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넷마블·스마게·드림모션·썸에이지·컴투스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06.24 16:13:17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를 앞두고 25일부터 7월23일까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BIG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BIG 페스티벌'은 인플루언서들이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등 각자의 채널에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미리 플레이하면서 콘텐츠를 소개하고 분석하는 대규모 방송 콘텐츠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4인 파티 플레이 △PvP 콘텐츠 △영웅보스 타임어택 등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핵심 콘텐츠들이 상세히 리뷰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감스트 △뜨뜨뜨뜨 △임선비 △난닝구 등 인기 인플루언서를 포함해 유준호, 무빙TV 등 원작 세븐나이츠와 인연이 있는 인플루언서들도 함께 한다. 특히 아프리카TV 대표 게임 인플루언서로 알려진 감스트와 뜨뜨뜨뜨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PVP 콘텐츠를 통해 서로 맞붙을 예정이며, 음악 유튜버로 유명한 조매력은 세븐나이츠 OST 합주회를 진행한다. 또 세븐나이츠 성우로 알려진 유준호, 견자희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계관을 파헤쳐본다.

넷마블은 'BIG 페스티벌' 시청자들에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대한 질의를 온라인 설문을 통해 받는다. ⓒ 넷마블


레벨 인피니트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공식 홈페이지(PC버전) 등에 정식 출시했다. '천애명월도M'은 기존 동양풍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수준 높은 그래픽과 액션이 돋보이는 MMORPG로, △선택 가능한 문파는 검술을 구사하는 '태백' △창법을 사용하는 '신위' △우산을 무기로 사용하는 '천향' △부채와 나무인형을 조종하는 '당문' △손맛 넘치는 격투의 '개방' △옥피리로 원거리 공격을 구사하는 '이화' 등 총 6가지로 각기 다른 개성 넘치는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한다. 아울러 600여 가지 옵션을 조절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섬세한 코스튬 △저택(하우징)을 비롯한 생활 콘텐츠, 무궁무진한 상호작용 등의 시스템을 구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1vs1로 펼치는 논검 △5vs5 PvP모드인 송림전장·한해난투 △100인 중 끝까지 살아남는 자를 가리는 배틀로얄 방식의 '일대종사'까지 다양한 PvP를 지원해 경쟁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천애명월도M'은 한편의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아름다운 강호 세상과 화려한 경공술을 자랑한다. ⓒ 레벨 인피니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일부 지역에서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론칭 했다. 이번 론칭을 통해 해당 지역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앱과 웹페이지를 통해 에픽세븐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별도의 다운로드나 설치 과정이 없고, 페이스북 회원이라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약관 동의만으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신규 이용자들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이용자들 또한 보유한 기기의 성능에 관계없이 고화질 화면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페이스북 게이밍'의 각 국가별 클라우드 인프라 확보와 이용 정책에 따라 에픽세븐 클라우드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로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고퀄리티의 전투 연출과 개성 넘치는 영웅들로 전세계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스마게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드림모션(대표 이준영)이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RTS)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는 세계 각국의 고대 신화와 문명 속에 등장하는 9종의 수호신과 60여종의 유닛을 조합해 자신만의 전략으로 승부를 겨루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이다. 다양한 상성을 지닌 유닛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싸우는 대규모 전쟁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으며, 사실적인 그래픽과 역동적인 액션 연출로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는 현재 로마, 페르시아, 노르만 등 3개의 세력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추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세계 곳곳의 신화와 문명을 기반으로 한 세력들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전작의 핵심 시스템과 재미 요소를 계승했다. ⓒ 드림모션


썸에이지(208640, 박홍서 대표)는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의 '스트리머 크로우즈 파티'를 개최한다. '스트리머 크로우즈 파티'는 오는 7월4일 오후 7시 크로우즈 트위치 공식 채널 및 참여 스트리머들의 개인 채널을 통해 방송되며, 이에 앞서 27일 오후 7시 조 추첨식을 진행, 진검 승부를 펼칠 두 팀이 결정된다. 이번 파티는 20 대 20으로 팀 전투를 하는 매치 형태로 실시되며, 셀레인밸리 3회, 그레이스톤 2회 총 5회전 중 3회를 먼저 이기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배돈, 류제홍, 나는루다 등 인기 스트리머들이 참여한 가운데 총상금 7000만원을 놓고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며, 크로우즈 한국 공식 파트너 이즈벨, 운송장, 시냐냘 등 해설 스트리머들의 뛰어난 입담으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로우즈'는 생존을 위해 강대국의 용병으로 전쟁에 참여하는 스토리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슈팅 게임이다. ⓒ 썸에이지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 페이트코어'는 획득 시 국가 또는 역할군에 따라 해당 소속 영웅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왕위 계승자-레이켈 △화산같이 정열적인-톱아키 △블랙 문-바라카 △엘 도라도-사브리나 등 총 13개의 블루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개에 대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엑소스 히어로즈'에 관한 정보 및 콘텐츠 업데이트,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타이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라인게임즈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자사의 신작 MMORPG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게임 속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크로니클'의 스토리 및 세계관 소개에 이은 두 번째 개발자 이야기로, 기획·프로그램·아트·사운드 분야의 담당자들이 등장해 기존 MMORPG와 차별화되는 '크로니클'만의 게임 콘텐츠 특징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했다. 이 밖에도 이번 영상에서는 이용자가 퍼즐을 풀 듯 머리를 써서 던전을 공략해 나가는 '기믹(특정한 전략) 던전', 보스의 특징에 따라 공략 방법을 찾아 나가는 '레이드', 주요 자원인 천공석을 획득하고 필드 PK도 가능한 '전장' 등 '크로니클'의 주요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했다. 아울러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담은 개발자 영상 2탄은 '크로니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IP를 계승한 타이틀이다. ⓒ 컴투스


