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이마트·세븐일레븐·할리스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3.16 13:26:35
[프라임경제] 3월1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이마트가 3월부터 '톱 픽(Top Pick) 와인' 프로젝트를 시작, 진화한 고객 입맛에 맞춰 신대륙부터 구대륙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와인을 주기적으로 선보인다.

'톱 픽 와인'은 시중 판매시 3~5만원대에 가격이 책정되는 수준의 와인을 전문 소믈리에 5인이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엄선한 고품질 와인이다.

이마트가 3월부터 '톱 픽 와인' 프로젝트를 시작, 진화한 고객 입맛에 맞춰 신대륙부터 구대륙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와인을 주기적으로 선보인다. © 이마트


브랜드를 가리고 오직 맛으로만 검증한 와인을 선보임으로써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와인 리스트를 제시한다는 것이다.

블라인드 테이스팅 대상 와인은 국내에 없는 와인부터 시중 유통되는 와인까지 광범위하다. 기존 국민와인도 새로운 빈티지(포도 수확도)의 제품이 수입됨에 따라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재검증 할 계획이다.

'톱 픽 와인'은 매입시 화물 컨테이너 단위로 대량매입해 가격부담 또한 낮췄다. 톱 픽 와인의 최소 매입 물량은 일반 와인보다 3~4배 많은 1만2000병부터 시작한다.

이마트는 첫 번째 '톱 픽 와인' 테마로 유럽 와인을 선정했다.

최근 2년간 고객의 와인 소비 스펙트럼이 넓어진 가운데, 여전히 유럽 와인은 복잡하며 쉽게 시도하기에 어렵다는 평가를 반영했다.

라벨에 적힌 품종과 지역 정보로 맛을 유추하기 쉬운 신대륙 와인과 달리, 유럽 와인은 낯선 토착 품종이 많아 정보를 알기 어렵고 복합적인 환경 조건을 고려해야 해 대중들의 접근성이 낮은 편이다.

롯데마트는 19일까지 '요리하다 1등급 한우 양념 소불고기(800g/팩)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50%할인해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설 이후 하락한 한우 시세를 기준으로 약 10톤 가량의 사전 계약을 맺고,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자체 가공을 통한 유통 단계 축소로 원가를 절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맞아 기존 300g에서 800g의 대용량으로 상품을 기획했다. 대용량일수록 원물을 구매하는 양이 많아 원가를 추가 절감할 수 있고, 할인되는 금액이 커져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마블나인데이'라는 테마로 신선한 소고기를 오는 19일까지, 엘포인트 회원에게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마블나인(Marble 9)'은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육색, 성숙도등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은 롯데마트의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다. 

고물가로 인해 가성비 좋은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호주산 곡물비육 본갈비 찜용(100g/냉장)'과 '호주산 곡물비육 척아이롤(100g/냉장)'도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이 대세 배우 주현영과 손잡고 편의점 도시락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킨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주현영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MZ세대 대표 아이콘 주현영을 도시락 모델로 전격 발탁했다.

세븐일레븐은 주현영을 앞세워 K-도시락의 대표 상품이자 스테디셀러인 비빔밥 알리기에 상품 역량을 집중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부터 주현영의 얼굴을 담은 신상품 '바싹불고기비빔밥'을 선보이고, 베스트 상품인 전주식비빔밥은 주현영 버전으로 리뉴얼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이후 4월 제육쌈비빔밥, 그리고 제철 나물을 활용한 봄냉이비빔밥 등 올해 총 10종의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을 선보일 계획이다.

주현영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SNS 홍보 영상 '비빔스캔들'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총 5부작으로 기획된 '주현영의 세븐일레븐 비빔스캔들'은 오는 22일 에피소드 1편이 세븐일레븐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이마트24는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1등급 초란 15구, 1L 우유, 2L 생수 6입, 10kg 쌀, 3L 세제 등 23종의 상품을 엄선해 '1+1' 또는 '업계 최저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행사로 선보이는 대표 생필품과 각종 먹거리는 시중 최저가를 목표로 마련됐다.

우선 이마트24는 '1+1' 행사로 '무항생제 1등급 초란 15구'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를, 자체 브랜드 생수 '하루이리터 2L' '액츠 베이킹소다 세제 3L'를 선보이며 대표적인 생필품을 업계 최저가로 내놓는다.

