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롯데슈퍼·손오공·글래드호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8.11 16:55:10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올 하반기 첫 대규모 와인 행사를 펼친다.

총 60만병, 9개 수입사가 참여하는 이번 '22년 뱅드 신세계'는 12일부터 18일까지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홈파티, 홈술, 휴가시즌, 말복 등 다양한 이유로 와인을 찾는 사람들을 겨냥해 역대급 규모의 행사를 준비했다.

올해 1~7월까지 신세계백화점 와인 장르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31.4%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이 올 하반기 첫 대규모 와인 행사를 펼친다. © 신세계백화점


특히 와인 한 잔을 마시더라도 분위기 있게 제대로 즐기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었다. 30만원대 이상의 고가 와인 매출 역시 20% 증가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프랑스 대표 프리미엄 산지인 보르도의 1등급 와인은 물론 신대륙 보석이라 불리는 와인까지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와인들을 특가로 준비했다.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니치 와인도 소개한다. 매년 와인 전문가에 호평을 받고 있는 로코야 하웰 마운틴 2018, 카이유즈 갓 온리 노즈 2017 등이 있다.

추석을 한 달여 앞두고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와인 세트도 선보인다.

프랑스 와인 콩쿠르인 '질베르 가이야르'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메독 크뤼 부르주아 세트, 나파 밸리의 대표적인 와이너리인 덕혼의 디코이 리미티드 세트, 달콤하면서 산미가 있는 아이스바인 와인 & 잔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다가오는 말복에 맞춰 보양식에 어울리는 와인들도 함께 선보인다. 음식의 진한 맛과 와인의 풍부한 과일 향의 잘 어우러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삼계탕과 어울리는 트림바크 리슬링 2020, 장어와 어울리는 A to Z 오레곤 버블스 로제 등이 있다.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 와인하우스에서는 21일까지 역대급 물량인 600여 품목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이에 더해 3병·4병·5병 이상 골라 담기 구매 시 3~7%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일부 품목에 한해 쓱머니로 결제 시에는 10%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또 15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와인 1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을 통해 즉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AK플라자는 오는 8월19일부터 9월9일까지 3주간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AK플라자는 올해 추석을 맞아 받는 이의 취향을 담은 맞춤형 선물 '셀프 초이스 기프트'를 수산, 정육, 과일 등 인기 선물 품목에서 확대해 집중 선보인다. '셀프 초이스 기프트'는 AK플라자 식품관에서 직접 매입해 품질이 우수한 프리미엄 수산, 정육, 과일을 고객이 원하는 크기와 형태의 선물세트로 구성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DIY형 선물세트다. 수산에서만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설에 이어 정육, 과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해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셀프 초이스 기프트'는 AK플라자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상품을 구성한 후 선물 세트의 예상 가격을 구매 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바일에서 선물 구성 시 아이콘화된 상품을 박스에 끌어다 놓는 쉽고 시각적 직관성이 높은 화면 구성으로 시니어 고객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접 구성한 나만의 선물 세트 화면을 캡처해 식품관에 제시하면 더 간편하고 빠른 구매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AK플라자는 다가올 추석에 맞춰 로컬 기프트 및 AK플라자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식품을 선보인다. 우선, 경기도, 충청도, 강원도 등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지역 특산물을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충청도 해수양식 민물장어 세트 △전라도 활전복 특세트(1호/2호) △제주 생물갈치 세트(특/대) 등 다양하다. AK플라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한우 '개군한우'도 선보인다. 

전국한우경진대회 7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개군한우'는 1997년부터 AK플라자가 산지 직송으로 브랜딩해 선보여 높은 품질과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한우다. 이 외에도 국내 최초 포도 명장의 손길로 탄생한 최고급 명품 포도인 샤인머스켓 및 거봉과 함께, 국내 1호 과일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한 최상급 과일 선물 세트 등을 선보인다.

