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롯데마트·스타벅스·KFC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23 12:22:40
[프라임경제] 11월2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마트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첫 경기가 예정된 24일부터 축구 축제 응원 먹거리 행사를 진행, 응원에 빠질 수 없는 인기 먹거리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전과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숫자 16을 컨셉으로 기획한 '7분 두마리 치킨(16조각)'과 '16 새우초밥(16입)'을 24일에 출시한다. 16조각으로 구성된 두 상품을 판매하며, 각 상품의 사전 준비 물량인 1만 6160팩이 소진되면 판매를 종료한다.

롯데마트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첫 경기가 예정된 24일부터 축구 축제 응원 먹거리 행사를 진행, 응원에 빠질 수 없는 인기 먹거리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 롯데마트


'7분 두마리 치킨'은 국내산 삼계 7호 두마리에 튀김 반죽을 얇게 입혀 튀겨낸 옛날식 후라이드 치킨이다. 특히 부위별 육질 특성에 맞게 염지 방법과 가열 온도 및 시간을 달리해 퍽퍽한 가슴살까지 촉촉함을 유지하면서 튀김 껍질의 바삭함을 살렸다. 또 다른 기획 상품인 '16 새우초밥'은 기존 초밥에 사용되는 새우네타(회)보다 2배 가량 큰 16g 사이즈를 사용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새우의 풍미와 식감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한민국 경기 당일에 맞춰 단 하루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11월 24일(목)은 '갱엿 순살 닭강정(대)'를 7000원 할인해 판매하고, 28일은 '한통 가득 탕수육'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이 행사카드로 구매하는 경우에 한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와 더불어 델리 상품과도 잘 어울리면서 응원에 빠질 수 없는 맥주 상품 2종도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특가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16강을 넘어 역대 최고 성적인 4강까지 진출할 것을 기원하며, 16강진출 이후에도 대표팀을 응원하는 다양한 컨셉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슈퍼도 29일까지 세계적인 축구 축제를 맞이해 응원하는 고객들의 먹거리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만만한 치킨(마리)'을 약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가 치뤄지는 24일과 28일 양일간 '세가지맛 닭강정 패밀리팩(660g)'을 4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24일부터 30일까지 물가안정 프로젝트 '홈플 김장대전'을 연다. 김장 비용 안정세로 김장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김장족'에게 필요한 기본 재료, 김장용품 등을 총망라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절임배추 매출이 5kg은 전년 동기 대비 40%, 10kg은 30% 증가했고, 김치 양념 매출은 1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김장 필수 재료를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판다. 20% 할인가 기준 상품은 '속이꽉찬 해남배추(3입)' '아삭한 다발무(단)' '반청갓(봉)과 미나리(봉)' 등이다. '남해안 생굴'(250g)은 30% 할인해 판매한다.

이외에도 '햇님마을 영양 고춧가루'(500g)는 4000원 할인하고 '하선정 멸치/까나리액젓'(800g)은 각 10% 할인한 기획가에 판매한다.

김장 김치와 곁들이기 좋은 돈육 품목도 선보인다. 행사 기간동안 1등급 이상 일품 앞다리살/뒷다리살/갈비(국내산, 서귀포점 제외)를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각 40% 할인해 판다. 앞다리살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 한해 배추와 함께 구매 시 기본 40% 할인에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장용품은 최대 50% 저렴하게 마련했다. 코멕스/글라스락 김장용 밀폐용기 50여종은 최대 50% 할인, 김장백/위생백/고무장갑 등 김장용품 10여종은 10% 할인, 김장조끼/바지 등 2종은 30% 할인해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이 SNS에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유명 디저트 브랜드를 모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본점에서 진행하며, 12월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디저트 팝업스토어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카페 오디디오' '훌리건 베이커리' '알앤엠(Are&am)'이다. '카페 오디디오'는 SNS에서 푹신 두툼 스콘 전문 디저트로 입소문이 났으며, 특히 천진난만한 아이의 모습을 형상화한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이 SNS에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유명 디저트 브랜드를 모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본점에서 진행하며, 12월1일까지 운영한다. © 롯데백화점


'훌리건 베이커리'는 해운대쪽에서 화려한 비주얼의 고급 과일 타르트로 MZ세대에게 유명세를 탄 브랜드이며, 또한 '알앤엠'은 더티 초콜렛 콘셉트로, 시즌별로 차별화 된 비주얼의 초콜렛 디저트와 함께, 시즌 과일을 듬뿍 넣은 딸기 브라우니 케이크로 유명한 브랜드이다.

