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니스프리·SGC솔루션·G마켓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3.20 15:14:32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니스프리가 3월20일부터 '뉴 그린 장원영 네컷'과 함께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구성된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을 진행한다.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은 촉촉한 수분광과 속건조 개선에 도움을 주어 이니스프리의 대표 수분 세럼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니스프리가 3월20일부터 '뉴 그린 장원영 네컷'과 함께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구성된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을 진행한다. © 이니스프리


이번 기획전에서는 브랜드 모델 장원영의 미공개 컷으로 구성된 '뉴 그린 장원영 네컷'(이하 장원영 네컷) 증정 혜택과 함께 기획전 기간 추가 할인 혜택까지 더해져 새로워진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장원영 네컷'의 경우, 이니스프리의 새로운 스퀘어 로고를 손동작으로 표현하는 장원영의 다양한 컷과 함께 브랜드 컬러인 '액티브 그린'이 더해져 한층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도 적합한 브랜드 스티커 세트가 함께 더해져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본 이벤트는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선착순 한정으로 진행되며, '장원영 네컷'과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추가 증정품 중 선택할 수 있다. 

HDC아이파크몰이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손잡고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식수위생 캠페인'을 진행 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전세계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 하고 응원을 복 돋아 주는 유니세프 오프라인 특별 기획전으로, 지난 해 진행 한 '러브 인 워터' 캠페인에 이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하는 두 번째 세계 물의 날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아이파크몰 용산점 더센터 7층 팝업스토어 공간 내 체험 부스형태로 내달 16일까지 총 31일간 진행 하며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깨끗한 물에 대한 생각과 유니세프의 식수 및 위생 사업 관련한 스토리보드, 그리고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기원하는 달빛 포토존, 그리고 무민 등신대 등으로 꾸몄다.

부스에 방문해 포토존 사진 촬영이나 설문에 참여 하는 고객 분들께 유니세프 오프라인 한정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 한다.

생활공작소가 23일부터 양일간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카페 '브링미커피 브루어스'에서 첫 오프라인 오픈 마켓 '생공마켓'을 운영한다.

생활공작소는 엔데믹을 맞아 오프라인 공간으로 고객 접점을 넓히고, 지역 카페와의 연계 행사를 통한 지역 상생 추구의 일환으로 이번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틀 간 브링미커피 브루어스에서 열리는 이번 생공마켓은 패밀리 세일 형식으로 운영되며, 생활공작소의 인기 생활용품을 17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다채로운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패밀리 세일 대상 품목에는 각각 누적 판매량 1200만개와 900만개를 돌파한 고무장갑과 핸드워시를 비롯해 일회용 커팅도마, 데일리 목화솜 행주, 뿌려쓰는 주방세제, 성인 및 어린이 칫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대표 상품이 포함됐다. 펫 미스트, 펫 피부밤, 펫 치약, 펫 샴푸 등 반려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생공마켓 오픈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양말, 코스터 등 생활공작소 굿즈도 함께 판매된다.

행사 기간 동안 브링미커피 브루어스를 이용하는 고객 500명에게는 생활공작소 에너지바 1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생공마켓에서 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4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브링미커피 브루어스 1000원 할인 쿠폰을 500명 한정으로 제공한다. 생공마켓 방문 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구매 후기를 업로드하면 20명을 추첨해 주방세제 에코팩도 증정한다.

컬리는 라 메르 등 에스티 로더 그룹(ELCA)의 인기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럭셔리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에스티 로더, 라 메르, 맥, 아베다, 바비 브라운 등 기획전 내 모든 상품을 15%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10% 추가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뷰티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리온리 상품을 비롯해 브랜드별 구매 조건 충족시 풍성한 증정품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에스티 로더를 대표하는 갈색병 세럼 50ml 세트를 구매하면 갈색병 아이 매트릭스 본품이 증정품으로 제공된다. 

바비 브라운 상품을 12만원 이상 구매하면 레더링 튜브 솝 본품을 제공한다. 모든 아베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보태니컬 리페어 세럼 10ml를,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보태니컬 리페어 샴푸 50ml와 컨디셔너 40ml를 증정한다. 

