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SKT·LGU+·업스테이지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3.03.20 09:33:24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PASS로 '국민비서' 이용

SK텔레콤(017670)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패스(PASS)앱에 가입한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 SK텔레콤


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물론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SK텔레콤 PASS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

PASS전자문서는 주민등록표등본 등 총 58종의 정부 전자증명서를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프린터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올해 2월 한달간 PASS 앱에서 발급된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량은 △주민등록표등본(59.1%) △예방접종증명서(21.9%)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8.9%) △국가기술자격증(5.5%) △운전면허경력증명서(4.4%) 등의 순이다.

이밖에도 PASS전자문서는 생활 속 곳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선을 탑승할 때 신분증 대신 운전경력증명서 제시가 가능하다. 전세 계약 전에 집주인에게 PASS전자문서에서 납세증명서 발급을 요청하고, 집주인이 세금을 체납한 이력이 있는 지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 고객은 대리점을 방문했을 때 PASS전자문서를 통해 주민등록표등·초본이나 병적증명서 등 전자증명서를 제출하면 명의변경, 요금제 변경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LGU+, LG트윈스 경기 초청 이벤트 실시

LG유플러스(032640)가 자사 모바일 또는 홈 서비스를 장기간 이용한 고객을 프로야구 구단 'LG트윈스'의 경기에 초청하는 '엘심동체 이벤트'를 실시한다.

잠실 야구 경기장에서 엘심동체 이벤트를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서비스 또는 인터넷과 IPTV를 동시에 5년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을 선정하고 4월27일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LG트윈스 경기 관람권(1인 2매)과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선물세트는 LG트윈스 응원 수건과 경기장 내에서 교환할 수 있는 치킨·피자 쿠폰, 일회용 무릎 테이블 등으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당첨 고객 중 1명에게는 경기 시작 전 특별 시구 기회가 주어진다. 50명은 장기고객만을 위해 개최되는 팬 사인회에 참가할 수 있다. 경기에 초청된 고객은 당일 중앙매표소 부근에 설치된 엘심동체 이벤트 전용 부스에서 본인 확인 후 티켓 및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엘심동체 이벤트 부스에서는 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 체험존, LG트윈스 응원 피켓 제작 체험존, 무너 머그컵·스팸 선물세트·유독 구독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하는 다트게임 등이 운영된다. 현장 체험은 이벤트에 응모하지 않아도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기에 초청된 500명 외에도 이벤트에 참여한 장기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트윈스 선수단 친필 사인볼과 LG트윈스X무너 티셔츠(30명) △3만원 상당의 티켓링크 상품권(100명) △유독 1만원 할인쿠폰(1500명) △던킨 모바일 쿠폰(3000명)을 증정한다.

◆업스테이지, 아숙업 비즈 베타 서비스 

업스테이지가 카카오톡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아숙업(AskUp)'의 비즈니스 버전인 '아숙업 비즈'를 베타 서비스로 출시했다.


아숙업 비즈는 오픈AI의 차세대 언어 모델인 GPT-4와 업스테이지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결합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다양한 업무 과정을 혁신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아숙업 비즈 베타 서비스는 20일부터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다.

아숙업 비즈는 △사내에 다양한 문서를 읽고 Chat AI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아숙업 Doc △홈페이지 정보를 읽고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Chat AI를 통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아숙업 Web △업무용 툴인 슬랙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숙업 Slack 등 세 가지로 구성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아숙업 비즈는 GPT-4와 OCR 기술을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기업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AI 기술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실제 업무에서도  AI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밀리의 서재, 서포터즈 '밀리 에디터 클럽' 모집

밀리의 서재가 차세대 K-콘텐츠 열풍을 이끌어갈 콘텐츠를 발굴하는 '밀리 에디터 클럽'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 밀리의서재


밀리 에디터 클럽은 서포터즈로서 트렌드 요소를 가진 재미있는 이야기를 찾아내고, 직접 발굴한 작품이 베스트셀러로 등극할 수 있도록 활동한다. 에디터 또는 기획자 경험을 원하거나 참신한 콘텐츠 발굴과 독특한 관점을 지녔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다. 모집인원은 500명이며, 지원은 밀리의 서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할 수 있다.

밀리 에디터로 선정되면 다양한 미션을 통해 하나의 기획안이 베스트셀러로 탄생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은 △추천작 읽고 포스트 쓰기 △작품 소재 제안 △응원하는 작품의 제목과 추천사 작성 △프라이빗 클래스 강연 참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활동에는 현직 작가들도 참여한다. 히읏 출판사 대표이자 '비밀편지' 저자 박근호 작가, 인스타툰과 에세이 작가로 활동 중인 윤수훈 작가와 동네 책방 '종이꽃'을 운영하며 다수의 책을 집필한 이정현 작가가 함께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