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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 영덕] 영덕군, 공직자 친절교육 진행

 

최성필 기자 | csp112@newsprime.co.kr | 2022.10.25 17:09:22

24일 영덕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직원 공직자 맞춤형 친절교육 모습. ⓒ 영덕군청


[프라임경제] 영덕군이 민원인들과의 소통을 위해 공직자 맞춤형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군은 24일 군청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과 친절하게 소통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기관의 조사요원이 민원인을 가장해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영덕군의 전체 부서를 대상으로 420회 이상 전화해 분석한 '전화친절도 평가'에 대한 피드백 교육으로써 영덕군에 최적화된 맞춤형 민원응대 노하우가 제시됐으며, 실제 민원응대 사례를 통해 미비했던 점을 찾고 소통불가 민원에 대한 응대 전략을 교육하기도 했다.

전화친절도 평가는 수신의 신속성, 첫인사, 발음의 정확성, 경청과 설명 태도, 종료 인사 등 10개 항목에 걸쳐 각 부서의 민원응대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민원인에게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군은 이번 친절도 평가 결과를 전 부서에 공유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농업기술과, 기획예산실, 도시디자인과, 자치행정과는 격려와 포상을, 미흡한 부서는 맞춤형 친절 현장코칭을 통해 미흡한 점을 보완해 민원 업무 및 응대의 완성도를 높이기로 했다.

이날 강의에 나선 새옴컨설팅 윤애진 실장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영덕군의 전화친절도 평가 결과는 평균 수준인 '보통' 등급"이라며, "다만 평가가 진행될수록 친절도 등급이 '우수' 등급까지 향상되는 것으로 볼 때 개선하려는 의지와 노력들이 역력히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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