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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협,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개시

일반상담‧자동차보험 관련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

황현욱 기자 | hhw@newsprime.co.kr | 2022.06.13 15:07:58
[프라임경제] 손해보험협회(이하 손보협회)는 언택트 서비스 제공 확대 및 모바일 접근성 강화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정식 오픈한다. 

손보협회는 13일 일반 보험소비자가 어디에서든 손쉽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상담 시스템을 도입해, 보험소비자 간의 소통청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손해보험협회

이번 카카오톡 상담채널은 전문상담역을 통해 자동차보험(과실비율 포함) 관련 전문상담 서비스를 실시간 카톡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손보협회는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 간 시범운영을 통해 상황별 효율적인 응대를 위해 매뉴얼을 정비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위한 운영 프로세스 개선 및 상담역 교육 실시했다.

서비스는 협회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카톡상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모바일 카카오톡 내에서 '손해보험협회 통합서비스센터' 채널을 추가해 이용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 상담 뿐만 아니라 필요 시 유선상담이나 인터넷상담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손해보험협회 한 관계자는 "향후 실시간으로 보험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간단한 문의사항 또는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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