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AK플라자·뉴트리·인터파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6.13 12:29:12
[프라임경제]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이 오는 19일 치즈 명장 김소영 아티장이 직접 진행하는 '치즈&와인 페어링 클래스'를 선보인다.

© 롯데마트

김소영 아티장은 미국 최고의 치즈를 만드는 치즈 명장으로, 1999년부터 샌프란시스코 북쪽 작은 도시 페탈루마에서 치즈 공방 '안단테 데이어리'를 운영하고 있다. 

김소영 아티장이 만든 치즈는 전설적인 셰프로 불리는 '토마스 켈러'를 비롯해 미국 최고의 셰프들이 가장 극찬하는 치즈로 유명하다. 김소영 아티장의 치즈를 구하기 위해 셰프들이 수 개월을 기다려야 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클래스는 김소영 아티장이 선정한 15종의 '아티장 치즈'와 함께 테이스팅탭에 준비돼 있는 16종의 와인을 자유롭게 페어링하고 테이스팅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치즈를 플레이팅 할 수 있는 '보스카 서빙보드'와 '테이스팅탭 이용권', 와인과 치즈 맛에 대한 감상을 적을 수 있는 '테이스팅 노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15종의 아티장 치즈가 준비된 치즈스테이션은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AK플라자가 여름방학을 맞아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체험 전시를 진행한다. AK플라자는 수원점 6층에 위치한 AK갤러리에서 8월15일까지 '흔한남매' 전시를 개최한다.

'흔한남매'는 구독자 약 238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이다. SBS 공채 개그맨 출신의 크리에이터 한으뜸과 정다운이 남매 역할을 맡아 현실 남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시트콤 형식으로 선보이며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시는 '흔한남매'의 유튜브 및 도서 내 인기 콘텐츠를 오프라인에 구현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며 오감을 충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놀이 체험존 △교육존 △게임존 △포토존 등 크게 4곳의 체험 및 전시 공간으로 꾸며졌다.

전시 개최를 맞아 AK갤러리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전시 기간 흔한남매 도서 등의 관련 굿즈를 최대 25% 할인해 판매하고, AK갤러리를 방문한 AK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한정판 부채를 증정한다. 또한, 전시장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흔한남매 빼빼로' 및 추첨을 통해 '이천 테르메덴 풀앤스파권'을 증정한다. 7월 23일에는 '흔한남매' 팬사인회도 진행된다. 팬사인회 초대권은 흔한남매 굿즈를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과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내 '흔한남매 클래스'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롯데아울렛이 6월30일까지 인기 캐릭터 '에스더버니'와 함께하는 라벤더 축제를 열어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과 이천점, 그리고 김해점에 6월30일까지  '퍼플 스플래시(Purple Splash)'를 테마로 보라빛의 라벤더 꽃을 심어 '라벤더 가든'을 조성한다. 

특히, 2030세대의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캐릭터 '에스더버니'를 활용해 포토존을 만들고, 구매 고객 대상 '에스더버니 캐릭터 부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이 여름휴가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면세품 라이브방송 'LDF LIVE'를 진행한다.

13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슈퍼주니어 신동과 방송인 타쿠야가 메인 MC를 맡아 아모레퍼시픽 계열의 인기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새롭게 조성한 라이브방송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고객들은 롯데인터넷면세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안방에서 편리하게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신동과 타쿠야가 초대하는 아모레파티'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방송에선 라네즈, 헤라, 프리메라, 시예누 등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인기 상품 20종을 만나볼 수 있다. 라네즈 래디언씨크림, 헤라의 옴므베이직 3종 세트, 블랙홀릭 키트 2종 등 다양한 화장품 라인을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방송 중 신규가입 인증 고객 10명을 추첨해 무착륙관광 항공권을 증정하고, 방송 상품 구매인증 고객 5명에겐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이 운영하는 건강식품 직구몰 'LDF BUY'에서 내추럴라이프 마누카꿀 을 선물로 드릴 예정이다. 브랜드별 방송 상품 구매왕 고객에겐 각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증정하며, 구매 고객이 아니더라도 댓글을 통해 방송에 적극 참여한 소통왕 1명에겐 비비안웨스트우드 팔찌를 제공한다.

이랜드그룹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온천역 8번출구 인근에 충청지역 최대 규모 수준의 도심형 아울렛 NC대전유성점을 오는 17일 그랜드오픈 한다.

지난 1일 프리 오픈한 NC대전유성점은 연면적 약 7만6000㎡, 영업면적 5만5000㎡ 규모를 자랑한다. 지하1층부터 지상 10층까지 총 25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충청권 최고의 유통 격전지 대전에서 이랜드는 고객이 매일 부담 없이 찾아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다.

