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이마트·하이트진로·할리스·그랜드 하얏트 서울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0.06 14:54:51
[프라임경제] 10월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이마트(139480)가 한글날 연휴를 맞아 다양한 가족먹거리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농산, 수산, 축산 등 신선식품부터 가전, 패션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할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이른 명절 여파로 가격이 내려간 '추석 이후에 딴 나주배' 4-7입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달 전이었던 추석 시즌 때 배 판매 가격이 약 1만5000원 이상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45%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농산, 수산, 축산 등 신선식품부터 가전, 패션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할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 이마트


다른 신선 먹거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이마트는 해당 기간 머루포도 3k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8000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수입 삼겹살/목심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이마트는국산 가을 생물 새우 20톤을 확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선보인다.

최대 80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가전 슈퍼위크도 진행한다. 삼성카드와 롯데카드로 삼성, LG전자 대형가전(세탁기, 냉장고, TV 등) 구매 시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런치 플레이션' 같은 신조어가 등장하는 이 때,가성비로 유명한 이마트 델리 상품 역시 가족 먹거리 행사에 동참한다.

프리미엄 초밥인 스시블랙 초밥 5종(생연어, 생광어, 생참돔, 블랙타이거 새우, 민물장어)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하며, 오늘 채식 비건 두부면 샐러드, 참깨 치킨 샐러드, 콩불고기 샐러드 랩 역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풀무원식품은 친숙한 맛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동네 떡볶이' 2종(오리지널, 치즈)을 출시했다. 

신제품 '우리동네 떡볶이'는 대세로 자리매김한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1970년대부터 시작된 동네 분식집 떡볶이 맛을 '오리지널'로 구현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치즈' 맛까지 총 2종으로 구성했다. 

'우리동네 떡볶이 오리지널'은 고춧가루를 베이스로 한 텁텁함 없는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말랑말랑 쫄깃한 밀 떡볶이에 매콤달콤한 소스를 더해 학창 시절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추억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우리동네 떡볶이 치즈'는 파마산 치즈와 크림치즈를 함께 넣어 진하고 고소한 치즈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다. 치즈 베이스의 맵지 않은 떡볶이로 어린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먹기 적합하다.  

제품에 사용된 밀떡은 식어도 잘 붇지 않고 밀떡 특유의 말랑말랑하고 쫄깃함 식감을 끝까지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홈플러스가 '금(金)치' 물가잡기에 나선다. 회사 측은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배추, 얼갈이, 열무 등 대표 김치 재료를 할인해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우선 오는 7일 하루, 농림수산축산부와 손잡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특가로 구성해 국내산 배추를 전 점포 4000망 한정으로 20% 할인해 판다. 

한편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물가 폭등 추세가 계속됨에 따라 상품 조달을 위한 산지 확대에 열을 올렸다. 강원 평창/태백/삼척 등 배추 공급 산지를 강원 영월/춘천/경북 영양 등지의 준고랭지로 확대해 배추 물량을 확보했다.

AK플라자가 고물가 시대 고객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식품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AK플라자는 백화점 전 점 식품관에서 '활 수꽃게'를 10년 전 가격으로 판매하는 '활 수꽃게 할인전'을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AK플라자가 고물가 시대 고객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식품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 AK플라자


AK플라자 식품관은 행사에서 일주일 간 '활 수꽃게'를 10년전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는 정상가 대비 약 50% 이상 할인된 가격이다. 꽃게는 봄, 가을을 제철로 치는데 봄철은 알이 꽉 찬 '암꽃게'가 유명하고, 가을 꽃게는 살이 꽉 찬 '수꽃게'가 인기다. 이번 AK플라자 행사에서 선보이는 꽃게는 여름 금어기 직후 어획된 수꽃게다. 수꽃게는 겨울을 대비해 왕성한 먹이 활동으로 암꽃게에 비해 몸집이 크고 특유의 달큰한 맛으로 가을철 별미로 손꼽힌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다양한 치즈 제품을 선보이는 '2022 치즈페어'를 진행한다.

