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백화점·쿠팡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23 13:27:27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올해로 창립 29주년을 맞이하는 이마트(139480)가 24일부터 일주일간 창립 기념 행사 2차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번 창립 기념 2차 행사를 통해 2022 KBO 통합우승을 기념한 '쓱세일' 열풍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는 환절기를 맞아 참다랑어회, 햇 인삼, 소고기 등 보양 신선식품, 가공 및 생활용품 1+1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

이마트가 24일부터 일주일간 창립 기념 행사 2차를 선보인다. © 이마트


이마트는 24일부터 30일까지 프리미엄 참다랑어 모둠회(285g 내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보통 수산물은 크기가 클수록 맛있지만 가격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마리당 평균 무게가 150-200kg에 달하는 중형 이상 참다랑어로 준비했다.

보통 대형마트에서는 상대적으로 구하기 쉬운 눈다랑어 참치회를 주력으로 판매해왔다. 이번 행사상품처럼 지중해 연안에서 축양한 참다랑어는 참치 전문점 정도에서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이마트는 창립 행사를 위해 6개월 전부터 사전 기획을 진행, 약 10톤의 참다랑어 물량을 확보했으며, 대량매입을 통해 참치전문점 대비 약 40%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

국내산 6년근 햇 세척인삼(750g, 대/특) 역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햇 세척인삼'은 씻기 힘든 인삼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깨끗하게 세척한 것이 특징으로, 특품(원삼) 인삼 기준, 시중에서 동일 품질의 비세척 인삼을 4-5만원 내외에 판매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세척 공정 감안 시 약 30-40%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 인삼은 농협 등과 협업한 100% 국산이며, 사전 잔류 농약검사에서 합격된 인삼만 채굴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품질이 떨어지는 '깎기삼'과 '파삼' 등을 선별해 상품성이 뛰어나다.

이외에 호주산 와규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 가격에, 남해안 봉지굴(15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 및 KB국민카드 결제 시 10% 추가 할인해 판매한다.

대중적인 한끼로 자리잡은 이마트 '키친델리' 상품 역시 창립기념 행사에 동참한다.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어메이징 닭강정, 어메이징 유뷰초밥, 어메이징 광어/연어초밥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후라이드 윙/봉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 판매한다.

가공, 생활용품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아우라 섬유유연제(2.3L),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비데 3겹 화장지, 오랄비 아이콘X 칫솔, 마티니 스킨퍼퓸 삼푸/트리트먼트 등 생활용품은 물론, CJ 해찬들 태양초 골드 고추장(1.8kg), CJ 스팸 싱글 3입 기획, Coosur 올리브오일, HL 사인언스 새싹보리 착즙 분말 등 가공상품을 1+1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SG닷컴은 27일까지 고객들이 투표를 통해 선정한 장보기 상품을 매일 9가지씩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이는 오반장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G마켓 역시 이마트 창립 29주년을 기념해 30일까지 신선식품 장보기 전문관 '스마일프레시'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특가' 코너를 통해 쌀, 김치, 육가공식품 등 이마트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을 하나 더 보내주는 '초인기 N+1 상품 장보기' 코너뿐 아니라 간편한 한끼 식사를 위한 '간단한 한 끼 장보기' 코너 등 고객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이 25일부터 순차적으로 해외명품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해외명품 브랜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국내 백화점 매출을 선도하고 있다. 해외명품 상품군은 지난 2021년 3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도 30% 이상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특히 명품을 일상 생활의 굿즈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명품 소비를 하는 MZ세대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해외명품 상품군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에서는 다양한 해외명품 브랜드의 가을 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특히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외명품 패션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시즌오프 행사에서는 막스마라, 발망, 마르니, 겐조, 비비안웨스트우드, 토리버치 등 총 7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우선 25일부터 마르니, 비비안웨스트우드, 코치, 멀버리, 롱샴 등이 참여하며, 12월부터는 막스마라, 발망, 토리버치, 겐조, 투미 등의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해외명품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막스마라 30%, 발망 30%, 토리버치 30%, 코치30~50%, 멀버리 20~40% 등이다.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는 롯데온에서도 진행한다. 25일부터 시즌오프 행사를 브랜드별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코치, 멀버리, 롱샴, 휴고보스 등 10여개 백화점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한다. 브랜드별 행사 기간은 롯데백화점 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W컨셉은 23일부터 30일까지 '삼성 비스포크X오덴세 (SAMSUNG BESPOKE X ODENSE)' 기획전을 공개한다. 집에서 요리하는 홈쿡족, 홈카페족이 늘고, 집에서 일상을 보내는 트렌드도 지속됨에 따라 일상에서 필요한 디지털 가전과 테이블웨어를 큐레이션 해 제안하고,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W컨셉은 삼성 비스포크와 오덴세 레고트 라인이 개인의 개성을 반영해 제품의 컬러와 조합을 취향대로 만들 수 있고, 2030세대 고객 구매 비율이 가장 높다는 점에 착안해 두 브랜드 간 협업을 기획했다.