롯데제과의 인기 디저트 초코과자 '빈츠'가 일러스트레이터 '아리'와 손잡고 새로운 포장 디자인을 선보인다.

'아리' 작가는 하루의 작은 선물 같은 그림을 그리는 것을 추구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또‘아리'작가는 주로 따뜻한 색감과 감성적인 그림체로 많은 팬을 보유하며, 약 26만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아리' 작가의 일러스트는 '빈츠'의 케이스와 내포지에 적용된다. 해당 일러스트는 커피나 차와 같은 음료와 함께 '빈츠'를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여유로운 일상의 모습이 표현돼 있다. 해당 일러스트는 총 5종으로 구성해 빈츠 오리지널 제품에 3종, 카페모카 제품에 2종이 적용된다. 해당 제품은 12월부터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아리'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기 위해 '아리' 작가의 일러스트가 들어간 달력도 준비했다. 해당 달력은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 및 온라인 채널 등에서 증정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12월경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적선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으로 전환해 11월 23일 새롭게 오픈하며 지역사회 상생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

스타벅스는 11월23일 적선점에서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 신선 캠페이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 오픈 기념식을 가졌다. 특히, 이 날 기념식에는 기존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2호점, 3호점을 운영하고 있는 3명의 스타벅스 점장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은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지원 대안을 모색하는 목소리가 많아짐에 따라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자립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에서 지내던 청소년들이 만 18세가 되면 법적으로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청년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일부 대학에 진학하는 경우에는 시설장의 권한으로 졸업 때까지 머무를 수 있으나, 대부분의 청년들은 만 18세에 보육원을 떠나야 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0년 1월부터 아름다운재단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맺고 비진학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해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는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24일, 대한민국 선수단 첫 출전일을 맞아 집에서 응원하는 '집관족'을 위해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신제품 및 인기제품 세트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24일 오후 7시부터 8시20분까지 1시간20분 동안 진행된다. 프로모션을 통해 최근 출시한 신제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세트 3종과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2종의 모바일 교환권을 5000원 할인 가격으로 총 2만매 한정 판매한다. 방송은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참여 가능하며 상품별 1인당 최대 3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 제너시스BBQ

프로모션 세트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 콜라 1.25L' '자메이카 소떡만나 콤보치킨 + 콜라 1.25L'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 크림치즈볼'과 '황금올리브치킨콤보 + 치즐링칩스 + 레몬보이 2EA' '황금올리브치킨반반 + 황금알치즈볼 + 레몬보이 2EA'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KFC가 '승무패를 예측하라! 릴레이 이벤트' 마지막 행사를 진행한다.
 
'승무패를 예측하라! 릴레이 이벤트'는 KFC가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마련한 행사로, 경기 결과를 맞히기 위해 준비한 팩 메뉴를 고객들이 선택하면 예측 성공에 따라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고 있다.
 
이번 주는 지난 우루과이, 가나와의 경기 결과 예측에 이어 마지막으로 포르투갈과의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도 승리팩, 무승부팩, 패배팩으로 구성된 메뉴를 주문하면 자동 응모가 되며, 팩 메뉴도 한층 더 푸짐해졌다.
 
승리팩은 스콜쳐버거플러스, 트위스터, 에그타르트, 블랙라벨치킨(2조각)으로 구성했으며, 무승부팩은 골든까르보버거, 불고기버거, 블랙라벨치킨(2조각), 콜라를, 패배팩은 블랙라벨치킨(2조각), 갓양념블랙라벨치킨(2조각), 코울슬로, 너겟(4조각), 콜라로 각각 구성했다.
 
KFC는 오는 12월3일 포르투갈 경기 결과에 따라 예측에 성공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룸앤TV(20명)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3회 모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승부예측 성공과 별개로 10월 출시한 골든까르보버거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며, 이 중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불카드 2만원권도 추가로 제공된다.
 
특히 세 차례의 경기 결과를 모두 맞힌 고객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다. 예측에 성공한 고객 중 10명을 선발, 애플 에어팟 맥스(5명)와 플레이스테이션5(5명)를 증정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