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풀무원식품·이마트·CJ프레시웨이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22 13:27:23
[프라임경제] 11월2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풀무원식품은 국산 재료를 곱게 간 양념으로 만든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를 출시했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무채가 없는 깔끔한 김치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추어 출시한 제품이다. 풀무원은 많은 사람들이 반찬으로 김치를 먹을 때나 김치찌개, 김치전 등 김치를 활용한 요리를 할 때 무채를 걸러내는 것에서 착안해 무채가 없는 정갈한 포기김치를 기획했다.

풀무원식품이 국산 재료를 곱게 간 양념으로 만든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를 출시했다. © 풀무원


무채 대신 무즙을 넣어 외관이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며 발효 기간 내내 아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무, 양파 등 다양한 채소 내의 당과 효소 성분이 발효를 도와 더 시원한 감칠맛을 냈다. 풀무원이 개발한 특제 액젓까지 넣어 맛에 깊이를 더했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조선시대 궁중 김치처럼 고명 채소를 적게 넣어 맑고 깔끔한 양념이 특징이다. 신선한 국내산 채소에 고운 양념으로 버무려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가는 정갈한 김치를 재현했다.

선조들의 지혜인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친 깐깐하고 엄격한 온도 관리를 통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2종(1.5㎏, 4㎏) 출시돼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1.5㎏ 제품은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과 일반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4㎏ 제품은 쿠팡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는 다가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설향 딸기 500g팩 상품을 정상가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된 행사가로 판매한다.

대중성이 높은 설향 딸기 행사를 포함해 최근 고객으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품종의 딸기도 함께 운영한다.

이마트(139480)는 고객으로부터 많은 볼거리와 고르는 재미를 선사하고자 품종 다양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딸기 또한 19년 시즌부터 매해 신품종을 도입해 21년 시즌은 약 10종의 프리미엄 품종을 운영했다.

롯데마트가 프리미엄 주류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최근 2030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주류 문화가 바뀌고 있다. 코로나 장기화를 겪으며 가성비 와인에서 위스키로 홈술 트렌드가 변화한 것에서 더 나아가 희소한 와인과 위스키, 독특한 향의 수제 맥주 등 프리미엄 주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22년 1월부터 10월 말까지 롯데마트의 싱글몰트 위스키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150% 이상 신장했고, 수제맥주라 불리는 크래프트 맥주 역시 줄어드는 맥주 시장 속에서도 70% 이상 신장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같은 위스키, 수제 맥주 등 프리미엄 주류 인기 트렌드에 발맞추어 오는 24일 전점 및 보틀벙커에서 위스키 캐스크로 숙성한 '이니스앤건(INNIS&GUNN)' 크래프트 맥주 4종을 출시한다.

'이니스앤건(INNIS&GUNN)'은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지역 최고의 수제 맥주 브랜드로, 맥주 양조 마스터인 창업자가 유명 위스키 증류소인 '라프로익'과 손을 잡고 싱글몰트 위스키 캐스크에 숙성시킨 독특한 맥주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인 신상품 4종은 각기 다른 캐스크에 숙성된 것으로 캐스크의 특징에 따라 각각 특유의 풍미를 자랑한다. 싱글몰트 위스키 캐스크에 숙성한 '더 오리지널 캐스크', 럼 캐스크 숙성을 거친 '캐리비안 럼 캐스크', 다크 초콜릿과 바닐라의 풍미가 가득한 '아이리쉬 위스키 캐스크' 그리고 아일레이 위스키로 유명한 라프로익 쿼터 캐스크로 숙성한 '아일레이 위스키 캐스크'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서로 다른 매력으로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한정된 물량으로 만나볼 수 있는 '아일레이 위스키 캐스크'는 라프로익 특유의 풍미와 염수, 바닐라와 꽃향기를 품은 캐스크에서 12주간 숙성한 상품으로 겨울철 제철을 맞은 석화 등 해산물과의 궁합이 좋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연말을 맞이해 각 4병이 모두 들어간 선물용 패키지 상품도 구성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겨울 시즌을 맞아 제철 과일과 특제 우유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샌드위치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를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매년 SNS에서 이슈가 되는 등 2030세대를 중심으로 편의점에서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크며, 최근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을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가 인기를 끄는 트렌드를 반영해 제철 과일과 특제 우유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상품 디저트 샌드위치를 선보이게 됐다.

