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롯데마트·투썸플레이스·더본코리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24 11:45:19
[프라임경제] 11월2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마트가 엔저 현상에 신음하는 파프리카 농가 돕기에 나선다.

파프리카 농가들은 원유값, 인건비, 물류비 등 각종 비용이 상승한 가운데 낮은 시세와 물량 적체의 삼중고를 겪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8~9월 폭우와 태풍의 영향으로 열매를 늦게 맺은 강원도 산지 파프리카와 전라도, 진주 지역의 햇 파프리카 물량이 동시에 출하되면서 파프리카 시세가 하락한 바 있다. 여기에 역대급 엔저 현상이 겹치며 주요 수출국인 일본 수출이 원활하지 않아 내수 가격이 동반 하락했다.

롯데마트는 파프리카 농가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B+급 파프리카 30톤을 매입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전점에서 '상생 파프리카'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국내에서 생산하는 파프리카 물량 중 30~35%가 일본으로 수출되고, 이는 전체 파프리카 수출 물량의 약 90%를 차지한다. 현재 엔저로 인해 파프리카 일본 수출가가 기존 내수 시세에 비해 20% 이상 하락해 생산비용을 감안하면 이익을 보기 어렵다. 따라서 수출 대신 내수로 물량이 몰리면서 이미 하락한 내수 시세가 더 하락해 새로운 판로 개척 없이는 파프리카 농가가 큰 손해를 보는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파프리카 농가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B+급 파프리카 30톤을 매입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전점에서 ’상생 파프리카'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동안 '상생 파프리카(450g/봉)'를 기획했으며, 이는 일반 소비자 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넥슨의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손잡고 '칭따오 던파 에디션'을 출시했다.

게임업계와의 협업으로 눈에 띄는 이번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절대깔끔' 뒷맛을 자랑하는 칭따오와 '액션쾌감' 재미를 선사하는 역할수행게임(이하 RPG) '던전앤파이터'의 만남으로,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게임 이용자까지 고객 접점 확장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자발적으로 즐기고 공유하는 MZ(밀레니얼+Z)세대의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한 협업 일환이기도 하다. '던전앤파이터'는 PC는 물론 모바일 버전까지 출시하며 게임플랫폼의 영역을 확장 중이며, 2005년 정식 출시 후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칭따오 라거 330mL 캔 6개입으로 구성된 번들 박스로 출시되었다.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단진'이 그려진 귀여운 디자인으로 시선을 끈다. 게임을 하면서 가볍게 한 캔 즐기기 좋은 용량이라 마시다 남기지 않고 청량한 라거의 맛을 한 번에 즐기기에 좋다. '칭따오 던파 에디션' 번들 박스에는 던전앤파이터 이용자라면 놓칠 수 없는 아이템 쿠폰도 동봉돼 있다. 쿠폰번호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SD 양 세리아 크리쳐 상자, 바인드 큐브 3개 상자 등 다양한 게임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2022년 홀리데이 시즌의 주인공인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윈터 홀리데이 쇼(Winter Holiday Show)'를 테마로 브랜드 출범 20주년을 맞아 그 어느 때 보다 특별한 홀리데이 시즌을 완성하는 케이크 11종을 선보인다. 유명 일러스트 작가 '최환욱'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한 동화적 감성의 화려한 아트웍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환상적인 시즌 무드를 선사해 홀리데이 시즌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먼저, 20주년 기념 크리스마스 스페셜 신제품 3종은 투썸의 케이크 역량이 집중된 제품들이다. 올 시즌 대표 제품으로 선보이는 △윈터 홀리데이 쇼는 강렬한 레드 글레이즈에 다양한 과일 데코레이션으로 크리스마스 리스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베리 생크림 레이어에, 베리시트롱 꿀리 조합으로 상큼함을 더했다.

홈메이드 스타일의 비주얼로 눈길을 끄는 △빅토리아 다쿠아즈 초콜릿 생크림은 쫀득한 다쿠아즈 시트에 달콤한 가나슈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를 곁들인, 올 겨울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제품이다.