이랜드그룹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온천역 8번 출구 인근에 충청지역 최대 규모 수준의 도심형 아울렛 NC대전유성점을 오는 17일 그랜드오픈 한다. © 이랜드그룹


고객의 체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합리적인 프리미엄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유성구 주변 신도시 고객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키즈카페, 복합문화공간 '휘게문고', '아트키즈팩토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교육 및 체험형 콘텐츠를 약 4000㎡ 가량 입점시켜 가족 단위 고객이 매일 찾는 도심 속 아울렛으로 포지셔닝 하겠다는 전략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이랜드리테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VIP라운지 '라운지E'를 만나볼 수 있다. 라운지E는 이랜드의 유통점을 찾는 VIP 고객을 새롭게 발굴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다. VIP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라운지E는 서울에 위치한 NC강서점에 이어 지방권에서는 처음 NC대전유성점에 선보인다. 지점의 라운지멤버로 선정된 고객에게 차별화 혜택이 담긴 바우처와 라운지 출입 패스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고객 트렌드 및 니즈에 맞춰 1층 명품 카테고리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기존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명품편집숍 '럭셔리갤러리'와 함께 매스티지 편집샵 'by럭셔리갤러리'를 새롭게 론칭했다. 구찌,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등의 명품부터 코치, 마이클코어스 등 매스티지 브랜드 라인업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하이엔드 명품을 취급하는 편집샵 '미벤트'를 유치해 하이엔드 명품까지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리빙 카테고리에는 가구부터 인테리어, 생활용품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약 1000평 규모의 중부 최대규모 '한샘 디자인 파크'가 지역 최초로 오픈 한다. 이외에도 씰리 등 침대, 매트리스 전문관과 HTL, 인까사, 봄소와 등 가구, 소파 전문 브랜드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뉴트리(270870)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을 맞이해 13일(월)부터 15일(수)까지 공식 뉴트리몰에서 '지노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는 질 내 유해균 번식이 쉬워 여름철 더욱 각별한 질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수요가 늘어나, 뉴트리는 이번 지노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1등 질 유산균 '지노마스터'를 합리적인 가격과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지노데이'를 통해 캡슐형 지노마스터와 분말형 지노마스터 착을 최대 41% 할인된 특별가로 제공하고, 1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뉴트리몰 고객 한정 쿠폰과 결제금액의 5% 적립, 무료배송 등 공식몰 회원을 위한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브로드웨이 명작 뮤지컬 <아이다>의 스폐셜 라이브 방송이 6월13일 저녁 8시 인터파크와 야놀자 앱을 통해 동시 송출된다. 인터파크와 야놀자의 공동 기획으로 성사된 이번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야놀자는 인터파크와 함께 공연 카테고리로 라이브 방송의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스폐셜 라이브의 혜택으로 타임세일과 이벤트도 열린다. 방송을 기념해 6월13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전 9시59분까지 6월14일에서 26일 공연의 잔여석에 대해 전석 25%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또한 방송 중 실시간 댓글로 예매 인증을 하는 고객 중 총 26명을 추첨해 출연진 친필 사인 프로그램북(10명), 출연진 사인 폴라로이드(3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명), 아이다 마그넷 코스터 세트(3명)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인터파크는 제주항공 직항 전세기로 떠나는 필리핀 보홀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필리핀의 숨겨놓은 보석이라 불리는 보홀은 사람이 붐비지 않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공항에서 인기 리조트가 모여있는 알로나 해변까지 차량 10분 대에 이동 가능하다. 주요 관광지, 해양스포츠 등도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해 여행 일정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상품은 3박 4일, 4박 5일 총 2가지의 일정으로 오는 9월3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6월 24일까지는 여행사 중 유일하게 인터파크가 전세기를 띄운다.

여행자의 취향대로 자유여행 상품과 패키지 상품 중 선택할 수 있다. 먼저 개별 여행객을 위한 자유여행 상품은 항공권 구매 시 숙소 왕복픽업 서비스와 라운지 이용권(놀자 스테이션)을 제공한다. 인터파크 필리핀팀에서 엄선한 인기 리조트와 마사지·호핑투어 등 현지투어도 할인된다.

쿠팡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시즌 필수템들을 모은 '썸머 뷰티페어'를 19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썸머 뷰티페어'는 와우 회원 고객이라면 놓칠 수 없는 할인 혜택이 준비됐다. 와우 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받아 뷰티페어 기간 중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뷰티페어에선 최근 속눈썹 영양제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코스노리 브랜드 이외에도 데싱디바, 조성아뷰티, 탐니크 등 인기 메이크업, 향수 브랜드 제품을 최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시즌 필수템들을 모은 '썸머 뷰티페어'를 19일까지 진행한다. © 쿠팡


쿠팡 뷰티 데이터 랩에 따르면 여름 시즌은 딥 클렌징 기능에 충실한 클렌징 폼과 더불어 다양한 제형의 클렌징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트렌트를 맞춰 뷰티 고객들이 주목하는 아벤느 미셀라 클렌징 워터, 한스킨 클렌징 오일, 스킨푸드 블랙슈가 스크럽 폼, 아누아 어성초 약산성 클렌징 폼 등 주요 인기 클렌징 제품들이 최대 15% 할인가로 이번 뷰티페어에 대거 참여한다. 

