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휴넥트, 금융 콜센터 전문 상담사 중심 아웃소싱 '선도'

소비자상담사, CS 전문컨설턴트, 블랙컨슈머 대응 과정 등 연간 20여개 직무·직급별 전문교육 제공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2.10.18 09:50:39
[프라임경제] 국내에서 선구적으로 콜센터 시스템을 도입한 휴넥트는 △통신 △금융 △제조 △유통 △e-Biz, 공공기관 등 다양한 업종의 컨택센터 구축과 운영을 중심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나아가 △아웃소싱 △교육컨설팅 △운영수준 진단 컨설팅 등의 분야로 발을 넓히며 이론과 실무가 겸비된 상생 파트너로 국내 아웃소싱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휴넥트는 금융 콜센터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상담사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휴넥트


2020년 새로운 비전 'WORLD BEST BPO SERVICE GROUP'을 바탕으로 사명을 부일정보링크에서 휴넥트로 변경했으며, 향후에는 인공지능 관련 원천 기술을 가진 기업들과 전략적 사업 제휴·공동투자를 통해 고객센터를 위한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맞춤 솔루션을 개발하고 최첨단 AI 센터를 구축해 혁신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휴넥트는 업계 최초 노사문화 우수기업 15년 인증을 비롯해 △남녀 고용 평등 우수기업 인증 △가족 친화 우수기업 인증 △19·20년 국가 생산성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성실납세자 기획재정부장관상을 받아 그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회장사 역임 및 부산컨택센터협의회 회장사로서 근로자와 협력사, 고객사의 상생을 위해 개진하고 있다. 

휴넥트는 서울·부산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 운영에 이어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 운영 입찰에 우수한 점수로 선정됐다. 이는 20년간 금융업계 콜센터를 이끌어 온 메이저 협력사로서의 신뢰도와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은 성과다. 휴넥트의 체계적인 운영관리 아래 NH농협은행 인천센터는 선진화 센터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한편 휴넥트는 인천센터 세팅 시 빠른 인력수급으로 주목받았다. 휴넥트는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인천센터 현장 특별관리팀을 생성했으며,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해 지역 상생적 인력을 확보하려 노력했다.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휴넥트의 적극성이 신규 직원들의 열의와 시너지 효과를 낸 것이다. 나아가 휴넥트는 농협 고객행복센터를 인천광역시 대표 센터로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성승모 휴넥트 대표는 개점식에서 "신규 운영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휴넥트 본사와 현장 간의 긴밀한 공조 체계를 이루어 센터 조기 안정화는 물론, 인천광역시 시민에게 자랑스러운 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휴넥트는 금융 콜센터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소비자상담사 △CS 전문컨설턴트 △블랙컨슈머 대응 과정 등 연간 20여 개의 직무·직급별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사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으로, NH농협은행 인천센터 근로자들의 전문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필요한 인적교류 및 연계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