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아모레퍼시픽·노랑풍선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21 17:42:39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인기 MZ 디자이너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 단독으로 소개한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인기 MZ 디자이너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 단독으로 소개한다. © 신세계백화점


22일 오전 10시,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을 통해 최근 MZ세대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논노드(nonnod)'의 라이더 자켓을 업계 단독으로 소개하는 것.

신세계가 이번에 선보이는 논노드의 라이더 자켓은 올 봄/여름 발매 직후 빠르게 품절되며 꾸준한 재입고 인기를 끌었던 '크롭 라이더 자켓'을 새롭게 디자인해 올 가을/겨울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세 겹의 원단을 겹쳐 방한은 물론 방수 기능까지 더한 이번 라이더 자켓은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패션 트렌드인 '고프코어 룩'과도 어울려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판매 방식은 정해진 시간 안에 일시적으로 판매하는 '드롭(Drop)' 방식으로 준비된 한정 상품이 모두 소진되면 판매는 조기 종료된다.

신세계는 내년부터 논노드, 언더마이카 등 최근 인기몰이 중인 'MZ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특별한 협업을 매월 선보이는 등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강화하며 젊은 고객들의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유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크리스마스 트리와 외관 장식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갤러리아의 올해 크리스마스 조형물은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와 함께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갤러리아명품관 보테가 베네타 남∙여성 통합 매장 리뉴얼 오픈 1주년을 맞이해 진행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외관 장식은 보테가 베네타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티유 블라지(Matthieu Blazy)'가 처음으로 선보인 2022 겨울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황금빛으로 장식했다. 해당 컬렉션에서 소개된 '조디 백'의 골드 스터드 디테일과 보테가 베네타의 시그니처인 '인트레치아토(Intrecciato)' 패턴을 활용해 갤러리아만의 크리스마스 디자인으로 완성시켰다.

또한 약 14m 높이의 대형 생목(生木) 구상나무로 제작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함께 선보여 풍성함을 더한다. 골드 큐브로 장식한 해당 트리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트리의 모습에 황금빛을 더해 더욱 따뜻하고 화려한 느낌을 선사한다.

더불어 보테가 베네타는 이번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와 함께 국내 단독 상품 및 크리스마스 기프트 셀렉션 상품을 명품관 이스트 2층 보테가 베네타 본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조 말론 런던' '딥티크'와 함께 대표적인 럭셔리 니치퍼퓸 브랜드로 꼽히는 '아쿠아 디 파르마(Acqua di Parma)'와 손잡고 11월30일까지 잠실 에비뉴엘 지하1층에서 대형 팝업을 진행해, 연말 선물로 향수를 찾는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이번 팝업은 신제품인 '매그놀리아 인피니타'에서 영감을 받아, 테마를 '매그놀리아 데이즈(Magnolia Days)'로 정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그놀리아(목련)'는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꽃을 피우는 '인내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으로, 힘들었던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고객들에게 따듯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마음을 담았다. 

대표적으로 팝업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매그놀리아 꽃 모양의 페이퍼 디퓨저를 증정하고,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매그놀리아 인피니타 100ml'를 구매하면 향수 병에 금박의 매그놀리아 꽃을 입혀주는 '골든 포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독 기획 세트부터 홀리데이 에디션까지 연말에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을 엄선해 한 자리에 선보인다. 특히, 롯데백화점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의 단독 기획 세트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매그놀리아 인피니타'를 포함해 '아쿠아 디 파르마'의 '시그니처 향수 100ml'를 구매하면 '아쿠아 디 파르마'의 10가지 대표 향들을 담은 10만원 상당의 '럭셔리 디스커버리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홈 그래그런스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이번 연말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유자' '오스만투스' '우드' 등의 '시그니처 캔들 & 디퓨저 세트'를 구매하면 고급스러운 블랙 파우치 포장 서비스와 함께 미니 캔들을 추가로 증정한다. 

그 외에도 따듯한 벽난로 앞에 앉아있는 듯한 향의 '마지아 델 까미노'등의 홀리데이 에디션은 물론, 차량용 방향제를 포함한 '아쿠아 디 파르마'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또한, 팝업을 기념해 특별한 구매 혜택과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롯데백화점APP에서는 11월18일부터 12월1일까지 '아쿠아 디 파르마'의 '시그니처 퍼퓸 100ml'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금액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금액대별 최대 7%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롯데백화점APP의 '롯백리뷰' 메뉴에서 '아쿠아 디 파르마' 제품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5명을 추첨해 '아쿠아 디 파르마'의 뮤즈인 '엑소 찬열'의 친필 사인 디퓨저를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팝업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롯데백화점의 '아쿠아 디 파르마' 입점 전점(본점, 잠실점, 인천점, 동탄점, 노원점, 구리점, 부산본점, 창원점, 대전점)에서도 12월1일까지 단독 기획 세트와 구매 프로모션, 리뷰 이벤트 등의 혜택과 함께 럭셔리 기프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폐현수막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데일리백 2종 '힙색'과 '크로스백'을 출시하고 내달 18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친환경 캠페인 '그린월드'의 일환으로 제작된 친환경 데일리백은 2021년 아이스링크 리뉴얼 기간에 사용된 대형 현수막과 가로등 배너로 만들어 그 의미가 더 깊다. 

