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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백화점·G마켓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3.15 15:11:55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본격적인 봄날씨를 맞아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봄맞이 청소용품, 차량 관리용품, 클린 가전, 봄철 아웃도어 용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봄맞이 청소·새단장 할인전'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 30주년을 맞은 이마트는 그동안 변함없이 이마트를 사랑해준 고객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우리집 장보기 지원금'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 이마트

16일일터 29일까지 2주간 이마트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 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이마트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행사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30만원 장보기 지원금(이마티콘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17일 이마트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장보기 지원금 경품은 4월28일 발송 예정이다.

먼저 이마트는 봄맞이 주요 행사로 차량 관리 용품들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세정제, 세차도구, 왁스, 코팅제, 세차타월 등 세차용품 전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세차용품 전품목 30% 할인 행사는 기존 이틀씩만 짧게 진행해온 행사로, 2주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함께 불스원/보쉬/미쉐린 등의 브랜드 와이퍼는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불스원/소낙스/3M의 자동차 용품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신세계상품권을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봄맞이 대청소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클린 가전과 청소용품 행사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29일까지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공기청정기는 10%, 청소기는 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이와 함께 22일까지는 삼성, LG대형 가전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0/500/700/1000/1500만원 금액 당 10/20/30/50/80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기획했다.

롯데마트가 오는 16일 새로운 통합 PB(자체 브랜드) '오늘좋은'을 론칭하며 '그로서리 1번지'라는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의 확산으로 가성비 상품의 인기가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상품의 차별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대형마트 PB 상품이 그 어느 때보다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롯데마트 PB 상품의 매출액은 2021년 동기간과 비교해 약 10% 증가했으며, 10월부터 12월까지는 약 20% 상승하는 등 점차 더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PB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초부터 각 PB 브랜드를 면밀히 분석함과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 조사도 병행했다. 그 결과 롯데마트가 집중하고 있는 그로서리(신선/가공식품, 일상용품, 회전율이 높은 생활 잡화 등)를 대표하는 PB 브랜드의 필요성을 확인, 신규 PB 브랜드 '오늘좋은'의 개발로 이어졌다.

'오늘좋은'은 기존의 식품, 일상용품 카테고리의 '초이스엘', 디저트와 스낵의 '스윗허그', 건강기능식품의 '해빗' 더불어 가성비를 대표하는 '온리프라이스'를 통합하고 이에 새로운 콘셉트를 더한 롯데마트의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마스터 PB 브랜드다. 향후 롯데마트는 그로서리에 한해 '오늘좋은'과 HMR 브랜드 '요리하다' 2가지만 운영, 여러 종류의 브랜드에서 오는 혼란을 줄이고 롯데마트가 지향하는 '그로서리 1번지'를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해 롯데마트만의 PB 브랜드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와 롯데 그룹의 트렌드 분석, 신제품 개발, 품질관리 등을 담당하는 롯데 중앙연구소가 1년간의 협업 끝에 완성했다. 롯데마트PB 브랜드의 최우선 가치인 품질과 가격을 기본으로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면서, 어떻게 하면 차별화 된 가치를 부여해 고객에게 좀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담겨있다.

롯데마트의 PB 전문 MD와 롯데 중앙연구소는 국내외 트렌드, 체널별 판매 데이터, 소비자 만족도 조사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며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하고 신상품을 기획했다. 특히 브랜드의 최초 개발 단계부터 '효율적이고 편안한 쇼핑을 지향하는 3040 워킹맘'으로 고객 범위를 명확히 하고, 단순히 가성비, 프리미엄, 혹은 특화 제품을 앞세우는 기존 PB의 틀을 넘어선 새로운 브랜드를 추구했다.

