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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에스, 21년 금융 컨택센터 브랜드 파워 '업계 리딩'

비즈니스 마인드셋 'UNIES WAY' 소속감 높이는데 중점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2.10.18 09:43:50
[프라임경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아웃소싱서비스부문 10년 연속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유니에스는 업계의 리딩 기업으로서 고용창출, 인재육성 등 사회적 책임과 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사업가치를 우선하고 있다. 

유니에스는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고용창출, 인재육성 등 사회적 책임과 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사업가치를 우선하고 있다. ⓒ 유니에스


32여년간 비즈니스의 기본과 방향성으로 보여준 것은 전문성과 책임경영이었다. 고객사가 먼저 인정하며 찾는 '유니에스'의 브랜드파워를 자타공인 받고 있으며, 전국 8개지사 네트워크와 함께 400여 고객사에 1만3500여명의 인력지원을 통한 지속적인 품질경영과 맞춤서비스를 고수해 오고 있다. 

유니에스는 이번 농협 컨택센터 개소에 맞춰 은행 고객상담 부문 현장기반 전문성과 미래형 고객맞춤 서비스 수준의 고도화를 지향했다. 관리자 6명 중 4명을 농협은행 고객상담 부문의 하이커리어 출신으로, 그 외 관리자는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 전문은행권 출신으로 구성했다.

금융기관 고객센터 운영경력 21년 노하우를 활용해 표준화된 상담사 교육 및 상담품질 관리체계를 마련, 조기 안정화 및 시스템 경영을 통해 기존과 차별화된 생산성 강화를 이뤄 나갈 계획이다.

유니에스는 농협 콜센터 사업 제안 당시 관리자를 농협금융그룹 이력인으로 구성해 농협의 문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개설 초기 안정적 운영과 목표경영 체계의 빠른 리뉴얼과 조직의 동기부여 문화정착을 최우선했다. 

인천권역 금융부문 경력 상담사를 경력·역할별로 대규모 추가 선발하고, 오픈 전 교육생(1기)을 위한 유니에스만의 비즈니스 마인드셋 'UNIES WAY' 교육을 실시해 소속감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아울러 유니에스는 인천지역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고용 기반 사업장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 인천시 행정부서와의 유기적 협조를 통한 농협은행 고객센터 홍보 및 우수인재 발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서비스 주체인 근로자의 보호를 위한 정부의 가이드라인 준수 및 관리직군에 대한 커리어개발 기회 부여 및 인센티브 부여로 직무만족도와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도모한다.

유니에스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을 계기로 사업장 안전위해 요인 및 잠재요인 부문별로 입체적인 위험 및 안전보건 관리에 돌입했다.

또한 작업장의 환경적 변수와 관리 부문별 골드 타겟을 설정, 현장중심의 원인적 처방과 예방적 조치 등을 매뉴얼에 입각한 대응방안으로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다.

이를 위해 유니에스는 컨텍센터 부문을 비롯한 각 분야·단계별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각 사업장별, 작업공정별 위험 발생요인과 관리요인에 대한 현장중심, 본사 실시간 지원 및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컨택센터 분야도 향후 상담원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소속감을 기반으로 정교한 조직관리와 실적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고객별 관련 사업의 특정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대행의 전문성을 더욱 제고하고 있다.

업계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는 유니에스는 채용단계에서 검증된 개인의 강점과 성공경험이 조직 역량으로 확장되도록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교육프로그램과 코칭시스템을 운영, 서비스품질 및 생산성의 지속적인 향상과 유지에 주력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체감만족도를 높여 응대율 지표 향상 및 고객의 개인정보보호에도 메뉴얼 경영을 통해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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