화이트, 골드 컬러 조합의 고급스러운 외관에 특별한 미각 경험을 선사하는 △더 스윗 셀러브레이션도 눈 여겨 볼 만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캐러멜 풍미의 치즈케이크와 상큼한 만다린 과육, 블러드 오렌지 쥬레가 잘 어우러지는 제품으로 케이크 상단의 트리 오너먼트 장식으로 홀리데이 무드를 한층 살려준다.

소중한 사람들과의 홈파티를 위한 스페셜 홈파티 케이크도 있다. 투썸의 베스트셀러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스초생)'을 2단으로 즐기는 화려한 비주얼의 △홀리데이 스트로베리 쇼는 홀리데이 시즌에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는 제품으로 더욱 풍성한 연말 파티를 만들어준다.

촉촉하고 진한 초콜릿 시트에 초콜릿 생크림과 마시멜로, 초콜릿 칩이 샌드된 △윈터 스노우 베어는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귀여운 곰돌이 디자인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자리에 제격이다. △마이 투썸 하트 듀오는 투썸의 스테디셀러인 뉴욕치즈, 클래식 가토 쇼콜라 두 가지 맛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누구나 부담 없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생크림 케이크 라인업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투썸 블랙 포레스트는 풍성한 생크림과 촉촉한 초콜릿 시트에 달콤한 초콜릿 컬과 상큼한 체리가 잘 어우러지는 케이크다. 홀케이크와 조각 케이크 두 가지 타입으로 즐길 수 있다. 달콤한 생딸기를 한가득 올린 △생딸기 마스카포네 생크림도 2호 사이즈로 출시돼 풍성한 연말 파티에 즐기기 좋다.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에 큰 인기를 얻었던 케이크의 재출시도 이뤄진다. 바닐라빈이 들어간 무스와 달콤한 커스터드 생크림의 조화에 머랭 장식으로 눈 덮인 설원의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화이트 바닐라빈 무스와 산타 모자를 연상시키는 모양의 △윈터 보니밤 케이크도 다시 선보인다.

KFC가 대한민국 축구경기가 있는 날인 24일과 28일 치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축구경기가 있는 당일 단 하루만 진행되는 이번 치킨 할인 프로모션은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펼치는 KFC의 축구 이벤트 중 하나다.
 
이번 치킨 할인 프로모션은 집관족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닭다리 통살로 만든 프리미엄 순살 치킨 '블랙라벨치킨(8조각)'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선 KFC 공식앱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받은 후 매장과 딜리버리를 통해 주문하면 된다.
 
KFC는 치킨 할인 외에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승무패를 예측하라! 릴레이 이벤트'를 위해 마련한 승부 예측 팩메뉴를 경기 전날까지 판매하고, 치맥과 버맥을 즐길 수 있는 맥주팩 메뉴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다.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가 진한 체다치즈의 풍미와 달콤한 옥수수의 조화가 일품인 신메뉴 '체다콘치즈피자'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달달한 피자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기획한 메뉴로, 토핑의 다양성을 강화하고자 짭쪼름한 체다치즈와 달콤한 옥수수를 푸짐하게 올려 단짠(달콤 짭짤한 맛)의 조화를 자랑한다.

'체다콘치즈피자'는 쫄깃한 도우 위에 옥수수를 푸짐하게 얹고, 옥수수콘립(옥수수를 등갈비 모양으로 잘라 구운 것)까지 토핑으로 더해 옥수수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화이트 크림 소스 베이스에 체다치즈와 베이컨, 파마산 치즈까지 더해 중독성 강한 감칠맛을 선사한다.

'체다콘치즈피자'는 단짠 조합으로 호불호 없이 온가족이 함께 먹기에 좋으며, 가성비까지 갖춰 연말 홈파티 메뉴로도 제격이다. 이번 '체다콘치즈피자'는 전국 빽보이피자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글루텐프리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 달롤과 손잡고 '애플 크림 롤케이크'와 '애플 크럼블 파운드케이크'를 출시했다. 