W컨셉은 23일부터 30일까지 '삼성 비스포크X오덴세' 기획전을 공개한다. © W컨셉


이에 따라 두 브랜드의 핵심 고객을 겨냥해 집에서 보내는 '행복한 휴일(MY HAPPY WEEKEND)'을 테마로 촬영한 화보를 공개한다. 일상을 반영한 화보를 통해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오븐, 김치플러스와 오덴세 레고트 라인의 플레이트, 커트러리, 머그, 에스프레소잔 등을 소개한다.

W컨셉은 23일부터 30일까지 '삼성 비스포크X오덴세 (SAMSUNG BESPOKE X ODENSE)' 기획전 오픈에 맞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 주방가전을 최대 46%, 오덴세 레고트라인은 최대 30%까지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각각 브랜드 행사 상품에 대한 추가 할인쿠폰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이외에도 삼성 비스포크X오덴세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크릿 추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CJ온스타일과 자코모 양사는 오는 28일과 29일 양일 'CJ온스타일 X 자코모 고객감사제'를 주제로 프로모션을 열고 협업을 본격화한다. 

28일 저녁 7시에는 63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예씨>와 자코모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방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28일 저녁 8시 <브티나는 생활>에서는 이태리 럭스 통가죽 소파를 비롯 CJ온스타일과 자코모 공동 기획 상품도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구매 금액의 13% 적립금이 지급되는 것은 물론 최대 7%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쿠팡이 야외 운동족을 위한 '스포츠 방한용품 세일'을 오는 12월3일까지 진행한다. 

'스포츠 방한용품 세일'에선 겨울철 스포츠 의류와 야외활용 용품을 모아 준비했다. 와우회원이라면 행사 기간에 즉시할인 혜택까지 받아 스포츠 방한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페이지에선 인기 방한용품을 카테고리로 묶어 고객에게 추천하며, 방한모자, 귀마개와 같은 액세서리부터 등산신발까지 다양한 상품을 엄선해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선 테마에 따른 추천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계절에 맞춰 '추워도 포기할 수 없는 캠핑용품'과 '겨울 필수 방한용품'을 추천한다. 

'추워도 포기할 수 없는 캠핑' 페이지에서는 캠핑족 고객이 자주 찾는 캠핑난로, 장작, 침낭, 고체연료 등 겨울철 캠핑 필수템을 할인한다. '겨울 필수 방한용품' 페이지에서는 아이젠과 방한귀마개, 방한장갑, 스마트폰터치장갑 등 겨울철 등산에 필요한 레저용품을 추천한다. 

티몬이 대한결핵협회와 함께 결핵퇴치기금 마련을 위한 '크리스마스 씰 소셜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소셜기부는 우리 주변의 결핵환자를 돕고 결핵퇴치 사업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티몬에서 23일부터 30일까지 기부에 참여하면 대한결핵협회에서 매년 새롭게 발행하는 크리스마스 씰을 선물한다. 올해는 축구선수 손흥민이 크리스마스 씰 모델로 참여했다.

고객들은 3000원부터 8000원까지 자유롭게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3000원 기부 시, 손흥민의 역동적인 모습을 담은 크리스마스 씰 1세트를, 5000원 기부 시 손흥민 응원 키링을, 8000원은 크리스마스 씰과 키링 모두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전액 결핵환자 지원에 사용된다.
 
티몬의 소셜기부는 201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으로, 다수의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사회 소외계층의 자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하고 있다. 11월 말에는 홀트아동복지회와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기댈 어른의 빈자리' 특별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 위탁가정과 보육원에서 성장한 후 자립을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응원하고 온열용품을 선물한다.

여기어때는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와 함께 '올겨울 해외로 겨울방학 떠나자' 이벤트를 연다. 해외로 떠나고 싶은 모든 직장인을 위한 행사로, 사연을 접수 받아 당첨자를 선정한다. 

© 여기어때

응모자는 올겨울 해외로 떠나고 싶은 이유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블라인드 토픽채널에 게시하거나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1등(1명) 경품은 해외숙소 이용권 100만원, 2등(3명)은 50만원 쿠폰을 선물한다. 3등 당첨자 10명은 각각 20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응모 접수는 오는 27일까지다.  

여기어때는 올해 해외숙소, 해외항공, 해외특가 상품을 출시했다. 비행 4시간 이내 근거리 여행지를 중심으로, 최저가 여행 지원한다. 특히, 차액의 최대 2배를 지급하는 '최저가 보상제', 해외숙소를 최대 8% 할인하는 쿠폰팩키지 등이 특징이다. 숙소와 항공 연계 상품인 '해외특가'는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