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세븐일레븐·빙그레·칭따오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3.22 15:35:05
[프라임경제] 3월2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도시락의 프레임을 바꿀 게임 체인저로 예고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2종(바싹불고기비빔밥, 전주식비빔밥)이 본격 출시됐다.

세븐일레븐은 지난주 MZ 대표 아이콘 배우 '주현영'과의 도시락 모델 전속 계약 체결 발표와 함께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출시를 예고해 MZ고객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븐일레븐의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출시 소식은 소비자 뿐만 아니라 경영주들에게도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주현영 비빔밥 2종의 출시 첫날 발주량은 평소 비빔밥 도시락 발주량 대비 70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도시락의 프레임을 바꿀 게임 체인저로 예고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2종이 본격 출시됐다.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내달 제육쌈비빔밥, 그리고 제철 나물을 활용한 봄냉이비빔밥 등 올해 총 10종의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3월23일부터 4월5일까지 2주간 오후 5시 이후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별 추가 적립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스타벅스는 '이브닝 딜라이트' 행사 기간 동안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 영수증 당 별 3개를 추가로 적립해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시기 일부 스타벅스 매장의 영업시간이 단축 운영된 이후 최근 순차적으로 일부 매장의 영업 시간을 코로나 이전으로 복귀 운영함에 따라 저녁 시간대에 스타벅스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이브닝 딜라이트' 이벤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웰컴,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에 참여 가능하며, 개인컵으로 음료 구매 시에도 에코별 적립과 개인컵 할인도 모두 가능하다. 

빙그레의 대표 가공유 제품 바나나맛우유가 봄꽃 에디션을 출시한다.

바나나맛우유 봄꽃 에디션은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표정과 흩날리는 꽃 그래픽을 적용해 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디자인했다. 봄꽃 에디션은 바나나맛우유 낱개 제품만 아니라 딸기맛우유와 4입 멀티팩 패키지에도 적용된다.

바나나맛우유는 새해,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시기에 맞춘 패키지 디자인의 시즈널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시즈널 에디션은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바나나맛우유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국내 가공유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단순한 장수 브랜드를 넘어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종산업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단지 용기 모양을 상품화 한 굿즈 마케팅 등 바나나맛우유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친환경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노력을 다하고 있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스페셜티 커피 전문 기업 '커피 리브레'와 협업한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를 내달 초 출시한다. 

이번 협업으로 커피 마니아 사이에서 '커피 성지순례'의 대표 코스로 불리는 '커피 리브레'가 직접 소싱한 스페셜티 생두로 던킨이 로스팅한 스페셜 블렌드를 700여 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던킨은 던킨 에스프레소 블렌드, 콜드브루, 디카페인 커피, 시즈널 세컨드 블렌드에 이어 스페셜 블렌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커피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새롭게 출시하는 '리브레 스페셜티'는 우리나라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개척한 국내 로스터리 대표 브랜드이자 한국인 최초 큐그레이더(커피 감별사) 서필훈 대표가 이끄는 '커피 리브레'와 손잡고 선보이는 스페셜티 커피이다. '리브레 스페셜티'는 커피 리브레가 엄격하게 관리하는 12개국, 100여 개의 커피 농가에서 생산한 높은 품질의 스페셜티 생두만을 엄선해 구성했으며, 블렌드 배합 및 로스팅 레벨 등 원두 개발도 던킨과 커피 리브레가 함께 진행했다. 

던킨 '리브레 스페셜티'는 향이 풍부한 에티오피아, 묵직한 바디감의 인도, 은은한 단맛의 온두라스 생두를 기반으로 한 최적의 블렌딩으로 풍부한 바디감과 녹진한 단맛, 견과류의 고소함, 과일과 로즈티의 향긋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미디엄 다크 로스팅으로 기분 좋은 쌉쌀함과 깔끔한 산미를 갖춰 커피와 도넛의 이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칭따오 맥주가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과 3년여 만의 노마스크 시대를 맞아 칭따오의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골라 담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준비했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이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 21개 전 매장에서 '칭따오 골라 담기 행사'를 실시한다.