호텔 직영 농장 운영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메이필드호텔은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자리잡은 가운데 달롤과 협업으로 글루텐 불내증 걱정 없이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글루텐프리 애플 디저트 출시를 통해 베이커리 경쟁력을 강화했다.  
 
달롤은 밀가루와 글루텐을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김포 쌀로만 제조하는 달롤컴퍼니의 대표 브랜드로, 국내 최초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제조시설 및 전 제품에 대해 국내 최초 미국 GFFP(Gluten Free Food Program) 국제 인증을 획득하는 등 건강한 베이커리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출시한 글루텐프리 애플 디저트 2종은 부드러운 우유 크림에 사과와 사과잼을 블렌딩해 달콤함을 더해주는 '애플 크림 롤케이크'와 사과의 향긋함을 머금은 글루텐프리 반죽에 버터 크럼블을 가득 올려 고소함을 더한 '애플 크럼블 파운드케이크'이다. 

해당 제품은 네이버 '메이필드호텔 공식 스토어'와 달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메이필드호텔 1층 베이커리 부티크숍 델리스와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달롤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프레시지 간편식 전문 플랫폼 HD마켓이 지속가능한 건강 습관을 만드는 닥터키친과 함께 '저당 간편식 기획전'을 12월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저당 간편식 제품을 최대 50%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

HD마켓이 닥터키친과 함께 준비한 이번 '저당 간편식 기획전'은 소비자에게 지속 가능한 건강 습관을 맛있게 만들어 주는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HD마켓이 닥터키친과 함께 '저당 간편식 기획전'을 12월16일까지 진행한다. © 프레시지


이번 기획전은 저당 간편식 단품 할인은 물론, 저당 간편식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를 위한 '저당 도전팩', 필요한 제품만 골라 구성한 '저당 실속팩', 22개의 저당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저당 특가팩'까지 다양한 세트 상품까지 준비됐다. 또, 4만원 이상 구매 및 '당습관 여주차' 20개 와 '당습관 렌틸킥' 6개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당습관 렌틸킥'은 현미와 렌틸콩, 이눌린/치커리 추출물 등의 재료와 대체당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한 저당 과자이다. 당류는 1봉지당 1g 이하, 칼로리도 한 봉지당 95칼로리 이하인 '당습관 렌틸킥'은 △바나나 농축액과 농축분말을 넣어 달달한 바나나 향이 특징인 '렌틸킥 바나나' △치즈 분말을 넣어 진하고 고소한 치즈 향이 살아있는 '렌틸킥 치즈' 2종으로 구성됐다.

'당습관 여주차'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이눌린/치커리추출물을 담은 기능성 표시제품이다. 또한 여주의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 보리와의 최적의 배합을 찾아 용암해수로 우려내어 쓴맛을 제거하고, 구수한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닥터키친의 노하우를 접목해 설계한 '당케어 도시락'은 3가지 이상의 곡물과 다양한 채소에 대체당인 알룰로오스를 사용한 저당 도시락 제품이다. △다양한 색깔의 나물로 눈이 즐거은 '나물가득 소고기 비빔밥' △감칠맛나는 새우, 쭈꾸미와 마늘쫑 씹히는 맛이 일품인 '매콤해물덮밥'으로 2종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의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는 엄선한 재료로 풍미를 높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들의 물가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베이커리 신제품 '생생 브레드'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생생 식빵'과 '생생 모닝롤' 등 2종으로 선보이는 '생생 브레드'는 홈플러스가 지난 2월부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연중 최적가에 제공하는 가격 정책인 '물가안정 365' 행사상품으로 포함해 연중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생생 브레드'는 뉴질랜드산 앵커버터로 풍미를 살리고, 누룽지와 현미 등 엄선한 재료를 사용해 구수한 향과 쫄깃한 식감까지 생생하게 구현해 아무것도 곁들이지 않고 '생'으로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