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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 안팎으로 다 달려졌다"

고효율·친환경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 탑재…"고객의 모든 순간 돋보이게 만들 것"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2.06.03 09:57:02
[프라임경제] 쉐보레가 이쿼녹스가 새로운 모습과 달라진 엔진으로 돌아왔다. 새 이름은 '더 넥스트 이쿼녹스(THE NEXT EQUINOX)'다. 쉐보레는 이번 이쿼녹스 출시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는 SUV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무엇보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안팎으로 모두 달라졌다. 외관은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에 따라 트렌디한 스타일과 감각적인 디테일이 함께 녹아들었다. 

여기에 파워트레인은 충분한 성능과 높은 효율을 동시에 달성한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진화했다. 종전에 들어간 1.6ℓ 터보 디젤 엔진과 비교해 36마력 강력해졌고, 제3종 저공해차 인증으로 친환경성 및 저공해차 인증에 따른 고객 혜택을 확보했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한국GM 사장은 "이쿼녹스는 쉐보레가 고객과의 긴 여정을 이어가면서 진화를 거듭해 온 쉐보레의 대표 중형 SUV이다"라며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으로 고객들의 모든 순간을 돋보이게 할 매력적인 SUV다"라고 말했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 ⓒ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탄탄한 기본기의 LS와 합리적인 LT, 스포티한 RS, 고급스러운 프리미어 트림으로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고객선택의 폭을 넓혔다.

길이 4650㎜·너비 1845㎜·높이 1660㎜의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밸런스 잡힌 균형 있는 비율,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된 전면에서는 널따란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서 양옆으로 날카롭게 뻗어 나온 헤드램프가 이중으로 나뉘어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트림별 외관 디자인은 소비자 기호를 반영해 차별화했다. RS는 앞뒤 범퍼 하단에 바디 컬러 페시아를 더하고 블랙 아이스 크롬으로 포인트를 줬다. 레드 컬러의 RS 배지, 블랙 컬러의 19인치 다크 안드로이드 알로이 휠과 블랙 보타이, 블랙 레터링으로 스포티한 감각을 살렸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 실내 전경. ⓒ 쉐보레


프리미어 트림은 프로젝션 타입의 업 레벨 LED 헤드램프를 탑재, 최상위 트림 고유의 디자인을 보여준다. 그 아래 안개등을 더하고 주변을 크롬 몰딩으로 감싸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블랙 보타이와 블랙 레터링으로 젊고 모던한 감성을 드러낸다.

2725㎜의 여유로운 휠베이스를 갖춘 이쿼녹스는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고려한 인테리어 구성으로 더욱 즐겁고 안락한 주행을 가능케 한다. 특히 프리미어 트림에 제공되는 메이플 슈가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감각과 깔끔한 마감이 돋보이며, RS는 젯 블랙 인테리어에 레드 스티치로 포인트를 줘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한다. 여기에 기본 847ℓ에 달하는 트렁크는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00ℓ까지 늘어난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1.5ℓ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룬다. GM의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엔진은 △최고출력 172마력 △최대토크 28㎏·m의 성능을 선보인다.

LT 트림부터 선택이 가능한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오프로드는 물론 도심·고속도로 등 어떤 노면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게 돕는다. 또 R-EPS 타입의 속도 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과 뒷바퀴에 적용한 멀티 링크 서스펜션은 안정적인 주행과 민첩한 핸들링을 선사한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 내부 모습. ⓒ 쉐보레


스톱 앤 스타트(Stop & Start) 시스템은 불필요한 공회전을 줄이고, 라디에이터의 냉각이 필요할 때만 셔터를 열어 최적의 공력 성능을 끌어내는 액티브 에어로 셔터는 연비와 성능을 모두 향상시킨다. 덕분에 더 넥스트 이쿼녹스의 복합연비는 11.5㎞/ℓ(전륜모델 기준)다. 특히 저공해차 3종 인증에 따라 수도권과 지자체 별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저공해차 인증에 따른 고객 혜택을 받게 됐다. 

뿐만 아니라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기가 스틸 19.7%를 포함한 82.4%의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강도 높은 차체를 만들었고, 아울러 △전방 충돌 경고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Intellibeam) 등 최첨단 고급 안전사양들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한편, 더 넥스트 이쿼녹스의 판매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LS 3104만원 △LT 3403만원 △RS 3631만원 △PREMIER 3894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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