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크래프톤·넷마블·라이엇게임즈·넥슨·스마게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11.28 17:01:10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C2X NFT 마켓플레이스' 상품들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NFT 티켓이 완판됐으며, '뽀로로'에서 멋진 목소리 연기를 했던 성우 이선이, '그레이스 리'로 변신해 발표한 2 종의 NFT 작품도 완판돼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그레이스 리는 다음달 1일부터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새로운 작품 3종을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하얀 마녀 캐릭터로 유명한 쿠나 작가의 JWC 컬렉션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마리아트의 'PRISM' 컬렉션 △서울옥션블루의 전속 작가였던 내친구윌슨의 'Chromescape' 컬렉션은 글로벌 NFT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연이 작가의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Imagine Travel' 컬렉션 △달봉 작가의 핑크빛 가상 게임 세계를 그린 'RGG' 컬렉션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로 알리기 위한 'PROJECT RIA' 컬렉션 등 다양한 아트 NFT 작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가상의 아이돌 그룹 '리버티'의 영상 NFT도 만나볼 수 있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도 개인간 거래를 지원하는 메뉴가 등장했다. ⓒ 컴투스홀딩스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의 '배그'가 '데브 토크' 행사를 통해 '비켙디' 맵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지난 3월 배그 2022년 개발 로드맵을 통해 대대적인 리메이크를 예고한 비켄디는 '비켄디 리본'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온다. 이에 크래프톤은 지난 26일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비켄디 리본 출시에 앞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개발진이 직접 개발 배경과 △목적 △주요 콘셉트 △콘텐츠 등을 소개하기 위해 데브 토크를 마련했다. 먼저 김태현 인게임 개발 PD와 정인정 월드 제작 총괄이 비켄디 대규모 업데이트의 배경과 주요 컨셉에 대해 소개했다. 또 비켄디 리본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와 기능, 시스템에 대한 설명은 김상균 아웃게임 개발 PD, 박기환 콘텐츠 기획 총괄 및 김승규 레벨 디자인 총괄이 맡았다. 상세 내용 발표 후에는 개발진이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실시간으로 답변해주는 Q&A 세션이 진행됐다. 

오는 29일 21.1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재탄생한 비켄디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크래프톤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그랜드크로스' IP 기반 게임명을 '데미스 리본'으로 확정했다. 넷마블은 '데미스 리본'만의 세계관과 감성을 보다 잘 구현하기 위해 정식 네이밍을 확정했다. '데미스 리본'은 이용자와 캐릭터가 교감하며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을 매력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며, 화려한 그래픽과 감성적 요소 배치를 통해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데미스 리본'의 신규 영상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영상에는 매력적인 감각으로 재탄생한 영웅들의 화려한 스킬 기반 전투가 담겨 있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와 스튜디오 그리고가 준비 중인 신규 IP 기반 게임이다. ⓒ 넷마블



위메이드플레이(123420, 대표 이호대)가 해외 시장에서 진행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3종이 사전 예약 단계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해외 사전 예약 16일 차에 들어선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등 3종 게임이 별도 마케팅 없이 지속적인 호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낯선 회사와 IP임을 고려할 때 매우 고무적인 상황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연말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3종은 위메이드플레이가 처음으로 출시하는 블록체인 적용 게임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아왔다. 특히 각각 '애니팡4'와 '애니팡 터치'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퍼즐 게임사가 자사 대표 IP를 활용, 개발하는 해외향 위믹스 버전 게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신작을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출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위메이드플레이



라이엇 게임즈가 새로운 PC방 상생안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발표를 통해 LoL, 발로란트 등 자사의 다양한 게임이 프리미엄 PC방 이용자를 위한 혜택을 강화한다. 먼저 226주 연속 PC방 점유율 순위 1위를 유지 중인 LoL은 △매월 10종의 스킨을 상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PC방 전용 이벤트를 주기적 개최 △모든 챔피언 사용 가능 △추가 경험치 20% 제공 등 기존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어 TFT는 △상점에서 직접 구매 가능한 결투장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혜택 확장 △직전 세트까지 출시된 '꼬마 전설이' 기본형 1성도 계속해서 제공한다. 아울러 PC방 점유율 순위 상위권에 안착한 발로란트는 9월부터 새로운 혜택을 시범운영 중이며, 모든 혜택을 정식 도입 예정이다. 이에 따라 △팬텀·밴달·오퍼레이터 등 이용자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 포함, 무료로 제공하는 스킨 라인업 두 배 증가 △'VAL 조각' 등 다양한 이벤트 통한 PC방 독점 혜택 제공 △모든 요원 사용 가능 △추가 경험치 20% 제공 등의 혜택도 유지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LoL 한국 정식 서비스 이전부터 국내 PC방을 위한 혜택을 기획하고 2011년부터 10년 이상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 라이엇 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캐나다 소재 블랙버드 인터렉티브(이하 BBI)가 개발하고, 독일의 코흐 미디어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을 오는 12월8일 출시한다. 이번에 정식 출시되는 '크로스파이어: 리전'에는 총 9명의 지휘관과 66개 유닛 그리고 15개
고 있다. 아울러 스팀 워크숍도 지원한다. 이용자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확장 가능성을 열어뒀다.