AK플라자의 인터넷 종합쇼핑몰 AK몰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AK몰은 8월16일부터 9월8일까지 AK몰 한가위 기프트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적립금을 지원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8월22일부터 9월8일까지 AK몰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한가위 기프트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적립금을 선착순 제공한다.

롯데슈퍼는 바캉스 철을 맞아 업타운 홈칵테일 시리즈의 여름 상품인 '업타운 블루 하와이안 1.5L(병)'을 국내 유통사 단독 출시했다. 코코넛과 파인애플 주스를 베이스로 해 프리믹스된 제품(알코올 도수 13.9%)으로 얼음 또는 토닉워터만 넣어도 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 간편함이 인기 요인이다.

롯데슈퍼는 대용량 상품을 확대 취급하면서 특정 유통채널에서 특정 스펙의 상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여러가지 필요에 맞춰 다양한 스펙의 상품을 구비하는 매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캠핑철을 맞아 '모둠 한판 소시지(825g)' '캠핑용 키조개(1.5kg)' '캠핑용 새우&가리비(800g)' 등의 대용량 상품을 기획해 판매했으며, 한번에 쟁여놓고 즐기기 좋은 견과류인 '그레이트빅 믹스넛(1.4kg/통) 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진행 중이다.

HDC아이파크몰이 용산 아이파크몰 팝콘D스퀘어에서 진행 중인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 스토어의 2주간 누적 방문객 수가 7000여 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29일 오픈 한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스토어는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영업 시작 전부터 대기 줄이 길게 이어지고 영업 시작 두 시간 만에 입장 대기 번호가 200번 대를 넘겨 대기 번호 발급을 조기 마감 하는 등, 오픈 한 지 2주 가량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팝업스토어에 입장을 하기 위한 고객들의 오픈런 행렬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아이파크몰은 팝업스토어에서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적이 없는 인형과 문구 등 100여 종의 다양한 '별의 커비' 관련 상품을 판매해,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유니크 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많은 인파가 몰린 것으로 분석했다.

'별의 커비'는 1992년 해외에서 처음 등장한 이래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연인, 친구, 가족 단위의 많은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방문 할 것으로 기대 한다.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 스토어는 '별의 커비'의 테마를 활용해 꾸며 졌으며, 올해 3월에 발매 한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최신작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체험존과 '별의 커비' 포토존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 스토어는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층 팝콘D스퀘어에서 오는 28일까지 운영 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커비 비치백' 증정 이벤트와 '커비 부채' 증정 참여형 이벤트,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OLED 모델 구입 시 커비 얼굴 디자인의 '본체 박스 슬립'을 증정 하는 이벤트 등을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진행 한다.

이니스프리의 재활용 캠페인인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Grand Open을 기념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지구를 위해 버리지 말고 돌려주세요!'라는 취지로 2003년부터 지속해온 이니스프리의 '공병수거 캠페인'은 화장품 용기가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다 사용한 화장품 용기를 수거해 재활용하고 이에 동참한 고객들에게 뷰티 포인트 등을 적립해주는 제도이다. 2021년에는 음료 등이 아닌 공병을 반납하고 모아 리워드를 받는 '공병 프리퀀시'를 런칭해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니스프리의 재활용 캠페인인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Grand Open을 기념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 이니스프리


'버려지는 공병이 0병이 될 때까지! 이니스프리의 #공병대환영'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올해 2022년 8월11일부터 더욱 업그레이드된 NEW '공병 프리퀀시 시즌2'는 내년 2023년 3월31일까지 8개월간 진행된다. 공병 1개당 뷰티 포인트 300점 적립은 물론, 생애 첫 공병수거 참여 고객 대상 뷰티 포인트 5000점, 매달 공병수거를 실천한 고객에게 주는 1만점 리워드를 포함해 5개, 10개, 20개 등 프리퀀시 스티커 개수에 따라 추가 뷰티 포인트 및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본품 등을 증정해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돌려주는 혜택을 강화했다.

