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대구] 노사소통 통한 노사갈등 예방교육 참가자 모집

 

표민철 기자 | pmc@newsprime.co.kr | 2022.08.22 13:08:40
■ 보건환경연구원 "풍성한 한가위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 DGB대구은행 'ICT AWARD KOREA 2022' 통합대상

■ 한국부동산원 등재학술지 '부동산분석' 논문 모집


[프라임경제] 대구시는 노사평화의 전당(달성군 구지면) 노사상생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2년 노사소통을 통한 노사갈등 예방사업'을 추진한다. 

노사평화의 전당 전경. ⓒ 대구시



이번 사업은 노사평화의 전당 이용 활성화 및 기업의 노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노사갈등관리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지역 노사관계 안정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8월25일 오후 2시 노사평화의 전당에서 박춘성 교수(포스코 인재창조원)의 노사관리 강의(이순신의 노사관리) 및 역지사지, 갑을관계 즉흥극 체험형 교육 등이 진행된다. 참여형 학습 진행을 통해 노사 양측의 입장을 쉽게 이해하고 갈등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청기한은 8월24일 오후 6시까지, 대구시 또는 노사평화의 전당 홈페이지 내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노사평화의 전당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노사갈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노사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며, "그 외에도 기업 하기 좋은 도시 대구 만들기를 위해 노사갈등을 예방하고 노사상생을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노사평화의 전당은 주말에도 정상 운영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체험·관람 가능하다.

방문 시에는 지역 노동환경의 역사적 변화를 알 수 있고, 노동열사를 추모할 수 있는 노동역사관과 산업화가 시작된 개항기부터 최근까지의 산업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산업역사관, 대구관, 직업 모의 체험관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전당 내 힐링라운지에는 미니도서관과 안마기 등이 구비돼 있어 휴식공간으로 이용 가능하다.


■ 보건환경연구원 "풍성한 한가위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축산물 소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공급을 위해 도축검사에서부터 유통 중인 축산물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강화한다.

보건환경연구원이 축산물 미생물 검사를 하고 있다. ⓒ 대구시



축산물 소비가 증가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도축장 2개소의 작업시간을 휴일까지 연장 운영하며, 평소보다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도축물량에 대해 검사를 강화하는 등 축산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달 22일부터 추석 전까지 백화점, 대형마트, 정육점 등 제수용 축산물과 가공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강화해, 명절기간 동안 변질되기 쉬운 식육과 가공품에 대하여는 살모넬라 등 식중독균, 오염지표 미생물 및 성분규격 검사를 실시하고, 명절 특수에 기승을 부리는 한우둔갑 판매에 대해서도 쇠고기 유전자 검사를 시행해 불법 유통을 차단할 예정이다.

고복실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추석 명절 성수기 동안 도축 물량이 늘어나는 만큼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도축장의 철저한 방역 및 위생관리와 함께 유통 축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 강화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입해 섭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DGB대구은행 'ICT AWARD KOREA 2022' 통합 대상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ICT 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IM샵 고도화 플랫폼'이 디지털 서비스 혁신 분야 통합대상(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DGB ICT 어워드에서 (좌)임병택 IMBANK전략부 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DGB대구은행



ICT AWARD KOREA(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최·디지털 인사이트 주관)는 올해로 19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매년 ICT분야의 최우수 유무선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DGB대구은행은 최근 고도화를 마친 생활금융플랫폼 IM샵의 지역상품권 고도화 작업이 디지털 서비스 혁신 분야의 통합대상(경기도지사상)으로 선정됐는데, 새로운 UX·UI를 반영해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편의성 증대 및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강화 등의 서비스가 그 기능을 인정받았다. 

IM샵은 전자금융기반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기반한 지역사랑상품권 및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자체가 시민에게 손쉽게 제공하고, 개인의 편리한 상품권 사용과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상생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이다. DGB대구은행은 올해 IM샵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자금, 모바일교통카드 서비스 및 다양한 간편결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소상공인들을 위한 무료 구인·구직, 쿠폰, 매출분석 및 마케팅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대면에서 이루어지던 많은 업무들이 비대면으로 개선되면서 불필요한 행정절차가 대폭 간소화 됐고, 기존 대면 업무 시 다수 사용되던 종이 서류를 대폭 줄여 ESG 경영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숭인 IMBANK본부장은 "지자체의 행정 효율성과 시민 편리성을 중점에 둔 IM샵 고도화 작업을 통해 본 상을 수상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품질 서비스로 소상공인에게도 데이터 기반의 홍보와 마케팅에 힘쓰겠다"고 설명하면서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기술이 뒷받침된 편리한 서비스로 지속적인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한국부동산원, 등재학술지 부동산분석 논문 모집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부동산 분야의 학술 교류 및 연구 활동 장려를 위하여 등재학술지 부동산분석 제8권 제3호(11월30일 발간예정)에 수록할 논문을 9월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논문주제는 부동산 정책·공시·통계·투자·금융·개발·평가·경영·관리·산업·녹색건축 등의 분야로, 관련 전문가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투고 가능하다.

논문은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동산분석 홈페이지 또는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정희남 한국부동산원 연구원장은 "등재학술지 부동산분석에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논문을 게재해 부동산 분야의 연구역량 강화와 학술 교류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