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브이씨(대표 김준오)의 골프거리측정기 대표 브랜드 보이스캐디는 실시간 핀 위치를 안내흔 'APL서비스(Auto Pin Locaion)'의 누적 사용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 세계 최초로 상용화 된 APL™ 서비스는 깃대에 달린 레드 큐브 형태의 통신 디바이스가 실시간으로 그린 위 핀 위치를 확인해 그린 중앙까지가 아닌 실제 핀 까지의 정확한 거리를 안내하는 서비스로, 보이스캐디만이 제공하고 있는 혁신 기술이다. 현재 국내 240여개 골프장, 6000개 홀에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 및 골프장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제휴 골프장은 지속 확대되고 있다. APL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매우 크다. 실시간으로 핀 까지의 거리를 정확히 알려주기 때문에 코스에서뿐만 아니라 그린 위에서도 사용도가 매우 높다는 평이다. APL서비스가 되는 골프장은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소지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며 GPS 골프 디바이스 를 구매하는 데 최우선 고려 기능이 되고 있다. 소비자뿐만 아니라 AP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골프장들의 만족도도 높다. 보이스캐디는 240여개 골프장과의 제휴를 통해 보이스캐디가 그 동안 축적해 온 필드 데이터 통계를 제공한다. 기간별 그린온도를 비롯해△핀 위치 지속시간 △코스 위 낙구지점 통계 △기간별 핀 위치 통계 등을 제공함으로써 골프장에서 페어웨이나 그린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APL 서비스 누적 사용수 100만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보이스캐디
골프존카운티(대표 서상현)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골프존카운티 전국 18개 모든 골프장에 셀프 체크인 시스템을 전면 도입했다. 골프존카운티는 비대면 시스템을 확장하고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19년 9월 셀프 체크인 시스템을 골프존카운티 청통에 최초 도입한 이후, 2022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18개 모든 골프장에 도입을 완료했다. 체크인 번호, 예약시간 또는 QR 코드를 이용해 비대면 체크인 진행과 동시에 라커 번호를 발급받는 시스템이다. 또한 골프존카운티 앱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모바일 셀프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다. 셀프 체크인 시스템 도입은 고객 응대 창구가 늘어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내 이용객들의 체크인 대기시간을 단축시키고 발급받은 라커 번호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등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체크인에 사용되었던 지류 용지를 IT 시스템으로 변환하면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 △안성W △한림안성 △화랑 △구미 △순천 △무등산CC에서는 캐디 없이 플레이하는 셀프 라운드를 운영하고 있다. ⓒ 골프존카운티
미즈노골프 어패럴 소속 KLPGA 안신애 프로가 JTBC 골프 '영상 야디지북'에 김하늘 프로와 함께 출연했다. '영상 야디지북-그녀의 골프 코스 답사기'는 지난 19일 밤 10시 첫방송을 시작으로 2주간 김하늘·안신애와 함께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 중부 C의 실전 공략법을 소개한다. 수차례 우승을 경험한 안신애·김하늘 프로의 눈으로 명문 회원제 클럽인 중부 컨트리클럽의 코스를 예리하게 분석하는 한편 아마추어 골퍼의 눈높이까지 고려해 다양한 코스 공략과 플레이 팁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 안신애·김하늘 프로가 착용한 의류는 미즈노골프 어패럴 22년 여름 신상품으로 여성스러운 컬러감과 스타일은 물론 여름 골프 활동에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아이템이다. 스트레치가 우수한 신축성 있는 소재와 여름 날씨를 대비한 △통기성 △냉감 △흡습속건 기능을 갖췄다.
투어 중계를 보는 듯한 김하늘의 명품 아이언 샷과 안신애의 감각적인 숏게임 실력은 프로그램에 보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미즈노골프 어패럴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다가오는 여름 골프 시진을 맞아 골프볼 증정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전국 매장 및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6월까지 진행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30만원 이상 구매 시 골프볼 6구, 50만원 이상 구매 시 골프볼 12구(1더즌)를 증정하며, 온라인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 시 골프볼 3구를 증정한다. 하년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는 이미 많은 시청자들과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즌1·2부터 제작 지원해 온 SBS 골프예능 '편먹고공치리3' 본방 사수 및 장바구니 이벤트를 통해 1등으로 선정된 고객에게 편먹고 공치리 출연진이 착용한 제품 그대로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방송 종영일까지 2번의 기회가 남아있다. 또 매달 이벤트를 통해 테일러메이드 제품을 착용하고 스윙을 뽐내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스윙어웨이 챌린지'에도 많은 고객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본격적인 골프 라운딩 계절을 맞아 고객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색다른 이벤트를 많이 준비하고 있다. ⓒ 한성에프아이
KMH(대표이사 한찬수)가 AIM뮤직과 '메타버스 컨텐츠·플랫폼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M뮤직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버츄얼 셀럽 '에이미 문'의 인공지능 음악 프로듀싱 능력을 활용해 메타버스 플랫폼 음원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에이미 문은 가상공간에서 활동하는 뮤지션이다. 사용자들은 에이미 문이 프로듀싱하는 다양한 곡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직접 작곡 과정에 참여할 수도 있다. 에이미 문은 현재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편 KMH는 방송·골프레저·정보기술(IT) 제조 등 3개 사업 부문의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889억원, 영업이익 741억원을 기록했다.
AIM뮤직은 지난 2018년 출범한 세계최초 인공지능 음반레이블이며, 소녀시대 태연 동생 하연, 베리굿 출신 이소의 음반 등 인공지능이 작곡한 곡으로 K-POP 음원을 제작·발매해 오고 있다. ⓒ KM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