더불어 이번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캠페인 런칭을 기념하며 2022년 8월11일부터  2022년 8월16일까지 3가지 BIG 혜택도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먼저 공병수거와 함께 5만원 이상 구매 시,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줄인 샴푸 바 및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비누 받침대가 증정된다. 

또한 더 오래 쓸 수 있는 이니스프리 대용량 제품인,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50mL,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50mL, 블랙티 유스 인핸싱 트리트먼트 에센스 145mL 구매 시, 기본 할인은 물론 10%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해당 기간 동안 공병 수거 참여 시, 프리퀀시 스티커 1개를 더 적립해준다. 8월11일부터 9월13일까지는 SNS에 공병수거 참여 사진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미니네트백 등 다회용품을 증정한다.

김정문알로에가 쿨링 선스틱과 촉촉한 알로에 겔 크림으로 구성된 '퍼펙트 쿨링 세트'의 구매 고객에게 과일 탄산음료를 제공하는 '특급 쿨링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 '큐어몰'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과 '큐어 맥시 알로에베라 겔 크림'을 69% 할인 세트로 구성하고, 구매 시 '인테이크'의 제로 칼로리 과일 탄산음료 '슈가로로 스파클링'을 증정한다.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은 제주산 저분자 생알로에베라잎즙과 수분에센스를 55% 이상 다량 넣고, 수딩&쿨링 특허 성분이 피부온도를 2.68℃ 감소시키는 제품으로, 쿠팡 선스틱 부문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큐어 맥시 알로에베라 겔 크림'은 91%의 제주 생알로에베라잎즙,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알로에잎추출물을 담은 프리미엄 알로에 수딩젤로, 인공향료, 파라벤류 등 11가지 걱정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자외선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좋다.

행사를 함께하는 '인테이크'는 서울대 출신 식품공학도들이 설립한 ESG 푸드테크 기업으로, 식(食) 자원의 지속가능성 문제 해결을 모색하며, 환경적 비용 부담이 큰 동물 단백질과 당류를 대체하는 다양한 식품들을 선보인다.

손오공(066910)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바다탐험대 옥토넛 완구 체험 패키지를 어린이집과 유치원 100곳에 무료로 증정한다.

옥토넛 체험 패키지는 2022년 신제품 옥토넛 신기방기 옥토레이 변신 본부 플레이세트, 옥토넛 옥토포드 슬라이딩 플레이 세트, 옥토넛 와글와글 액션 피규어 멀티팩 각 1개씩으로 총 26만원 상당의 제품을 증정한다.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대상으로 손오공몰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은 신청이 완료될 때까지 선착순 모집(100곳)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청자 이벤트도 준비됐다. '옥토넛은 역시 넷플릭스로! 육지수호 대작전 시청 인증 이벤트'로 넷플리스에서 방영 중인 옥토넛 육지수호 대작전을 시청하는 모습을 촬영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뒤, 손오공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 기간은 8월31일까지며 매일 1명에게 육지수호 대작전에 등장하는 신규 탐험선 테라와 신규 탐험기지 옥토레이를 랜덤 증정한다.

할리스가 민족 대명절 추석 명절을 맞아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2022 할리스 추석 선물세트' 2종을 출시한다. 

할리스는 한가위에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고 즐거움을 나눈다는 의미를 담아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딜라이트 에디션'과 '모먼츠 에디션' 2종으로, 특히 풍요로움의 상징인 꽉 찬 보름달을 모티브로 가을 밤하늘에 뜬 보름달과 은은한 달빛을 구현한 패키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선물세트는 할리스의 대표 스틱커피, 스낵류, 한정판 MD 제품 등으로 구성했으며, 실속 있는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추석을 앞두고 주변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제격이다.

