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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대전 컨택센터 가족 화합 한마당'…3년만에 개최

우수 상담사·센터 시상식 이어 축하 공연 열려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2.10.14 09:47:01
[프라임경제] '2022 대전 컨택센터 가족 화합 한마당' 행사가 지난 13일 오후 7시 대전 서구 오페라웨딩홀 4층에서 열렸다.

시상식에서는 일자리창출과 컨택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컨택센터 업체와 고객 서비스 만족에 노력한 우수 상담사 및 관계자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 김상준 기자


지난 2020년과 2021년 펜데믹 여파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행사는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200여명이 참석해 관내 컨택센터 상담사들의 화합과 상생을 도모했다.

이날 행사는 박남구 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우수 센터 및 상담사 표창,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일자리창출과 컨택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컨택센터 업체와 고객 서비스 만족에 노력한 우수 상담사 및 관계자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시장 상은 △SK매직 고객상담팀 강미숙 △KS신용정보 국민카드ACS센터 김지연 △그린씨에스 우리카드TMT센터 이희정 △코레일네트웍스 철도고객센터 조재숙 △KTCS 중부본부114안내센터 최지옥 △KS한국고용정보 KB국민카드고객센터 김다혜 △서비스탑 중부2센터 임성희 △에너넷 고객서비스센터 신승업 △효성나들이ITX 숲나들이e 고객지원센터 김민수 △탑손해사정 대전센터 윤경수씨가 수상했다.

시의장 상은 △KM손해사정 대전컨택센터 옥수정 △한국고용정보 경동나비엔고객센터 김봉선 △인큐버스 씨엔씨티에너지콜센터 장은미 △제니엘 KB국민은행콜센터 김수정 △KTCS 중부본부 120콜센터 김지혜씨가 영광을 안았다.

노동청장 상은 △효성ITX KB국민은행 상담센터 이지연 △KM손해사정 대전컨택센터 김하나 △케이워터운영관리 K-WATER 고객센터 전혜수 △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 김성화 △한국고용정보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서혜원씨에게 수여됐다.

협회장 상은 △KS한국고용정보 하나은행 대전센터 김연숙 △윌앤비전 대전야놀자고객센터 최명자 △코레일네트웍스 철도고객센터 조한준씨가 수상했다.

박남구 대전컨택센터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컨택센터 상담직종의 질적 성장을 위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 김상준 기자


이밖에 이석봉 대전광역시 과학부시장, 이상래 대전광역시의장, 황보국 대전고용노동청장, 공병재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처장, 허광석 그린cs 대표, 유재중 KS한국고용정보 대표, 이정민 HR교육컨설팅 대표, 유영돈 중도일보 대표, 김상준 프라임경제 부국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시상 이후에는 가수 한경일과 밴드 어쿠스타의 콜라보레이션 콘서트가 진행됐다.

박남구 회장은 "지금까지는 전문상담사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양적인 성장이였다면 향후 질적인 성장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된다"며 "컨택센터 상담직종이 좋은 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대전지역은 125여개 컨택센터에 9800여명의 상담사들이 종사하고 있다. 대전컨택센터협회는 대전시와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으로 전문상담사 인력양성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상담사 화합한마당 △심리치료 및 힐링 프로그램 △컨퍼런스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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