 '티 메이커스 오브 런던'이 신라호텔만을 위해 블렌딩한 '신라 스페셜 티' 2잔이 함께 제공된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3일까지 '종근당건강 범상치 않은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에서는 10일 단 하루, 더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종근당건강의 인기 브랜드인 △락토핏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락토바이옴 △올앳미 △코어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모든 회원에게 최대 7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일반 쿠폰'과 '15% 스마일배송 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동일 혜택의 쿠폰을 한 번 더 다운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키울 수 있는 15% 중복 쿠폰도 제공한다. 스마일배송과 일반 상품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3일까지 '종근당건강 범상치 않은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 G마켓


구매고객 대상 추가 혜택도 있다. 종근당건강 제품 구매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호랑이 골드 코인'을 1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종근당건강 제품 구매 고객 중 포토리뷰를 남긴 30명의 고객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두가지 추첨 이벤트 당첨자는 4월25일 안내할 예정이다.

G마켓에서는 10일 오후 8시, 라이브커머스 G라이브도 진행한다. 먼저, 라이브방송 한정 '2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하며, '락토핏 5X 생유산균 골드'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등의 제품을 라이브방송 혜택가에 선보인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