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스타벅스·맥도날드·정식품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2.01 17:58:19
[프라임경제] 12월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스타벅스 코리아가 12월2일부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비롯해 본격적인 연말 겨울 시즌을 알리는 신규 음료 2종과 푸드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는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와 얼 그레이 티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블랙 티의 맛에 연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스노우 폼의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스노우 폼을 눈처럼 소복이 쌓아 올려 포근한 티 라떼를 마시며 쌓인 눈을 바라보는 겨울의 감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12월2일부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비롯해 본격적인 연말 겨울 시즌을 알리는 신규 음료 2종과 푸드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 스타벅스 코리아


함께 출시되는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연유, 카라멜의 달콤한 풍미와 새콤 달콤한 딸기의 맛이 마치 딸기 케이크를 베어 문 듯한 느낌을 주는 음료로, 스타벅스의 스테디셀러 푸드인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되었다. 부드러운 캐러멜 폼 위에 딸기 토핑을 얹어 연말의 화사한 분위기를 비주얼로 연출했다.

2002년 처음 출시해 지난 20년간 매년 겨울 기간에만 판매되는 스타벅스의 상징적인 계절 음료인 '토피 넛 라떼'와 겨울 밤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오로라가 살포시 내려앉은 듯한 비주얼의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도 올 연말까지 지속 판매한다.

아울러, 새로운 신규 푸드 2종도 함께 출시한다. 신선한 생딸기와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이 어우러진 새콤 달콤한 떠먹는 케이크로, 지난해 출시돼 많은 호평을 받은 '딸기 담은 마스카포네 케이크'를 올해 다시 한번 선보인다. 또한, 꾸덕한 브라우니 위에 고소한 생크림과 향긋한 얼 그레이 크림이 올라간 '얼 그레이 초콜릿 케이크'도 2일부터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신규 겨울 음료 출시를 기념해 12월2일부터 12월15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11월15일부터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3 스타벅스 플래너'는 데일리 플래너인 '리추얼 플래너'(신시아 레드 색상, 하우스 그린 색상)와 나만의 커피와 여행의 취향을 담을 수 있는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 등 총 3종이다.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11월15일부터 12월31일까지 진행되며, 새롭게 출시되는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를 비롯해 '토피 넛 라떼',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 등 미션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플래너 3종 중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부산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고래사어묵'과 협업해 팝업스토어 '굿잡 어묵바'를 오픈한다.

12월2일부터 18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필굿의 캐릭터인 고래와 유명 어묵브랜드인 '고래사'의 위트있는 협업을 통해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 '굿잡 어묵바' 팝업스토어에서는 올 한 해 치열하게 '갓생'을 살아온 소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굿즈를 증정하는 현장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굿잡 어묵바 서울'은 힘든 하루를 마치고 필굿과 어묵을 즐기는 편안한 집과 같은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로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다. '굿잡 어묵바 부산'은 바닷가 앞 포근한 감성포차를 콘셉트로 해운대 중동에 위치한 고래사어묵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운영된다.

굿잡 어묵바에서는 필굿 오리지널, 엑스트라, 세븐 등 3가지 종류의 필굿과 고래사어묵의 대표 메뉴인 문어볼 타코야키, 모둠꼬치 등을 즐길 수 있다. '어묵 추로스'와 '어묵면 칩'은 이번 협업을 위해 개발된 특별 메뉴다. 홈술족을 위해 필굿 제품 2캔과 고래사어묵 2종으로 구성된 투고백(To Go Bag) 패키지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는 '어묵 꽂기 챌린지' '필굿과 어묵 페어링 투표'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필굿X고래사어묵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맥도날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출시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원더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맥도날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출시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원더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맥도날드


