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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고용정보·케이티씨에스, 콜센터산업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고객센터산업 발전기여, 해외기업 고객센터 유치 코로나 대응센터 등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23.01.16 14:54:06

한국고용정보와 케이티씨에스가 지난 6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김상준 기자


[프라임경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 콜센터산업 발전 유공 표창'에서 고객센터산업 발전에 기여한 한국고용정보, 케이티씨에스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2022년 콜센터 발전 유공'은 우수한 고객센터를 발굴과 확산, 콜센터 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콜센터 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공헌한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표창하는 행사이다.

선정은 △콜센터산업 발전기여도 △사업적 책임 경영 △평판 및 인지도 △상담사 직업 환경 개선 기여 등을 종합 평가한다.

한국고용정보는 해외 고객센터 유치 등 고객센터 확산 측면에서, 케이티씨에스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자체 등 전국 콜센터 대응센터 운영 측면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콜센터 산업발전 표창을 수여했다.

한국콜센터산업협회는 2000년부터 '고객센터 기술경영 컨퍼런스'를 통해 매년 우수 콜센터, 고객센터를 발굴했고 기업 성과, 노하우 공유, 산업인의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컨퍼런스가 중단된 상태이지만 4차산업 대응차원에서 메타버스 컨퍼런스 환경을 준비 중에 있다.

정기주 한국콜센터산업협회 협회장은 "지난해는 경제위기 상황이라고 할 만큼 기업이 힘든 시기를 보냈다. 코로나 상황도 지속되면서 올해에도 역시 소비침체, 기업 활력 감소 등 어려운 여건이 예상된다. 협회는 이러한 위기에서 콜센터 기업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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