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24·신세계인터내셔날·스킨푸드·쿠팡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0.06 15:51:33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는 가정간편식 상품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말일까지, 인기 밀키트 4종을 행사카드(현대/하나)로 결제 시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이달 행사 대상 상품은 '피코크 리북방순대전골' '피코크 밀푀유나베' '피코크 돈마호크스테이크' '프레시지 호로록로제떡볶이' 등으로, 추워지는 날씨에 어울리는 음식으로 준비했다.

이마트24는 가정간편식 상품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24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밀키트 카탈로그를 운영한다. 점포에서 모든 종류의 밀키트상품을 판매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냉장과 냉동 타입의 한식/양식/아시아식/분식/야식 등 44개의 밀키트 상품 이미지와 바코드가 인쇄돼 있는 카탈로그를 제작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현장에서 예약주문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밀키트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매장에 비치돼 있는 밀키트 카탈로그를 통해 상품을 결제한 뒤 해당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픽업할 수 있다.

롯데아울렛이 가을을 맞아 캠핑부터 등산까지 '아웃도어'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대형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다.

이번 행사의 테마인 'FOR; REST CAMP'는 'Forest(숲)'와 'For rest(휴식을 위한)''의 중의적인 의미를 모두 담은 표현으로, 고객들이 롯데아울렛에 방문해 '자연 속 휴식'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아웃도어 관련 할인 행사부터 체험 이벤트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20여개의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와 함께 연중 최대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아이더' '콜럼비아' 등이 있으며, 각 브랜드의 의류 제품뿐 아니라 등산 용품 및 텐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엄선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매주말(10/7~10, 10/14~16, 10/21~23)에는 결제 수단에 따라 구매금액대별 3%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감성 캠핑 브랜드 '하드기어'와 함께 풍성한 혜택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23일까지 롯데백화점APP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등(5명)에게는 '기어 벨 500 써드 에디션' 텐트를, 2등(100명)에게는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아울렛과 '하드기어'가 특별히 제작한 '인디언 텐트'를 증정한다.

쇼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기흥점, 이천점, 동부산점, 부여점, 이시아폴리스점에서는 아웃도어 브랜드들과 대형 팝업을 운영해, 각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과 신상품을 한 자리에서 직접 비교하며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기흥점과 이천점에서는 '하드기어' '아이더' '내셔널지오그래픽' '제로그램' 등 다양한 브랜드의 스페셜 팝업과 함께 '자연 속 캠핑' 컨셉의 포토존과 휴게 공간을 조성해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각 점포에서는 '버스킹' '클래식 연주' '마술쇼' '퍼레이드'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 간 신사동 가로수길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라이브 재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딥티크의 예술적 신념인 아트 오브 리빙(Art of Living)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딥티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80% 이상이 MZ세대로, 이들은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가치와 경험, 문화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 이에 다양한 문화·예술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 고유의 예술적인 가치를 이어 간다는 계획이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번 라이브 재즈 행사는 가로수길 전문점 2층에 위치한 '거실'에서 진행된다. 딥티크 가로수길 전문점은 전세계 딥티크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로 지난 3월 오픈 이후 가로수길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주말 일 평균 15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오픈 3개월 만에 누적 방문 고객 수가 6만여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본점인 파리 생제르망 34번가 부티크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요소가 곳곳에 녹아 있으며 거실, 화장실, 식당, 부엌 등 파리의 아늑한 가정집을 연상시키는 공간 구성과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특히 현지 아티스트와 장인들이 작업한 독특하고 진귀한 예술품과 오브제, 삽화 등이 곳곳에 장식돼 있어 향기뿐만 아니라 시각과 촉각, 후각 등 모든 창조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라이브 재즈 음악까지 더해 딥티크의 예술적 가치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행사 첫날인 7일은 오후 7시부터, 8일과 9일은 각각 오후 1시부터 한 시간 가량 감미로운 재즈 5중주 라이브가 펼쳐 진다. 라이브 재즈 공연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 전 딥티크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한 일별 선착순 10명씩 총 30명에게는 공연 전 전문 해설을 곁들인 매장 프라이빗 투어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딥티크 베스트셀러 미니어처 향수,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음료 등의 다과가 증정될 예정이다.