롯데마트 전문 MD와 롯데 중앙연구소의 시너지는 기존 PB에 워킹맘이 중요시 하는 '트렌디함' '친환경' 등의 가치를 담아내고, 고도화 된 품질관리 프로세스까지 더해져 소비자의 기대치를 만족시키는 '최적의 품질'을 갖춘 PB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롯데마트는 오는 16일에 맞춰 '헬시플레저' '제로 트렌드' '믹솔로지' 등 최신 트렌드 상품을 포함한 100여개의 '오늘좋은' 상품을 선보이며, 롯데마트뿐 아니라 롯데슈퍼와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에서도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고객 수요가 꾸준하고 생산 공정이 잘 갖춰진 물, 우유, 화장지 등과 같은 생필품 위주로 구성하는 전통적 PB 라인업에서 탈피하고 트렌드를 입힌 차별화 된 상품으로 고객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신상품 '오늘좋은 콜라/사이다 제로(1.5L)'는 '제로' 트렌드를 반영한 대표적인 '헬시플레저' 상품으로 NB(제조사 브랜드) 상품과 비교해 약 40% 가량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다. 특히 NB 상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제로 탄산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6개월이 넘는 기간을 맛과 품질 향상에 매진했다. 대체당의 종류, 라임향과 레몬향의 조합, 탄산의 농도 등을 변경하며 다양한 버전의 제로 탄산음료 개발,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내부 테스트를 통해 20여회의 레시피 수정을 거쳐 상품화했다. 

실제 제로 탄산음료 시장은 펜데믹 이후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2021년부터 큰 성장세를 보였다.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제로 탄산음료 시장의 규모는 2016년에 약 900억에서 2021년 약 2200억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2022년은 3000억이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더불어 '믹솔로지' 트렌드에 맞춰 '오늘좋은 토닉워터'도 새롭게 선보인다. MZ를 중심으로 홈술, 혼술이 문화로 자리잡으며 위스키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의 수요 증가하고, 이를 토닉워터와 혼합해 마시는 '하이볼' '소토닉'(소주+토닉워터)' 트렌드가 확산하는 것에 주목해 개발했다. '오늘좋은 토닉워터'는 개발 과정에 롯데마트 보틀벙커 MD와 소믈리에가 참여, 테이스팅 테스트를 반복하며 하이볼 대표 위스키 '산토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레몬향과 탄산감을 찾았다.

이 외에도 단백질이 함유된 흑미와 현미로 만든 건강스낵, 통귀리와 율무를 오븐으로 구워서 만든 두부스낵, 유리잔에 따랐을 때 색감까지 고려한 저열량 콤부차 등 트렌드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마트24가 MZ세대의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해, 일러스트레이터,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오프라인 홍보관 역할을 하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마트24가 MZ세대의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해, 일러스트레이터,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오프라인 홍보관 역할을 하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 이마트24


이마트24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스꾸(스티커로 꾸미기)' 등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꾸미기'를 즐기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일러스트레이터,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 MZ세대에게 예쁜 스티커, 메모지, 마스킹테이프 등으로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적극 드러내며 꾸미고, SNS에서 자랑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것이다.

이마트24는 일러스트레이터 3인의 작업실을 콘셉트로 한 '크리에이터 작업실' 팝업스토어를 이마트24 삼청동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 2층 공간에 오픈 하고, 오는 4월9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MZ세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제로신(GAZEROSHIN)' '이민진' 작가와 유튜버 '아라랜드'가 참여한다.

갤러리아명품관은 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프랭크 뮬러(FRANCK MULLER)' 타임피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프랭크 뮬러는 1991년 스위스 출신의 독립 시계 제작자 '프랭크 뮬러'가 창립했다. 프랭크 뮬러의 '에터니타스 메가 4(Aeternitas Mega 4)' 는 1483개의 부품과 36개의 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세상에서 가장 복잡한 시계로 기네스 북에 등재돼 있다.

프랭크 뮬러의 대표 아이템으로는 '크레이지 아워(CRAZY HOURS)'와 '기가 뚜르비옹(Giga Tourbillon)'이 있다.

