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유통가, 연중 최대 행사 '블랙프라이데이' 앞두고 할인 대전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21 16:43:20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미국 최대 연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소비자 유입에 나서고 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25일로, 연중 최대 세일이 진행된다. 

W컨셉은 21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오후 7시 'W라이브 위크(W.LIVE WEEK)'를 열고, 역대 최대 혜택을 앞세운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퇴근길, 저녁 식사 후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7시 방송을 편성했으며, 최근 패션 트렌드, 스타일링 팁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W컨셉이 21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오후 7시 'W라이브 위크'를 열고, 역대 최대 혜택을 앞세운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 W컨셉


먼저, 21일 오후 7시 진행되는 첫 라이브 방송은 '멋대멋' 라이브로, 연예인 장도연 씨와 레이디제인 씨가 쇼호스트로 출연해 상황별 스타일링 배틀을 콘셉트로 한 방송을 진행한다.

W컨셉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27개 브랜드와 대표 상품 33개를 선정했다. '룩캐스트' '닐바이피' '보카바카' '모한' 등으로, 방송에서 소개되는 상품에 한해 최대 6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에서 진행되는 게릴라 퀴즈의 정답자 중 6명을 추첨해 W컨셉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1포인트는 1원으로 계산돼 현금처럼 즉시 사용 가능하다.

다음날인 22일 오후 7시에는 W컨셉에서 겨울 시즌 가장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인기 브랜드 '틸아이다이'의 특별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니나 캐시미어 가디건' '핸드메이드 울 롱코트' 등 22FW 신상품을 최대 32%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당일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후드 머플러를 제공하며, W컨셉 회원 대상으로 활발하게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19명 추첨을 통해 틸아이다이 가디건 또는 W컨셉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23일 오후 7시에는 겨울철 대표 브랜드인 '어그(UGG)'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방송을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어그 전 제품에 적용 가능한 10% 시크릿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24일 오후 7시에는 W컨셉 단독 브랜드이자 팬덤이 두터운 '유어네임히얼'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인 감동이, 정성이 코트를 선보이고 최대 4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 중에만 공개되는 15% 추가 할인 시크릿 키워드 쿠폰을 발급하고 방송 판매 상품에 한해 사용 가능하다.

SSG닷컴은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가 시작되는 11월 넷째 주에 발맞춰 글로벌 상품을 앞세운 행사를 실시한다. 실제 미국에서 진행하는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25일로, 일 년 중 가장 큰 폭의 할인을 선보이는 행사다.

SSG닷컴은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표 해외직구 상품과 매일 바뀌는 럭셔리, 글로벌 인기 상품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블랙 프라이데이하면 바로 떠오르는 빠르고 안전한 해외직구 상품을 전면에 내세운다. '무스너클' '지방시' '끌로에' '펜디' '생로랑' '오프화이트' '모스키노' 등 22FW 명품 신상품 물량을 확보해 발 빠르게 가져왔다. 

단 하루만 판매하는 '오늘의 블랙딜 베스트 12' 상품도 준비했다. 당일 자정부터 23시 59분까지 구매 가능하며 하루 특가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행사 첫날인 21일에는 '에고이스트' 블루라벨 라인을 단독 특가에, '몽클레어' 및 '막스마라' 등 프리미엄 아우터를 최대 68% 할인가에, '하기스' 기저귀를 1+1 특가에 판매하며 '허먼밀러' '로레알' '바베파파' '르크루제'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둘째날인 22일에는 '삼성전자' 자급제 특가, '티쏘' 젠틀맨 오픈하트 단독 선출시, '액츠' '테크' '다우니' 등 세제 1+1 특가 상품을 제안한다.

최대 80% 할인 초강력 클리어런스 상품도 있다. '마리끌레르' 의류, 'JMW' 드라이기, '수아도르' 브러쉬, '휴고보스' 의류, '헤지스키즈' '피터젠슨' 아동 의류 등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가전, 스포츠, 유아동, 반려용품, 여행, 리빙, 가구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대표 상품을 제안한다. '애플' '필립스' '발뮤다' 등 인기 가전 상품과 연말에 떠날 수 있는 다양한 국내 호캉스 및 해외 여행 상품,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상품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쓱닷컴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12%, 10% 할인 쿠폰 2종을 선착순 2만명에게 발급한다. 스마일클럽 회원 선착순 4000명에게는 12% 할인 쿠폰을 1장 더 추가로 발급해 가격 혜택을 높인다.