세븐일레븐이 겨울 시즌을 맞아 제철 과일과 특제 우유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샌드위치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를 출시한다.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는 신선한 1A등급 제주우유로 만든 특제 우유크림이 듬뿍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네스코 지정 청정 지역 제주에서 생산된 1A등급 제주우유 원유로 특제 우유크림을 만들어 제주우유 특유의 산뜻하면서 우유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담았다.

또한 한국인이 겨울철 가장 즐겨 먹는 제철 과일인 싱그러운 샤인머스캣 2알과 감귤을 가득 넣어 달콤한 제철 과일 본연의 맛을 가득 느낄 수 있으며,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빵과도 잘 어우러진다.

세븐일레븐은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예약 주문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 출시에 이어 내달 중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딸기가 수확되는 시기에 맞춰 딸기 샌드위치도 출시할 예정이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월드컵 시즌을 맞이해 트레이더스 21개 전국 지점에서 대규모 로드쇼를 오는 12월4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늦은 밤과 새벽 경기가 이어짐에 따라 '집관(집에서 경기를 관람)'족이 늘어날 것을 감안해, 200mL~640mL까지 취향껏 선택 가능한 다양한 용량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월드컵 기간 동안 이번 로드쇼에서 만날 수 있는 칭따오 라인업은 칭따오 라거 500mL 캔 8입, 퓨어드래프트 640mL 병 6입을 비롯해 미니잔과 전용잔 등이 함께 구성된 스페셜 한정판 칭따오 라거 200mL 캔 16입, 칭따오 논알콜릭 500mL 6입 등이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맥주 시음을 병행해, 비열처리 맥주인 퓨어 드래프트(생)의 부드러운 맛과 알코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칭따오 논알콜릭을 직접 경험할 수도 있다. 또한 장바구니용도 뿐 아니라 피크닉, 캠핑 등에서 유용한 칭따오의 귀여운 따오 캐릭터 디자인의 빅 쇼퍼백을 점포 별 한정 증정한다.

CJ프레시웨이(051500)의 식품 유통 전문 브랜드 '이츠웰'이 간편조리식품 '그때 그시절 옛날통닭(이하 옛날통닭)'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치킨이 학교 급식, 오피스 구내식당 등 단체급식 경로에서 주목받는 추세와 간편식 시장의 성장세를 주목해 단체식과 가정식에 모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해 내놨다.

이에 신제품은 B2B 고객사 전용 식자재 주문 시스템 '온리원푸드넷'을 통해 급식 및 외식업체, 식자재 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 전개되며 CJ프레시웨이의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개별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옛날통닭은 고품질의 국내산 닭고기를 염지 처리하고 저온 숙성시킨 제품이다. 또한, 공정 과정에 오븐 가열 처리 단계를 거쳐, 바삭한 식감의 껍질과 육즙이 가득한 촉촉한 살코기를 구현했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에 20~25분(200°C 기준), 튀김기에 8~10분(170~175°C) 동안 조리하면 먹음직스러운 튀김 요리가 완성된다.