또, 이마트24는 인기상품 '1+1' 덤 증정 행사로 '스프라이트 제로 500mL' '스마일팜 냉동옛날삼겹살 300g' '아임e BHC뿌링클볶음면 큰컵' '깨끗한나라 소프티 250매*3입' '메디안 치석 오리지널치약 120g*3입' 등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고객들이 많이 찾는 '남양 경기미 10kg'을 업계 최저가로, '백종원의 빽쿡빽라면 4입' '농협 한라봉 2입' '빙그레 엑셀런트' '제이하디스차 넘버쓰리 까베네쇼비뇽/쉬라즈 750mL' 등을 초특가로 판매한다.

이마트24가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23종의 상품을 엄선해 '1+1' 또는 '업계 최저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이마트24


이러한 가운데 이마트24는 3월 한 달간 1900여 개 상품에 대해 '1+1'과 '2+1'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 수를 전년 동월 대비 400여 개 늘리며 고객들은 역대 3월 중 가장 많은 상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리스가 신촌 상권의 중심 서울 마포구 신촌 로터리 인근에 신규 직영점 '신촌역점'을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인 할리스 신촌역점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 및 쇼핑시설이 밀집한 신촌역 8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했다. 신촌역점은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콘셉트로 구성했으며, 레드 컬러의 대형 매장 출입구가 복잡한 거리에서 시선을 사로잡는다. 상시 유동인구가 많은 신촌 상권 시작점에 자리하고 있고, 대학가와 가까워 지역 주민 및 학생들의 새로운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신촌역점 매장 규모는 231㎡(약 70평) 크기이며 총 86석의 다양한 좌석 공간을 제공한다. 내부는 입구부터 안쪽으로 길게 이어진 형태로, 전체적으로 우드 소재와 부드러운 컬러의 테이블과 의자를 사용해 편안한 매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따뜻한 조명 인테리어와 플랜테리어 포인트로 화사함을 더했다.

매장 내부는 우드 파티션으로 공간을 분리해 구성했으며, 다양한 방문 고객에 맞춰 효율적인 자리 이용이 가능하도록 이동식 좌석 비율을 높였다. 매장 앞쪽은 볼륨감 있는 곡선 형태의 좌석과 대형 테이블을 배치해 자유롭게 앉기 좋다. 우드 파티션 안쪽은 아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창가 좌석에서 거리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매장 안쪽에 마련된 독립된 공간에서는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이 바질크리미떡볶이, 마라다떡볶이 등 봄맞이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바질크리미떡볶이는 향긋한 바질페스토에 부드러운 우유를 더한 바질 크림소스를 활용해 고소하면서도 크리미한 맛이 특징이다. 납작 당면과 새송이버섯을 더해 식감을 더하고 토핑으로 베이컨을 올렸다. 꾸덕한 크림소스에 바질의 상큼함으로 균형을 잡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마라다 떡볶이는 올떡만의 특제 마라소스로 알싸하고 얼얼한 향이 잘 베어 마라 마니아층을 저격한 메뉴다. 푸주, 납작당면, 목이버섯, 비엔나소세지 등 마라탕에 들어가는 원재료를 더해 조리했다. 외식업계에서 꾸준히 인기를 끄는 마라와 길거리 소울푸드로 손꼽히는 떡볶이를 조합해 이 둘을 한 번에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메뉴는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좋아하는 폭넓은 소비자와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을 즐기는 젊은 마니아 층을 겨냥했다. 두 제품 모두 BBQ치킨대학의 자체 연구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 개발한 특제 소스를 활용했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봄 시즌을 맞아 봄 나물을 활용한 '달래된장국밥'을 출시했다.  
 
'달래된장국밥'은 육수당이 봄 시즌 마다 선보인 메뉴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재출시됐다.

육수당이 봄 시즌을 맞아 봄 나물을 활용한 '달래된장국밥'을 출시했다. © 육수당


육수당의 달래된장국밥은 찌개 형태로 많이 먹는 된장을 국밥으로 새롭게 재해석했으며, 소사골 육수에 집된장, 국산 시골된장, 청국장 등 3종 된장을 넣어 만든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대표 봄 나물 중 하나인 달래와 고소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우삼겹이 들어가 보다 고급스러운 된장국밥 맛을 느낄 수 있다.
 
육수당은 이번에 출시한 달래된장국밥을 '육수당 팔도 국밥 여행기' 프로모션 메뉴로 선정해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육수당 팔도 국밥 여행기'는 국내 주요 지역의 국밥을 소개하며 해당 메뉴를 할인가에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이번에는 달래된장국밥을 기존보다 약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할인 기간은 오는 4월2일까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