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이BIO] 보령·동국제약·경희의료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6.24 11:17:56
[프라임경제] 6월24일 제약·병원 및 바이오업계 소식. 

보령(003850·구 보령제약)과 한국암연구재단이 제21회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로 양한광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교수(서울대학교병원 암병원장)를 선정했다.

양한광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교수. © 경희의료원

제21회 보령암학술상 시상식은 24일 서울대학교 삼성암연구동 이건희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자인 양한광 교수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0만원이 수여된다.

'위암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양한광 교수는 1995년부터 서울의대 외과학교실 교수로, 2020년부터 서울대학교병원 암병원장으로 재직하며 위암치료 분야의 임상 및 중개 연구에 매진해왔다.

양 교수는 최근 3년간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55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2011년 '아시아종양학회(Asian Oncology Society, ASO)'에서 위암 수술 시 중요한 림프절 절제에서 적절한 결찰이 위암세포에 의한 오염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밝혀 적절한 위암 수술방법의 근거를 과학적으로 제시하기도 했다. 

또한, 2016년에는 세계적인 종양학 저널인 '란셋 온콜로지(Lancet oncology)'에서 4기 위암에서 위절제술 항암화학요법군이 항암치료 단독군에 비해 생존연장을 가져 오지 않는다는 최종 결과를 발표해 4기 위암 환자 치료법 선택에 있어 중요한 학술 근거를 제시했다. 이와 함께, 2021년 '네이처 커뮤니케이션(Nature Commun)'에 게재된 동물이식모델을 이용해 항암제 감수성 여부를 예측한 연구 등을 통해 위암 환자의 표준치료를 결정하는데 큰 기여를 해왔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과학자들과 다국적 임상을 통해 국제 공동연구 활성화에 기여하며, 국제적 리더십을 인정 받아 위암 분야 세계최고 학술단체인 '국제위암학회(International Gastric Cancer Association, IGCA)'의 차기 사무총장(2023년 임기 시작)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보령암학술상은 매년 암 퇴치와 국민 보건 향상에 공로를 세운 학자의 업적을 기리고자 한국암연구재단과 보령이 2002년에 공동 제정한 상이다. 2002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김우호 교수의 제1회 수상을 시작으로,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 보령암학술상은 '종양학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보령암학술상은 지난 20여 년 동안 종양학 연구활동을 진작하는 한편 의미있는 학술적 성과들을 발굴하고 암 연구에 대한 대내외 관심을 조성해왔다는 점에서 학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동국제약(086450)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매년 한 번 개최하는 최대 할인 행사인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를 오는 7월 10일까지 전국 54개 백화점 매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는 인기 제품 특가와 가격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우선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멀티비타민미네랄' '메이올웨이즈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등 메이올웨이즈 베스트 제품의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에 '센텔리안24' 베스트 제품을 최대 80%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별 사은행사도 진행하는데 10만원 이상 구매 시 덴트릭스 칫솔세트(5입) 1박스를 증정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특별 사은품인 미니 그릇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대웅제약(069620)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인베스터 R&D 데이(Investor R&D Day)'를 열고 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글로벌 사업 성과, R&D 역량 및 전략을 소개했다.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수출 증대,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전문의약품 매출 상승에 힘입어 작년부터 사상 최대 연간 및 분기 영업이익을 경신해오고 있으며, 특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 SGLT-2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 이나보글리플로진 등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과 R&D 성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아오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에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미래 가치, R&D 현황 및 비전 등을 알리는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펙수클루정 신약 허가 및 기술 수출, 나보타 해외 매출 성장 및 판로 확대 등 끊임없는 신약 투자와 결실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R&D 혁신기반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을 주제로 나보타와 펙수클루의 글로벌 진출 현황 및 향후 사업전략을 소개했으며, 차별화된 글로벌 사업 전략, 오픈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로 발돋움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준석 대웅제약 신약센터장은 '대웅제약 신약 및 R&D 프런티어'를 주제로, 폐섬유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PRS 저해제 DWN12088, 세포·유전자 치료제 등 최신 R&D 파이프라인, 혁신 블록버스터 개발 현황 및 전략, 오픈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소개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 23일 스리랑카 거주 한인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에 대한 온라인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재외동포 사회와의 파트너쉽' 사업의 일환으로, 주 스리랑카 대한민국 대사관과 스리랑카 한인회가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작년 1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 23일 스리랑카 거주 한인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에 대한 온라인 강연을 개최했다. © GC녹십자의료재단


본 강연에서 고운영 GC녹십자의료재단 감염병센터장이 연자로 나서 △코로나19 발생현황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현황 △오미크론의 영향 △자연감염과 백신접종의 면역효과 △4차 백신접종 △코로나 후유증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교민들의 우려사항과 궁금증을 반영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 및 백신 예방 효과 △코로나 백신 3차 이후 추가 접종의 필요성 △위드코로나 이후 백신 접종의 필요성 △코로나 후유증 및 대처방안 △만성질환자의 건강 관리 등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지난 15일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365mc네트웍스와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AI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한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 △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비만 치료 서비스 개발 등이다. 최근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헬스케어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개인별 최적화된 모니터링 제공은 물론, 치료, 예방, 관리 부문을 폭넓게 다루며 개발·적용해나갈 예정이다.  
 
경희의과학연구원 윤경식 원장은 "시공간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사전 관리를 도모하는 디지털 치료제의 장점을 극대화해 만성질환의 씨앗인 '비만'을 예방하고 국민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비만 하나만 집중해온 365mc와의 긴밀한 상호협력과 국내 우수한 기술력과의 접목을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치료제는 애플리케이션,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질병의 치료 및 관리를 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용 소프트웨어로서 새로운 개념의 치료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