딥티크는 이번 행사와 함께 브랜드의 예술적 감성이 그대로 투영된 생제르망 34번가 컬렉션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생제르망 34번가는 딥티크 최초의 부티크인 파리 생제르망 34번가 매장 분위기를 향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향수에 이어 이달 캔들과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 홈 프래그런스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향초 '캔들 34번가'는 300g과 600g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스틱을 꽂아 은은하게 즐길 수 있는 '리드 디퓨저 34번가', 구슬 목걸이를 연상시키는 방울술 장식의 한정판 '센티드 오발 34번가', 예술적인 장식미가 돋보이는 디퓨저 '아워글라스 디퓨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LF(093050)의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플래그'가 연말까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4층에서 인기 아이템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더블플래그가 여의도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더블플래그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골프 위드 펀, 라이프 위드 펀(GOLF WITH FUN, LIFE WITH FUN)'을 표방하는 새로운 라이프 골프웨어 브랜드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2020년 론칭한 더블플래그는 골프 DNA를 바탕으로 '삶의 재미와 '골프의 재미'를 동시에 누리고자 하는 MZ세대 골퍼를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다. 두 개의 목표를 상징하는 깃발을 아이코닉한 브랜드 심벌로 활용하고 있으며, 톡톡 튀는 색감과 재미 요소를 더해 클래식과 캐주얼의 경계를 벗어난 골프웨어를 제안하고 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전개하고 있으며, 독특한 테마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고객들과 오프라인에서 소통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하는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는 전반적으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적용해 현대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가운데, 더블플래그의 핵심 컬러인 '오렌지'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현장에서는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조거 팬츠와 카라 스웻셔츠, 독특한 패턴의 니트 베스트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골프 용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더블플래그는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1:1 원포인트 레슨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10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9명의 유명 미디어 프로 중 1명을 선택해 1시간 동안 1:1로 무료로 레슨을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닥터포헤어가 7일 오전 7시15분 CJ온스타일에서 '폴리젠 블랙샴푸'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폴리젠 블랙샴푸는 출시 직후부터 '장윤정 새치커버샴푸'라는 별칭으로 새치모 염색이 고민인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TV 홈쇼핑까지 진출하며 본격 판매 채널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블랙샴푸는 화제의 폴리페놀 성분을 모발보다 770배 작은 캡슐에 담아 전달력을 높였으며, 두피 걱정 성분 28종을 전혀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새치케어 제품으로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060세대의 고민인 탈모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식약처 보고 완료 '탈모증상완화'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탄력있는 두피와 정수리 뿌리볼륨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론칭 방송에서는 폴리젠 블랙 샴푸(300ml) 3개로 구성된 싱글 세트와 6개로 구성된 더블 세트로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더블 세트를 구매한 후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새치커버 코팅 효과를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폴리젠 블랙 부스팅 트리트먼트(150ml)'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스킨푸드가 창립 18주년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스킨푸드는 2004년 창립 이후 고객과 함께한 지 18년째를 맞는 해를 기념해 이번 고객 감사 행사를 기획했다. 이벤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먼저 창립일을 기념해 즉시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4만5000원이상 구매 시 40% 할인 쿠폰이 전 고객에게 제공된다.

'추억의 라떼템'이라는 주제로 일부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18년 전 출시됐던 일부 상품을 그때 그 가격 그대로 선보인다. 품목은 △웨지퍼프 △초코 아이브로우 파우더케익 △파인애플 필링젤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 △라이스 마스크 워시오프 △토마토 톤 업 선크림 △아보카도 리치 라인 4종 등이다.

CJ ENM은 대표 남성복 브랜드 '브룩스 브라더스'와 '다니엘 크레뮤'를 필두로 2022년 가을 겨울 패션 신상품을 론칭한다.

© CJ ENM

CJ ENM이 지난해 국내 단독 판권을 확보하고 전개중인 '브룩스 브라더스'는 비즈니스와 아웃도어에 모두 어울리는 하이브리드 상품을 선보인다. 미국 명문 사립학교 의복서 유래해 단정한 스타일을 일컫는 '프레피룩' 대명사 브랜드답게 메리노울 폴로, 수피마 코튼 케이블 니트, 색슨울 가디건, 옥스포드 셔츠를 준비했다. 브룩스 브라더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가일, 타탄, 페어아일 등 독특한 패턴이 돋보이는 미국 직수입 스웨터도 만나볼 수 있다.