'딜라이트 에디션'은 할리스 베스트셀러인 바닐라 딜라이트, 카페라떼 스틱커피 각 1종과 상큼달콤한 크랜베리 화이트 초코쿠키, 밀크 샌드 웨이퍼로 구성됐다. 밀크 샌드웨이퍼는 얇은 비스킷 사이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샌딩해 바삭하고 달콤한 스낵이다. 여기에 한가위를 상징하는 달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한정판 SS 컵 텀블러까지 포함됐다. 

실용도 높은 360ml 용량의 할리스 SS 컵 텀블러는 탈부착이 가능한 투명한 뚜껑이 있는 컵 형태이며, 더블월(Double Wall) 구조로 보온·보냉 효과가 높다. '딜라이트 에디션' 실속 있으면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하기 좋다.

할리스 '뉴시그니처 머그'가 포함된 '모먼츠 에디션'은 부드러운 산미가 특징인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과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 진한 초코 맛이 매력적인 트리플 초코쿠키와 밀크 샌드웨이퍼가 담겨있다. 뉴시그니처 머그는 할리스 크라운이 심플하게 들어간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머그로, 은은한 광택이 나는 화이트 컬러이며 용량은 360ml이다.

할리스는 추석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물세트 구매 후 할리스 멤버십을 적립하면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 교환권이 제공된다. 추석 선물세트는 오는 12일부터 전국 할리스 매장에서 구매 및 예약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3일부터 TV라이브 채널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FW 론칭을 시작하며 가을 패션 시장에 대응한다.

CJ온스타일은 자사를 대표하는 5대 패션 브랜드 특집 방송을 기획해 가을 트렌드를 한껏 담은 신상품은 물론 스타일링 팁까지 선보인다. 행사 포문은 13일 '지스튜디오'가 연다.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지춘희와 협업중인 '지스튜디오'의 블루종 원피스, 코튼 패턴 셔츠 등을 판매한다. 이어 15일 광복절 연휴에는 홈쇼핑 메가 히트 브랜드 '더엣지', 19일에는 칼 라거펠트 글로벌 본사와 국내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전개중인 '칼 라거펠트 파리스' 가을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뒤이어 23일 프랑스 명품 브랜드 '세루티 1881 펨므', 25일 '셀렙샵 에디션'을 차례로 편성했다.

이와 함께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는 가을 패션 신상품을 편하게 모아볼 수 있는 패션 상설 매장 <가을패션ON>을 운영한다. <가을패션ON>에서 브랜드 상품을 미리 주문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상품 구입 후 브랜드 인기 투표 및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0명을 추첨 5만원 적립금 혜택도 증정한다. 이 외에도 'MD가 입어봤다' 코너를 통해 대표 브랜드 별 상품 스타일링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8월 한 달 패션에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이 이번 가을 디테일에 주목한 배경에는 일상복과 오피스룩의 경계가 모호해진 이유가 크다. 이에 편안한 옷에 익숙해진 고객을 배려하면서도 디테일 포인트를 군데 군데 배치해 품위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을 많이 기획했다. 더불어 착장이 많은 시즌 특성 상 믹스 앤 매치가 용이한 모던한 컬러가 주로 사용되기도 했다.

브랜드의 상품 면면을 살펴보면 CJ온스타일 대표 여성복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의 글리터 스커트가 주목된다. 페미닌한 실루엣에 화려한 스팽글 디테일이 마치 여성스러움의 극치를 보여준 빅토리안 스타일을 떠오르게 한다. 올해 초 뉴욕 FW 패션위크에서 다채롭게 선보인 체크 패턴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셀렙샵 에디션의 크롭 자켓과 체크 스커트는 격자 무늬로 따뜻한 분위기를 전달하면서도 셋업은 물론 단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칼 라거펠트 파리스'는 트위드와 체크의 발상지인 스코틀랜드에서 영감을 받아 독특한 컬러가 돋보이는 체크 패턴 드레스와 자켓 그리고 니트를 론칭한다. 특히 대표 상품 체크 원피스는 타탄 체크 디테일에 로맨틱한 리본 타이가 포인트로 들어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날씨에 착용하기 제격이다.

