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컴투스홀딩스·컴투스·위메이드플레이 외

 

김소미 기자 | som22@newsprime.co.kr | 2023.03.21 15:37:40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063080)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도전 모드'를 선보인다. 도전 모드는 총 3단계로 구성됐다. 난위도가 높을수록 방어력 감소 등 극한 상황에서의 전투력을 시험해볼 수 있다. 도전적인 난이도인 만큼 '클래스 전용 특수 장비'와 '특수 장비 강화 재료' 등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신규 캐릭터 '랭'이 등장한다. 랭은 그물망에 풀을 엮은 옷으로 위장해 위협적인 사냥꾼의 면모가 돋보이는 캐릭터다. 절대악 성향 답게 매우 공격적인 스킬을 구사한다. 특히 전투 시 전열 혹은 후열 배치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른 생존자와의 스킬 조합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063080)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컴투스홀딩스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인기 랭킹'에서는 캐릭터와 장비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순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유저는 생존자 그룹 구축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기존 유저는 더욱 강력한 캐릭터 육성을 위한 전략 재정비에 도움을 얻는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빙고 1줄을 완성할 때마다 '기술 문서' 등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타운 점검' 이벤트는 내달 3일까지 진행된다. 오는 23일부터는 '물이 필요해!'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서 연일 상승세

컴투스(078340)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플랫폼인 스팀에서 매출 순위, 일일 동시접속자 수 등 주요 지표에서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크로니클'의 스팀 유저 평가는 지난 20일 기준 '긍정' 80% 이상이 넘는 '매우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리뷰를 작성한 유저 중 86%가 이 게임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컴투스 관계자는 "매출 순위 최상위권 게임들과 비교해 보아도 매우 높다. 한 번 점수가 고정되면 바뀌기 힘든 스팀 유저 평가 체계를 생각하면 더욱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자신했다.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플랫폼인 스팀에서 매출 순위, 일일 동시접속자 수 등 주요 지표에서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 컴투스


크로니클은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11위까지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출시 후 2주가량 지난 시점에도 프랑스와 벨기에, 태국에선 매출 순위 1위다. 또한 스팀에서도 이용자 수가 연일 증가하고 있다. 컴투스는 글로벌 전 지역에 고른 이용자와 매출 분포를 보이며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서머너즈 워'의 특장점을 살린 특유의 게임성 외에도 완성도 높은 최적화와 키 맵핑을 비롯한 시점 전환, 게임 진행 방식 등 다양한 스펙의 PC나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한편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상승세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위메이드플레이 'BT21 팝스타' 글로벌 시장에 출시

위메이드플레이(123420)는 모바일게임 'BT21 팝스타'를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BT21 팝스타'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을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지난 2021년 한국,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전역에 선출시 했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다양한 스토리와 퍼즐 콘텐츠, 캐릭터 원화와 IP 기반 콘텐츠 등으로 IP와 퍼즐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다양한 스토리와 퍼즐 콘텐츠, 캐릭터 원화와 IP 기반 콘텐츠 등으로 IP와 퍼즐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 위메이드플레이


아울러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 'BT21'을 활용해 캐릭터 육성 플레이를 즐기는 퍼즐 시스템으로 MZ세대들에게 이색 재미를 전할 요소로 꼽았다.

또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출시를 통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주요 언어들을 지원하는 다국어 원빌드 버전과 권역별 서비스를 통한 대중성에 실시간 대전, 소셜 네트워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편 'BT21 팝스타'는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흩날리는 벚꽃 축제'를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4월3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293490)는 21일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양대 마켓과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키에이지 워'는 글로벌 64개국에서 약 20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PC MMORPG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크로스플랫폼 MMORPG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출시작에 대해 △빠른 전투 속도를 기반으로 한 호쾌한 필드전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해상전 △원작 ‘아키에이지’의 향수가 느껴지는 스토리와 캐릭터 △로딩 없이 이동 가능한 심리스 월드 등을 특징으로 꼽았다.

카카오게임즈는 21일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양대 마켓과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달성 레벨에 따라 강화 주문서 및 직업 소환권 등을 얻을 수 있는 '레벨 달성 이벤트'와 하루 2회까지 아이템을 지급하는 '데일리 보급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아키에이지 워'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 선물과 함께 추첨을 통한 경품 획득의 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아울러 '아키에이지 워'를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희귀 직업 선택권'과 '희귀 선박 건조대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