올해 제품은 고다치즈, 파마산치즈, 모짜렐라치즈 등 베이커리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다양한 종류의 치즈들을 활용해, 다채로운 풍미와 맛있는 시너지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달콤하고 짭조름한 황치즈 크림을 넣은 빵 위에 노란 체다치즈를 올려 단짠의 정석을 맛볼 수 있는 '체다치즈를 더한 황치즈 크림빵' △고다치즈, 파마산치즈, 크림치즈 3가지 치즈가 함께 롤링돼 부담 없이 담백하게 즐기기 좋은 '트리플 치즈 식빵' △부드러운 빵에 올리브와 소시지를 넣고 머스타드, 연유소스, 모짜렐라, 고다치즈로 풍미를 더한 '스윗머스타드 치즈소시지' △달달하고 고소한 콘치즈 마요네즈를 넣어 부드럽고 고소하게 즐기는 '콘치즈마요 그라탕' △바삭한 페스츄리 위에 아삭한 양파와 진한 풍미의 치즈를 더해 짭조름하게 즐기는 '파마산치즈 어니언페스츄리'로 구성됐다.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이차돌이 오는 31일까지 약 한달 간 부산 지역 매장에서 차돌박이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30년간 최고 수준의 외식물가로 소비자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반값치킨과 반값피자 열풍의 확산과 더불어 고객들을 위한 통 큰 할인을 제공하고, 이차돌의 대표메뉴인 차돌박이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 지역 내 6개의 이차돌 매장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차돌은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7일부터 31일까지 부산 지역 매장 이용 후 영수증 리뷰를 올리면 직원 확인 후 이차돌 HMR 제품인 갑자칩 1봉을 즉시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가 '투썸 와인 치즈 무스'와 논알콜 스파클링 '토스트(TÖST)'를 출시한다.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의 홈파티는 물론, 최근 선선한 날씨와 함께 피크닉과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분위기와 감성을 더하는 식음료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브랜드 탄생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초기 베스트셀러를 재해석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투썸플레이스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기존 인기 제품에 맛과 비주얼적 요소를 더해 업그레이드한 디저트와 새로운 논알콜 스파클링을 선보인다.

먼저 투썸플레이스 초창기 인기 제품 '와인 케이크'를 2022년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 △투썸 와인 치즈 무스는 스페인산 레드 와인을 활용해 맛과 향을 살린 프리미엄 와인 플레이버 무스와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 와인 꿀리가 잘 어우러져 은은하게 입안을 감도는 향긋한 와인향을 선사한다. 케이크 상단에는 루비 컬러 글레이즈 위 20주년 엠블럼이 새겨진 와인 코르크 마개 장식을 더해 위트 있게 마무리했다. 홀케이크와 조각 케이크 중 취향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000080)는 한정판 '비타500에이슬'을 재출시한다. 비타500에이슬은 지난 9월 출시 이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3주만에 조기 완판됐다.

비타500에이슬은 하이트진로가 '아이셔에이슬' '메로나에이슬'에 이어 세 번째 진행한 협업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출시 이후 비타500에이슬은 아이셔에이슬 출시 때보다 빠른 속도로 판매되면서 인기를 입증했다. 하이트진로는 비타500에이슬의 완판 이후에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2차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비타500에이슬 역시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소비자 요청에 의해 재출시하는 만큼 수량은 이전보다 확대한다. 오는 10일 출시되며, 일반 업소 뿐만 아니라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슈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주질, 용량,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비타500에이슬은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광동제약과 협업해 출시했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비타500'과 동일하게 비타민C 500mg이 들어있다는 점이다. 맛 또한 비타민C의 상큼함을 특색있게 구현했다.

할리스가 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스토리가 담긴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 할리스

할리스 할로윈 신메뉴 2종은 한눈에 들어오는 강렬한 비주얼의 '좀비 퐁당 딸기 할리치노'와 귀여운 호박 마녀가 그려진 '더블치즈 뚱카롱'이다.

'좀비 퐁당 딸기 할리치노'는 할로윈 좀비가 맛있는 딸기 할리치노에 매혹당해 퐁당 빠졌다는 스토리에서 탄생한 메뉴다. 으스스한 비주얼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반전 매력을 뽐내며 소비자들의 찍심(心)을 유발한다. 얼음과 블렌딩하는 할리스 인기 메뉴 할리치노 음료이며, 딸기와 우유를 듬뿍 넣어 달콤하고 부드러운 딸기 라떼 맛을 느낄 수 있다. 할로윈 무드에 잘 어울리는 빨강과 보라색의 조합이 인상적이며, 딸기를 가득 넣어 핏줄 느낌을 표현했다. 휘핑크림 위에 좀비 팔과 눈알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얹어 좀비가 할리스 할리치노에 '퐁당' 빠져버린 것처럼 연출했다.