이번 신메뉴는 이국적인 풍미의 미트칠리와 새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사워크림을 넣어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버거로, 아삭하고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로 맛의 밸런스를 높인 새로운 조합의 '미트칠리 BLT 버거'와 순쇠고기 패티 2장이 들어가 고기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더블 비프 미트칠리 버거'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에 토마토, 매콤한 칠리 시즈닝을 더한 맥도날드만의 정통 미트칠리 소스를 듬뿍 넣었으며, 여기에 진하고 부드러운 사워 크림이 어우러져 중독성 넘치는 감칠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육즙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는 입안 가득 풍성한 고기의 맛과 식감을 선사하며, 쫄깃한 베이컨과 고소한 치즈 등 다양한 식재료까지 추가해 푸짐함을 더했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맥도날드 앱에서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원더랜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모든 참여자에게 100% 선물을 증정하며, 신메뉴 2종 세트 1개당 1장씩 제공되는 이벤트 카드의 코드를 앱에 입력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과 맥도날드 후렌치 후라이를 닮은 여행용 캐리어, 코카콜라 로고로 포인트를 준 미니 캐리어, 스티커로 꾸미는 나만의 DIY 여권 케이스, 러기지 택 등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다양한 여행용품을 증정한다. 

해당 경품들은 매장 내 배치된 등신대를 통해 실물 크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버거 및 음료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연말 시즌 동안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는 신메뉴의 이국적인 매력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선물상자, 루돌프, 눈사람 등 따뜻한 감성의 장식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LF푸드의 홈다이닝 HMR 브랜드 모노키친은 '쟁여템' 인기에 힘입어 돈까스 2종(롱롱 돈까스·통통 치즈돈까스)이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쟁여템'은 생활필수품부터 화장품·식품까지 전 영역에 걸쳐 비축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일컫는 신조어다. 끼니 대용으로 비축이 가능한 냉동 간편식도 포함된다. 냉동 간편식은 냉장고에 쟁여놓고 언제든 쉽게 꺼내 먹을 수 있는 장점으로 최근 들어 가파른 물가 상승과 함께 다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모노키친에 따르면 돈까스 2종의 올해 상반기(1월~6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3%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상반기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간편식의 수요가 급격하게 성장했던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쟁여템'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더욱 늘었다.

또한, 주요 판매 채널 중 하나인 '마켓컬리'에서는 돈까스 2종이 포함된 LF푸드의 돈까스/떡갈비류/폭립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06% 신장했다. 여기에 LF푸드 제품 중 가장 많은 고객들이 구매한 1위, 2위로 꼽혔으며, 재구매율 또한 TOP 10 안에 드는 등 마켓컬리 내 대표적인 인기 상품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브루다커피가 연말을 맞이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기 위한 기부 이벤트를 브루다 양주점에서 실시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따뜻한 커피를 브루다, 이웃에게 마음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해당되는 매장은 브루다 양주점이며, 메뉴를 구매하기만 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기부 메뉴는 △리쉬티세트 △리쉬티단품 △브루다 슈페너 △크리스마스 슈톨렌 △빨미까레 △명란바게트로 총 6종이다. 구매 개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해당 메뉴 중 한 가지라도 구매하면 다른 절차 없이 바로 수익금의 일부가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이벤트가 끝난 후 모인 기부금은 바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서 출시한 '달수꿀고구마'가 6연속 조기 완판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랜드 킴스클럽이 산지 직매입을 통해 선보이는 당도 높은 달수꿀고구마는 '베니하루까'라는 품종의 고구마다.

베니하루까의 평균당도는 일반 고구마의 평균당도 15 브릭스보다 훨씬 높은 25브릭스 이상으로 호박고구마보다 더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고구마는 수확 후 적합한 저장 환경에서 적절한 후숙 기간을 거쳐야 당도가 높아진다. 킴스오아시스의 달수꿀고구마는 120일 이상 황토밭에서 자란 후, 34~38℃에서 72시간 후숙 보관돼 당도가 특히나 더 높다.