크리니크 클래링파잉 로션 엑스폴리에이터400ml 구매 시 동일 상품 200ml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달팡, 랩 시리즈, 오리진스 등도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

뷰티컬리 단독 혜택으로 구성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20일 오후 8시에 시작하는 '아베다 라이브 방송'에는 라방 한정 20% 할인이 적용되고, 1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인바티, 보태니컬, 로즈메리 민트 등 샴푸 1000ml 구매 시 동일 라인의 컨디셔너 200~250ml 본품과 리터 펌프를 증정한다. 라방 중 구매 인증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에게는 미니 패들 브러쉬를 선물한다.

SGC솔루션은 본사 직영 글라스락 공식몰의 오픈 4주년을 맞아 4월3일까지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글라스락 공식몰의 오픈 4주년을 기념하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그간 공식몰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행사 요청이 많았던 글라스락 스테디셀러 제품군과, 고급스러운 테이블웨어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보에나'에 대한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SGC솔루션은 본사 직영 글라스락 공식몰의 오픈 4주년을 맞아 4월3일까지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 SGC솔루션


글라스락 공식몰은 2019년 오픈 이후 매월 시즌에 맞는 프로모션, 퍼네이션(Funation) 기획전,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등을 기획·진행하며 소비자들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본사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혜택으로 호응을 얻으며 매년 매출이 두 배 이상 성장하는 등 글라스락 대표 온라인 채널로 자리 잡았다.

기획전 혜택으로는 먼저 다양한 인기 제품들에 대한 1+1 이벤트를 마련했다. 실용적인 사이즈에 렌지 활용성까지 갖춘 '삼단렌지볼'과 육류와 생선류 보관에 최적화된 '육류생선 보관용기'를 각각 5조 세트로 구성해 1+1에 판매하고, 뚜껑별로 반찬 구별이 용이한 '찬따로 캡따로'도 3조 세트로 구성해 1+1 혜택에 제공한다. 여기에 '플레인 텀블러'까지 1+1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홈파티, 홈카페 등의 트렌드에 맞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리미엄 글라스 테이블웨어 '보에나'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컵, 플레이트, 누들볼, 커피 머그 등 유리 테이블웨어와 한식기, 양식기 커트러리 세트까지 전 품목을 1+1 혜택에 제공한다.

봄맞이 냉장고 정리를 위한 맞춤 밀폐용기 세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냉장고 도어 공간에 알맞은 크기의 가드용기와 양념병이 세트 구성된 '상칸 전용 맞춤 수납 12개 세트'와 차곡차곡 쌓아 공간 활용이 용이한 밀폐용기, 전용 수납 트레이가 함께 구성된 '하칸 전용 맞춤 수납 12개 세트'를 최대 78%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기념' 제32회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라인업을 20일 공개하며 본격적인 내‧외국인 고객맞이에 나선다.

지난 30, 31회 패밀리콘서트는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랜선으로 대체되었지만, 올해 약 4년 만에 대규모 오프라인 공연으로 개최한다. 일정은 6월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이며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진행된다.

패밀리콘서트 1~2일 차에는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과 아티스트들이 K-POP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째 날인 6월16일엔 NCT DREAM, Stray Kids, STAYC, aespa, KINGDOM, 이채연이, 둘째 날엔 성시경, 거미, 크러쉬, 적재, ITZY, ENHYPEN이 무대를 꾸민다. 마지막으로 셋째 날에는 영탁과 이찬원, 장민호, 장윤정, 진시몬 그리고 송가인이 출연하는 K-트로트 특집으로 구성했다.

관람권은 롯데면세점 구매 금액대별 행사에 참여한 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 인천공항점,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300/$500/900 이상 구매한 고객은 각각 A석/S석/R석 티켓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인터넷면세점 공식 이벤트 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영업점과 OVERSEAS SHIPPING(역직구몰) 등 롯데면세점의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는 내외국인 고객을 위한 티켓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제32회 패밀리콘서트를 기념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국관광공사 등 정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국내 및 해외 현지 여행사와 연계한 방한관광 패키지를 기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일본과 중국, 동남아, 중동지역 등 다국적 단체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해 관광을 즐기고 롯데면세점 패밀리서트도 직접 관람할 예정이다.

쿠팡은 국내외 인기 디지털·가전 브랜드 120여 개가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이달 26일까지 진행한다. 노트북, 헤드폰부터 TV, 전기압력밥솥까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상품 1만8000여 개가 총출동하며 일부 상품은 반값 수준(최대 48%)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보스, 소니, 쿠첸, 바디프렌드 등 120개 이상의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이번 '디지털&가전 SALE' 행사는 1년 중 가장 큰 행사로 손꼽힌다.  