한 봉에는 두 마리의 닭이 담겼다. 세로로 반각된 '반닭'이 총 네 조각이다. 고기를 세로로 나눈 것은 모든 부위를 빠르면서도 고르게 익힐 수 있게 하기 위한 아이디어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소용량 에어프라이어에도 쏙 담기는 크기다. 둘로 나뉜 조각은 각각 같은 부위에 해당하므로 여럿이 나누어 먹기에도 좋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경기도농수산진흥원과 협력해 오는 12월30일까지 경기도산 일반쌀 전품목을 30% 할인 판매하는 '경기쌀 특급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경기도에 위치한 이마트에브리데이 90개 점포에서 경기미 브랜드 일반쌀 15개 품목이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이천, 여주, 양주, 포천, 파주, 김포, 용인 등 경기도 각지에서 생산된 일반쌀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 모바일 앱에서 매일 1회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발급 당일에 경기도 소재 점포에서 쌀 구매 시 제시하면 최대 6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경기미 브랜드 일반쌀 운영 품목은 점포별로 상이하며, 재고 등 내부 사정에 따라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본격적인 고물가 시대로 접어든 대목에 총 구매횟수, 구매액 등 제한이 없는 행사를 통해 2022년산 햅쌀을 알뜰한 가격에 구매하는 절호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샘표(007540) 질러(Ziller)가 세계 최대 규모의 축구 대회를 앞두고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을 위한 '대한민국 응원팩'을 1000세트 한정 출시한다.

'대한민국 응원팩'은 스테디셀러인 '질러 부드러운 육포' 10개와 집콕 응원의 필수품인 응원 수건으로 구성돼 있다. 질러 부드러운 육포는 저온연육공정을 거쳐 더욱 연하고 부드러워 맥주 안주는 물론 온 가족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샘표 질러가 세계 최대 규모의 축구 대회를 앞두고 집관족을 위한 '대한민국 응원팩'을 1000세트 한정 출시한다. © 샘표


'지르고 싶은 순간, 질러!'라는 슬로건과 함께 '육포팬티' '질러맥주' 등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해온 질러는 '대한민국 응원팩' 출시와 함께 6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축구 예능 유튜버 '이스타 TV'와 먹방 파트너십을 맺고 월드컵 예상 스코어 맞추기 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응원팩'은 22일부터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KFC가 치킨과 버거, 맥주로 구성된 팩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팩 메뉴는 집에서 혼자 또는 둘이서 축구응원 시 먹기 좋은 메뉴로 '치맥 승리콤보'와 '버맥 승리콤보' 2종으로 구성됐다.
 
'치맥 승리콤보'는 담백한 치킨 안심살로 만든 순살 치킨 스낵 텐더(8조각)와 짭짤한 맛에 바삭한 식감의 인기 메뉴 닭껍질튀김, 상큼한 야채 샐러드 코울슬로, 맥주 2잔으로 구성돼 2인이서 가볍게 먹기 좋다.
 
'버맥 승리콤보'는 육즙가득한 닭다리살과 해쉬브라운이 들어가 푸짐하면서도 스콜쳐소스로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스콜쳐버거플러스와 텐더(2조각), 스위트칠리소스, 맥주 1잔으로 구성된 1인 팩 메뉴다.
 
이번 팩 메뉴들은 축구 경기를 보면서 즐길 수 있도록 오는 12월20일까지만 한정 판매하며, 매장방문 및 테이크아웃으로 구입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가 배달앱 '땡겨요' 입점을 기념하며 11월22일부터 12월31일까지 해당 앱으로 포장 및 배달 주문 시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배달앱 '땡겨요' 신규 입점을 기념해 배달 음식을 즐기는 고객분들께 통 큰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땡겨요'에 입점해 있는 더본코리아의 18개 브랜드(△홍콩반점0410 △새마을식당 △한신포차 △빽다방 △롤링파스타 △리춘시장 △막이오름 △미정국수0410 △백스비어 △백철판 △본가 △빽보이피자 △성성식당 △역전우동0410 △연돈볼카츠 △원조쌈밥집 △인생설렁탕 △돌배기집)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11월22일부터 12월31일까지 진행된다.

혜택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땡겨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 또는 가맹점 상단에 게재된 5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해 결제 시 사용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각 브랜드별로 매일 1회 사용할 수 있으며, 땡겨요 앱을 첫 이용 고객은 5000원 추가 할인을 받아 최대 1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땡겨요' 서비스 지역인 서울, 부산, 부천, 성남 지역에서만 진행되며, 준비된 할인쿠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주문 가능한 최소 금액 및 배달 가능 매장 정보는 '땡겨요'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촌치킨은 카카오뱅크와 함께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교촌치킨' 상품을 선보이고 가입 고객에 풍성한 혜택 제공에 나섰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교촌치킨'은 외식 브랜드 최초로 카카오뱅크와 함께 선보인금융상품이다. 교촌은 카카오뱅크를 통해 적금 상품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차별 혜택을 제공한다.