'크레이지 아워'는 시간순으로 배열돼 있지 않은 다이얼 위의 시간이 '점핑'하듯 움직여 시간을 알려주는 독특한 컴플리케이션이 특징으로 시계 애호가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기가 뚜르비옹'은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16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자랑한다. 국내에서는 단 한 점만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이 봄 옷 장만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한 '2023 S/S 패션 페어'를 연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오르며 봄 패션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실제로 이달 12일까지(3월1일~3월12일) 롯데백화점의 패션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30% 신장했다. 이는 본격적인 봄을 맞아, 모임이나 야외 활동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국내를 대표하는 6대 패션 그룹인 '한섬' '삼성물산' '바바패션' '대현' '시선'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함께 '패션 페어'를 열고, 봄 맞이 패션 수요 잡기에 나선다.

3월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올 봄 '패션 페어'는 총 78브랜드가 참여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패션 페어'는 봄 신상 의류를 연중 가장 큰 혜택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특히 이번 패션 페어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처음으로 참여 하는 등 작년 대비 참여 브랜드 수도 약 30% 가량 늘려 고객 혜택의 폭을 강화했다. 

주요 혜택으로는 '한섬 더블 마일리지'로 '타임' '마인' '시스템' '랑방컬렉션' 등 '한섬' 브랜드 구매시, 기존 5% 마일리지에 추가 5% 마일리지(5%+5%)를 적립해준다. 또한, '삼성물산' '바바패션' '대현' '시선'에서는 10% 금액 할인에 브랜드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첫 패션 페어에 참여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는 델라라나, 일라일, 보브, 지컷 등이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대현'은 전년대비 멤버십 적립 혜택을 추가해 제공한다. '삼성물산'의 '빈폴레이디스' '구호' '르베이지'의 브랜드데이는 패션 페어 기간 중 3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만 진행한다.

브랜드별 프로모션 외에도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 들의 봄, 여름 신상품을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들에게 최대 7%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결제 카드에 상관없이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5%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 LF몰의 PB브랜드 '스탠다이얼(standial)'이 2023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에센셜 데님 라인(Essential Denim Line)'을 출시했다.

90년대 클래식 스타일을 스탠다이얼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팬츠, 미니스커트, 크롭 셔츠, 오버핏자켓 등 총 8종의 신상품이 출시됐다. 해당 제품들을 상하의 믹스매치하면 일명 '청청 패션'으로 불리우는 '데님 셋업'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팬츠는 고객들의 개인화된 체형에 맞게 '스트레이트'(Straight), '스탠다드'(Standard), '롱 스트레이트'(Long Straight), '큐롯'(Culotte) 총 4가지 실루엣으로 선보인다. 시그니처 라인인 '스탠다드' 핏은 골반부터 밑단까지 일자로 떨어지는 여유 있는 핏으로, 발등을 살짝 덮는 트렌디한 기장감이 특징이다. 발목이 드러나는 미디 기장의 '큐롯' 핏은 시원한 와이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데님의 컬러도 다채롭게 활용했다. '스탠다드' 팬츠는 화사한 봄 시즌을 겨냥해 '아이보리', '블루' 컬러 2종으로 출시됐으며 미니스커트, 오버핏 자켓은 딥한 인디고 컬러 워싱의 생지 소재로 선보인다.

라엘이 새벽배송 업체 오아시스마켓에 입점한다.

라엘은 대표 페미닌 케어 제품들을 오아시스마켓에서 선보이고, 여성용품이 급하게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새벽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당일 오후 11시까지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날 오전 7시 전에 도착하는 새벽배송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라엘이 새벽배송 업체 오아시스마켓에 입점한다. © 라엘


입점 제품은 △아마존 1위 생리대로 유명한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소형,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 슈퍼롱 오버나이트) △생리 전후에 안심할 수 있는 '유기농 순면 커버 팬티라이너'(롱, 슈퍼롱, 레귤러) △속옷처럼 편안한 팬티형 생리대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미디엄 8매, 라지 8매)다.