하이생이 브랜드 세일 프로모션 '하이생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11월21일부터 12월4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겨울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다채로운 혜택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생 블랙프라이데이는 제품별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행사 품목은 △하이생 △홍삼 하이생 △하이생 모락 △ 하이생 모락모락 △ 하이생 닥터귀리 △하이생 야채효소 △ 하이생 혈당밸런스 △하이생 숙취환 △하이생 선물세트로, 제품별 할인율은 선택하는 용량 및 구성 옵션에 따라 상이하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겨울철 쉽게 저하될 수 있는 면역력에 대한 고민과 매일 챙겨 먹어야 하는 건강기능식품 특성을 고려해 대용량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먼저, 270포 이상 대용량 제품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이생 혈당밸런스(30포)와 하이생 야채효소(30포)는 요일별 한정수량에 한해 1만원 특가로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내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전 품목 10% 할인 쿠폰과 탈모완화샴푸 샘플 파우치(10매), 하이생 혈당밸런스(7포), 하이생 숙취환(4포)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선착순 50명에게는 전 상품 구매 시 추가로 적용 가능한 5%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G마켓과 옥션이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해외직구 빅세일'을 진행하고, 직구족 공략에 나선다. 해외직구 전 상품에 할인을 적용하고, 일부품목의 경우 최대 50%까지 할인해 주는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직구 빅세일'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연말 쇼핑 대목을 겨냥해 준비한 전사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으로 올해 처음 신설했다. 10년 이상 해외직구 전문몰을 운영한 노하우를 활용해 고물가와 고환율 속에서도 카테고리별 특성에 맞게 상품을 소싱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G마켓과 옥션은 해당 프로모션을 연례화해, 연말 해외직구 수요를 흡수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만큼 품목별로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을 차별화하는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거쳤다. 우선 연말연초 선물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은 환율 이슈 없게 단독 물량를 확보했다. '명품/패션'은 유럽 현지 아웃렛 재고를 확보와 더불어, 젊은층 선호가 높은 유럽 내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미국패션 브랜드 소싱을 강화했다.

G마켓과 옥션이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해외직구 빅세일'을 진행하고, 직구족 공략에 나선다. © G마켓


고단가인 '디지털'은 가성비 제품과 A/S 가능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캠핑/아웃도어'는 MZ 세대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인기 브랜드를 강화하고,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리빙'은 국내 상품 대비 대용량 및 고품질로 유명한 미국과 유럽 가성비 상품을 대거 확보했다.

가격 혜택도 극대화해 특가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쿠폰과 카드사 할인 혜택을 행사 기간 매일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 할인쿠폰을 발급해주고, 삼성/하나/BC/NH농협/롯데 등 5대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명품직구 △해외식품관 △건강식품관 △해외패션뷰티 △가성비 직구템 △감성캠핑 △홈스타일링 △골프라운딩 △애플vs갤럭시 △오늘의 직구 등 특색을 살린 테마관을 운영해 원하는 상품부터 일자별 특가 및 시즌 상품까지 모두 구매 가능하다.

해외직구 빅세일 기간 특집 라이브 방송도 편성, 매일 오후 8시에 라이브 커머스 전용 특가 상품과 혜택으로 구매 가능하며, 고정 시간 외에 4회 추가 편성까지 더해 12회를 진행한다.