할리스의 대표 디저트 메뉴인 '뚱카롱'도 할로윈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할로윈 시즌에만 구매할 수 있는 '더블치즈 뚱카롱'은 체다치즈와 고다치즈로 만든 버터크림으로 진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체다치즈 크래커를 토핑으로 넣어 씹는 재미를, 꼬끄에는 할리스 뚱카롱의 진한 치즈 맛에 홀린 호박 마녀를 그려 넣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bhc그룹이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서울 동남부권 첫 매장인 '잠실점'을 6일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창고43 잠실점'은 총면적 약 290㎡(약 87평)에 총 86석 규모를 갖춘 매장으로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있는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해 있다. 

'창고43 잠실점'은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식사 겸 미팅이 가능하도록 독립 공간으로 각각 분리된 부스와 개별 룸을 구성, 우드와 아이언 소재로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격조 높은 공간을 연출해 매장 내방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한우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변에 있는 석촌호수와 최고층 빌딩 등 멋진 도심 풍경을 감상하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지리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창고43 잠실점이 입점한 잠실역 부근은 복합쇼핑몰인 롯데월드몰과 국내 최고층 빌딩인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해 롯데월드, 백화점, 석촌호수 등 서울의 랜드마크가 몰려 있어 국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다. 

이에 창고43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잠실점을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초기지이자 지역 명소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창고43 잠실점은 이번 오픈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점심 메뉴로 인기가 높은 소불고기 전골과 육회비빔밥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그룹의 주류유통전문기업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가 창단 2년만에 이룬 SSG랜더스의 첫 정규시즌 우승을 기념한 한정판 샴페인 '어메이징 랜더스' 4종을 선보인다.

'어메이징 랜더스'는 6일부터 청담점, 한남점 등 전국 35개 와인앤모어에서 판매된다. 

신세계엘앤비는 SSG랜더스의 우승을 꿈꾸며 기념 샴페인 개발 작업에 나섰고, SSG랜더스의 KBO 40년 역사상 첫 정규시즌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이라는 대기록 달성을 통해 샴페인을 야구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판 샴페인은 '앙드레 끌루에 르 끌로(매그넘 사이즈)' '엉쥬르 드 1911(스탠다드 사이즈) '앙드레 끌루에 브륏 로제' 2종(매그넘/스탠다드 사이즈)이다.

신세계엘앤비는 우승 기념 샴페인 출시를 위해 전세계 각지의 유명 샴페인 하우스를 물색했고, 와인애호가들 사이에서 '로제 샴페인의 마법사'라 불리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랑스의 앙드레 끌루에와 협업하게 됐다.

랜더스버전 앙드레 끌루에 샴페인은 디자인 컨셉부터 인쇄까지 신세계와 앙드레 끌루에가 협업하여 라벨에 'Amazing Landers' 문구와 야구선수 이미지를 넣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서의 가치를 더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미식 골목 322 소월로에 위치한 스시바 '카우리'는 제철을 맞은 송이버섯을 이용한 '송이버섯 프로모션'을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송이버섯은 독특하고 향긋한 향을 지녔으며, 비타민 D가 풍부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가을 제철 식재료이다. 뛰어난 향과 맛을 지닌 송이버섯은 기후에 민감하기 때문에 채취가 어려운 만큼 높은 희소가치와 비싼 가격을 자랑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미식 골목 322 소월로에 위치한 스시바 '카우리'는 제철을 맞은 송이버섯을 이용한 '송이버섯 프로모션'을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카우리의 '송이버섯 프로모션'은 7-코스 식사로 준비되며 다양한 방법으로 송이버섯을 즐겨볼 수 있는 기회이다. 

흙 항아리에 각종 재료를 넣어 끓여 먹는 일본의 대표적인 가을 요리 도빙무시는, 자연송이와 흰살생선, 전복과 영귤 등의 건강 재료가 들어가 깊고 개운한 맛을 선보이며 빈속을 따듯하게 데워준다. 이후, 자연송이가 곁들여진 제철 사시미와 한우 등심 데리야끼부터 자연송이 튀김, 돌솥 가득 송이버섯의 진한 풍미가 베어든 자연송이 돌솥밥 혹은 자연송이 스시 등이 이어져 준비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