조이시티(067000, 대표 조성원)는 '3on3 프리스타일'에서 신규 캐릭터 '아울'을 업데이트했다. 올드 스쿨 성향의 센터 포지션을 지닌 '아울'은 팀원을 보조하고, 적팀의 공격을 저지하는 데 특화됐다. '아울'이 보유한 첫번째 특성 '키핑 앤 패스'는 리바운드 이후 공을 안정적으로 지키고, 키핑 중 패스를 가능케 해 안정적인 득점 찬스를 제공한다. 두번째 특성 '압도적인 존재감'은 블락 성공 시 상대방의 스태미너를 감소시키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효과를 갖췄다. 또 '아울'의 출시와 함께 초월이 해금됐으며, 초월 시 수비력을 한층 강화해줄 세가지 초월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은 과거 마이애미 피닉스라는 길거리 농구팀 소속이었으나 새로운 도전을 위해 빅플로우에 합류했다. ⓒ 조이시티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는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등급인 써드임팩트 영웅 '미네시안 우라노스'가 등장했다. 미네시안 우라노스는 전투와 명예를 중시하는 사우로 가문에서 태어난 영웅으로 '천공의 창'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막강한 공격력을 지녔다. 리그전 콘텐츠는 다양한 영웅들이 활약할 수 있도록 3 종류로 진행된다. '메이저 리그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모든 등급의 영웅들이 참여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세컨드 리그전'에는 세컨드임팩트와 퍼스트임팩트 영웅만 참여할 수 있으며 '퍼스트 리그전'은 퍼스트임팩트 영웅만으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미네시안 우라노스'는 탱커 포지션으로 전투의 전열에서 활약하며 일반 공격과 함께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 컴투스홀딩스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FIFA 모바일'에 22TOTS 클래스를 출시했다. 22TOTS 클래스는 △손흥민 △호날두 △반다이크 △더브라위너 등 주요 리그에서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 그리고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커뮤니티 선수들로 구성된다. OVR 111~116의 총 134명으로, 22TOTS 선수들은 23TOTY 출시 전까지 최고의 능력치를 유지한다. 또 아이콘 슈퍼스타 클래스에 레전드 루드 굴리트를 선보인다. 

넥슨은 'FIFA 모바일' 썸머 업데이트 앞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넥슨


한빛소프트(047080, 대표 이승현)의 '오디션'이 모던 한복 '리슬'과 협업해 제작한 신규 아바타 의상을 첫 출시했다. 첫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은 현재 와디즈 펀딩 3210%를 달성하며 흥행 중인 리슬의 베스트셀러 용안티셔츠 NEW 버전 △궁중금박 블랙·화이트·연보라 티셔츠(남·여 각 1종)과 부산 동백섬의 '인어전설'을 테마로 한 △인어전설 노루귀 자수 저고리 상의(여) △인어전설 푸른바다 2단치마 하의(여) △인어전설 소프트 단청신발(여) △인어전설 단청 답호세트(남) 등 리슬만의 시그니처 의상을 엄선했다. 오디션은 유저들이 오디션 고유의 △헤어 △페이스 △액세서리 등을 조합해 나만의 특별한 아바타를 꾸며볼 수 있도록 리슬 의상과 어울리는 코디를 직접 선별해 프로모션 페이지에 안내 중이다. 또 신규 리슬 의상을 착용한 아바타의 댄스 모션 영상도 공식 SNS에 공개했다. 아울러 게임 내 배너를 통해 리슬 홈페이지 또는 펀딩 페이지로 이동, 신규 아바타 의상의 실제 제품을 직접 확인 가능하다.

리슬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인 실제 인기 상품들을 게임 아이템으로 완벽하게 재탄생시켰다. ⓒ 한빛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염라환생기 : 동백전'을 정식 출시한다. '염라환생기 : 동백전'은 한국 전통 설화를 바탕으로 한 2D 횡스크롤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게임으로, 저승의 관리인 '염라'에게 임무를 받은 퇴마사 '동백'이 검과 총을 사용해 요괴를 물리치는 신선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고양이 변신 요소를 활용해 메트로배니아 장르만의 개성을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스토브인디'는 '스토브ONLY' 프로모션을 통해 '염라환생기 : 동백전'을 타 게임 플랫폼보다 먼저 선보인다. 스토브ONLY 프로모션은 스토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대상으로 쿠폰 할인, 캐시백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스토브인디'는 '염라환생기 : 동백전'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 스마게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