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이마트·bhc·스타벅스·삼양식품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28 11:58:53
[프라임경제] 11월2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이마트(139480)가 오는 12월1일부터 7일까지 키친델리 치킨, 맥주, 피코크 간편식 등 응원에 빠질 수 없는 인기 먹거리 행사에 나선다.

우선 키친델리 대표 메뉴인 튀긴 치킨 '생생치킨'과 신상품 구운 치킨 '로스트치킨'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키친델리 치킨과 '버드와이저(355ml)' 또는 '카스후레쉬(355ml)'를 동시에 구매할 시, 치킨 행사가격에서 2000원이 추가 할인된다. 

이마트가 오는 12월1일부터 7일까지 키친델리 치킨, 맥주, 피코크 간편식 등 응원에 빠질 수 없는 인기 먹거리 행사에 나선다. © 이마트


키친델리 치킨 2종은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가 사용하는 국내산 냉장육 10호 닭을 사용했으며,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에도 수분을 가두는 등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피코크 비밀연구소 등이 연구한 독자적 레시피를 적용했다.

'생생치킨'은 쌀가루와 15종 이상의 향신료를 사용해 바삭함과 진한 풍미가 특징이며, '로스트치킨'은 육즙을 가득 담고 있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키친델리 코너에서는 '고추잡채&연유꽃빵' '스시블랙 방어초밥' 'K-파스타 3종(마늘듬뿍파스타/불고기청양크림파스타/불곱창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다.

피코크도 간편 외식 메뉴부터 디저트까지 20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간편 외식 메뉴는 경리단길 맛집 로코스 바베큐와 개발한 두툼한 미국식 바베큐 '피코크 로코스 바베큐폭립 2종(각 500g)' '피코크 매콤 순대볶음 밀키트(647g)' 등이 대표적이다.

SNS 인기상품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를 비롯해 '피코크 마몰로 에그타르트/티라미수/판나코타/마카롱24입' 등 인기 냉동 디저트도 할인가에 준비했다.

이 밖에도 맥주와 궁합이 좋은 육포, 믹스넛 등 마른안주 행사상품의 경우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30%대의 할인율로 선보이며, 인기 숙취해소제 상쾌환 3입/10입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40% 할인해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이 특별한 제주 감귤을 선보인다.

제주 서귀포시에서 13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감귤을 생산하는 농법으로 재배한 프리미엄 감귤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식품관에서 소개하는 것.

'성목이식 감귤'은 신세계백화점 청과 바이어와 중문농협이 비파괴 기법으로 13브릭스와 15브릭스의 프리미엄 감귤만을 엄선했다.

이랜드이츠의 라떼가 맛있는 카페 '더카페'(THE CAFFE)에서 신메뉴를 출시한다.

더카페의 이번 겨울 신메뉴는 웅진식품의 인기 음료 '아침햇살'과 협업해 기획한 2종의 음료로 구성된다.

아침햇살을 우유와 함께 블렌딩하고 우리쌀로 든든함을 더한 '아침햇살라떼'와 아침햇살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에 흑당의 달달함까지 더한 우리쌀 스무디 '아침햇살스노우'를 오는 30일부터 더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에서 겨울을  맞아 새로운 순대국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순대국과 소뼈 맑은 해장국 등 20여 종의 국밥 메뉴는 물론, 편육과 순대 등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는 대표적인 외식 브랜드 중 하나이며, 급격한 일교차와 추운 겨울 날씨를 따끈한 순대국과 함께 이겨내시길 바라며 새로운 순대국 2종인 큰맘순대국과 김치순대국을 출시했다.  