'크로스파이어: 리전'은 앞서 진행한 얼리억세스 피드백을 기반으로 다수 사항을 개선했다. ⓒ 스마게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의 페스티벌 '2022 DNF 뉴 던'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와 내년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 먼저 '빼앗긴 땅, 이스핀즈'에 이은 두 번째 레기온 던전 '대마법사의 차원회랑'이 오는 12월29일 업데이트된다. 초월적인 존재들과 마주하게 되며, 지금까지 '던파'에서 보지 못한 패턴들의 플레이가 적용돼 레기온만의 액션성과 기믹 파훼의 재미를 모두 잡을 예정이다. 또 △아라드 △천계 △마계에 이은 4번째 지역으로 '선계'에 대한 정보를 깜짝 공개했다. 하늘 아래 첫 번째 세계 '선계'는 마법과 기계가 독자적으로 발전한 평화로운 분위기의 세계로, 내년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한다. '선계' 출신 신규 캐릭터 '아처'의 첫 번째 전직 '뮤즈'는 내년 2월 업데이트되며, 활로 음악을 연주하는 버퍼 캐릭터로 등장한다. 두 번째 전직 '트래블러'는 내년 4월 등장하며, '선계'의 기계 기술이 집약된 도구를 활용해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12월8일 1레벨부터 100레벨까지의 시나리오를 리뉴얼해 육성 과정에서의 스토리 집중도를 높이며, 이용자 니즈를 반영한 각종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가 실시된다. '마이스터의 실험실'은 리뉴얼을 거쳐 내년 5월 '코드네임 게이볼그'로 다시 오픈될 예정이다.

'2022 DNF 뉴 던'은 지난 26일 오후 4시부터 '던파' 공식 트위치 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 넥슨



썸에이지(208640, 대표 박홍서)가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의 2주년을 맞아 캐릭터 코스프레를 진행했다. 이번 코스프레에서는 '데빌사이더 리자'와 '광륜의 모나' 등을 선보였으며, 코스플레이어 '너울'과 '나리땽'이 각 캐릭터들의 매력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한편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IP를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차일드를 소환하여 몰려오는 적들을 막는 랜덤 타워 디펜스 게임이다. 데스티니 차일드의 인기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며 생동감 넘치는 2D 라이브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코스플레이어 '너울'이 데스티니 차일드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데빌사이더 리자'로 완벽 변신했다. ⓒ 썸에이지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OST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는 △실물 CD △부클릿 △2023년 캘린더 △아크릴 스탠드 △샬레 출입증 카드 △카페 특전 가구 쿠폰 △포토카드로 구성된다. 오는 12월28일까지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실물 CD에서는 'Constant Moderato' 부터 'Connected Sky'까지 '블루 아카이브'만의 밝고 청량한 분위기를 담은 각종 배경음악이 총 2개의 디스크에 수록될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25일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서비스 1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 넥슨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이 2021년에 이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이 담겨 있다. 2022 넷마블 ESG 보고서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7년 연속 Top10 수상 △뉴미디어 시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 △대한민국 환경대상 본상에 빛나는 친환경 신사옥 '지타워' △게임문화체험관과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등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공헌 △전사 차원의 ESG 경영행보 강화 등 총 다섯 개의 하이라이트 이슈를 내세우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를 통해 넷마블은 '친환경' 경영 전략에 대해 강조했다.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영향 최소화'라는 목표아래 △기후변화 대응 강화 △폐기물 축소 및 재활용 확대 △환경경영 소통 확대라는 3대 전략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넷마블은 작년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하며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 7월에는 미국 모건스탠리의 글로벌 ESG 평가기관 MSCI가 발표한 'MSCI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 넷마블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