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네오위즈·라인게임즈·넷마블·넥슨

 

김소미 기자 | som22@newsprime.co.kr | 2023.03.17 14:16:33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네오위즈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 참가

네오위즈(095660)가 현지 시각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대만 쑹산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리는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Justdan Game Festival 2023)'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은 대만의 유명 게임 유통사 '저스트단(Justdan)'이 개최하는 글로벌 게임쇼다. 전 세계 게임사가 다양하게 참여하며, 관람객들이 여러 신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가 현지 시각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대만 쑹산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리는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Justdan Game Festival 2023)'에 참가한다. ⓒ 네오위즈


네오위즈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참석해 'P의 거짓' 전시관을 마련하고, 대만 현지 관람객들과 소통에 나선다. 전시관은 'P의 거짓' 속 배경이 된 크라트 도시를 중심으로 연출한다.

특히 전시관 내부에 관람객들이 'P의 거짓' 데모 버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10여대의 PC 시연대도 마련한다. 

이와 함께 대만 인플루언서 ‘6tan’과 네오위즈 박성준 본부장이 참여하는 토크쇼도 개최된다. 해당 토크쇼에서 글로벌 기대작으로 떠오른 'P의 거짓'을 소개하고, 게임을 시연하는 등 대만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국내외 서비스 변화 예고
 
라인게임즈는 17일 자사 서비스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국내외 통합 서비스 등 대대적 변화를 안내하는 신임 개발자 편지를 공개했다.

라인게임즈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제한 없는 성장'과 '호쾌한 전투'와 파밍 등 게임의 핵심 가치와 방향성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변화의 시기를 준비하고 있다. 그 중 하나로 국내외 글로벌 통합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라인게임즈는 17일 자사 서비스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국내외 통합 서비스 등 대대적 변화를 안내하는 신임 개발자 편지를 공개했다. ⓒ 라인게임즈


언디셈버는 현재 국내와 글로벌로 서비스가 구분돼 있다. 이를 통합하면 국내 버전 이용자가 '스팀'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와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글로벌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거래소가 신설돼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

라인게임즈는 서비스 통합에 대한 이용자 불편이 없도록 오는 24일 상세 가이드안을 공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새로운 '언디셈버'를 선보이고자 다각도로 준비 중인 큰 변화에 대한 고민과 방향성을 담은 디렉터스 코멘터리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신화 등급 영웅

넷마블(251270)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영웅,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븐나이츠2'가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은 신화 등급 영웅 '홍염의 화신 레이첼'과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연금술사 이안' 등 2종이다. 

'홍염의 화신 레이첼'은 근거리 공격형 영웅으로 지원형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한다. 아군이 모두 생존한 경우 불사 효과를 받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영웅,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넷마블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연금술사 이안'은 원거리 지원형 영웅으로 아군의 화력을 향상시키고,  방어력에 비례한 회복 스킬을 사용한다. 연금술과 변이 스킬을 사용해 적을 더욱 약화시키고 무력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공개한 시나리오 시즌 3의 4장 '타오르는 의지'에서는 봉인에서 깨어나 멜키르의 음모에 맞서는 레이첼과 이안의 이야기와 이안의 연금술 부작용으로 어려진 레이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점핑 이벤트'에 참여해 미션을 달성하면 전설 영웅 40종, 전설 플러스 영웅 25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7월6일까지 진행하는 스페셜 출석 체크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화 등급 영웅 '참월야차 에이스'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이벤트 캐릭터 업데이트 실시
 
넥슨(225570)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이벤트 캐릭터 '예티', '핑크빈'을 기간 한정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표 인기 몬스터인 '예티'와 '핑크빈'이 특별 이벤트 캐릭터로 추가된다. 예티와 핑크빈은 각각의 개성을 담은 전용 스킬을 구사해 기존 캐릭터와 차별화를 제공한다.

넥슨은 예티와 핑크빈 육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4월13일까지 예티, 핑크빈 캐릭터로 10레벨 이상 달성, 던전 3회 클리어 등 총 13개의 미션 달성 시 '2023 예아일체', '2023 핑아일체' 칭호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이벤트 캐릭터 '예티', '핑크빈'을 기간 한정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넥슨


이와 함께 이벤트 캐릭터 전용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인벤토리 확장권 △예티 X 핑크빈 전투지원 상자 △피크닉 핑크빈 대미지 스킨 등 풍성한 보상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4월12일까지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보라 경험치 증가권 LV1(15분) 등의 온타임 보상과 핫타임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 이벤트 캐릭터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