큰맘할매순대국에서 겨울을 맞아 새로운 순대국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 bhc


큰맘할매순대국의 이름을 내걸고 자신 있게 출시한 큰맘순대국은 진하고 얼큰한 육수의 감칠맛이 일품인 차기 시그니처 메뉴다. 진한 돈사골육수가 베이스가 돼 얼큰해 보이는 색상과는 다르게 자극적이지 않은 묵직함이 특징이며, 쫄깃한 머리고기가 엄선한 재료로 속을 푸짐하게 채운 토종순대와 어우러져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함께 선보인 김치순대국은 볶음김치의 풍미와 진한 육수의 어우러짐이 일품이다. 실제 매콤 달콤한 볶음김치를 진한 돈사골육수에 함께 끓여 내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자아낸다. 여기에 쫄깃한 머릿고기와 속을 꽉채운 토종순대가 어우러져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묵직하면서도 시원한 순대국을 완성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회사 더테이스터블은 신제품 '63다이닝키트 치즈플래터'를 23일 출시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혼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뽑은 적합한 안주로는 간편식, 냉동식이 74.3%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더테이스터블은 와인과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냉동간편식 치즈플래터를 준비했다.

'63다이닝키트 치즈플래터'는 덴마크산 카망베르, 프랑스산 에멘탈, 미국산 콜비잭으로 꾸려진 3종의 치즈에 소고기 육포, 블랙올리브를 더해 5가지 구성이다. 홈파티, 피크닉, 집들이 등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즐기기 좋은 간편식이다.

또한 치즈플래터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 인증 제조사 제품 중 유일하게 수분함량이 55% 이상인 연성 치즈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냉동상품으로 장기 보관이 가능하며 제품은 더테이스터블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개발에 참여한 박종명 셰프는 치즈플래터를 레드와인과 함께 곁들이는 것을 추천했다. 특히 바게트에 다진 올리브와 발사믹 식초, 오일을 올려 먹으면 퀄리티 높은 안주가 완성된다. 콜비잭은 달지 않은 크래커나 빵에 잘 어울리고, 에멘탈은 견과류, 카망베르는 달콤한 꿀과 어울린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8월 출시한 '한라문경스위티'에 이어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개발한 두 번째 상생음료인 '리얼 공주 밤 라떼'를 12월5일 전국 120개의 소상공인 카페에서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28일 소공동 스타벅스 아카데미에서 '리얼 공주 밤 라떼'의 출시를 기념해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첫 번째 상생음료인 '한라문경스위티'의 성과를 공유하고 두 번째 상생음료 출시를 기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리얼 공주 밤 라떼'는 공주 밤을 활용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음료로, 겨울 시즌과 어우러지는 국내산 밤을 활용해 스타벅스와 소상공인 카페의 따뜻한 동행을 표현하고자 했다. 출시 전 소상공인과 함께 진행한 품평회에서도 음료의 맛과 비주얼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판매 대상 카페는 첫 번째 상생음료 출시 때보다 20곳이 증가한 전국 120개의 소상공인 카페이며,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소규모 카페 중 매출과 지역균형, 지원동기 등 여러 환경적 조건을 고려해 120곳을 선정했다. 스타벅스는 120개의 소상공인 카페에 주요 원부자재 지원과 음료 제조 교육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카페 판매 증진을 위한 상생활동을 이어간다.

이번 상생음료는 참여 카페의 경쟁력과 노하우 향상을 위해 기본적인 음료의 맛은 유지하되 매장을 찾는 주고객층의 취향과 의견을 반영해 토핑, 휘핑, 폼 등을 자유롭게 추가해 각 매장마다의 특색 있는 음료로 판매될 예정이다.

하림(136480)은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신제품을 30일부터 GS수퍼에서도 판매한다.

하림이 이달 초 출시한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은 칸을 구분한 포장용기에 먹기 좋게 토막 낸 국내산 닭 한마리와 궁중찜닭용소스를 섞이지 않게 담아 위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닭고기에 특제소스를 넣고 함께 끓이기만 하면 간편하고 맛있는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그 인기에 힘입어 GS수퍼에도 입점하게 됐다.

하림은 GS수퍼 입점을 기념해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을 12월6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삼양식품(003230)은 냉동 브랜드 '프레즌트(FREZNT)'를 론칭하고, 첫번째 제품으로 '리얼쯔란치킨'을 출시했다.