이와 함께 유통과정 속 14~15℃, 습도 75%에서 보관돼 품질 또한 우수하다.

이랜드 킴스클럽은 지난 10월29일 킴스오아시스에서 처음으로 달수꿀고구마를 선보였다. 출시 직후 고객들 사이에서 '달고 맛있는 고구마'로 입소문 나며 6번에 거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을 기록했고, 현재 7번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또 다른 대표상품 '프리미엄고랭지꿀사과'와 '꿀고랭지한입꿀사과'도 지난 11월 출시 직후 2번 연속 완판돼 3차 출시를 준비 중이다.  

제너시스BBQ가 1일 CJ온스타일 홈쇼핑 방송을 통해 인기 HMR 제품 'BBQ 통살 닭다리구이 세트(소금구이, 매콤구이)'와 'BBQ 옛날치킨 세트(오리지날, 매운맛)'를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은 1일 오후 5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BBQ 통살 닭다리구이 세트 20팩' 'BBQ 옛날치킨 세트' 구매 가능하다. 특히 BBQ 통살 닭다리구이 세트는 2019년 처음 론칭한 이후 현재까지 매 방송마다 전부 완판을 기록해오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BBQ 통살 닭다리 구이는 신선한 통살 닭다리로 조리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첨가해 16시간 숙성해 양념이 속까지 골고루 배어 있다. 에어프라이기 및 전자레인지로 간편 조리도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BBQ 옛날치킨 세트는 어릴 적 먹었던 추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바삭한 옛날 식감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ZERO'와 함께 '고민ZERO자판기' 캠퍼스 어택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번 '고민ZERO자판기'는 학업과 취업 등에 지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경험과 달콤한 간식을 제공하고, 대학생들의 고민에 대해 공감하고 응원을 전하는 이벤트다.

11월29일 덕성여대를 시작으로 서울 경기지역 7개 대학교를 깜짝 방문한다. 어제(30일)까지 서울여대, 성신여대에서 대학생들을 만났고 △1일 성균관대 △2일 서강대 △6일~7일 한양대 △7일 서울시립대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ZERO'와 함께 '고민ZERO자판기' 캠퍼스 어택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 롯데제과


행사장에는 '고민ZERO자판기' 부스가 설치된다. 자판기 화면에 제시된 관계, 꿈 등과 같은 자신의 고민 관련 문항을 선택하면 결과에 따라 달콤한 간식과 맞춤 응원 카드가 담긴 '고민ZERO키트'가 제공된다. 키트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의 주요 제품인 초콜릿칩쿠키, 카카오 케이크, 후르츠 젤리와 크런치초코볼이 들어있다. 

해당 이벤트 참여 후, '고민ZERO키트'를 수령하고, 인증샷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등 풍성한 경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정식품이 베지밀 프리미엄 두유 3종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신규 광고는 젊고 활기찬 삶을 지향하는 시니어들이 사회활동과 여가생활 틈틈이 베지밀 두유로 건강을 챙기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2017년부터 6년째 베지밀 전속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강석우, 나연신 부부가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골라 마실 수 있는 영양 맞춤 두유로 베지밀 두유를 소개했는데,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인 연출로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특히 광고 촬영 현장에서 강석우, 나연신씨는 오랜 시간 베지밀 모델로 활동해온 만큼 여느 때보다 편안하고 밝은 모습으로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광고 속 소개된 베지밀 프리미엄 두유는 단백질 보충을 위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꼼꼼한 저당 설계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활력 있는 시니어를 위한 '5060시니어 두유' 등 3종이다.

'베지밀 고단백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단백질 함량을 높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고단백 설계로 한 팩(190ml)에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했고 국산 검은콩의 영양과 고소한 풍미를 더해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하기에도 좋다.

KFC가 12월1일 단 하루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한다.
 
