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산타와 함께할 요정 모집" 호텔업계, 크리스마스·연말 프로모션 '풍성'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 선봬…휴식·미식·이색 체험 가득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29 10:45:40
[프라임경제] 호텔업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빛내 줄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자녀 동반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미라클 오브 크리스마스'와 객실 패키지 3종을 출시한다.

올해 워커힐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은 산타와 함께하는 요정 '엘프'를 선발하기 위한 워크숍이라는 콘셉트로 기획, 어린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액티비티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자녀 동반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미라클 오브 크리스마스'와 객실 패키지 3종을 출시한다. © 워커힐


먼저 '산타 팩토리'에서는 환경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엘프가 되기 위한 친환경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워커힐의 액티비티 전문가 '워키(WALKEE)'와 함께 친환경 모빌과 장난감을 만들어 보고, 직접 작성한 크리스마스 카드 '엘프의 약속 카드'에 새해의 다짐과 약속을 적어 간직할 수 있다.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모빌 만들기 키트는 사회적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 활성화를 목적으로 서울시에서 론칭한 마켓 브랜드인 '캐빈마켓'과 함께 제작했다.

산타 팩토리에서 친환경 프로그램을 마친 어린이들은 '산타 오피스'로 이동해 엘프 인정 배지와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고 가족, 산타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다. '산타 오피스'는 북유럽 풍의 벽돌집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트리와 선물 보따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린 것이 특징으로, 산타가 사용하는 집기와 전세계 어린 아이들에게서 받은 편지 등으로 꾸며져 실감나는 경험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 선물 또한 캐빈마켓과 함께 기획한 것으로,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낮추고 정서적 안정을 선사하는 감정인형을 전달할 계획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핀란드 산타 클로스 협회에서 운영하고 핀란드 정부가 후원하는 공식 '핀란드 산타 재단'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매년 인기리에 산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워커힐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더욱 여유 있게 즐기고자 하는 가족들을 위해 해당 기간 객실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먼저 그랜드 워커힐의 딜럭스룸 1박을 기본으로 한 휘바(Hyvää) 패키지에는 성인 2명, 어린이 1명이 포함된 더뷔페 조식과 크리스마스 이벤트 1회 참여, 크리스마스 선물이 제공된다. 그랜드 워커힐 클럽 스위트룸이 객실로 제공되는 욜루아(Joulua)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휘바와 동일한 구성에, 더뷔페 조식 대신 클럽 라운지에서 조식과 함께 키즈아워 및 해피아워를 이용할 수 있다.

비스타 워커힐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비스타 딜럭스룸 투숙과 더뷔페 조식에 크리스마스 이벤트 1회 참여와 크리스마스 선물이 포함된 크리스마스 위시즈 패키지를 선택하면 된다.

워커힐 '미라클 오브 크리스마스'는 12월16일부터 18일, 22일부터 25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과 객실 패키지 3종의 예약은 워커힐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윙즈 온 마이 윈터(Wings on my winter)'와 '크리스마스 위싱(Christmas Wishin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픈서베이가 발표한 '2021 크리스마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40% 이상의 응답자가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크리스마스에 빠져서는 안될 음식으로는 케이크가 69%의 비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플라자 호텔은 소중한 사람들과 크리스마스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플라자 호텔의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은 자체 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 트리와 골드 링 리스로 구성된 '윙즈 온 마이 윈터(Wings on my winter)'를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흰 깃털과 함께 전구, 유리 장식을 사용해 포근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이 특징이다. 강한 내구성과 뛰어난 복원력으로 오랜 기간 보관이 가능하며 재사용할 수 있다.