CJ ENM 남성 토탈 브랜드 '다니엘 크레뮤'는 대표 히트 아이템 팬츠를 중심으로 FW 시즌을 연다. '다니엘 크레뮤 저지 밴딩 슬랙스'는 가을 계절감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딥 차콜, 프렌치 네이비, 토프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저지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살리면서도 허리 밴딩을 넣어 활동성을 배가한 브랜드 시그니처 상품이다. 여유있는 실루엣에 트렌디 한 느낌을 더한 '다니엘 크레뮤 브러시드 젠틀 팬츠'도 오는 7일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이 가을을 맞아 '로켓 펫스티벌'을 10일까지 진행한다. 

'로켓 펫스티벌'은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반려동물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반려인 와우회원이라면 가을 시즌에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기회다. 

쿠팡은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도록 시즌에 맞는 테마관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했다. '댕댕이도 단풍놀이 가개' 테마관에선 가을여행을 함께 떠나고 싶은 반려인을 위해 하네스 등 외출용품과 강아지옷을 마련했다. 

'할로윈 즐기개' 테마관은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준비했다. 할로윈 시즌인 만큼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반려동물을 꾸미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가을철 반려인의 고민 중 하나인 반려동물 털갈이를 대비한 '털갈이 극복 필수품' 테마관도 구성했다. 에어 브러쉬부터 셀프 미용가위까지 털갈이 고민을 도와줄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쿠팡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반려동물용품을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강아지, 고양이, 공용, 수족관/소동물 등 카테고리에 따라 한정특가 상품을 모아볼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이 6일부터 16일까지 11일간 '스마트한 건강관리-집에서 즐긴다' 프로모션을 열고, 환절기 셀프 건강관리와 '오운완'(오늘운동완료)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호흡기관 △면역관 △체력관 3개의 테마관으로 분류해 각 카테고리별 전용 상품을 선보인다. 계절가전, 리빙레저, 건강의료용품, 건강식품, 아웃도어, 스포츠용품 등 급변하는 날씨에 맞춰 건강관리에 필요한 상품을 제안한다. 

테마 별 MD들이 엄선한 상품을 소개하는 'MD추천상품'과 매일 달라지는 특가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핫 딜'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레이윙 전기자전거 디스커버리' '지큐랩 생유산균 골드' 등 인기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할인혜택도 풍성하다. 호흡기관에서는 전 고객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면역관과 체력관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12% 고가 할인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2% 저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외 면역관에서는 마트/건강식품에 적용 가능한 '15% 할인쿠폰'도 추가 증정한다.   
카드사 혜택도 준비했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BC카드를 이용하면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0% 중복 할인쿠폰'을 매일 1회 다운 가능하다. G마켓에서는 NH농협카드로 결제해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메프가 이번에는 유튜브와 손잡고 라이브쇼핑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위메프는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유튜브 라이브방송에서 소개되는 상품을 위메프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연결하는 것이 골자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커머스와 콘텐츠 분야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쌓아 온 IT 기술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편리성을 극대화한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위메프가 이번에는 유튜브와 손잡고 라이브쇼핑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 위메프


위메프는 상품 기획, 결제 및 구매 지원, 마케팅, 방송 기획 등 커머스 영역 전반을 담당한다.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및 기능 교육 전반은 유튜브에서 담당한다. 올 4분기 중 20회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라이브쇼핑에서는 위메프 MD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큐레이션한 '테마특가데이' 상품을 공개한다.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상품을 시식하는 등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브 라이브쇼핑 영상 내 '제품 보기' 배너나 실시간 채팅에서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위메프 상품 페이지로 연결돼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다.

9일 밤 10시 첫 라이브쇼핑에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이 출연,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 '체인지핏'의 체인지 쉐이크 1주 세트를 선보인다. 방송 중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10% 할인 쿠폰으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 인증과 후기를 남긴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