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건설·부동산 1장] 현대아산·현대엔지니어링·현대건설 외

 

선우영 기자 | swy@newsprime.co.kr | 2022.06.02 17:40:38
[프라임경제] 이제 건설·부동산은 대한민국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용어가 됐다. 모임에서 늘 빠지지 않는 단골 주제임은 물론, 언론에서도 건설·부동산 소식들을 1면 기사로 심심치 않게 내걸 만큼 관심이 뜨겁다. 이쯤 되면 '부동산 나라'라는 말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이에 본지 '건설·부동산 1장'에서는 매일 쏟아지는 관련 업계 소식들을 들려주고자 한다.



현대아산이 2일 부천 소사 일대에 짓는 '현대프라힐스 소사역 더프라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단지는 전용 71~74㎡ 주상복합아파트 160세대, 오피스텔 8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선다.

지하철 1호선 소사역과 매우 인접했으며, 특히 소사역은 서해선 복선전철 환승역도 있어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서해선은 현재 소사와 시흥·안산 등 경기 남부를 연결하고 있고, 내년 1월 김포공항(5·9호선)을 거쳐 일산 대곡역(3호선)까지 추가 개통할 예정이다. 

소사종합시장을 비롯해 △부천세종병원 △부천성모병원 △이마트 △CGV 등이 가까우며, 초·중·고교 등 교육시설도 위치했다. 

단지 내부는 대부분 세대가 맞통풍이 가능한 4bay 구조로 설계돼 확 트인 조망과 밝은 채광을 누릴 수 있다. 또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을 갖춰 입주민 편의성도 더했다. 

분양 일정은 오는 14~16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22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 계약은 7월 초로 예정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이 6월 경기 과천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를 분양한다.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1차), 상업 3-1·2블록(2차)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25~84㎡ 359실(1차 126실, 2차 233실) 규모로 조성되며, 오피스는 전용 25~75㎡ 298실(1차 130실, 2차 168실)로 이뤄진다. 상업시설의 경우 저층부에 99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2025년 개통 예정)이 바로 옆에 자리한 초역세권 입지에 조성된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 △47번 국도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여기에 인접한 정부과천청사역(4호선)에는 향후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 계획이 예정돼 서울 접근성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과천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범계점 등 쇼핑시설이 가까우며,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계획된 초·중·고교 부지와 근린공원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질 높은 생활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다양한 평면을 구성해 선택 폭을 넓혔으며, 이중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4bay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오피스 시설은 다양한 면적대로 구성되며, 필요에 따라 공간 확장·축소가 자유롭다. 

상업시설의 경우 과천지식정보타운역과 인접한 역세권 입지에 조성돼 우수한 동선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입지적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건설(000720)이 6월 대전시 유성구에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유성'을 내세운다. 단지는 전용 84㎡ 총 473실 규모다.

힐스테이트 유성은 대전 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역과 갑천역이 가까우며, 홈플러스 유성점과 NC백화점(예정) 등 편의시설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또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된 갑천근린공원과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지상 4층부터 주거 시설을 배치해 갑천 영구 조망(일부 호실)이 가능하다.



현대건설이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은 △전라북도 △부안군 △전북테크노파크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등과 컨소시엄으로 하루 1t 이상의 수소 생산 및 저장·운송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한다.

해당 사업은 수소 생산・공급체계를 청정 수소로 전환, 그 기반을 선제적으로 확충하고자 수소(2.5㎹ 규모)를 하루 1t 이상 생산 및 저장·운송이 가능한 시설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현대건설은 2024년 5월까지 컨소시엄과 함께 전라북도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 내 국내 최대 상업용 청정 수소 생산기지를 조성하고, 생산한 수소는 수소충전소 등과 연계해 수소 모빌리티 활용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서 현대건설은 수전해 설비와 출하 및 전기인입 설비 등을 포함한 수소생산기지의 △기본·상세설계 △주요 기자재 구매 △시공을 담당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초기 기술력 확보가 중요한 수소산업을 선제적으로 이끌기 위해 유수의 기업과 컨소시엄을 이뤄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친환경 미래 산업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양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시 △KB증권 △LG CNS 등과 함께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성사업'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했다.