골드 링 크리스마스 리스는 원형 프레임을 금빛 소재로 장식해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두 제품의 판매 기간은 '22년 12월31일까지며 플라자 호텔과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플라자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는 '22년 12월5일일부터 31일까지 케이크 10종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위싱(Christmas Wishing)'을 선보인다. 그 중 트리 타르트, 스트로베리 생크림, 블랙 포레스트, 레드벨벳 4종을 신규 출시했다. 대표 상품인 트리 타르트는 고소한 진저 쿠키에 커스터드 크림과 블루베리 등을 곁들인 케이크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고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도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이 연말을 앞두고 프리미엄 완구 브랜드 '실바니안 패밀리'와 협업해 아이들에게 동화 같은 크리스마스를 만들어 줄 '헬로, 산타 패키지(Hello, Santa Package)'를 오는 12월16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실바니안 패밀리가 크리스마스 특별판으로 선보인 '미스터 라이언의 크리스마스 썰매' 세트를 선물로 증정해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또 호텔 내 식음료 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이용권을 제공해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특선 메뉴를 취향에 따라 맛볼 수 있다. 아울러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성인 2인 및 소인 1인 이용,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 등도 포함된다.

롤링힐스 호텔이 연말을 앞두고 프리미엄 완구 브랜드 '실바니안 패밀리'와 협업해 '헬로, 산타 패키지'를 오는 12월16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25일에는 '크리스마스 선물 배달 서비스'도 제공한다. 패키지 예약 시 선물 배달 서비스를 신청하고 체크인 당일에 미리 준비한 선물을 컨시어지에 맡기면, 원하는 시간대에 객실로 산타 복장을 한 직원이 직접 선물을 가져다 준다.

아울러 호텔 내에는 실바니안 패밀리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호텔 1층 로비에는 높이 2m의 대형 실바니안 하우스가 설치돼 동심(童心)을 자극한다.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오후 3시에 실바니안 인형탈과 사진 촬영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12월31일까지 실바니안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선착순 200명에게 실바니안 패밀리 인형 또는 달력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롤링힐스 호텔 숙박권,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호텔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 월드, 부산, 제주에서 2022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매년 사전예약 기간 내에 조기 품절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려왔다.

시그니엘 서울 페이스트리 살롱은 라즈베리 크림과 딸기 콤포트 위에 바닐라 크림, 라즈베리 슈를 올려 장식한 '크리스마스 레드슈', 산타 옷을 모티브로 밀크 초콜릿 무스 안에 한라봉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한 '산타' 케이크를 판매한다.

시그니엘 부산 페이스트리 살롱에서는 바닐라 치즈 무스 속에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등을 넣고 골드펄 장식을 얹어 눈 덮인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크리스마스 트리', 바닐라 요거트 무스와 유자 딸기 콤포트, 화이트 초콜릿 크런치로 만든 '크리스마스 모자' 케이크 등을 준비했다. 앙증맞은 크기의 케이크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 부산 델리카한스에서는 동화 속 크리스마스를 옮겨 놓은 듯한 화려한 비주얼의 케이크를 만날 수 있다. 초콜릿 스펀지와 헤이즐넛 페이스트, 샤블렛 비스킷 등으로 만든 과자집 모양의 '베어 쇼콜라 하우스', 초콜릿 크럼블을 겹겹이 쌓아 통나무 장작을 연출한 '노엘'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제주 델리카한스의 '레드벨벳' 케이크는 머랭으로 만든 화이트 버터크림과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달콤한 조화를 선사한다.

파라다이스의 대표 호텔과 리조트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휴식, 미식, 이색 체험이 가득한 '페스티브 위크(Festive week)'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기부에 동참하는 객실 패키지부터 호텔 셰프의 특별 미식, 크리스마스 특전까지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했다.

