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건설·부동산 1장] 대우건설·한양·DL이앤씨 외

 

선우영 기자 | swy@newsprime.co.kr | 2022.05.11 17:58:52
[프라임경제] 이제 건설·부동산은 대한민국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용어가 됐다. 모임에서 늘 빠지지 않는 단골 주제임은 물론, 언론에서도 건설·부동산 소식들을 1면 기사로 심심치 않게 내걸 만큼 관심이 뜨겁다. 이쯤 되면 '부동산 나라'라는 말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이에 본지 '건설·부동산 1장'에서는 매일 쏟아지는 관련 업계 소식들을 들려주고자 한다.



대우건설(047040)이 경남 김해 구산동 일원에 공급한 '김해 구산 푸르지오 파크테르'가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전 주택형 마감에 성공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0일 진행한 해당 단지 1순위 청약에서 348세대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8350명이 몰려 평균 23.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60.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전용 84㎡A에서 나왔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김해 도심의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공원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라며 "지역 내 가장 선호도가 높은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평면 설계는 물론, 다양한 커뮤니티와 첨단 스마트 시스템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향후 일정은 오는 17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며, 5월30일~6월3일까지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2월이다.



한양이 물류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공사비는 500억원 규모이며, 준공 예정일은 2024년 1월이다.

이번 수주한 물류센터는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전층 차량 접안이 용이하며, 임차인들이 선호하는 높은 층고(10m 이상)로 설계됐다.

사업지는 △영동 △중부내륙고속도로 △3번 국도 등과 인접해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3번 국도 도로변에 위치해 가시성을 확보했으며, 왕복 4차선 도로에 접해있어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성남~장호원 자동차 전용도로가 2025년 개통 예정으로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한양 관계자는 "우수한 시공능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물류센터 수주에 성공했다"라며 "이외에도 △공공기관 공모사업 △도시정비사업 △에너지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주 영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L이앤씨(375500)가 5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지축지구에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을 분양한다. 단지는 전용 84㎡ 331세대 규모로 이뤄지며, 타입별로는 △84㎡A 140세대 △84㎡B 81세대 △84㎡C 110세대다.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공공택지지구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또 오는 9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분양 후 입주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단지 인근에 서울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위치했으며, 지축역 이용시 종로와 광화문 등 도심업무지구까지 30분 내로 도착할 수 있다. 여기에 △스타필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케아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등 대형 인프라도 인접했다. 

단지 내부는 e편한세상 평면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거실부터 주방까지 이어지는 아트월 면적을 확대하고, 와이드 주방 창호를 더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방은 가전 위치와 가사 동선을 고려해 효율성을 극대화한 설계를 적용하며,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또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에어커튼,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조망을 확보했으며,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한 4bay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환기도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피트니스 센터 △라운지 카페 △골프 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KCC건설(021320)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이 오는 13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대구 수성구 파동 일원에 전용 74~206㎡ 755세대 규모로 이뤄진다.

우선 단지에서 차량을 통해 신천대로를 이용하면 대구 수성구 중심부로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 또 최근 대구외곽4차순환도로 개통으로 대구 및 광역 지역 접근성이 개선됐으며, 수성 남부선 지상철이 추진 중에 있어 교통망 향상이 기대된다. 아울러 수성못·법이산·앞산 등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KCC건설 고품격 특화설계 '스위첸7'을 적용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스위첸7은 △원패스 시스템 △400만 화소 CCTV △IoT 서비스 △스위첸 Healthy system △차별화된 외관 설계 △넓은 주차공간과 주차 유도 시스템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하는 생활밀착형 특화 설계다.

여기에 수요자들의 다양한 생활패턴에 따라 테라스(일부 타입)·복층(일부 타입)·펜트하우스(일부 타입) 등 '뉴노멀 라이프'를 위한 혁신평면(21개)이 적용된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사선형 동간 배치를 통해 동간 간섭을 최소화했으며, 단지 내 곳곳에는 프라이빗 가드닝과 테마형 놀이시설이 조성된다. 여기에 △피트니스 클럽 △골프 클럽 △도서관 △경로당 △키즈클럽 △스위첸 스테이션(라운지)등 커뮤니티 시설 선보일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주차 부족 문제와 차량 진입 해결을 방지하기 위해 넉넉한 주차공간(세대 당 1.53대)과 차량 주출입로(4개소)를 확보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의 중심 수성구 생활권을 공유하면서도 쾌적한 입지를 갖춘 도심권 에코라이프 단지다"라며 "특히 지역 내 희소성을 갖춘 면적형과 특화 설계가 집약된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약은 △23일 특별공급 △24일 해당 지역 1순위 △25일 기타 지역 1순위 순서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6월2일이며, 6월14~16일까지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부영그룹이 경기도 남양주 도농동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 '부영 애시앙'을 공급 중이다. 단지는 전용 143㎡ 총 364세대로 구성됐으며,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동·호 지정 계약을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오는 31일까지 잔금 납부를 한 분양자에게는 할인 혜택(2000만원)도 주어진다.  

부영 애시앙은 경의중앙선 도농역 바로 앞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전국 곳곳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특히 서울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도시철도 9호선이 2024년 착공 예정으로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도농초·도농중·동화중·동화고 등 학교도 위치했으며, 단지 내 이마트를 비롯해 △현대아울렛 △롯데백화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남양주시청2청사 △남양주남부경찰서 △남양주보건소 등 생활 인프라도 확보했다.

부영 관계자는 "양호한 교통 및 생활 인프라와 더불어 평균 분양가가 약 9억5000만원 수준인 만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도 갖춰 수요자들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