레이스나 러플 등 빅토리안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이템을 선보인 '까사렐'은 이번 시즌 복고를 재해석한 세미 플레어핏 데님을 공개한다. 데님 컬러별로 달리 매칭한 골드 버튼 디테일이 눈에 띈다. 한편 까사렐은 아티스트 사키와 협업해 시즌 브랜드 화보를 일러스트로 재창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키는 패브릭, 세라믹 등 소재와 타이포로 독특한 이미지를 만드는 콜라주 아티스트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니노 세루티 1881'과 단독 라이선스를 체결하고 전개중인 '세루티 1881 펨므'는 체크 패턴, 벨트 디테일 등을 살린 체크 스커트와 타이 원피스를 론칭하며 니노 세루티의 감성을 한껏 담은 가을 컬렉션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057050)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스튜디오를 벗어나 지역 축제 현장으로 떠난다. 현지 분위기와 지역 특산물 등을 생생하게 소개하는 신개념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 전국 각지 지역 축제에 찾아가 지역 특산물과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 '쇼라트럭'의 첫방송을 진행한다.
 

© 현대홈쇼핑

쇼라트럭은 방송 진행이 가능하도록 개조된 트럭에서 진행하는 이동식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간으로 장소 이동이 용이해 다양한 볼거리 선사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순한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지역 축제 방문객들과의 인터뷰·시식 코너 소개 등 오프라인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 경상북도 성주 '생명문화축제' 현장에서 쇼라트럭 첫방송을 진행해 성주 참외빵, 경북 사과, 대구 막창 등 경상북도의 대표 지역 특산물 및 인기 식품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충청북도 괴산의 '세계 유기농 엑스포'(9월), 충청남도 '공주·부여 백제문화제'(10월), 강원도 '강릉 커피축제'(11월) 등 매월 쇼라트럭 방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이 다양한 현지 방송들을 선보이는 것은 소상공인들이 스튜디오를 방문해 촬영 준비를 하는 등의 부담을 줄여주고, 고객들에게는 생동감 있는 현장 등을 보여줌으로써 상품 진정성을 높이려는 것이다.
 
현대홈쇼핑은 앞서, 농수산물 현지 라이브 방송 '전국싱싱LIVE'를 통해 다양한 지역 특산물들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산지 방송을 60여 회 진행했으며 올해 100회 이상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최근 무더위와 많은 비로 인해 잠을 설치는 고객을 위해 '숙면테리어 전용관'을 오픈한다. 숙면테리어는 숙면과 인테리어의 합성어로 고객의 건강을 위해 '숙면을 인테리어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온은 숙면테리어 전용관 오픈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침대, 침실가구 등 숙면 관련 용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숙면테리어 전용관을 침대, 매트리스, 침실가구, 의류, 수면용품, 키즈 등 숙면 관련 용품을 6개로 나눠 구성했다. 각 상품군별 매장에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상품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부분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검색 편리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키즈수면 매장에서는 상품 브랜드는 물론 부모들이 관심 있어 하는 '알러지방지' '진드기방지' '향균' '탈취' 등을 선택해 관련 상품부터 확인할 수 있다.

숙면테리어 전용관은 '숙면을 인테리어한다'라는 기획 의도에 맞춰 숙면을 위한 정보성 콘텐츠도 제작해 안내한다. 편한 베개 및 매트리스 고르기, 시즌별 이불 고르기 등으로 나눠 베개의 경우 나에게 맞는 베개 높이부터 베개 모양, 베개 소재, 수면 자세에 따른 베개 선택법 등을 소개한다. 매트리스 관련 콘텐츠에서도 나의 수면 습관에 맞는 매트리스 스프링 형태와 소재, 잠자는 인원에 따른 매트리스 크기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롯데온은 숙면테리어 전용관 오픈을 기념해 시몬스, 지누스 등 인기 브랜드의 침대와 매트리스 상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지마켓이 쓱닷컴과의 서비스 결합을 통해 신선식품 등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새벽배송 등 자체 배송 역량도 대폭 강화한다.