11번가는 미국 주요 쇼핑행사 중 하나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25일), 사이버먼데이(28일) 기간을 맞이해 아마존과 함께하는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아마존이 함께 참여하는 두번째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수천만개 아마존US(미국) 상품과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인기 상품들이 더해졌다. 11번가과 아마존은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지난 7월 '썸머 블랙프라이데이', 10월 '프리(Pre) 블랙프라이데이' 등을 진행했는데, 행사기간 해외직구 전체 거래액이 평소 대비 최대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직구족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수백만개의 블랙프라이데이 딜이 최대 80% 할인혜택으로 마련된다. 게이밍 마우스/헤드셋, 하드 드라이브, 음향기기, 캠핑용품, 의류, 화장품 등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및 올해 프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인기가 높았던 베스트셀러 위주로 엄선했다. 베스트셀러에 더해, 최근 SNS에서 입소문이 나며 인기가 높아진 'Razer(레이저) 안주 스마트 블루투스 안경', 'Jabra(자브라)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이어 버드' 등도 있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총 8,000만원 규모로 준비했다. '우주패스' 고객 중 올해 들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럭키 쿠폰 드로우'를 통해, 할인쿠폰 혹은 SK페이 포인트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아마존 상품을 구매한 고객 누구나 '블랙 포인트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데, 최대 SK페이 포인트 5만 포인트까지 적립되며 △홈파티 △겨울스포츠 △레트로 가전 △영어 도서관 △미국 과자 △크리스마스 선물 등 테마별로 마련한 '럭키 상품' 구매 시에는 한 번 더 응모할 수 있다.

역대급 혜택에 더해,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직구 상품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는 'LIVE11' 라이브방송은 △쇼핑 팁을 알려주는 '블랙프라이데이의 모든 것'(25일 오후 5시) △'사이버 먼데이'(28일 오후 8시) △'미국 화장품'(30일 오후 7시)을 주제로 3차례 진행되며,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서울리안'과 협업한 유튜브 라이브쇼핑 방송 '아마존 블프 레코드샵'(25일 오후 7시)도 예정돼 있다.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에서는 11번가 내 입점한 아이허브, 오플닷컴, 비타트라 등 여러 글로벌 제휴몰과의 연계 및 지난 수년간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직구족에게 인기가 높았던 품목들을 엄선한 250만여 개 해외직구 상품 할인도 이어진다. 

SGC솔루션이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30일까지 창고대개방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소비자들이 글라스락, 글라스락 셰프토프, 프리미엄 글라스 테이블웨어 '보에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을 역대급 혜택에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쇼핑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글라스락 창고대개방 행사에서는 주방 환경에서 없어서는 안 될 글라스락의 다양한 국내산 유리밀폐용기 제품군과, 쿡웨어 브랜드 '글라스락 셰프토프', 프리미엄 글라스 테이블웨어 '보에나'까지 다채로운 종류의 주방용품을 최대 80%의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먼저 밀폐용기 제품군으로는 혼수용품, 집들이 및 연말 선물로도 인기 높은 '글라스락 홈세트'를 네 가지 구성으로 선보인다. 또한 밀폐 기능이 더해진 유리 접시, 밥 전용 용기, 유리 텀블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유리용기를 블랙프라이데이 전용 특가에 선보인다. '온더테이블' '찬따로캡따로' '한상차림 밥공기 세트' '에코텀블러' 등이 마련됐다.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냄비, 프라이팬 등의 쿡웨어도 블랙프라이데이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작은 냄비가 큰 냄비에 쏙 들어가는 네스팅 구조로 만들어져 보관 시 공간활용에 용이한 '캥거루 냄비', 건강한 세라믹 코팅을 적용한 '라로제 프라이팬·냄비', 티타늄 코팅으로 긁힘에 강한 '티타늄 코팅 프라이팬' 4종까지 요리를 편리하게 돕는 다양한 제품들을 특가에 마련했다.

이 밖에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테이블 세팅을 돕는 다양한 테이블웨어 제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프리미엄 글라스 테이블웨어 보에나를 각각 런치, 디너 세트로 특별 구성해 판매하고, 빠에야팬, 샐러드볼, 파스타 접시 등 홈파티에 유용한 감성 테이블웨어도 행사 품목으로 마련했다.

롯데온도 연말 맞이 쇼핑 대축제 '블랙위크'를 개최한다.

롯데온은 11월 말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맞아 21일부터 27일까지 '블랙위크(Black week)'를 진행한다. 올해 론칭한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으며, 연말을 맞아 선물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롯데 단독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먼저, '온앤더뷰티 블랙위크'에서는 백화점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백화점 뷰티 브랜드 전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8%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1000명에게 최대 1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에게는 인기 뷰티 브랜드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디올, 에스티 로더, 키엘 주요 뷰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점을 적립해주며,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뷰티 체험 샘플 키트를 특가에 선보인다.