프레즌트는 삼양식품에서 처음 선보이는 냉동 브랜드로 오감을 자극하는 새로운 맛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드리는 작은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삼양식품

삼양식품의 프레즌트는 축적된 레시피 개발 노하우와 삼양냉동의 생산 기술력을 토대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과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냉동 간편식(HMR)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리얼쯔란치킨은 부드럽고 탱탱한 닭다리살에 튀김옷을 입힌 뒤 3번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잘 구현한 제품으로, 이국적인 감칠맛을 더하는 쯔란시즈닝을 별도 파우치에 넉넉하게 담아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리얼쯔란치킨은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조리한 뒤 쯔란시즈닝을 뿌려 먹거나 찍어 먹으면 된다.

동서식품은 통보리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담은 그래놀라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를 출시한다.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는 국내 최초로 보리로 만든 후레이크와 국내산 통보리로 만든 그래놀라, 상큼한 망고향 크랜베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보리가 41% 함유된 보리 후레이크의 바삭한 식감과 통보리 그래놀라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가 특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보리에는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통보리 그래놀라의 출시와 함께 포스트 브랜드의 BI(Brand Identity)를 리뉴얼 하고, 그래놀라 시리얼 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기존의 시리얼 패키지 외 스탠드 업 백, 바 제품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과 잘 어울리면서도 한층 깔끔한 느낌을 더해 제품의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신제품 출시와 디자인 리뉴얼을 기념해 TV 및 디지털 광고를 선보이는 한편,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한 온라인 프로모션, 신제품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제과(280360)와 롯데칠성음료(005300)의 맛있는 만남 '꾸맥(직꾸닭+맥주)'이 본격적인 직장인 대상 홍보에 나섰다.

롯데제과는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오피스어택' 행사를 지난 25일 서울시 논현동 소재의 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오피스어택은 간식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양사의 제품도 체험하는 이벤트다. 지난 8월,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후 처음으로 실시한 외부 대상 행사다. 

이벤트는 '오늘 간식은 꾸맥이닭'라는 주제로 치맥, 피맥을 잇는 새로운 간식 조합 '꾸맥' 조합을 소개했다. 쿠쿠전자 임직원들은 롯데제과의 직화구이 닭고기 '의성마늘 직꾸닭(직화꾸이닭)'과 롯데칠성음료의 무알콜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동료들과 함께 맛있게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출출함과 피곤이 밀려오는 오후 3시경 기습적으로 열린 행사에 참여자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준비된 수량이 빠르게 소진돼 예정보다 일찍 마무리 됐다. 롯데제과는 이런 반응에 힘입어 오피스어택을 희망하는 기업에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식품의 생애·생활주기 맞춤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암환자·경험자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을 출시했다.

풀무원 디자인밀의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은 암환자 및 암경험자의 1회 취식량 기준을 고려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식단형으로 설계됐다. 영양 불균형을 경험하거나 음식물을 부드럽게 섭취해야 하는 사람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메뉴와 옵션으로 구성했다. 총 열량 대비 포화지방은 각 7% 미만으로, 단백질은 한 끼당 18% 이상, 나트륨은 1,350㎎ 이하로 맞췄다.

식단은 풀무원의 '211 식사법'에 따라 채소찬 2팩, 단백질찬 1팩, 밥 1팩, 총 4팩을 한 끼 식사로 구성했다. '211 식사법'은 신선한 채소와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섭취해 균형 잡힌 식습관을 제안하는 방법이다.

© 풀무원식품


메뉴는 총 10가지로 다양하게 마련됐다. 밥류는 '담백현미밥'과 '고령친화진밥'으로 구분해 개인의 건강 상태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담백현미밥'은 현미 5%에 맵쌀과 찹쌀을 베이스로 해 보다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분리대두단백을 사용해 영양 밀도를 높였다.

'고령친화진밥'은 밥물을 넉넉히 잡아 기존 밥 보다 촉촉하고 부드럽게 완성했으며, 다양한 채소와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