해당 사업은 세종시 연동면 5-1생활권 내 선도지구(34만㎡)에 사업비 3조1600억원을 투자해 주거시설과 오피스, 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한양은 민간투자자 컨소시엄에 건설부문출자사(CI)로 참여해 선도지구 내 주거·상업시설 조성을 포함한 설계 및 시공관리 전반을 담당한다. 다양한 스마트 인프라와 함께 '기술과 사람,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 개발할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주택사업 외에 스마트시티, 에너지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면서 기업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라며 "코리아DRD 등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스마트시티 건설을 주도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건설이 'KLPGA 2022 롯데오픈’ 골프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롯데가 주최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6월5일까지 열린다.

롯데건설은 대회 기간 중 유럽 코스 1번홀 잔디 위에 설치된 홍보관에서 관람객들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에서 대형 드론과 네발 로봇 등 스마트 건설장비 등을 전시하고, 부스 내 VR 체험존에서 스마트 TV와 VR을 활용해 아파트 내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홍보부스 이벤트 존에서는 TV 스크린을 통한 골프 비거리 측정 이벤트를 진행해 △홈스크린 골프 세트 △골프공 △골프장갑 등을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골프에 낯선 관람객들도 전시장에 비치된 홍보물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기만 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골프공 마커도 받을 수 있다.

또 롯데건설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장인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서초 헌인마을 고급주택 △마곡 르웨스트 에이지VL의 부동산 분양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DL건설이 70여명 규모 정규직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신입 및 경력사원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4년제 정규대학교 이상 기졸업자 혹은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제출 마감일 기준 학점 3.0 이상(4.5 만점 기준)으로 8월1일 입사 가능한 대상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제출 마감일은 오는 12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건축 △설비 △전기 △안전 등이며, 최종 합격자는 전국 현장에 배치된다. 채용 우대사항은 △전역(예정) 장교 △직무 관련 자격증·수상경력·인턴 경험 보유자 △국가등록 장애인 및 국가보훈 대상자 등이다. 

경력사원 공개 채용의 경우 △건축시공 △건축공무 △설비시공 △전기시공 △토목시공 △안전관리 등 분야에서 진행된다. 각 모집 분야별 기준 이상 자격을 보유한 대상자라면 지원 가능하며, 서류접수 마감일은 오는 9일이다.

DL건설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인성 검사 △면접 전형 △채용 검진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공개채용은 올 하반기 대규모 신규 현장 착공에 따른 소요 인원을 조기 확보함과 동시에, 사회적으로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업계 '탑(Top)10' 도약을 이끌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숙박과 관광을 함께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숙박 패키지(조식 패키지, 무주 패키지) 이용 고객에 한해 리조트 내 임대영업장 이용시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제휴를 실시한다. 

숙박 패키지 고객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 업체는 △탐앤탐스 △요거프레소 △델피크리에이트 △아딸카페 △상제루 기념품점 △유로번지다. 

웰컴센터에서 숙박 패키지 체크인시 제공되는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10% 할인된 금액으로 제휴 업체들을 이용할 수 있다. 

무주덕유산리조트 숙박 패키지는 숙박과 조식이 포함된 '조식 패키지'와 숙박과 조식, 관광 곤도라 이용권까지 제공되는 '무주 패키지' 2종으로, 일반가 대비 8%~13%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숙박이 제공되는 가족호텔은 최근 객실 리모델링으로 더욱 쾌적한 숙박 환경을 제공 중이다. 601실(총 974실)의 노후화된 객실을 새로운 디자인 및 비품으로 교체 설치한 후 가족호텔을 방문한 이용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