라엘은 오아시스마켓 입점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포토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리얼라엘 '천연 여성 청결제', 리얼라엘 '오가닉 코튼 여성 청결티슈',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오아시스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6일까지 엔데믹 첫 봄 시즌을 맞아 '패션·뷰티 S/S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진행, 이번 시즌 유행할 최신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패션관, 트렌드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 카테고리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먼저 각 전문관별로 S/S 시즌 필수템을 제안한다. 브랜드패션관에서는 '리바이스 GOLDTAB 크루넥 스웻셔츠' '에고이스트 아웃포켓 자수포인트 크랍 시크 자켓'을, 트렌드패션관에서는 '핫핑 다이븐 루즈핏 꽈배기 브이넥 니트티' '캔마트 키작아도 괜찮진 세미와이드' 등을 선보인다. 뷰티관에서는 '토니모리 겟잇 립 오일', '셀퓨전씨 트리악 모공톡스패드 기획' 등을 추천한다.

또한 '릴레이 특가' 코너를 통해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순차적으로 특가 판매한다. 브랜드패션관에서는 △S.I.VILLAGE △LF패션 △푸마 상품을, 트렌드패션관에서는 △브리치 △이너리즘 △골드앤을 비롯한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뷰티관은 △맥퀸뉴욕 △아이오페 △세타필 △포레스트스토리 등을 엄선했다. 이 외에도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핫딜' 코너를 통한 특가 상품도 있으며, 입어보고 결정할 수 있는 무료반품 패션 상품도 준비하는 등 다채롭다.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G마켓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S/S패션을 제안하는 라이브방송도 마련, △16일 20시 탑텐 △23일 18시 모놀로그/갠소 △24일 11시 JAJU편을 편성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먼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매일 3회씩 지급한다. G마켓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통해 KB국민/롯데/비씨/우리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되는 '10% 즉시할인'도 있으며, 옥션에서는 KB국민/롯데/비씨카드로 결제 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는 오는 31일까지 '고마운 마음담아 봄을 선물해 봄' 기획전을 열고 피크닉용품, 꽃, E쿠폰, 디저트 등 상품기획자(MD)가 큐레이션 한 인기 '봄 선물' 총 100여개를 판매한다.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점진적으로 해제되면서 올해 나들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MZ세대가 선호할 특색 있는 피크닉 용품을 마련했다. 야외에서 시원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칠링백',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라탄 조명 세트', 밤에도 비눗방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우주 판다 LED 버블머신' '우리는 지금 한강 나들이 중'과 같은 문구가 적혀 있어 SNS 인증샷에 주로 쓰이는 촬영 소품인 '토퍼' 등 다양하다.

또한 봄을 알리는 프리지아를 비롯해 튤립, 장미 등 생화로 만든 '꽃다발'과 봄철 인기 있는 딸기로 만든 케이크와 요거트, 음료 등을 모바일로 간편히 주고받는 'E쿠폰'도 한 데 모았다.

특정 성분을 빼거나 줄인 '로푸드(Low food)'에 관심이 높은 MZ세대 사이에서 유명한 '널담 마카롱 세트'도 준비했다. 최근 디저트 시장에서 열풍을 불러일으킨 '황치즈' 맛을 포함해 총 8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11번가는 오는 31일까지 '선물하기' 전용 '5% 할인쿠폰'과, 선물하기 이용 시 추가 제공받을 수 있는 '7%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1장씩 선착순 발급한다. '선물하기'로 2만원 이상 선물한 고객에게는 주문 1건당 OK캐쉬백 300포인트씩 최대 900포인트도 적립한다.

위메프는 최근 한 달간(2월11일~3월10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패션·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위메프가 19일까지 '패션뷰티위크'를 진행한다. © 위메프


먼저 남성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이 57% 늘었다. 특히 아이브로우를 찾는 이들은 1127.1%, 비비크림은 109.2%까지 판매가 급증했다. 파운데이션(66.5%), 선크림(40.7%) 등도 많이 팔렸다. 남성 향수 카테고리 매출은 20.2% 늘었다.

남성 브랜드 패션 의류 판매도 96%가 증가했다. 상품별로는 슬랙스 등을 아우르는 캐주얼 바지/팬츠가 363.2%, 티셔츠 282.8%, 맨투맨/후드 224.1% 순으로 많이 판매됐다.

위메프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19일까지 '패션뷰티위크'를 진행한다. '봄'을 콘셉트로 뷰티 제품부터 브랜드·백화점 의류, 패션 잡화 등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행사 기간 최대 2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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