칭따오가 이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21개 전 매장에서 '칭따오 골라 담기 행사'를 실시한다. © 칭따오


이번 행사는 칭따오 맥주만으로 진행하는 첫 골라 담기 행사로, 내달 9일까지 약 3주 간 전국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 오리지널 칭따오 라거(500ml 캔)는 물론, 스페셜 에디션인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500ml 캔)과 칭따오 위트 비어(500ml 캔), 칭따오 스타우트(500ml 캔) 등 4가지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칭따오 골라 담기는 매장에서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된 '칭따오 MIX 패키지'를 수령한 후, 소비자가 원하는 종류의 칭따오 맥주 6개를 담고 직원에게 전달하면 편의점 행사가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밖에도 칭따오 라거(500ml 캔*8입)와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640ml 병*6입)도 상시 판매로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칭따오의 오리지널 라거는 특유의 청량함과 부드러운 목넘김, 쌉쌀하면서 깔끔한 뒷맛에 독특하고 은은한 재스민 향을 자랑하는 칭따오의 대표 맥주다.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올해의 동물 '토끼'를 활용, 연초에 선보인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은 절구 찧는 달토끼를 모티브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도수인 4.7%에서 0.3% 높은 5%로 출시됐으며 '복(福)' 글자와 절구 찧는 달토끼를 새겨 번창과 풍요라는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숨은 명작' 칭따오표 밀맥주와 흑맥주도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칭따오 120년 역사와 전통으로 재해석한 위트비어(밀맥주)는 라일락과 바나나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한 향으로 색다른 풍미를 자랑한다.

아웃백은 토마호크 에디션 또는 포터하우스 에디션과 파스타, 음료, 커피 등으로 구성된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Perfect Bone-in Steak Edition)'을 전국 매장을 통해 동시에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은 아웃백의 대표 메뉴인 토마호크 혹은 포터하우스를 메인으로 파스타 1종 (투움바/알리오올리오/폭립&미트/아라비아따 중 택1)과 스페셜 스파클링 2잔, 커피 2잔, 홈메이드 수프 2잔으로 구성해 가장 완벽하게 본인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돼 출시됐다.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 출시에 맞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새로운 파스타 3종도 함께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인 파스타는 레인지랜드 립레츠와 바비큐 소스로 맛을 더한 볼로네제 파스타인 '폭립&미트 파스타', 각종 해산물을 올리브오일에 볶고 매직 크럼블로 풍미를 더한 오일 파스타 '스파이시 씨푸드알리오올리오', 갈릭 오일에 각종 해산물을 볶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토마토 파스타 '씨푸드아라비아따'로 최근 변화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외에도 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샐러드 1종, 리조또 1종도 새롭게 추가돼 선보인다.

'치폴레 치킨 샐러드'는 치폴레 소스와 허니 머스터드를 곁들인 치킨과 바삭한 라이스 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새로운 맛과 먹는 재미를 더해 MZ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샐러드다. 

런치 세트 구성 메뉴로 새롭게 선보인 '레몬 치킨 리조또'는 고소한 그릴드 치킨과 버섯으로 맛과 풍미를 더한 크림소스 리조또로 런치 세트를 더욱 풍부하게 구성했다.

쿠팡이 오는 26일까지 와우회원 대상으로 '버거킹 반값 세일 최대 51% 할인'을 진행한다.  
 
쿠팡은 고객들에게 버거킹 인기 메뉴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고객들은 E쿠폰 구매를 통해 버거킹 메뉴를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버거의 정통 강자 버거킹과 쿠팡이 함께 하는 첫 브랜드데이다. 신메뉴를 포함한 인기 세트 메뉴, 단품 메뉴까지 총 10가지 할인 메뉴를 구성했다. 버거킹과 협업해 단일 행사에서 이처럼 다양한 메뉴를 할인하는 것은 쿠팡이 처음이다.  

쿠팡이 오는 26일까지 와우회원 대상으로 '버거킹 반값 세일 최대 51% 할인'을 진행한다. © 쿠팡


메뉴 구성은 진한 훈연 향과 불 맛을 자랑하는 신메뉴 '스모키바비큐'가 포함된 △스모키바비큐 와퍼+롱치킨버거+콜라(R) 2잔 △스모키바비큐X+불고기와퍼주니어+콜라(R)부터 △치킨킹+와퍼주니어+콜라(R) 2잔 △비프불고기버거+콜라(R) 1잔 △치즈와퍼주니어+콜라(R) 1잔 등 꾸준히 인기있는 메뉴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쿠팡의 여행 상품 전문 마켓 '쿠팡트래블'의 티켓/패스 내 E쿠폰/호텔뷔페 카테고리를 통해 진행된다. 해당 카테고리는 여행 고객들이 전국 각지에서 식음료를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E쿠폰을 판매하고 있다.   