위메프가 26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빵쏭'과 협업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최근 '프로다운 편리함을 제공하는 위메프'라는 뜻을 담아 '쇼핑프로 위메프로'라는 슬로건을 공개했다. 이번 콘텐트는 직관적으로 상품비교 서비스를 노출, '쇼핑의 지름길'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지난 3일 빵쏭 채널에 공개한 위메프 브랜디드 영상은 이미 조회수 37만회를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위메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콘텐트를 패러디한 짧은 영상을 제작, 본인 SNS에 올린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상금 1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오는 19일까지 위메프 슬로건을 입력하면 랜덤 포인트(최대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이 여름철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썸머 패션페스타'를 진행, 여름 패션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썸머 패션페스타'에는 △갠소 △미아마스빈 △저스트원 △핫핑 △고스트리퍼블릭 △세인트스코트 △사뿐 등 40개의 인기 소호샵이 대거 참여한다. 각 쇼핑몰에서 올 여름 패션을 책임질 코디 상품부터 가방, 잡화, 수영복, 액세서리까지 트렌디한 시즌 아이템을 준비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최대 3천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과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2% 중복쿠폰'을 지급하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동일한 쿠폰을 추가 발급해준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스마일카드로 패션 상품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추가 혜택을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제공한다.

또한, 16일 목요일 저녁 8시에는 'G라이브 옷장공개 소호 Festa!' 편을 통해 △시크헤라 △저스트원 △피핀 등 인기 소호샵 연합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 15% 할인쿠폰, 15% 중복 할인쿠폰, 10% 카드할인 등 다채로운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각 브랜드 별 사은품 증정, 구매인증 이벤트 등 실시간 시청자 대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호텔은 호텔 전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더 호텔(the Hotel)'을 창간했다.

국내 호텔 기업에서 자사 홍보를 위한 출판물이 아니라 호텔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시리즈물을 간행하는 것은 롯데호텔이 최초이다.

더 호텔은 제호처럼 매 호마다 호텔을 기반으로 이와 연관된 한가지 주제를 선정해 깊게 탐구하는 '원 테마(One-Theme) 매거진'을 표방한다. 호텔이라는 특수한 공간이 가진 의미와 그 존재가 인류의 삶과 문화에 끼친 영향과 현상들을 에세이, 인터뷰, 일러스트 등 다양한 형식을 빌려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한다.

창간호의 주제는 '헤리티지(Heritage)'이다. 앤데믹 시대를 맞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는 호텔의 과거와 현재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헤리티지(Heritage)'를 첫번째 주제로 채택했다. 뉴욕, 런던, 파리 등 세계 주요 도시들에서는 과거를 계승하되 현재의 방식으로 새로움을 덧입힌 공간들이 도시의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공간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주요 호텔들을 통해 헤리티지를 되짚어보고 미래를 위한 인사이트를 발견한다.

롯데호텔은 호텔 전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더 호텔'을 창간했다. © 롯데호텔


서울의 헤리티지와 뗄 수 없는 롯데호텔 역시 호텔의 의미 있는 사건과 인물 등을 토대로 함께 다뤘다. 안창모 경기대 건축학과 교수, 최욱 원오원아키텍스 대표 등 필진으로 참여한 전문가들의 시점에서 해석한 호텔을 들여다볼 수 있다. 

롯데호텔을 거쳐간 호텔리어, 테일러, 사진작가 등 다양한 인물들의 인터뷰는 오직 더 호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흥미로운 지점이다. 별책부록으로 실린 일러스트 작가 카콜(Cacol)의 서울 투어 지도는 서울을 새롭게 발견하는 네비게이션이 돼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마티에(MATIÈ) 오시리아'의 정식 개관을 앞두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6월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마티에(MATIÈ)'는 프랑스어로 소재, 질감을 의미하는 '마티에르(MATIÈRE)'의 줄임말이다. 이는 서로 다른 질감의 삶이 공존하는 휴식처를 뜻한다. 부산 기장군에 첫 번째로 오픈하는 '마티에 오시리아'는 지역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공간 곳곳에 고유의 감성을 담아냈다.

대표적으로 '마티에 오시리아' 객실 미니바는 부산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모모스 커피' 드립백과 허브티 업체 '레드팟티'의 블렌딩 티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최초 미국식 양조장 '갈매기브루잉' 수제 맥주도 비치해 부산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추후 유휴공간을 활용해 지역 특색이 담긴 브랜드들과 전시회, 굿즈 제작 등 행사들도 진행할 예정이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200개의 객실 중 80% 이상 4인 투숙이 가능한 스위트 형으로 가족 단위 고객이 이용하기 좋다. 또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송정 해수욕장 등 유명 관광지로부터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지리적 이점이 뛰어나다. 최근에는 LG전자와 협업으로 배송 로봇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 향상에도 힘썼다.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마티에 스위트, 스위트 오션, 프레시티지 객실에 한해 정상가 대비 최대 68% 할인을 제공한다. 구매는 6월22일까지 가능하며 숙박 기간은 7월1일부터 7월28일까지다. 한화리조트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