11일 지마켓은 SSG닷컴의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관 '스마일프레시'를 신설했다. 이로써 고객들은 지마켓이 운영하는 G마켓 사이트에서도 신선식품 새벽배송과 당일 주문한 장보기 상품을 이르면 오전 10시부터 같은 날 자정까지 시간대를 지정해 수령 가능한 쓱배송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스마일프레시 전용관에는 SSG닷컴이 쓱배송, 새벽배송을 통해 취급하고 있는 대부분 상품을 연동해 입점한다. 이마트몰 신선식품을 포함해 자체 브랜드(PL, Private Label)인 '피코크' '노브랜드' 상품 그리고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인 '몰리스'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비식품 위주인 지마켓에 신선식품이 특화된 SSG닷컴이 합류해 모든 상품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특히 지마켓은 신선식품 새벽배송을 처음 도입하는 것으로, 신세계 그룹사의 검증된 상품, 배송을 비롯한 서비스 인프라 전반을 공동 활용하는 데 의의가 있다.

현재 SSG닷컴의 새벽배송은 자동화 물류시설 '네오(NE.O)'를 통해 운영 중이며, 배송 지역은 서울, 경기 등 수도권과 세종, 대전 등 충청권 일부 지역이다. 쓱배송은 네오와 이마트 매장 후방 공간에 위치하는 온라인 장보기 물류 처리 공간 'PP센터(Picking&Packing)'를 통해 전국 단위 당일 배송이 이뤄진다. 즉, 지마켓은 SSG닷컴이 보유한 전국 이마트 상품과 물류를 함께 이용하게 되는 셈이다.

고객이 설정한 배송지를 기준으로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시간대를 안내해주며,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자주구매/장본내역/관심상품 탭을 만들어 각 탭 클릭 시 해당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상품 검색 및 품목별 카테고리 안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도록 했다. 이 외에도 이마트몰 대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코너를 만들었으며, 인기상품과 행사상품 혜택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G마켓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4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해준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고객은 최대 8%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금부터의 신선마켓'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신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9월30일까지 첫 구매 시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을 선정해 판매한다. 11일 첫 구매 대표 할인 상품으로는 쌀, 계절과일, 삼겹살, 계란, 커피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전단 할인 상품을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해서 안내하고, 인기 상품 1+1 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매일 아침 장보기 쿠폰을 발급하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첫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 증정하며, 오는 21일까지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스마일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10% 즉시 할인해준다. 새벽배송 첫 이용 시, 배송 완료 시점부터 최대 9시간까지 냉장, 냉동 상품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재사용 보랭가방인 SSG닷컴의 '알비백(I'll be Bag)'도 제공한다.

11번가의 8월 '월간 십일절'이 '오늘, 반할 수밖에!'를 타이틀로 최대 77% 할인의 타임딜과 함께 진행된다.

8월 '월간 십일절'의 타임딜 상품은 다양한 여름 상품을 준비했다. 오전 11시 파라아이스시티, 낮 12시 천안 오션 어드벤처를 시작으로 제주 신화월드, 탑스텐호텔강릉,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숙박권 및 이용권과 베트남 노보텔 여행 숙박 상품까지 마지막 여름 바캉스를 위한 여행 상품들이 판매된다.

더불어 에고이스트 패딩, 코트, 점퍼 등 역시즌 상품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맥도날드,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배스킨라빈스, 롯데시네마 등 인기 e쿠폰 상품들도 최대 54% 할인된 타임딜 특가로 진행된다. 그 외에도 LG 이동식 에어컨, 파세코 써큘레이터 등 계절가전 등 총 137개 타임딜이 오전 11시부터 매시간 공개된다.