컬리는 '천상의 맛'으로 유명한 카이막을 마켓컬리 앱과 웹사이트에서 판매한다.

카이막은 우유를 가열해 지방층을 굳혀 만드는 튀르키예 전통 간식이다. 크림치즈보다 부드러운 질감에 생크림보다 고소한 풍미로 잘 알려져 있지만 제조 시간이 긴 데다가 기술적 난이도 등의 문제로 대량 생산이 까다로운 음식이다.

마켓컬리는 유제품 전문 브랜드 '발린느'의 카이막을 '컬리온리'로 선보인다. 100% 순수 국내산 원유와 생크림으로 제조했다. 제조 업체만의 노하우를 적용해 현지의 맛을 최대한 구현했다. 지난 17일 '카이막+꿀 스틱+바게트' 조합의 한정 판매 상품은 오픈 30분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식품안전관리인증인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에서 만들어 변질 위험이 높은 유제품 특성에도 식품 안정성을 확보했다. 컬리의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주문 다음날 새벽 최적의 상태로 받아볼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 '얼리버드 한정 이벤트'를 열고, 최대 14% 할인 판매한다.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브랜드 한신포차가 화끈한 매운맛을 강조한 '신(辛)메뉴' 2종(통통오징어국물떡볶이, 1998곱창볶음)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포장마차 메뉴로 빠질 수 없는 '떡볶이'와 '곱창볶음'을 한신포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메뉴다. 특히 맵부심(매운 음식을 잘 먹는 자부심)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특제 소스를 활용해 먹을수록 계속 당기는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먼저 자작한 국물떡볶이 위에 통오징어튀김 한 마리를 통 크게 올려낸 '통통오징어국물떡볶이'는 매콤한 떡볶이와 바삭한 튀김을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는 일석이조 메뉴다. 취향에 따라 오징어튀김을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으면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의 조화를 즐길 수 있다.

'1998곱창볶음'은 옛날 포장마차의 분위기를 담아 신선한 야채와 질 좋은 돼지곱창을 한신포차의 특제 소스로 볶아낸 메뉴다. 돼지 곱창 특유의 잡내는 줄이고 화끈한 불맛을 강조해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까지 자랑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완연해진 봄 날씨를 맞아 야외에서도 5성 호텔 셰프가 직접 조리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신규 투고(To-Go) 상품을 출시했다.

앤데믹 전환기의 첫 봄을 맞아 롯데호텔 서울은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의 대표 음식인 양갈비, 로브스터(랍스터) 구이, 궁보 바다장어와 치킨커리로 투고(To-Go) 메뉴를 고급화해 재편하고 일상 속의 식탁으로 찾아간다.

라세느 인기의 1등 공신인 양갈비 요리는 호주산 양갈비 8개(1랙)과 매쉬드 포테이토의 구성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로즈마리 등을 얹은 양갈비 특유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로브스터 구이는 버터, 파마지아노 치즈와 함께 조리돼 더욱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함께 포장되는 칠리 소스로 새콤달콤한 맛을 더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완연해진 봄 날씨를 맞아 야외에서도 5성 호텔 셰프가 직접 조리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신규 투고 상품을 출시했다. © 롯데호텔


보양식인 장어는 궁보(쿵파오) 소스와 함께 궁보 바다장어로 재탄생했다. 북미에서 아메리칸 차이니즈 메뉴로 사랑받는 쿵파오 요리다운 매콤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이 조화롭다.

가장 이국적인 치킨커리는 잘프레지 커리와 갈릭 난, 치킨 말라이 케밥으로 구성됐다. 벵갈어 Jal(매운)과 Frezi(볶음)에서 유래된 잘프레지 커리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매운 맛으로 인기이다. 마살라와 요거트 소스로 만든 치킨 말라이 케밥은 새로운 미각 경험을 안긴다.

신규 투고 상품은 네이버 예약 및 전화 예약이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은 이용일 기준 전일 24시까지, 전화예약은 이용일 전일 저녁 6시까지 주문을 마쳐야 한다. 주문 후 호텔 1층 도어 데스크 앞 픽업 존이나 델리카 한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