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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씨에스, 사람과 인공지능 공존시대…'전문상담사 양성 매진'

'컨택운영 ②' 재택근무인프라 구축, 비대면 교육 커리큘럼 개발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22.11.29 11:23:44
[프라임경제] 그린씨에스(대표 허광석) '사람 중심의 따뜻한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고품질 서비스제공에 힘쓰고 있는 컨택센터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그린씨에스는 효율적인 업무관리와 전문 상담사 육성을 통해 고객감동 실현을 이어가고 있다. ⓒ 그린씨에스

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는 그린씨에스는 효율적인 업무관리와 전문상담사 육성을 통해 고객감동 실현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대면활동이 줄어든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먼저 재택근무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비대면으로 교육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비대면 학습을 차별화한 것인데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결합한 온앤오프(on-and-off)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직원들의 상담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인공지능 기반의 컨택센터 확산에 대해서는 사람과 인공지능을 분리하지 않고 공존의 개념에서 서비스 모델을 구축해 차별화된 전력을 수립해 나가고 있다.

그린씨에스 관계자는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고품질 서비스제공을 위해 보다 전문화된 상담역량을 갖춘 상담사 양성에 매진하겠다"면서 "체계적인 전문 교육체계를 구축해 고품질 상담 인력을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컨택센터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인력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그린씨에스는 본사 채용전담팀을 통한 상담인력풀을 확보하고 상담사의 조기정착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또 창업 때부터 이어온 경영철학인 '직원들과의 활발한 의사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매년 상담사 자유발언 및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한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그린씨에스는 고객 관점에서 고객사 가치를 향상시키고자 전사적 품질경영도 전개한다. 직접 부문인 현장부서와 간접부문인 관리부서 업무까지 서비스 품질에 중점을 두고 수행하고 있다. 고객사 매출 신장을 위한 고객감동 서비스도 실현중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그린씨에스는 여러 고객사로부터 우수 협력사 인증과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가족친화인증 등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린씨에스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고객서비스는 좀 더 전문화되고 중요해질 것이다. 고객을 향한 따뜻한 열정과 끊임없는 혁신으로 고객서비스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위해 상담사 직원의 기본 인권을 보장하고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더 안전하고 건강한 회사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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