26주간 총 7회에 걸쳐 사이드메뉴 할인 및 무료 증정 쿠폰, 배달 및 포장 할인쿠폰, 교촌치킨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만5000원 상당의 앱 포인트 등이 증정된다.

1주차에는 1만 앱 포인트, 5주차에는 2000원 배달 할인쿠폰, 9주차에는 사이드메뉴 50% 할인쿠폰, 13주차에는 2000 앱 포인트, 17주차에는 퐁듀치즈볼R 무료 쿠폰, 21주차에는 3000 앱 포인트, 25주차에는 2000원 포장 할인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총 26주간의 적금 납입을 달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제품교환권이 증정되며,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1000앱 포인트, 2000원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된 '교촌치킨 혜택 패키지'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 치밥 접시'가 웰컴 기프트로 증정될 예정이다. 모든 쿠폰은 교촌치킨 앱에서 '블랙시크릿' 구매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가입 기간은 12월5일까지다.

'우리의식탁'이 방송인 최은경과 공동개발한 '초이스레시피 분말육수 실속형' 출시를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컬쳐히어로

초이스레시피 분말육수는 우리의식탁의 푸드 전문가들과 주부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방송인 최은경이 반 년 넘게 관능평가를 진행한 끝에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제품이다.
 
기존 케이스 형태의 제품에 이어 이번에 파우치 형태의 초이스레시피 실속형 3종을 추가 출시하면서 이를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용객이 많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B1 식품관에서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새롭게 선보인 초이스레시피 실속형 3종을 비롯 단품 틴케이스 3종, 초이스레시피 3구 선물세트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초이스레시피 분말육수는 멸치육수, 매콤해물, 치킨채소 총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의 코인육수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분말 타입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들어간 원료도 12가지 국내산 원료와 건강기능식품에 활용되는 슈퍼푸드를 넣어 차별화를 더했다.
 
프레시지가 연말 시즌을 겨냥한 연말 홈파티 기획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두고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홈파티 밀키트'는 전문 레스토랑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인기 레시피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맛과 분위기를 동시에 충족시켜준다. △부드럽고 향긋한 바질 크림 소스에 고소한 베이컨을 더해 진한 감칠맛의 '베이컨 바질 크림 리조또' △매콤한 투움바 소스에 납작한 페투치네 면과 통통한 새우가 조화로운 홈파티 인기 메뉴 '쉬림프 투움바 파스타' △진하고 달콤한 양파 스프에 담백한 치즈와 촉촉한 바게트를 함께 즐기는 '프렌치 어니언 스프' 총 3종이다. 단품은 물론 함께 즐겼을 때 더 훌륭한 조합을 자랑한다.

이번 제품은 22일 마켓컬리에서 선 출시되며, 오는 29일까지 일주일간 론칭 기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자사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몰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림(136480)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릴레이 응원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하림 더미식(The미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된다. 더미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후 24일 오후 9시까지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경기 예상 스코어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기 스코어를 정확하게 맞춘 소비자들에게는 더미식 장인라면 얼큰한맛, 담백한맛 컵라면 각 1박스씩, 스코어를 맞추지 못해도 댓글을 남긴 참여자들 중 10명을 추첨해 장인라면 얼큰한맛, 담백한맛 컵라면 각 1개와 유니자장면 한그릇을 증정한다.

더미식 장인라면은 사골과 소고기, 닭고기 등 자연 재료를 20시간 이상 끓여 만든 국물과 닭 육수로 반죽해 쫄깃한 면발로 식감을 극대화하고 나트륨 함량은 낮췄다. 더미식 유니자장면 한그릇은 '진짜 자장면'의 맛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온 상온 밀키트 간편식으로 뜨거운 물과 전자레인지 만으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