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이BIO] 동아제약·GC녹십자·경희의료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30 15:19:07
[프라임경제] 11월30일 제약·병원 및 바이오업계 소식. 

동아제약은 박카스 TV광고 '선생님편'이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TV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역대 최다 수준인 2800여 편에 달하는 작품들이 출품됐다.

TV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한 박카스 TV광고 '선생님편'은 오랜만의 출근 준비에 힘겨운 선생님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반가운 만큼 힘도 들지만 이 순간을 기다려 왔잖아요?"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오랜만의 등교에 신이 난 아이들을 챙기느라 치열한 하루를 보내는 선생님의 장면이 연출된다. 이후 수업이 종료된 교실에서 선생님은 박카스를 마시며 하루의 피로를 푸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동아제약이 박카스 TV광고 '선생님편'이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TV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 동아제약


해당 광고는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유튜브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하며, 코로나 19로 달라진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도전하는 사람들의 삶과 피로를 응원하는 모습을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해 인도네시아 할랄(HALAL) 인증을 취득했다.

할랄이란, 아랍어로 '허용할 수 있는' '허용된 것'이라는 뜻으로서,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에 부합함을 의미한다. 식품의 경우 재료와 성분, 제조 및 가공 방법 등을 따져볼 때 율법상으로 무슬림이 섭취해도 되는 것들을 가리킨다.

이번에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취득한 할랄 인증은 인도네시아 식품·의약품·화장품 평가기관인 '리폼 무이(LPPOM MUI)' 주관이다. 인도네시아의 LPPOM MUI는 말레이시아 JAKIM, 싱가포르 MUIS와 더불어 세계 3대 할랄 인증 기관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LPPOM MUI로부터 락토바실러스 균속, 비피더스 균속 등 자사가 생산하는 유익균 및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총 22종에 대한 할랄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각 원료의 성분 및 소재는 물론, 제조 시설과 공정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평가 절차와 현장 실사 등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006280)가 코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신제품 '노즈그린연질캡슐'을 출시했다. 기존 '그린노즈에스캡슐'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노즈그린연질캡슐'은 코막힘, 콧물, 재채기, 눈물, 인후통, 머리 무거움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항콜린 작용으로 콧물과 기관지 분비물을 감소시키는 '벨라돈나총알칼로이드'와 함께 콧물, 코막힘 증상을 빠르게 완화해주는 '페닐에프린' '클로르페니라민'을 함유해 코감기의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특히 '노즈그린연질캡슐'은 난용성 약물을 최적의 크기로 제조한 액상 연질캡슐로, 정제 대비 체내 흡수가 빠르고 체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위장 관련 부작용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헬릭스미스(084990)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체세포 등 관리업 허가'를 취득했다. 인체세포 등 관리업 허가는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첨단재생바이오법) 시행과 함께 신설된 것으로,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원료가 되는 인체세포 등을 채취 및 처리, 공급하는 데 필요하다.

© 헬릭스미스

본 허가를 위해 헬릭스미스의 'CGT 센터'(Cell&Gene Therapy Center)는 △인체세포를 제조, 분석 및 보관할 수 있는 독립된 구역, 제조장비, 분석기기 및 보관장비 등과, △우수의약품 제조기준 (GMP)에 부합한 인적 조직체계 및 품질관리체계 등 제반 시스템을 확립했다. 첨단 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에 이은 이번 허가 취득으로 헬릭스미스는 CDMO 사업에 필요한 허가 측면의 모든 절차를 충족했다.

헬릭스미스 CGT 센터는 지난해 9월 서울 마곡 본사에 준공한 세포유전자치료제 GMP 생산 시설이다. 기업들이 개발하고자 하는 세포치료제 및 세포유전자치료제를 신속하게 생산하고 철저한 분석을 실시해 고품질 임상시료를 제공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설립됐다. 

특히 제조는 물론 공정 개발, 분석 기술 개발, 세포유전자치료제의 보관 및 공급 등 전 분야에 걸친 원스톱(One-Stop)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들이 임상시험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인프라를 갖춰 국내외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이 가능하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카텍셀, 지아이셀과 세포유전자치료제 공동연구를 위한 3자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인체세포와 무관한 바이러스 벡터 등에 대해서는 이미 지난 9월부터 초도생산을 개시 및 진행 중인 상태다.

경희대병원은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지난 28일 오후 2시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경희의료원 유튜브채널을 통해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급사위험, 부정맥 알면 막을 수 있다'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경희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 이정명 교수가 맡아 알찬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유튜브 라이브 랜선건강교실은 TBS 앵커, MBC 아나운서 등 다수의 방송 경력을 보유한 이선희 진행자가 맡아 안정감있게 이끌었다. 당일 랜선건강교실의 시청자수는 약 1천명, 누적 조회수는 약 1900회를 기록했다.

특히, 경희대병원 및 경희대한방병원은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와 함께 2020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2회 이상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실시간 참여 인원은 평균적으로 1회당 2700여 명이 참여하고 있고, 그간 건강교실의 누적 조회수는 약 10만회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반응도가 높다.

© 이화의료원

이대서울병원은 내달 8일 오후 12시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중강당에서 '제 20회 고혈압주간 대학병원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주최로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고혈압의 진단과 치료(이상은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고혈압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강의가 진행된다.

매년 12월 첫째 주는 한국고혈압관리협회와 대한고혈압학회가 고혈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고혈압 주간'으로 이대서울병원은 이 시기에 맞춰 오프라인 강좌를 준비했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