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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오토모빌 'DS E-텐스 FE23 Gen3' 공개

60㎏ 경량화·회생제동 극대화·유압식 후륜 브레이크 삭제 포함 효율성 극대화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2.12.02 13:46:14
[프라임경제] DS 오토모빌이 새로운 포뮬러 E 파트너인 펜스케 오토스포츠(PENSKE AUTOSPORT)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개최되는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9 프리 시즌에 나선다. 이에 앞서 3세대 경주차인 'DS E-TENSE FE23 Gen3(이하 FE23)'를 최초 공개했다.

3세대 경주차 FE23은 2세대에 비해 고도의 효율성을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2세대보다 60㎏ 가량 가볍게 제작됐으며 주행 중 사용되는 에너지의 40% 이상이 제동 과정에서 회수되는 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회수에 초점을 맞췄다. 이로 인해 포뮬러 E 경주차 최초로 후륜에 유압식 브레이크가 제외됐다.

또 포뮬러 E 경주차 최초로 사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전륜과 후륜에 각각 250㎾, 350㎾의 성능을 발휘하는 모터를 탑재해 총 600㎾의 퍼포먼스를 나타낸다. 이를 바탕으로 3세대 FE23은 최고시속 280㎞/h의 강력한 성능을 뽐낸다. 

DS E-텐스 FE23 Gen 3. ⓒ 스텔란티스 코리아


배터리는 재활용과 재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을 목적으로 하는 포뮬러 E 대회 취지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차량 외부는 재활용 탄소 섬유로 제작되며 검정색과 금색을 조화롭게 배치했다. 이를 통해 DS 오토모빌의 기풍을 완벽하게 구현한 동시에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장인 정신과 혁신을 나타냈다.  

DS 오토모빌은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인 펜스케 오토스포츠와 팀을 이루고 2023년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9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다. 특히 지난해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8에서 정상을 차지한 스토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이 새롭게 합류해 장 에릭 베르뉴(Jean-Éric Vergne)와 함께 시즌9 우승에 도전한다.

스토펠 반도른은 "강력한 회생제동 능력을 추가한 새로워진 DS E-텐스 FE23 3세대 경주차에 대해 대단히 만족한다"며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FE23을 통해 라이벌 팀들에게 부담을 안겨줄 수 있어 굉장히 설레며 많은 승리를 거머쥔 장 에릭 베르뉴와 함께 시상대를 누비고 싶다"고 말했다.

장 에릭 베르뉴는 "새롭게 디자인된 FE23의 매끈한 디자인과 빠른 속도, 공격적인 성능이 DS 펜스케의 기조를 완벽하게 표현했다"며 "FE23을 통해 시즌9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울 생각에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또 베아트리스 푸쉐(Béatrice Foucher) DS 오토모빌 CEO는 "2024년부터 출시되는 DS 오토모빌의 모든 자동차는 100% 전동화를 적용한다"며 "이번에 공개하는 FE23 경주차와 포뮬러 E 경기를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 및 기술을 DS 오토모빌의 모든 자동차에 적용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시작하는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9에는 진일보한 3세대 경주 차량을 앞세운 11개 팀이 참가한다. 조정된 규칙으로 인해 2014년 개최 이후 경쟁이 가장 뜨거운 시즌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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