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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홀릭] XGOLF·힐크릭·골프존·레노마골프·KLPGA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11.30 16:40:51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XGOLF(대표 조성준)가 운영하는 골프연습장 브랜드 '쇼골프'가 런치모니터인 '플라이트스코프'를 공식 판매한다. 지난 5월 플라이트스코프와 공식 유통 계약을 밝힌 XGOLF는 쇼골프를 통해 플라이스코프의 '미보'와 '미보 플러스' 판매를 30일 시작한다. 공식 판매처는 네이버의 플라이트스코프 공식 스마트스토어로, KC인증 마크가 붙어 판매된다. '플라이스코프'는 골프 런치모니터로, 도플러 레이더 방식을 통해 스윙 분석에 필요한 필수 데이터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미보'는 △비거리 △클럽스피드 △정타율 등 8개 데이터를, '미보 플러스'는 미보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포함해 △공격각도 △스핀축 △샷유형 등 16개의 데이터를 표출한다. 분석된 데이터는 모바일 기기 연결 후 전용 어플에 누적돼 지난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카메라를 통해 저장된 영상으로 본인의 스윙 자세도 교정할 수 있다. 또한 손 안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설치가 간편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해외 구매대행만 가능했던 플라이스코프는 이번 공식 판매를 통해 안전하고 빠른 국내 배송 및 구매일로부터 1년간 무상 AS까지 가능하다. ⓒ XGOLF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얼죽골(얼어죽어도골프)족'들을 위해 트렌디한 디자인의 겨울 모자 아이템 3종을 출시했다. 먼저 '플리스 트루퍼 캡'은 올 겨울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트루퍼햇, 일명 '군밤장수 모자' 형태로 풍성한 퍼 느낌의 플리스 소재를 적용해 체온 보호 기능뿐 아니라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색상은 얼굴이 화사해 보이는 아이보리 컬러다. 이어 평소 실용적인 스타일링을 추구한다면 '여성 패딩 트루퍼 캡'을 추천한다. 보온성이 우수한 패딩 소재로 관리가 편하며, D링 잠금 방식을 적용해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에 안감 컬러 배색으로 포인트를 줘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세련된 스타일까지 다양한 라운딩룩에 믹스앤매치 연출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버블포인트 버킷햇'은 귀와 얼굴 측면을 덮어주는 이어플랩 형태로 보온 효과가 뛰어나고, 이어플랩은 얼굴형에 맞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탈착이 가능한 방울 퍼로 귀여움을 더했으며 카키 컬러는 포근한 △플리스 △블랙 △카키 △오프화이트 컬러는 도톰한 코듀로이 소재를 적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장시간 찬 기온에 노출되는 골퍼들의 경우 방한용 아이템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 힐크릭


골프존(215000, 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오는 12월3일 대전시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 경기장에서 '2022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챔피언십' 결선을 개최한다. 이번 챔피언십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 프로 투어모드에서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되며, 코스는 오션힐스 포항CC PINE/OCEAN이다. 지난해와 다르게 별도로 예선을 치르지 않고 올 시즌 대상 포인트 상위 60명의 참가자가 출전하며, 불참 인원이 발생 시에는 포인트 랭킹 차순위로 적용한다. 4인 플레이 방식으로 1라운드 경기 후 컷오프를 통해 상위 40명의 선수가 2라운드에 출전해 대망의 챔피언십 우승을 향한 뜨거운 플레이를 보여줄 예정이다.

골프존은 골프존조이마루에 방문하는 갤러리 전원에게 골프존 1만원 이용권을 지급하고, 그 외 현장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캘러리 이벤트를 준비했다. ⓒ 골프존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골프 바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해외에서 이국적인 풍경을 보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골프 해외투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레노마골프' 22 S/S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진행한다. 1등은 투어링스 일본 명문 골프장 가고시마 케도인CC 3박4일 지상비(항공료·숙박·골프라운딩 포함)를 2명에게 무료로 지원하며, 2등은 태국 카타통 호텔 업그레이드 및 마사지 1회권을 50명에게 증정한다. 또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레노마골프 프리미엄 선글라스를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12월1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다.

'골프 해외투어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노마골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레노마골프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골프 전문 교습가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KLPGA Master Professional'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KLPGA Master Professional'은 지난 8월부터 약 4개월간의 교육 과정이 진행됐고, 30일 열린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올해 'KLPGA Master Professional'은 레벨1부터 레벨3까지 총 14개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레벨1은 골프 전문 교습가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 및 골프 이론, 원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레벨2에서는 골프 스윙의 두뇌 신경 메커니즘, 밸런스 측정 시스템 등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마지막 레벨3에서는 레슨 매뉴얼 작성 및 레슨 영상, 레슨 실습 평가 등 레슨 활동 시 용이한 팁들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올해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31명의 회원이 참가했으며, 그 중 레벨3 과정까지 이수하고 최종 테스트를 통과한 26명이 'KLPGA Master Professional' 자격을 획득했다. 이들에게는 인증패를 비롯해 'KLPGA Master Professional' 과정 교육 자료집, KLPGA 주관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로 참여하는 기회 등이 제공된다.

KLPGA가 지난해 신설한 'KLPGA Master Professional'은 '회원의 레슨 역량 및 전문성 강화'와 '골프 레슨 시장에서 회원들의 경쟁력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 KLP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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