이번 행사에는 새 학기와 결혼·이사 시즌이 시작되는 봄을 맞아 최근 쿠팡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많이 받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할인 제품은 카테고리별, 브랜드별로도 구분돼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제품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도록 '새 학기 준비! 노트북&디지털 특가'와 '혼수&이사 준비! 가전 특가'의 두 개의 테마관도 마련했다. 

알리바바그룹 산하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창립 기념 세일(AliExpress Anniversary Sale)로 20일 오후 4시부터 27일 오후 4시까지 일주일 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실시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해당 기간동안 초이스 카테고리 제품의 5일 배송 서비스, 무료 배송 및 반품 서비스,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색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5일 배송 서비스로 '초이스(Choice)' 카테고리 상품들은 3~5일 내 신속한 배송을 보장한다. 5일 배송 서비스는 작년부터 도입돼 국내 배송과 비교해 못지 않은 빠른 배송으로 해외 직구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더불어, 해당 기간 내 판매되는 이벤트 상품은 모두 무료로 배송된다. 이벤트 상품은 한 개만 구매하더라도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초이스(Choice)' 카테고리 상품들은 무료 반품도 보장된다. '초이스'는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선별한 상품을 선보이는 서비스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들을 초저가로 제공한다.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시 무료로 반품할 수 있게끔 해 소비자들의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지원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파격적인 할인 혜택 또한 제공된다.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첫 전속모델인 배우 마동석의 이름을 딴 '마동석 초이스 이벤트'가 시행된다. 최근 마동석은 '직구, 형이 싹 바꿔줄께!'라는 슬로건 아래 TV 광고를 진행하며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마동석이 직접 추천하는 미니 진동 마사지 건, 전자동오픈 와이너, 자동 개폐 더스트빈 등 다양한 아이템들의 상품 코드로 할인이 적용 가능하며, 할인율은 최대15%까지 제공된다.

또한, 다양한 특가 상품들이 마련돼 있다. 중국 아이모(IMOU) 로봇청소기 제품은 정가가 203달러이나, 해당 기간엔 할인가인 168달러로 판매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여행 가방도 큰 인기를 끌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측에 따르면, 따뜻해진 봄철을 맞이해 여행을 가는 이들이 늘면서 여행용 트렁크에 대한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이벤트 상품 중 하나인 24인치 여행용 캐리어는 정가 104달러에서 할인가인 77달러로 판매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8GB 태블릿 PC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소호 쇼핑몰 전용 콘텐츠 제작을 통한 쇼핑몰 육성과 브랜딩에 앞장선다. 첫 번째로 인기 쇼핑몰 '라룸'과 촬영한 영상을 공개하고 신상품 및 단독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지그재그는 소호 쇼핑몰이 신규 고객 및 팬층을 확보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스토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접 브랜딩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소개하는 공간을 앱 내에 마련했다. 콘텐츠 전용 탭 발견 내 매거진에 신설된 '7items' 코너와 지그재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각 쇼핑몰만의 스토리, 개성, 특색 있는 상품 등을 고감도 영상 콘텐츠로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쇼핑몰은 '라룸(LAROOM)'이다. 라룸은 심플하고 베이직한 아이템을 특유의 시크한 분위기로 연출하는 등 독보적인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는 쇼핑몰이다. 지그재그에서 73만 개 이상의 즐겨찾기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소호 쇼핑몰 전용 콘텐츠 제작을 통한 쇼핑몰 육성과 브랜딩에 앞장선다. © 카카오스타일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템, 평점이 높은 아이템, 대표의 소장템 등 주제별 아이템과 이를 활용한 라룸만의 스타일링 팁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 영상에서 소개한 아이템을 포함해 라룸 전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선공개 및 단독으로 출시하는 신규 컬러 등 지그재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도 선보인다.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기획전에서 소개한 아이템 7개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캡쳐해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한 고객 7명에게 해당 아이템을, 7items 라룸편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남긴 고객 5명에게는 라룸 팬츠(택1)를 제공한다. 

G마켓이 26일까지 '월간 자동차 3월호' 프로모션을 연다. G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해 동시 진행되는 기획전으로,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 자동차 관련 제품부터 전기차, 전기스쿠터 상담 상품까지 엄선해 특가에 선보인다.