© 롯데월드 어드벤처

소각만이 유일한 폐기 방법인 폐자재를 활용해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작함으로써 수질 및 토양 오염을 예방하고 탄소를 배출량을 감축할 뿐만 아니라 판매 수익금을 적립해 다시 환경보호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업사이클링 데일리백은 현수막과 배너의 유니크한 패턴과 컬러를 가진 부분을 찾아 상품에 맞게 재단해 동일한 디자인이 존재하지 않는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특별한 상품이다. '힙색'은 여유 있는 사이즈로 태블릿 PC 수납이 가능하고, '크로스백'은 휴대폰, 지갑 등 간단한 소품을 담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11월16일부터 12월18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BE READY)'가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리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 소속 아티스트 '코드 쿤스트' '그레이' '로꼬'를 브랜드 앰베서더로 발탁하고 <BOYS BE READY>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레디는 리브랜딩을 위해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가치관을 다채로운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우선, 브랜드 앰베서더 3인의 아티스트와 함께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자유롭게 표현할 준비를 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 'Be Ready'를 선보인다. 

코드 쿤스트가 프로듀싱하고 그레이와 로꼬가 부른 'Be Ready'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11월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비롯해 '비레디'와 'AOMG' 각각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 대표 컬러인 파란색을 밝고 희망적인 의미를 담은 '위시 블루(Wish Blue)'로 재정의했다.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첫 제품은 '비레디 블루 쿠션'으로, 11월21일부터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비레디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지난 5월 론칭과 동시에 올리브영 전체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마그네틱 피팅 쿠션'과 동일한 내용물의 제품으로,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한층 더 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첫 선을 보인다. 비레디는 '블루 쿠션'을 시작으로 기존 제품들의 디자인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하고,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노랑풍선은 본격적인 동계 시즌을 맞이해 겨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을 위한 '굿BUY 페스타'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21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되는 '굿BUY 페스타' 프로모션은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가 잘 마무리 되길 기원함과 동시에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뜻 깊은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옐로팡딜 △제휴사 혜택 △선착순 즉시할인 △BEST인기상품 △이벤트 등 총 5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카테고리 별 다양한 할인혜택에 재미요소까지 전부 담아냈다.

먼저 '옐로팡딜'은 패키지여행 및 자유여행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 선착순 이벤트이다. 패키지상품의 경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정각에 오픈 되며, 항공권 역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정각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본 이벤트는 일주일 간격으로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상품당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판매된다.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내 국내·외 패키지여행 전 상품을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대 7% 즉시할인을 제공하며 23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출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노랑풍선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한 결제 시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패키지 및 자유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서울점, 인터넷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랙패스, 등급업, 적립금,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 망설임 없이 선택해 떠날 수 있는 '선착순 즉시할인' 기회와 나홀로 여행을 비롯해 가족, 커플, 친구, 자유여행까지 고객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각 동반 유형에 적합한 여행상품을 추천해 제안하는 BEST인기상품 코너도 준비했다.

아울러 이번 '굿BUY 페스타'를 기념하기 위해 '공짜여행'이 걸려있는 고객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내 패키지여행 상품 구매 고객 중 11월21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 출발하는 고객이 본 이벤트 페이지 하단 댓글 창에 응모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1등(300만/1명), 2등(50만/4명), 3등(30만/10명), 4등(10만/20명)에게 총 1000만원 상당의 노랑풍선 포인트를 지급하며 실시간 항공권 또는 호텔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총 4명을 추첨해 호주, 미주, 터키, 대만을 떠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증정한다. 

이 중 호텔 구매고객 중 14명에게는 라마다 플라자 제주 오션 프론트, 속초 굿모닝 호텔 앤 리조트 호텔 숙박권 및 10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자유여행 고객 대상으로는 매주 항공사/지역별 단독 특가가 오픈 된다. 최근 떠오르는 지역 일본 호텔 예약 고객대상 일본패스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해외호텔 3박 이상 예약시 스타벅스 쿠폰 2잔 제공된다. 또한 투어&티켓 예약 고객대상 노랑풍선 시티투어버스 티켓 1+1, 투어티켓 예약시 최대 30% 할인, EPL(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티켓 구매시 3만원 상당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돼있다.

글래드 호텔은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공하는 'GLAD(글래드)한 착한 여행 패키지'를 2022년 11월25일부터 2023년 1월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은 글래드 만의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그린프렌즈(Green Friends) 업사이클링 굿즈 1개(업사이클링 메신저백 또는 파우치)를 제공한다.

그린프렌즈(Green Friends)의 업사이클링 굿즈는 현대백화점의 외벽에 걸었던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한 원단으로 개발한 상품으로 제품의 겉감뿐 아니라 제품 곳곳에 친환경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안감은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원단을 사용했으며 상품 정보와 가격이 적힌 택(TAG)은 콩기름 잉크로 인쇄한 재생종이를 사용했다. 

글래드 호텔은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공하는 'GLAD한 착한 여행 패키지'를 2022년 11월25일부터 2023년 1월31일까지 선보인다. © 글래드 호텔


현대백화점에서 사용한 현수막을 그대로 생산했기 때문에 메인 컬러와 조합이 랜덤이며, 사용된 현수막의 상태에 따라 간헐적으로 구김 또는 오염이 있을 수 있다. 업사이클링 메신저백과 파우치는 랜덤 제공된다.

이와 함께, 해당 패키지의 경우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온실 가스를 줄이는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자가용 대신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패키지는 서울(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제주(메종 글래드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예약 가능하며, 서울 글래드 호텔은 회원 전용 상품으로 글아 근데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회원 가입한 '글래드 프렌즈(GLAD Friends)'를 대상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글래드 호텔은 고객이 연속 숙박 시 침구 세탁 지양에 동참하게 하는 그린 카드 프로그램인 '세이브 어스, 세이브 제주(Save Earth, Save Jeju)'를 진행하며, 객실에 비치된 안내문도 린넨 소재로 제작해 세탁 후 지속 사용하고 있다. 

또한 객실 내 무라벨 생수 제공, 대용량 디스펜서 설치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그린 호캉스, 제주 착한여행 패키지 등 친환경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