롯데온이 연말맞이 쇼핑 대축제 '블랙위크'를 개최한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에서는 특별한 선물을 위한 단독상품도 선보인다. 롯데 단독으로 '록시땅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버베나 만다린' 상품 3종을 선보이며, '버베나 만다린 오 드 뚜왈렛 세트'와 '버베나 만다린 핸드 크림& 바디 크림 듀오 세트', '버베나 만다린 바디크림(150ml) 세트' 등이 있다. 

21일에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향 전문 유튜버가 단독 상품을 소개하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시어 라벤더 리퀴드 솝(50ml)'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홀리데이 파우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온앤더럭셔리 블랙위크'에서는 겨울 시즌 인기 있는 해외 명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몽클레르, 버버리, 프라다, 구찌, 어그 브랜드가 참여해 아우터, 가디건, 가방, 겨울 신발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롯데백화점몰에서는 다음 달 1일까지 연말 선물 및 겨울 대비 시즌 상품을 위한 패션, 잡화, 뷰티 등을 중심으로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K2, 아이더, 스튜디오톰보이 등 약 100여개 백화점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패션, 잡화, 뷰티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8%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겨울 인기 아우터를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해, 다양한 아우터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롱패딩, 롱코트, 숏패딩, 숏코트 등 아우터 길이별 상품을 제안과 함께 스타일링할 수 있는 신발과 액세서리 등을 선보인다. 리뷰 이벤트도 진행해 직접 입어 본 아우터 스타일링 방법과 함께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엘포인트 1만점을 적립해준다.

모다모다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최대 50% 할인 및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다모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프로 체인지 블랙 샴푸 △프로 체인지 다크닝 샴푸 △프로 체인지 블론드 샴푸 등 모다모다의 대표 샴푸 제품을 특별 할인과 함께 적립금 지급, 상품권 증정 등의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블랙 샴푸와 다크닝 샴푸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그 외 제품 구매 시에는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샴푸 1개 구매 시 샤쉐 7매입을, 샴푸 2개 세트 구매 시 쇼핑백 3개입을 추가 증정하며, 3개 세트 구매 시에는 신세계 상품권 5000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의 5%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부스팅 트리트먼트 △헤어 커버스틱 3종 △샴푸세트 △제주 푸릉바당 에디션 △땡큐박스 △괄사세트 등 특별 기획 상품도 파격가에 선보인다. 특히, 빅 볼륨 브러쉬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모다모다 공식몰과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1일부터 29일까지 총 열흘 간 진행되며, 전 품목 무료로 배송한다.

컬리는 최대 1000만원 적립금과 원데이 특가, 최고 62% 할인 등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위크'를 개최한다.

이달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최대 1천만 원 적립금 혜택이 주어지는 블랙찬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주문 1회당 구매 금액에 따라 1~5장씩 응모권이 지급되며, 주문 횟수에 따라 응모권은 자동 누적된다.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1명)부터 최소 5만원(100명)까지 적립금을 제공한다. 당첨 결과는 내달 2일 컬리 앱 내 공지사항에 발표한다.

매일 아침 11시에 공개되는 원데이 특가에서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 코드제로 A9S 청소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브람스 컴팩트 안마의자 아미네스를 비롯해 겨울 시즌에 활용도가 높은 발뮤다 기화식 가습기, 귀뚜라미 카본매트 등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유명 브랜드들의 대표 상품을 엄선해 최대 62%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LG전자의 오브제 컬렉션 워시타워,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와 삼성전자의 QLED 4K TV, 갤럭시 Z폴드4, 갤럭시북2 등 가전제품을 좋은 가격에 제안한다. 까사미아 노브 거실장과 스타우브 화이트 트러플 원형 꼬꼬떼, 설화수 탄력케어 에센셜 리추얼 등 인기 상품에도 푸짐한 할인을 적용한다.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사 전용 쿠폰도 준비됐다. 블랙위크 기간 내 현대·신한·롯데·BC카드로 7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만원 할인 한도의 15% 쿠폰과, 30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10만 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