'올데이 치킨나이트'는 매월 1일 하루 종일 치킨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는 KFC의 정기 행사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늘 1일에도 KFC 전국 매장에서는 대표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과 '오리지널치킨', 프리미엄 닭다리 통살 '블랙라벨치킨' 등 다양한 인기 치킨 메뉴를 하루 종일 1+1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월드컵 시즌에 진행되는 만큼 집에서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축구를 보면서 치킨을 즐기고 싶은 집관족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FC의 올데이 치킨나이트는 공식 앱을 통해 딜리버리 또는 대기 시간 없이 바로 픽업할 수 있는 예약 기능인 징거벨오더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KFC는 포르투갈 승부예측 팩 메뉴 판매와 더블치즈타워버거 할인 판매, 징거BLT버거와 블랙라벨치킨 세트를 할인하는 등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가 이마트 컬처클럽과 함께 건강 관리가 즐거워지는 '하이트제로0.00 X 이마트 컬처클럽 갓생 챌린지' 이벤트에 나선다.

갓생 챌린지 행사는 이마트 전국 66개 점포의 컬처클럽에서 12월부터 시작되는 겨울 학기 건강 강좌를 수강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요가, 필라테스, 댄스 등 건강 관련 분야 수업 수강생에게 개강 첫 주에 맞춰 하이트제로0.00 350ml 한 캔씩 증정한다.

이번 협업은 '갓생'을 추구하는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기획되었다. 신을 의미하는 갓(God)과 인생이 합쳐진 신조어 '갓생'은 MZ세대가 꿈꾸는 성실한 삶을 의미한다. MZ세대는 갓생을 위해 건강을 관리할 때도 즐기는 태도를 잃지 않는 '헬시플레저'를 표방하는데, 이러한 MZ세대 수강생을 대상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하이트제로0.00' 알리기에 나선 것이다.

하이트제로0.00은 대체 감미료도 첨가되지 않은 무당류, 무칼로리의 '올 프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다. 리뉴얼 끝에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구현해냈기 때문에 다이어트 등 건강 관리를 위해 금주를 하고 있는 사람도 참지 않고 맥주를 대신해 마음 편히 즐기기 제격이다.

삿포로맥주의 겨울 한정판인 '겨울이야기'가 출시됐다. 

© 삿포로맥주

겨울이야기는 1988년 일본 최초의 계절 한정판 맥주로 런칭 후 30년 이상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 스테디셀러 맥주로 국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겨울이야기'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맥주의 주 원료인 홉의 첨가량과 첨가 타이밍을 조절해 부드러움을 구현하는 삿포로맥주만의 제조 공법을 적용했다. 

기존 맥주보다 5.5도 의 약간 높은 도수에도 깔끔한 맛과 보리의 은은한 단맛, 심혈을 기울여 로스팅한 향기로운 비엔나 몰트를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의 특징을 담았다.

서울 용산에 위치한 '고메이 494 한남' 전체가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를 만날 수 있는 이례적인 팝업 스테이션으로 변모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오는 9일부터 1월31일까지 약 두 달간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인 '고메이 494 한남'에서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스테이션(Ballantine's Single Malts Glenburgie Statio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는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3가지 핵심 몰트 위스키 중 하나로, 발렌타인 위스키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탄생했으며, 발렌타인 스타일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렌타인은 200여년의 역사 동안 확고한 철학과 신념으로 전통과 품질을 지켜오고 있으며, 특히 원액이 숙성을 거치면서 고유한 맛과 향이 깊어지는 것처럼 '시간'의 가치를 대표하는 위스키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다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컨텐츠를 선보이며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고메이 494 한남'에서 진행되는 장기 팝업 이벤트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발렌타인과 고메이 494 한남의 역대급 만남이 성사돼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고메이 494 한남 전체가 발렌타인의 매력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구성된다는 점에서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며 기존 팝업스토어와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차역을 테마로 진행되는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스테이션은 마치 기차 여행을 하듯 발렌타인 싱글몰트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7개의 존으로 구성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