'월간 자동차'는 G마켓과 옥션이 올해 1월부터 전개하는 자동차 카테고리 대표 정기 프로모션이다. 온라인에서 각종 자동차 용품을 직접 구매해 관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착안,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이고 있다. 

고객 반응도 뜨겁다. 기획전이 신설된 이후인 올해 1월~2월 G마켓에서의 자동차 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자동차관리용품'은20%, '자동차안전/편의용품'은 25% 증가했다. '자동차카메라/감지기용품'과 '세차용품'도 각각 12%, 19% 늘었고, '자동차필터/소모품' 역시 8% 신장했다.

이번 '월간 자동차 3월호' 기획전에는 아이나비, 불스원, 파인뷰, 아이로드, 3M, 마사다, 블루샤크 등 총 80여개 브랜드사가 참여한다. '이달의 브랜드'로 선정한 '아이나비'의 제품은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V Shot Prime 32GB 커넥티드 스탠다드 플러스 패키지' '내비게이션 LS900 16GB'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 'ACP-50Edge 컵홀더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블랙박스 FXD8000 32G 2채널 전후방 풀HD' 등이 있다.

매일 달라지는 데일리 특가 상품은 물론,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도 선보인다. △블랙박스 △세차용품 △자동차부품/소모품 △자동차 인테리어 등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빠른 배송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익일 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제품도 선보이고, 해외직구 인기 제품도 제안한다. 

특히, 친환경 자동차로 관심이 높은 전기차도 소개한다. '마사다 전기차 벤, 전기차 냉동 탑차' 및 '블루샤크 전기스쿠터' 등의 상품으로, G마켓과 옥션에서 구매를 클릭하고 상담을 예약하면 된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준비했다.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5% 할인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 등 2종이다. 각 쿠폰은 ID당 하루 5회 이용할 수 있다.

시그니엘 서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STAY)는 22일 단 하루, 미쉐린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 초청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스테이는 지난 2017년 오픈 이후 시그니엘 서울이 지향하는 '고메 호텔'의 첨병 역할을 하며 사랑받아왔다. 지난 3년간 코로나 19로 인한 예기치 못한 어려움에도 연평균 20% 가량의 매출성장률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단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는 이례적인 연매출 110억대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실캄케 했다.

이번 갈라 디너는 '프렌치와 K-Food의 만남 (French meets K-Food)'을 콘셉트로 더덕, 우엉 등 한국의 봄철 식재료와 프렌치 쿠킹 테크닉이 조화를 이룬 파인 다이닝을 보여줄 예정이다. 심도 있는 프랑스 요리 연구를 통해 야닉 알레노가 전개 중인 독자적인 요리 운동 '모던 퀴진(Modern Cuisine)'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야닉 알레노는 전 세계인의 미각을 사로잡고 있는 셰프이다. 지난해 발표한 미쉐린 가이드 2023에서 그가 오너 셰프로 있는 '알레노 파리 오 파비용 르두아양(Alléno Paris au Pavillon Ledoyen)'과 '르 1947 슈발 블랑(Le 1947 à Cheval Blanc)'이 3스타를 받았다.

미식의 본고장인 프랑스에서도 복수의 레스토랑에서 3스타를 얻는 것은 극히 보기 드문 일이다. 그럼에도 야닉 알레노는 2017 년 이래로 이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놀라운 이력의 소유자다. 전세계에서 운영 중인 그의 레스토랑은 지난해에만 무려 15개의 미쉐린 가이드 스타를 획득하는 위업을 달성하기도 했다.

시그니엘 서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는 22일 단 하루, 미쉐린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 초청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 롯데호텔


총 7코스로 선보일 갈라 디너 코스는 한우 타르트와 컬리플라워 파이 티 등으로 구성된 아뮤즈 부쉬로 시작해 △킹크랩 샐러드와 오세트라 캐비어 △치킨 타르트와, 블랙 트러플 쿨리 △저온 조리 가리비 관자 △익힌 자연산 대광어와 제주산 딱새우 무스 △++한우 안심구이의 메인으로 넘어간다. 시트러스 샐러드와 바닐라 젤리 등 마지막 디저트까지 스테이만의 독창성이 담긴 감각적인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프랑스 보르도 와인 기사 작위를 보유한 정재훈 소믈리에가 엄선한 7가지 와인 페어링은 갈라 디너 코스와의 최적의 마리아주로 요리의 풍성함을 배가한다.

22일 저녁 6시부터 시작될 갈라 디너는 6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