8월 월간 십일절과 함께하는 'Top 브랜드'로는 CJ제일제당이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의 대표 인기 상품인 비비고 왕교자, 햇반, 스팸을 포함한 다양한 즉석 식품과 다시다, 설탕, 매실청 등 우리집 주방과 냉장고의 필수템 들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월간 십일절 '라이브11'에서는 낮 12시 '육아브레이크' 해즈브로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점토 완구 브랜드 플레이도(Play-Doh)의 '알록달록 카페놀이' 및 '나만의 청소기' 등 하반기 국내 첫 출시를 앞둔 신제품 판매가 라이브 방송 중 준비한 다양한 증정 및 할인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그 외에도 마미포코 기저귀, 불스원 루나틱 폴리시, 플레이스테이션 기프트카드 등 매시간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방송중 특별 혜택으로 소개한다.

월간 십일절 하루동안 진행되는 'Mr. 수박씨' 이벤트는 11번가 고객 누구나 하루 3번 참여가 가능하다. 화면에 나타난 수박 일러스트에 날아와 박힌 수박씨 숫자를 맞히면 SK페이포인트를 최대 500포인트 적립해 주고, 3번 모두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치킨, 아이스크림,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글래드 호텔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소중한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2022 글래드 추석 선물세트'를 2022년 9월2일까지 판매한다. 배송은 8월16일부터 9월8일까지 진행된다.

글래드 추석 선물세트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키며 매년 큰 사랑을 받은제품들 뿐만 아니라 글래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글래드 전용상품도 구매 가능하다.

먼저, 서울 3개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의 숙박권,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 그리고 메종 글래드 제주의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의 런치/디너 식사권, 호텔 통합 멤버십 등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과 글래드 여의도 레스토랑 '그리츠'의 시그니처‘글래드 호주산 시그니처 양고기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글래드 전용상품에는 글래드 호텔 로비에 들어서면 느낄 수 있는 향을 담은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와 홈테리어 필수품 '글래드 룸스프레이', 그린 루이보스를 중심으로 과즙 가득한 망고, 싱그러운 민트와 레몬버베나의 풍미가 더해진 무카페인 블렌딩 티로 밤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제작된 '글래드 꿀잠티(tea)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글래드 호텔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소중한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2022 글래드 추석 선물세트'를 2022년 9월2일까지 판매한다. 배송은 8월16일부터 9월8일까지 진행된다. © 글래드 호텔


이외에도 글래드가 큐레이팅한 상품으로 와인이 포함된 '플라워 박스', 뷰티 카테고리의 '닥터제코리(DR. JECORI)'의 '앰플&크림 세트', '제코리 스템셀 골드 마스크 세트', 다양한 종류의 육류 세트와 수산물 세트, 과일 세트, 와인 세트 등 받는 분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

글래드 추석 선물세트는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선물세트 주문은 최소 4일 전까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호텔 셰프가 준비한 풍성한 한상 차림으로 뜻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메종 글래드 제주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 '2022 추석 명절음식 세트'를 2022년 9월5일까지 판매한다.

제주 맛집으로 정평이 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 선보이는 '추석 명절음식 세트'는 다양한 명절 음식을 골고루 이용할 수 있는 세트 2종과 5가지의 단품 메뉴로 구성된다. 먼저 단품 메뉴로는 애호박전, 표고버섯전, 삼색꼬치전, 완자전, 새우전 각 10개씩으로 구성된 '모둠전 5종'과 소고기 산적(500g), 제주 흑돼지 산적(500g)과 전복찜 10개가 포함된 '산적 2종&전복찜', 고사리, 시금치, 도라지, 표고버섯 각 300g씩으로 구성된 '나물 4종', 소갈비찜(800g)과 잡채(300g)로 구성된 '소갈비찜&잡채', 그리고 제주 옥돔 250g 2마리의 '제주 옥돔구이'로 구성된다.

추석 명절음식 세트는 9월9일에 메종 글래드 제주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삼다정'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직접 수령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