먼저, 파라다이스시티는 다채로운 스페셜 메뉴를 준비했다.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는 12월1일부터 새해 첫날까지 꽃등심과 채끝등심, 굴 그라탕 등을 맛볼 수 있는 '르네상스 인 온더플레이트' 이벤트를 연다. 크리스마스 연휴와 12월31일, 내년 1월1일에는 터키 칠면조, 랍스터 그라탕 등 특선 메뉴도 선보인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는 12월24일, 25일, 31일 페스티브 코스 메뉴 2종을 선보인다. 에피타이저부터 메인 메뉴, 디저트까지 정통 이탈리안 요리의 정석을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일식당 '라쿠'는 스시를 비롯해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특별 '오세이보 세트'를 12월17일부터 31일까지 판매한다. '라운지 파라다이스'는 피아노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며 모엣샹동 임페리얼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 페스티브 세트'를 오는 12월23일~25일, 30일~31일, 내년 1월1일 선보인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과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스페셜 패키지 2종을 출시했다. 먼저,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과 협업해 객실 비용 중 일부를 기부하는 '미라클 포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12월 한 달간 이용 가능한 이 패키지는 1개 객실 당 5000원이 한국컴패션에 기부된다. 기부금은 전 세계 어려운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한 학용품, 생필품 등 크리스마스 선물 마련에 전액 사용된다. 이와 함께 오션스파 씨메르에 설치된 '파라다이스 위시 트리'를 장식할 수 있는 오너먼트도 특전으로 증정한다.

선착순 한정으로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이틀간(12월24~25일) 이용 가능한 '디어 산타' 패키지도 내놨다. 체크인 시 선물을 접수하면 산타클로스가 객실로 방문해 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타클로스에게 쓴 편지를 산타의 고장 핀란드에 전달하고 답장을 받아보는 혜택도 마련됐다. 체크인 시 제공되는 편지지에 편지를 쓰면 강원도 화천에 설립된 산타클로스 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을 통해 추후 작성한 주소지로 답장을 받을 수 있다.

아난티 힐튼 부산(Ananti Hilton Busan)이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페스티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다모임(da MOIM)은 전 세계 각국 연말 요리를 선보인다. 먼저 프랑스를 대표하는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푸아그라로 요리한 담백한 맛의 '푸아그라 무스'를 제공한다.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도 부드러워 누구나 즐겨먹기 좋은 일본의 '함박 스테이크'도 제안한다. 또한, 신선한 홍합과 매콤한 토마토 소스가 조화로운 이탈리아의 '홍합 나티보' 그리고 독일의 '수제 로스트 햄과 사워크람' 등 감칠맛이 풍부한 다채로운 요리를 한자리에 선보인다.

아난티 힐튼 부산이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페스티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아난티 힐튼


이 중 단연 연말을 대표하는 요리는 미국의 '칠면조 구이'다. 라이브 섹션에 마련된 칠면조 구이는 커다란 크기의 칠면조를 오븐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그레이비 소스와 크랜베리 소스 그리고 다양한 구운 야채를 함께 곁들여 최고의 맛을 선사한다. 달콤함과 특유 햄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꿀을 곁들인 오븐에 구운 햄'도 소개해 다양한 이국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미국의 '호박 파이' 그리고 영국의 '민스 파이' 등 달콤한 연말 디저트들과 함께 풍성한 다이닝을 제안한다. 기간은 2023년 1월31일까지다.

한편,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맥퀸즈 라운지(McQUEEN's Lounge)에서는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페스티브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총 3단으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 세트는 달콤한 초코 스콘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디저트들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달콤한 '피스타치오 판나 코타', 진한 리치 향을 가득 품은 산타 모자 모양의 '리치 무스 케이크', 크리스마스 트리 초콜릿이 얹혀진 상큼한 '패션 프루트 타르트' 로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도 함께 선사한다. 2단에는 겨울 분위기를 풍기는 디저트들이 제공된다. 

달콤한 브라우니를 루돌프 모양으로 재현한 '루돌프 브라우니', 눈꽃 모양의 슈가 페이스트가 올려진 새콤달콤한 '라즈베리 마카롱' 등 달콤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기간에만 즐겨먹는 독일 디저트 '슈톨렌'도 마련돼 더욱 특별하다. 슈톨렌은 달달하면서도 고소하고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마지막 1단에는 입맛을 사로잡을 샌드위치가 제공된다. 크리스마스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부드러운 칠면조와 고소한 마요네즈가 들어간 '훈제 칠면조 샌드위치'와 상큼한 한라봉이 듬뿍 올려진 '한라봉 오픈 샌드위치'는 감칠맛이 풍부해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페스티브 애프터눈 티 세트'는 12월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